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또 한번 공략을 씁니다!
현재 엘리스는 정글러로서 좋은 면모르 보여주고 있고, 좋은 픽인게 확실한듯 합니다.
하위티어 승률이 낮고 고티어 밴률과 승률을 보면 숙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에 맞춰 템은 어떻게 가는지, 특성과 룬은 어떻게 드는지 하나하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 개인적인 현정글 1티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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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9) | 2503 | 마나 | 324 (+50.0) | 1174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25 (+1.75%) | 0.811 |
5초당 체력회복 | 5.71 (+0.6) | 15.9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1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0.61
- 공격력+2.25
표식 - 쌍관 (마관, 공격력)
인장 - 고정방어 (성장, 방어*체력)
문양 - 고정주문 (성장마저)
정수 - 주문2 (공격력, 공속, 이속, 주문력)
* ( ㅇ ) 괄호 안의 룬은 대체가 가능한 룬입니다 *
엘리스는 몇 없는 원거리 평타 정글러기에 평타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쌍관이 좋습니다.
기본룬을 고정방어로 잡고 자기 취향에 따라 +@ 로 성장룬을 끼는것도 좋습니다.
룬글의 AP계수, 천둥군주의 계수 와 초반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주문력을 듭니다.
위와 동일 합니다. 2개는 고정하고 취향에 따라 ( ) 룬을 +@로 끼는것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속적으로 도트데미지를 주는겅 엘리스와 전혀 반대 메커니즘이라 비추천.
매우 OP 특성이긴 하지만, 엘리스에겐 그저그런 특성인듯 합니다.
라인전을 하지않는 정글러에게 폭딜 능력을 +@ 해준다. 엘리스 딜넣는 구조에 완벽하다.
치명타 템을 가지 않는다. 조금 상향을 더 먹는다면 쓰일지도 모른다.
VS
피해량 5퍼 VS 피해량 2.5퍼
하이리스크*하이리턴 언제든 안정적으로 가는
취향에 따라 들지만 엘리스는 초중반은 확실히 누구보다 강하고 극후반을 보면 힘이 딸리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에 투자합니다. (고치 안맞춰도 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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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간중간 평타르 치는게 익숙해 지도록합니다 *
가장 보편적인 콤보
갱킹시 로 거리를 좁힌 후 로 지속딜을 넣어주는 개념입니다. 그 뒤로 연계
극소수로 탑 줄타기갱 (주의)
는 대부분 미니언에 탈 경우가 많음 로 접근후 딜링 > 는 거의 막타로 사용됨
# 미드, 바텀은 거의 갱을 하지않습니다. 위험요소가 바텀다 심하게 많습니다.
안정적인 정글링과 엘리스의 딜링에 상당히 영향을 주는 완소스킬
현재% 데미지로 가장먼저 딜이 들어가는게 보편적임 (정글링시 평Q를 빠르게하면 룬근 터짐)
적당한 쿨감이 보충 된다면 먼저 사용해서 2번 쓸 수 있도록 하자. 잃은 체력%이다.
0.8AP 계수를 가진만큼 중후반부 정말 강하다. 를 사용하면 가 날아와서 터짐
사용시간 동안 공격속도 뻥튀기 + 체력회복 이 있다. 맞다이 할때 매우 유용하고 정글링 용이
최소 1.6초 스턴이다. 초반에 맞춘다면 필킬OR스팰이다. 엘리스 숙련도를 보는 2스킬중 하나
추노, 도주 등 활용성이 매우 넓어서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엘리스 숙련도를 알 수 있다.
새끼거미 후반 200(0.75AP) 마딜 정말 상상이상의 딜이 나온다. 매우좋은 변신기!
마스터이의 비슷한 개념이다. 도트데미지는 회피할 수 없다. 등
일정 시간이 경과해야 들어오는 CC 는 인터페이스를 보며 발동직전 써주면 공중에서 CC가 걸린다.
같은 경우에는 제드가 들어간 후 바로 써야만 딜을 상쇄할 수 있다. (맞으면 공중에서 터짐)
엘리스는 초중반 폭딜을 넣는 챔이고 스킬쿨을 돌리며 평타를 넣기에 좋다.
없는 마저를 보충해주며,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탁월한 아이템이다. 대신에 가고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딜사이클을 늘려주고,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다.
CC기가 부재한 엘리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는 아이템 조합이 좋다.
룬글 신발 이후로 가줘도 상관없으나 선호하지 않는 아이템 올렸다면 는 마지막에 올려야한다.
적당한 체력,마나, 주문력 버릴 요소는 하나도 없지만 중반에 딜로스와 에게 밀리고 있다.
상대 AP가 많다면, 가주는것도 좋다. 그러나 요즘 서폿도 돈 잘버는데 굳이 가야하나 싶기도..
엘리스에게 매우 별로다. 체력템을 많이 갈경우도 적으며 템 자체가 별로 맞지않다고 본다.
쿨감이 필요하다 느낀다면 간다. 상대방의 확정CC가 1~2명 이상일 경우에 갑니다.
11/30 일 기준 정말 맵핵급 맵장악이 가능한 아이템. 렌즈보다 애용할 정도
원거리에서 쓰고 접근 > 갱킹 변수를 만들 수 있다. 광역으로 시야장악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들로 인한 탱킹력을 가도 안정적인 딜 보장, 궁극기의 변수, 벽넘기
한타 영향력도 엘리스보다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왠만하면 밴을 한다.
고치를 맞춘다 한들 다른스킬 하나가 씹히면 딜교에서 지고만다.
궁으로 인한 역갱과 빠른 정글링 상당히 까다로운 정글러 인건 확실하다.
거의 모든 정글러를 보면 엘리스가 대부분 이기기 때문에..
문도는 11/30 기준 개사기다. 평E맞으면 반피나가고 빈사상태된다.
래드팀 : 골램 > 레드 > 블루
블루팀 : 두꺼비 > 블루 > 레드
정글 3캠프 후 상대방 2번째 버프로 달리는게 이상적이다. 그 뒤로 탑미드 갱을 가면 된다.
2번째 버프에 없다면 주변캠프를 둘러본 후 미드나 탑을 돌아가는 그림이 나와 돌아서 갱킹을 간다
집을 자주가면 안된다. 피관리가 매우 잘될 뿐더러 요즘 정글템이 창렬이라 다른 정글러는 집을 간다.
이 점을 이용해 갱킹을 다니면 갱킹 성공률이 상당히 높게나온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아예 집을 가지말란건 아니지만 최소 귀환 때에 를 산다는 생각으로 집을 가야한다.
적팀 브루져 을 무는게 가장 무난한 엘리스의 한타 포지션이다.
엘리스의 퍼댐과 후반 새끼거미 지속딜은 브루져에게도 쏠쏠히 딜이 잘 박힌다.
위에 템들 들고 딜러들 무리해서 물려고 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고 만다.
물론 딜러진이 각을 내줬다면 딜러를 무는게 더 이상적이다. (존야를 가서 어그로 끌기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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