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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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 공격력 +0.95x8
- 치명타 피해 +2.23%x1
- 방어 +1x1
- 체력 +8x1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4.35
- 치명타 피해+2.23%
- 방어+1
- 체력+8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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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가 뭐 따로 있나요
평평평평
기본 콤보입니다
당연히 카이팅은 기본!
트타를 하면서 주의하셔야 하는것은 모션이 ㅈ같다
입니다
"아 분명 난 썼는데 왜 안나가지?"
"타이밍 맞게 썼는데 ㅆ* 왜 이따구로 나가?"
이런 울부짖음.. 트타인들의 숙명입니다
이 스킬들은 평타모션에 들어갑니다
평타를 사용할 수 있을 때 기술들이 바로 시전되어 평캔같은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평타모션에 들어간다고 했지 이게 평타인건 아니에요
평 는 바로 시전이 불가능하지만 평 은 가능합니다 그러니 스킬콤보 넣으실때
항상 이점 참고 하시면서 넣으셔야 해요
안그러고 평타중간에 무리하게 쓰려고 하면 혼자 비비적대다가 스킬이 안나가요
평타전에 스킬을먼저쓰고 평타를 넣을것! 유의합시다
(W) 이즈 비전이동과 비교하시면안됩니다
점프에는 뛰기전 준비시간과 채공시간이 존재합니다
(1)준비시간 (2)채공시간 (3)착지
(1)일 때 각종 CC가 걸리면 캔슬됩니다 ㅁㅊ
따라서 상대 CC기가 들어오는걸 확인한 후 타이밍 좋게 점프를 눌러야
비전이동처럼 씹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절 속박등은 걸린 상태로 이동합니다.
(2)가 제일 ㅈ같습니다 분명 트타는 공중에 있는데 땅바닦에 있는 덫이나 기술에 다 걸립니다
케잉 ? 걸립니다
니달 ? 걸려요
징스 ? 당연히.
블랭 ? ㅅㅂ
~~ 기타등등
심지어 같은 돌진기도 다 걸립니다 벽도 뛰어 넘으면서 도대체 왜?
또한 유의 해야할것은 를 시전중에는 평타가 불가능합니다(은 가능함)
점프준비시간 채공시간 전부 평타가 불가능해요 따라서
어줍잖게 점프로 딜넣겠다 하시는분들은 일찌감치 트타는 접으시고
후반이면 그시간에 평타 두세방은 더 때릴수 있어요
따라서 카이팅용으로도 쓸수 없고 는 도주용,추노용. 딱 두가지 용도로 사용합시다
단이후 바로가면 딜로스가 심각하게 생기니 꼭 둘중하나 구매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랩던질때 궁으로 밀어도 그랩은 그대로 시전되어서 말짱 도로묵
가까이 다가오면 점프 타이밍 맞춰서 사슬채찍으로 끊어주는데 도망갈수가 없음
적원딜 살리는것도 잘하고 갱호응도 좋음
쓰레기 너프조뮤ㅠㅠ
예전에 무슨 봇파괴랍시고 블츠 알리니
자반 빵테니 뭐니 하면서 왔죠? 요즘은 필요없음
소라카만 있으면 라인전은 성립하지 않아
딜교는 생각도 하면 안되고 그냥 처맞으면서 씨에스만 먹어가며
갱오기만을.. 실수로 앞으로 나온 소라카를 보기좋게 물기만을
기도할 수 밖에 없음
예전에 케잉 카운터로 떠오르던 트타였지만 리메이크 사거리 너프로
라인전 상대하기가 너무 어려움
평타기반 트타가 케잉 상대하려면 셀프견제가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우리 서폿이 진짜 잘해줘야해요 다맞아주거나, 견제를 쩔게 해주거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타한테 명함도 못내미는 미포가 어딜 ㅋㅋ
1:1이라면 5킬차이나도 트타가 이깁니다 바로 궁딜차이때문이죠
가까이서 맞딜치면 미포는 궁을 쓸 타이밍이없어요 만약 궁시전한다?
바로 궁으로 밀어버리면 캔슬 ㅋ 그 후에 바로 점프로 따라가서 킬따시면 됩니다
사거리가 ㅂㅅ이라 견제도 쉽고 큐는 피하면 되고 평타는 미니언뒤에 숨으면 되고
그냥 생존력만 좋은 바퀴벌래같은존재
트타 때문에 라인은 밀기싫어도 밀게 됩니다
상대가 라인을 미는지 안미는지. 그리고 다음 웨이브는 어디인지
내 라인클리어 능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잘 판단하여서 밀때는 밀고 유지할땐 유지하고를
잘 판단 하셔야 합니다
또한 로 인해 CS를 놓치는 일 없도록 감각을 잘 익히셔야 해요
덕분에 후반으로 갈수록 사거리가 늘어나지만 초반에는 타 원딜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평타 이외에는 견제가 거의 불가능하니 상대가 미니언 먹을때를 잘 노리고 견제해주세요
많이 흥했을 때는 그전에도 타워를 깨기도 하지만 가 나왔을 즈음에 상대를 한번 집에 보내면
1차 타워를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워를 깨고선 미드를 가느냐? ㄴㄴ
남아서 봇을 계속 밉니다 상대는 트타 혼자서 깨면 얼마나 깨겠어 하지만
걔들이 무시하고 미드 1차를 민다고 하면 봇 2차는 꽁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뛰어난 라인클리어력과 타워 (E) 댐 덕분이죠 철거반 트타\
만약 상대가 막으러 오더라도 이즈음에 비슷한 성장으로 트타 1:1을 이길만한 봇챔이 거의 없습니다
원딜 혼자서 봇을 막으러 온다 치면 맞다이쳐서 잡고
서폿이라면 상대를 봐가면서... 2명이서 오거나 다른 라이너가 오면 무조건 빼줍시다
(아 또한 틈틈히 바위게를 잡으며 용쪽 시야를 먹어두셔야 봇을 막으러오는 적을 잘 판별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봇 2차까지 민 다음 합류해 줍시다 만약 우리편이 미드 2차까지 밀릴것같다 하면
봇은 포기하고 루난다음 인피를 가면서 합류해주시기 바랍니다
틈틈히 라인을 다니면서 빠른 라인클리어로 라인을 밀어줍시다
누군가 말씀하셨죠. "롤은 타워 깨는 게임이다" 기회가 날때마다 타워를 밀어주시고
한타가 벌어질것 같으면 빠르게 합류.
별것 없습니다
후반엔 무엇보다 죽지않는것이 중요하죠 라인 민답시고 뽈뽈뽈 댕기다가 짤리지말고
와드 상태 확인하면서 시야 있는 곳으로만 다니고 기회가 된다면
아군이 시야장악한 곳(%중요) 에서 암살을 시도해 봅시다
로 이니시에이팅. 혹은 로 딜을 넣는다?
원딜 접으세요 아니 롤을 접으세요 로 자리를 잡을 순 있지만
딜을 넣으려고 무리하게 붙는다면 이후 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사거리가 길어지니 사거리딸 친다고 생각하시고 적 브루저 붙으면
으로 밀고 그래도안죽고 달라붙으면 로 도망가고 하면서 야무지게 딜을 넣어줍시다
★★☆☆☆
가까이만 붙지 않는다면 쉽습니다
위에도 말했듯 는 무빙으로 피해서 첫타를 맞더라도 후속타를 맞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평타는 미니언에 막히기 때문에 미니언뒤에 숨어가며 싸우면 라인전은 그리 어려울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한타땐... 아군 묵념
★★★★★
평타기반 챔은 드븐과의 맞다이는 절대 무리입니다
한방딜량이 욕나올정도로 쎄죠 단 뚜벅이란 점을 이용해서
맞다이는 최대한 회피하며 CS만 먹다가 갱킹올때를 반전의 기회로 노립시다
★★★☆☆
루시안은 스킬에 따른 폭딜이 주무기입니다
능력은 거의 트타랑 삐까쳐요 최대한 상대 스킬쿨탐을 고려해가며 스킬이 빠졌을때를
노리고 짤을 잘 피해주면 고만고만합니다
★☆☆☆☆
트타가 라인전에서 질 이유가 없는 챔
라인전에서 2타 각도만 주지않으면 트타가 미포의 씹카운터입니다
★★☆☆☆
높은딜량 하지만 낮은체력 트타 폭딜에 녹아내립니다
평평평 이 주 견제방식인데 같은 타이밍에 평평평 넣어주시면 딜교에서 꿀리지 않고
오히려 딜교후에 에 의한 킬각을 내기가 더 쉽죠
단 은신이 꾀 까다롭습니다 조금더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먼저 선빵을 때리는게 중요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궁으로 킬각계산을 잘 해야 합니다
물론 벽꿍맞으면 답없습니다
★★☆☆☆
이즈는 정말 별거 없습니다 만 잘 피해주세요 바퀴벌레세끼
★★★☆☆
트타 카운터라고 알려지는 바람에 트타만 선픽하면 따라오는 녀석입니다 하지만
매커니즘만 이해하신다면 전혀 어려울것 없습니다
왜 시비르를 상대하기 힘든가? 딱 한가지 에 가 막힌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시비르는 평타 사거리 500인 챔입니다 만 없으면 꿀일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보통 는 1렙만 찍고 가지막에 마스터 해주기 때문에 초중반 쿨이 무려 22초나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는 사용하지않고 평타견제만 계속 해줍니다 물론 시비르 는 잘 피해주세요
그러다 우리팀 스킬에 이 빠졌을때를 노려주는 겁니다 혹은 의 쿨탐이 트타5렙 기준 15초이므로
우선 를 쓴 다음 다음 쿨탐이 돌았을 때 바로 를 쓰고 맞다이를 걸어봅시다
그래도 시비르 니가 막을 수 있나 한번 봅시다
게다가 얘는 뚜벅이 주제에 라인도 무조건 밀어줍니다 덕에 라인을 밀수 밖에 없는 트타로선 감사할 따름이죠
명심하세요 "시비르는 트타 카운터가 아니다"
★★★☆☆
라인전에선 잘 피해주세요
애시는 어쩔수 없는 뚜벅이입니다 갱킹에 취약하죠
근데도 시비르와 마찬가지로 내가 미는 대로 같이 라인을 밀어주니 정말 고마운 챔입니다 갱킹갱킹 ㅋ
게다가 애시는 뚜벅이 주제에 그닥 폭딜도 나오지 않습니다
애시를 하는이유라면 딱하나 요게 애시의 생명이죠 궁만 주의해주세요
★★★★☆
견제며 라인유지력이며 뭐든 다 뛰어납니다
로켓런처로 바꾸면 사정거리도 케이트린 급으로 늘어나고 게다가 스플레시 대미지입니다
로 인해 적 서폿의 CC와의 상성도 좋고 섣불리 싸움을 걸엇다가는 도망도 못가고
꼼짝없이 죽습니다
딱히 상대법은 없고 견제를 당하기 전에 타이밍을 잘봐서 싸움을 걸어 이득을 봐야합니다
★★★★★
사거리딸 치면 트타혼자선 답이 없습니다 서폿에게 도움을 요청합시다
다행히 캐리력에서는 트타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같은 CS를 먹으면 후반은 트타의것입니다
케이틀린 상대로는 인내하며 성장하여 대기만성을 이룹시다
??
리메이크로 ㅄ된 후에는 상대해본적이 없어서 아직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
라인전은 그닥 힘들지 않습니다 미니언먹을때 인광탄이야 눈으로 피하면 됩니다
하지만 싸움을 걸때는 조심해야합니다 코르키를 때리려면 어쩔수 없이
(사거리 600) 을 맞으면서 때려야하는데 요게 은근히 아픕니다
그리고 초중후반 어느구간에서도 맞다이는 코르키가 이깁니다
폭딜이 아주 괴랄합니다 자만해서 맞다이 걸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
칼리상대가 힘든 챔은 논타겟 스킬 위주의 챔들입니다 타게팅인 트타는
그닥 상대가 어렵지 않습니다 뽑아찢기가 아픈편이긴 하지만 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맞다이에서 지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별을 세개나 준 이유는 + 조합이 자주 나오기 떄문입니다
쓰레시가 트타 카운터 이기도 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서로 살려주는 칼리 쓰레시 조합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러니 애초에 쓰레시는 밴하고 시작하는게 맘이 편합니다
랭겜에서 트타잡고 선루난을 올리니
다짜고짜 욕하면서 던지거나 지들이 싸놓고 오히려 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억하심정에 루난 트리가 좀더 대중화 될 수 있도록 공략을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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