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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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6
- 레벨당 방어 +0.167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15.018
- 마법 저항력+22.0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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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는 콤보가 매우 쉬운 편(사실상 없는)입니다.
먼저 1레벨때 유용하게 쓰이는 미리 장전해둔 Q-평-Q-평이 있습니다.
이 콤보덕에 1레벨 우디르는 거의 대부분의 1렙 강캐들을 박살낼 수 있으며 우디르를 처음 접해 멋도 모르고 1렙때 우디르근처에 있는 상대의 멘탈을 퍼블을 통해 산산조각낼수있습니다.
다음은 E-평-평-Q-평-평 입니다.
평평이 연속으로 있는 이유는 태세전환을 위해 2초의 쿨타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있는 것이며 E를 사전에 사용해 두셧다면 기절시키자마자 Q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 콤보는 3렙을 찍은 후부터 호디르가 계속 사용하게 될 콤보로서 Q가 4렙에서 5렙이고 1코어로 히드라가 나온 호디르라면 이 콤보로 몸이 약한 챔프라면 피를 3분의 2정도 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분 앞에서는 우디르를 픽하시지 않는걸 권합니다.
(원펀맨에 비유하자면 사이타마앞에서 호급 괴인이 나대는겁니다. 무서운 대머리..)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AD면 라인전부터 포풍평타견제를 해서 우디르를 힘들게 하며 AP는 창을 안맞으면 저쪽도 제대로된 딜링은 못하지만 평타짤짤이로 우디르를 자꾸 괴롭힐겁니다. AP의 경우에는 카운터까지는 아니겟지만 AD일 경우에는 라인전은 포기하시고 텔레포트로 다른 라인을 도와주는 편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기본 스펙이 좋은 우디르는 렝가가 암살하기 어려운 대상이며 우디르의 E로 인해 함부로 들어가기도 어려운 대상입니다.
만약 싸움을 걸어온다면 E로 찍어버리신뒤 호랑이 기운이 이빠이 서린 Q로 누가 더 위인지를 알려주시고 라인 유지력으로 승부를 보려 한다면 W로 거북이의 인내심을 보여주세요.
위에서 언급햇듯이 우디르의 라인전에서 중요한것은 태세 전환을 언제 무엇으로 할 지 입니다.
딜교환을 시작 하고 싶으실때는 상대탑솔의 주위에서 미니언을 사이에 두고 파밍을 하시다가 E로 급습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짤짤이 기술을 쓰거나 피가 적어서 라인유지력을 높여야 한다면 W를 쓰시면 됩니다.
라인이 밀려서 파밍이 힘들때는 Q에 붙어있는 0.15의 계수를 활용하기 위해 Q를 켜줍시다.
써놓고 보니 제가 읽기에도 너무 추상적인(...) 말들 뿐이군요.
말보다는 행동이니 일단 숙련도를 높이시는걸 권하며 숙련도를 높이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몰랑! 우디르는 패기야!" 라면서 무조건 딜교를 걸어보세요.(...) 왠만해서는 우디르가 딜교에서 질일은 없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킬을 따엿다고 중간에 포기하지 마세요. 상대정글이 상대 탑솔에게 3킬을 떠먹여 줬을 때도 혼자서 솔킬을 낼 수 있는게 호디르입니다. 물론 골5까지의 이야기지 더 윗티어에서는 장담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모든 글보다 중요한 건 꼭 와드를 사서 상대 정글의 갱킹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 입니다.
일단 호디르는 상대탑솔이나 정글이 스턴과 같은 하드 CC가 그다지 없고 한명이 몸이 약하다면 갱을 와도 둘다 찢어먹을 수 있긴 합니다만 그건 어느정도 숙련이 되고 상대가 E스턴각을 잘 줄 때의 이야기지 언제나 갱킹을 올때마다 2대1을 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최소한 히드라가 나오기 전까지는 와드를 철저히 해놓읍시다.
라인전이 서서히 끝나가는 시점에서 탑솔에게는 크게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탑에서 죽자고 타워를 밀며 탑신병자 노릇을 하는가 아니면 하산하고 팀원과 함께 한타를 하는가 입니다.
탑에서 스플릿을 하는 선택지는 라인전을 압도적으로 이기거나 상대의 한타 조합이 너무 좋을 때 택하는 선택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디르는 Q의 액티브 패시브덕에 꽤나 빠른 철거능력을 가지고 있고 E의 액티브인 이속증가덕에 도주능력도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만 아마 우디르를 막으러 올때 상대 팀원은 머리가 있다면 2명이상의 인원으로 올것이기 때문에 CC연계로 인해 도주가 여의치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플릿을 할때 라인전을 압도하고 킬을 좀 먹은 상태라면 상대가 모여서 오지 않고 인원이 2명정도라면 아마 더블킬이 날것이며 3명이라면 한명은 죽이고 죽을 것 이기 때문에 스플릿을 계속 하는 편이 좋으며 한타 조합이 좋을 경우에는 상대가
쓰다보니 느끼는 건데 그냥 이럴바에는 탑 마이를 하겠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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