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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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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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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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치명타 제드 공략 제시

- 식기거래(2015-11-30, 조회수: 3570)

 시즌 6 되면서 아이템 개편이 이뤄졌고 기존의 템트리도 좋지만 아예 새로운 방향으로

아이템 트리를 구상 해 보았다. 애시당초 실험에 기반한 뉴메타에 가까운 공략인지라

너그러운 시선으로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공략의 핵심 포인트는 뉴메타 아이템 세트와 그 불안정성을 최소화 해줄 기존에 체계화 된 룬, 소환사 주문이라고

보면 되겠다.

 

 어디까지나 실험이고 이런 방향성이 있다는 제시일 뿐이니 가볍게 읽어주시길 부탁드린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룬은 기존의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극방관 룬을 선호하는지라

기존 극방관룬 세트로 가는데 혹여나 왕룬에 공격력 룬을 섞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쿨감룬은 가지 않는다. 이유는 차후 기술 할  아이템 세트에서 쿨감이 맞춰지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극방관 또는 방관에 공격룬 섞은 세트 두개 중 하나를 고려하되 쿨감룬은 빼자.

뺀 곳에는 성장 마방 또는 깨알 공속을 넣는 것도 좋지않나 생각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흉포, 책략으로 나뉘는데 나는 주로 책략의 천둥군주를 사용한다.

멀리서 포킹만 하는 제드라면 흉포 쪽도 좋겠으나 간혹 포킹에도 의문의 3타가 터져서 천둥군주가 발동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높은 티어의 제드 플레이를 보면 스킬 포킹 후 들어가서 평타 싸움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천둥군주 효과로 인해 심리적인 우위 그리고 실제 딜량의 우위도 점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

책략 마스터리로 결정.

서머너 스펠로 실험을 할 생각은 없다. 어차피 아이템이 뉴메타라서 최대한 다른 부분에서의 안정성을 도모해야한다.

그런 이유로 스펠은 저 두개 스펠 결정.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다르지 않다. 기존 알고 계신 콤보를 최대한 활용해라.

스킬 트리에는 기재 하지않았으나 본인의 경우는 변태적으로 Q,E스킬 중 하나를 먼저 선마하지않고

교차로 올리는데 정말 개인 취향이라 거부감이 들 수 있다 생각 되어 그렇게 기재하지는 않았다.

그냥 알고 있는 것 십분 발휘 하라. 

스킬 활용 팁

 그림자가 버프 받아서 유틸성이 조금 증가 하였다. 잊지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우무가 비싸지고 몰락한 왕의 검은 너프. 그래서  예전에 흥했을 때 가던 무한의 대검 빌드를 변형 시켜보았다.

다행인건 B.F대검이 싸져 초반 라인전에서 킬 또는 라인만 잘 챙겨가도 살 수 있게끔 조정 된 점이다. 

 

첫 귀환시에 돈이 허락된다면 바로 B.F대검을 아니면 콜필드의 전쟁망치를 가자.

사실 콜필드의 망치가 첫 귀환시 구매하기 부담이 없지만 첫 귀환 최대의 목적을 B.F대검을 가는데 주력하는게

뒤 테크에도 부담이 덜하다. 이유는 콜필드의 경우 롱소드로 조합이 가능 하기 때문에 딜로스를 줄 일 수 있지만 

 콜필드 망치구입을 먼저 해버리면 그 다음 귀환은 B.F 대검을 사야하기 때문에 힘들어 질 수가 있다.

 

그러한 이유로 일단의 목적은 B.F대검 구매 이후 정수탈자를 완성 하는데 주력한다. 이 빌드의 약점이라면 당장의 스킬 딜을 올려주지 않는 치명타 아이템인 민첩성의 망토를 사는 구간인데

사실 기존 클래식 템트리 구간에서도 탐욕의 검, 곡궁 구간이 있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리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첫 코어템인 정수 약탈자가 완성 되었다면 이후 바로 무한의 대검 트리를 탄다.

역시 B.F 대검을 살 수 있을 돈을 모으는데 주력한다. 이 테크 트리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겠지만

B.F대검 가격 조정 때문에 생각외로 부담이 되지 않는다. 물론 이시점에서 가지게 되는 기존 제드 템트리에서의

 유틸성 부재가 아쉬운 부분인 것은 부정하지 않겠다.

 

무한의 대검 트리를 탈 때는 B.F대검 구매 후 민첩성의 망또를 간다. 정수 약탈자의 쿨감을 위해서 구매 하는 것이고

블클 나오기 전까지의 쿨감을 맡기기 위함이다.

 

이후 2코어까지 완성 되었다면 블클을 조합하고 스태틱을 완성한다. 이시점에서 쿨감은 완성 되었고

치명타율은 40%. 스태틱 조합 중에 50%를 육박하며 완성시에는 70%에 육박한다. 스태틱 조합 이후에는 기존

요우무와 몰락한 왕의 검이 수행 했던 유틸성을 조금 가져올 수 있다. 물론 초반에 그 유틸성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포기하는 것은 아쉽지만 이 트리를 통해서 탱커도 순삭에 가까운 데미지를 가져 올 수 있으니 가끔은 선택해봄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존 제드 운영과 다를건 없다. 하지만 초중반 기존 요우무와 몰락한 왕의검의 유틸은 없으니 이점 유의하며

운영하자.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은 기존과 같다. 하지만 첫 귀환 후의 아이템 구매를 위해서 최대한 돈을 모으자.

 

중반 운영법

 2코어 아이템까지 완성되면 사실상 적 원딜, 미드 레이너들은 무섭지 않다. 쿨감도 챙 길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평타를 활용하며 싸우자.

 

후반 운영법

 후반은 기존 제드와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어디까지나 실험적인 공략이다. 이것으로 완성 되었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다만 이런 방향성도 있다는걸 제시하고파서 적어 보았다. 올 한해 다들 잘 마무리 하시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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