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22.2% (2표)
0% (0표)
77.8% (7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23
7
0
7/9
룬글 천둥군주 정글 엘리스

- 친선대사(2015-12-01, 조회수: 10771)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또 한번 공략을 씁니다!

 

현재 엘리스는 정글러로서 좋은 면모르 보여주고 있고, 좋은 픽인게 확실한듯 합니다.

 

하위티어 승률이 낮고 고티어 밴률과 승률을 보면 숙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에 맞춰 템은 어떻게 가는지, 특성과 룬은 어떻게 드는지 하나하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 개인적인 현정글 1티어

Dr. Mundo(문도 박사) Ekko(에코) Elise(엘리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0.61
  • 공격력
    +2.25
총 가격 : 13,524 IP

표식 - 쌍관 (마관, 공격력)

인장 - 고정방어 (성장, 방어*체력)

문양 - 고정주문 (성장마저)

정수 - 주문2 (공격력, 공속, 이속, 주문력)

 

* ( ㅇ ) 괄호 안의 룬은 대체가 가능한 룬입니다 *

 

엘리스는 몇 없는 원거리 평타 정글러기에 평타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쌍관이 좋습니다.

 

기본룬을 고정방어로 잡고 자기 취향에 따라 +@ 로 성장룬을 끼는것도 좋습니다.

 

룬글의 AP계수, 천둥군주의 계수 와 초반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주문력을 듭니다.

 

위와 동일 합니다. 2개는 고정하고 취향에 따라 ( ) 룬을 +@로 끼는것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 지속적으로 도트데미지를 주는겅 엘리스와 전혀 반대 메커니즘이라 비추천.

전투의 열광 매우 OP 특성이긴 하지만, 엘리스에겐 그저그런 특성인듯 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라인전을 하지않는 정글러에게 폭딜 능력을 +@ 해준다. 엘리스 딜넣는 구조에 완벽하다.

전쟁광의 환희 치명타 템을 가지 않는다.   폭풍전사의 포효 조금 상향을 더 먹는다면 쓰일지도 모른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피해량 5퍼 VS 피해량 2.5퍼

 

하이리스크*하이리턴 현상금 사냥꾼 언제든 안정적으로 가는 압제자

 

취향에 따라 들지만 엘리스는 초중반은 확실히 누구보다 강하고 극후반을 보면 힘이 딸리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현상금 사냥꾼 에 투자합니다. (고치 안맞춰도 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중간중간 평타르 치는게 익숙해 지도록합니다 *

 

가장 보편적인 콤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Spider Form(거미 형태)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갱킹시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로 거리를 좁힌 후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로 지속딜을 넣어주는 개념입니다. 그 뒤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pider Form(거미 형태)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연계

 

극소수로 탑 줄타기갱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Spider Form(거미 형태)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주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는 대부분 미니언에 탈 경우가 많음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로 접근후 딜링 >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는 거의 막타로 사용됨

 

 # 미드, 바텀은 거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갱을 하지않습니다. 위험요소가 바텀다 심하게 많습니다.

스킬 활용 팁

Spider Swarm(거미떼) 안정적인 정글링과 엘리스의 딜링에 상당히 영향을 주는 완소스킬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현재% 데미지로 가장먼저 딜이 들어가는게 보편적임 (정글링시 평Q를 빠르게하면 룬근 터짐)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적당한 쿨감이 보충 된다면 먼저 사용해서 2번 쓸 수 있도록 하자. 잃은 체력%이다.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0.8AP 계수를 가진만큼 중후반부 정말 강하다.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를 사용하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가 날아와서 터짐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사용시간 동안 공격속도 뻥튀기 + 체력회복 이 있다. 맞다이 할때 매우 유용하고 정글링 용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최소 1.6초 스턴이다. 초반에 맞춘다면 필킬OR스팰이다. 엘리스 숙련도를 보는 2스킬중 하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추노, 도주 등 활용성이 매우 넓어서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엘리스 숙련도를 알 수 있다.

Spider Form(거미 형태) 새끼거미 후반 200(0.75AP) 마딜 정말 상상이상의 딜이 나온다. 매우좋은 변신기!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마스터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 비슷한 개념이다.  도트데미지는 회피할 수 없다. Ignite(점화) Drain(흡수)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등

일정 시간이 경과해야 들어오는 CC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는 인터페이스를 보며 발동직전 써주면 공중에서 CC가 걸린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같은 경우에는 제드가 들어간 후 바로 써야만 딜을 상쇄할 수 있다. (맞으면 공중에서 터짐)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 엘리스는 초중반 폭딜을 넣는 챔이고 스킬쿨을 돌리며 평타를 넣기에 좋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없는 마저를 보충해주며,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탁월한 아이템이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대신에 가고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딜사이클을 늘려주고,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CC기가 부재한 엘리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는 아이템 (리안드리의 고통) 압제자 조합이 좋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룬글 신발 이후로 가줘도 상관없으나 선호하지 않는 아이템 올렸다면 (리안드리의 고통) 는 마지막에 올려야한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적당한 체력,마나, 주문력 버릴 요소는 하나도 없지만 중반에 딜로스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에게 밀리고 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 AP가 많다면, 가주는것도 좋다. 그러나 요즘 서폿도 돈 잘버는데 굳이 가야하나 싶기도..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엘리스에게 매우 별로다. 체력템을 많이 갈경우도 적으며 템 자체가 별로 맞지않다고 본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이 필요하다 느낀다면 간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방의 확정CC가 1~2명 이상일 경우에 갑니다.

(망원형 개조) 11/30 일 기준 정말 맵핵급 맵장악이 가능한 아이템. 렌즈보다 애용할 정도

(탐지용 렌즈 (장신구)) 원거리에서 쓰고 접근 > 갱킹 변수를 만들 수 있다. (예언자형 개조) 광역으로 시야장악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거의 모든스킬이 엘리스의 상위호환이다.

패시브들로 인한 탱킹력을 가도 안정적인 딜 보장, 궁극기의 변수, 벽넘기

한타 영향력도 엘리스보다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왠만하면 밴을 한다.
녹턴
엘리스의 주딜링인 새끼거미를 압살하며 롤내 최강 맞딜, 스킬1회 막기

고치를 맞춘다 한들 다른스킬 하나가 씹히면 딜교에서 지고만다.

궁으로 인한 역갱과 빠른 정글링 상당히 까다로운 정글러 인건 확실하다.
문도 박사
라이즈, 이렐리아, 리븐 등 갱킹시에 오히려 엘리스를 노리는 챔피언이 위험하다.

거의 모든 정글러를 보면 엘리스가 대부분 이기기 때문에..


문도는 11/30 기준 개사기다. 평E맞으면 반피나가고 빈사상태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래드팀 : 골램 > 레드 > 블루

블루팀 : 두꺼비 > 블루 > 레드

 

정글 3캠프 후 상대방 2번째 버프로 달리는게 이상적이다. 그 뒤로 탑미드 갱을 가면 된다.

2번째 버프에 없다면 주변캠프를 둘러본 후 미드나 탑을 돌아가는 그림이 나와 돌아서 갱킹을 간다

초반 운영법

집을 자주가면 안된다. 피관리가 매우 잘될 뿐더러 요즘 정글템이 창렬이라 다른 정글러는 집을 간다.

이 점을 이용해 갱킹을 다니면 갱킹 성공률이 상당히 높게나온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아예 집을 가지말란건 아니지만 최소 귀환 때에 (추적자의 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를 산다는 생각으로 집을 가야한다.

한타 포지션

적팀 브루져 Darius(다리우스) Diana(다이애나) Lee Sin(리 신) 을 무는게 가장 무난한 엘리스의 한타 포지션이다.

엘리스의 퍼댐과 후반 새끼거미 지속딜은 브루져에게도 쏠쏠히 딜이 잘 박힌다.

위에 템들 들고 Lux(럭스) Draven(드레이븐) 딜러들 무리해서 물려고 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고 만다.

물론 딜러진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각을 내줬다면 딜러를 무는게 더 이상적이다. (존야를 가서 어그로 끌기도 가능)

한타 포지션

모든 질문과 문제점 들은 댓글로 일일이 받아드립니다.

 

글을 읽어서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다면 평가를 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22.2% (2표)
0% (0표)
77.8%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