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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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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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훑고 가는 디얼민 아리

- 디얼민(2015-12-31, 조회수: 2756)

안녕하세요. 형님들.

디얼민의 '챠밍 아리 ( Charming Ahri ) ' 공략입니다.

이 공략은 제가 티어를 올리기 전까지, 제 밑의 하위 40%를 위한 공략입니다.

제 공략은, 제가 있었던 티어를 바탕으로 하기 쉬운 실수들, 미드라이너의 기본에 대해서 배워 왔던 것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공략입니다.

천상계 분들에겐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거지만,  기본이 잘 되어 있을 때 비로소 티어를 올릴 수 있다.

라는 철학의 포스트입니다.

작성자 본인은 승률 38%, 브론즈 1티어에서 아리를 잡고 실버 2티어, 승률 56%를 만들었습니다.

브실의 경험을 토대로, 현지인의 공기를 그대로 전달하여 소통과 공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완성된거 아닙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주문력 +0.59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15.21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4,144 IP
룬특 개인 취향입니다.

쌍관은 쪼금 박을바엔 안박던지. 다끼던지 해야합니다.

쌍관 3개에 마관 6개 이런식으로 하면 마관 2.2 손해봅니다.

저의 경우 방어력 룬이 2014 시즌 도입부에서 너프되면서 성체를 선호하게 된 편이고,

마방은 뭔가 답답하고  좋은 마방템이 많기에 초반에 좀 버텨가며, 중후반을 바라보는 성장쿨감을 박았습니다.

쿨감은 아리의 지속딜에 큰 영향을 줍니다.

왕 룬에는 이속과 주문력을 박았는데요, 이속 하나만으로도 제 특성 기준으로 1.5%가 또 있기 때문에 아리의

로밍능력에 큰 힘을 불어넣어줍니다.

아리의 가장 기본적인, 정석적인 유틸 투자 특성입니다.


우선 오펜스 부분에서, 저는 도살자와 포식자를 찍었습니다.


이유는, 도살자는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상대로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막타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이 특성으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실 수 있고, 포식자는 체력 3과 마나1을 처치시 회복함으로써,


도란링과의 효율을 증가시키고, 체력 회복에 약소하게 나마 도움을 줌으로써,


도살자와의 연계관계가 훌륭합니다.


막타를 잘 드시면 라인전 체력/마나 관리가 수월하실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특성은 개인 취향입니다.
아리는 
역시 
점화 점멸입니다.


그러나 AD암살자나, AP누커를 상대할 때 간혹 Exhaust(탈진)을 듭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상대할 때 Teleport(순간이동)을 드시는 분이 계신데요,

제 룬특 기준으로 이동속도가 3%가 증가합니다.

더군다나 제 룬특대로 안들었다고 하더라도 아리의 기본 이동 속도와 아리의 로밍력을 고려했을 때 

Ignite(점화)를 버려가면서 아리가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야 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내 손이 정말 잭스다. 난 딸 자신이 없다 하시면 Heal(회복)barrier(방어막)드실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개인적으로 Heal(회복)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매혹 점멸.

스킬 활용 팁

 

보통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스타트를 합니다.

제 공략에선 (모렐로노미콘)를 스킵합니다. 저도 (모렐로노미콘) 성애자였습니다. 한 때는

그러나 룬특을 교체하고 나서, 마방 대신 성장 쿨감, 특성 쿨감을 들어서 

(모렐로노미콘)까지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블루가 있어서 25%정도는 그냥 찍습니다.

쿨감 좋긴하지만...

차라리 그럴바엔 Charm(매혹)딜 조금이라도 높여서 챠밍아리식 암살을 하고 나올겁니다.

 

 


와드 위치에 대한 기본 이해


미드 라이너로서의 와딩 등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라인을 밀거나 할때면 그때쯤 심장이 쫄깃해지기 시작하실겁니다.


아 적 정글러가 어디있지, 설마 내가 와드안해놓은 저기에 숨어있는거 아니야?!!


하고 정말로 거짓말같이 들어맞아 죽는경우 한번쯤 있으실겁니다.


와드를 하실 때에는 우리 정글러의 위치 파악을 하고 어디에 박을것인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마냥 그냥 내가 왼쪽에 있으니까 왼쪽에 박아야지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적이 선블루를 하고 오른쪽에서 갑툭튀하면 (블루팀 기준) 그 초반 2렙 갱 방지용 왼쪽 와드는 아무 쓸모가 없게 되는거죠.


우리 정글러가 하는 행동으로, 적 정글의 행동 패턴 변화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정글 위치를 잘 파악하면서 상대 정글러의 동선에 와딩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입롤이긴 한데, 보통 우리 정글 반대 위치에 박으면 잘 먹힙니다. ㅇㅇ


 

 


도와줘요 스피드웨건!


라인전을 하다보면 조금 힘들거나, 정글이 오면 완벽한 킬각이 구성될 때, 갱을 불러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때 플레이어 본인의 라인이 매우 밀려져있어 갱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갱을 호출할때에는,


이 라인이 대포 미니언이 옴으로써 적이 밀릴수밖에 없는 라인인지? 아니면 반대로 내가 미는 라인인지 등을 보셔야 합니다.


무작정 갱 호출을 시켜서 우리 정글러만 죽고 나는 호응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적 미드 챔프가 와드를 어디에서 하고 전장의 안개에서 하고 나오는지도 중요합니다.


이걸 체크하지 않고서 우리 정글이 와딩된 위치에 계속 잠복하다가 적 정글러가 역갱을 치거나 다른 라인에서 킬이 나


오게 된다면 팀 전체에게 손해가 됩니다. 우리 정글러가 칼날 부리에 스마를 써서 와드를 지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게


아니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와드가 어디에 되있는지 적 미드 챔프의 동향을 실시간으로 보시고 갱을 부르실 수 있게 해


야 합니다.


이런 동향 파악은 곧 로밍각 재는것도 수월해집니다.


 

 


아 이거 로밍각인데

아리를 플레이하는 여러분들이라면 가장 잘 아실 부분입니다. 바로 로밍을 가는 것인데요.


당연히 아실수도 있는 부분이겠지만 아리는 라인전 챔프가 아닙니다.


물론 솔킬 내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리는 로밍으로 라인을 모두 푸는데 가장 큰 비중을 두는 챔피언입니다.


로밍을 가실 때 몇몇 분들이 마음이 조급해져서 라인을 마저 안 밀고 가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고요.


로밍을 노릴때에는 적 챔피언이 내 시야에서 얼마 후 사라지던가, 아니면 미니언 웨이브를 적 포탑 앞까지 밀어넣었다


하실 때 바로 허리를 돌려 탑 혹은 봇을 갑니다.


이때 내가 와딩 위치에 발각되지는 않았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부쉬를 경유하지 않고 돌아가는 방법 소위 땅굴이라 하는법도 로밍 적중율을 크게 증가시킬수 있는 편입니다.


또한 집에가서 적절한 아이템을 사고 100~200원이 남았을 때 핑와와 와드를 사서 적 와드를 지우고 가는것도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요즘 대부분 서포터들이 레오나,쓰레쉬같은 좋은 이니시 챔프들이 많기에 서포터가 손 잭스더라도 내가 불


행히도 매혹을 못맞췄더라도 서포터의 cc기가 괜찮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궁으로 빠르게 진입하여 적의 딜러를 같이


당당하게 물어서 스펠이든 킬이든 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단, 로밍을 가실때 미드뿐만이 아니라 우리팀 서포터에게도 와딩 위치를 먼저 보고받고 그 다음 로밍을 가시면 성공확률이 더욱크게 증가합니다.


 

 

 

아몰랑 와드 2개살랭

미드라인은 탑과 봇 라인과는 다른 형태로, 직선 형태의 부쉬가 2개가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한 라인 밀기는 곧 재앙을 부르기도 합니다.


(부쉬에서 돌아오는 적 서포터, 부쉬쪽 직선 갱 정글러, 스피드웨건을 부른 미드라이너는 정말 극혐이죠 )


이런걸 좀 많이 당하시게 되면 아 안되겠다 와드를 안해서 그래!


와드를 많이 사고 박아둬야지! 하는분들이 계십니다.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맨위 챕터에서도 설명 드렸듯 우리 정글러의 반대 위치가 종종 적 정글러의 위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라인에 우리 정글러가 갔다면 상대 정글이 메이플 유저가 아니면 다른 라인을 적 정글러 역시 예의 주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이밍을 보고 그 위치에 핑크 와드를 박아두면 ( 보통 용앞이나 바론 앞 부쉬에 박죠 ) 적 정글러를 보다 더 쉽게 볼수 있게 됩니다.


그 핑와를 보고 적 정글러가 그냥 지나가거나, 그 와드를 지우게 된다면 그 모습을 보고 여러분은 쫄아서 살짝 빼겠죠.


여러분이 우리 정글러를 보면서 대충 어디쯤 있는지 감을 기르는것도 중요합니다.


와드 하나가 보통 75원 핑와가 100원이기 때문에 이걸 귀환마다 사면 조개값, 마법봉 값 하나가 되는걸 기억하세요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하니, 차라리 이걸 모아 토템을 업그레이드 해서 와딩을 하는게 어떨까요?


이런 토템을 너무 극후반에 업그레이드 해도 손해에요.... ( 기급적 9~11레벨에는 삽시다 )



선 2레벨? 앙 기무띠


아리는 주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보통 Q를 찍습니다.


이때, 라인을 밀건지 안 밀건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라인을 미는것으로 결정했다면 막타를 놓치지 않으면서 한 웨이브를 다먹고 근접 미니언 하나를 치면 2레벨이 됩니다.


그 때 만약 매혹을 찍고 그냥 사린다면, 밀어둔 의미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정글러가 와서 갱와서 따는각만 만들어둔거죠.


2레벨을 먼저 찍었다는건 그만큼 플레이어 본인이 2렙갱을 감수하고 먼저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위협감을 선사하겠다는겁니다.


만약에, 선 2레벨을 찍고 뭐라도 안할거면 그냥 막타 무난하게 챙기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스킬 막 써가면서 일단 2렙 찍고 보는 버릇은 좋은게 아닙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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