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0% (9표)
0% (0표)
40% (6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3
7
0
9/15
[천둥오리] 천둥군주는 물타기가 아닌 진리입니다.

- 놀랏(2015-12-16, 조회수: 268067)

※ 가볍게 읽을 수 있게 써놓은 공략입니다.

 

 

 

 

15.12.12 수정 

 

1. 5.24패치 적용 마스터리로 수정 및 세부 작성

2. AD상대 아이템 추가

3. 룬 변경

 

 

건승하세요.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6
  • 마법 관통력 +0.87
    x3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78
  • 마법 관통력
    +6.33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4.968%
  • 주문력
    +17.9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9,325 IP

AD 상대할 때, 쌍관/방어/성장주문력6,성장쿨감3/주문력

AP 상대할 때, 쌍관/성장체력/고정마저6,성장쿨감3/주문력

 

성장쿨감 3개는 필자 취향.

쌍관은 오리아나 기본 공격력 하향 이후 쓰지 않았었는데, 쌍관특성이랑 같이 쓰니까 썩 괜찮더라고. 다만 쌍관룬은 비싸니까 마관룬 껴도 전혀 상관없음.

 

 

15.12.12

요약: 쌍관9 → 마관3쌍관6 

 

5.24 패치로 약점 노출 에 방관3이 더 붙었다.

그렇기 때문에 쌍관룬 3개를 빼고 마관룬 3개를 추가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미드 메이지들 사이에서 18/12/0 와 12/18/0 빌드가 가장 논란이 많지?

핵심 특성을 제외하고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더욱 그런 거 같은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12/18/0이 현재로선 가장 좋은 빌드라고 생각해. 이유는 아래에 적어두도록 할게.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의 호령

 

평타 혹은 스킬 적중 3회째마다

범위 내 모든 적에게  10x레벨★+ 추가ad 0.3 + ap 0.1 (즉발)

쿨타임 20초

 

 

죽음불꽃 손길 죽음불꽃 손아귀

 

스킬 적중 시마다

2초간 3+0.25ad+0.1ap (도트)

쿨타임 없음

 

※ 죽음불꽃 손아귀 데미지와 딜을 절반으로 깎은 건 오리아나 스킬이 전부 범위기이기 때문임.

 

죽음불꽃 손아귀도 나쁘지 않아 다만 기본 데미지가 3 고정인게 치명적이지.

 

 

천둥군주가 좋은 이유는 천둥군주의 호령죽음불꽃 손길의 계수합이 ap템 너프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이렇게 뽑아도 30~40밖에 나오지 않아. 그러니 10x레벨이라는 기본딜 깡패를 고르는 건 당연하다고 봐.

물론 단순 q견제가 잦은 유저한테는 죽음불꽃이 좋아보일지도 모르지만, 마나포션이 없어져서 블루없인 잦은 견제가 힘든 지금 상황에서는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아. 그러니까

 

천둥군주 쓰자

 

+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를 터뜨리려면 평타를 섞는 게 가장 중요해.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유형은 크게 2가지가 있다고 보는데,

 

첫 유형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천둥군주의 호령

무식해보이지만 상대가 맞아준다면 1렙 최강 딜교. 보호막 덕에 밑져야 본전이고 먹히면 초반 라인전을 정말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어. 상대 챔프가 근접이라면 무조건 시도하자.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천둥군주의 호령

이 유형은 가장 확실하게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방법.

마나소모가 후덜하지만, 천둥군주 쿨마다 시도해주고 나머지 때는 q평 견제만 하면 마나관리는 괜찮게 되더라고. 다만 qw가 빗나가는 일이 없도록 구체를 적 가까이에 두면서 견제하는 플레이가 중요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천둥군주의 호령)

오리아나가 다시금 한타 깡패가 되버린 이유.

적들이 충격파 때문에 한 곳에 모여있을 때 천둥군주를 터뜨려야 하기 때문에, rw만 하고 멍때리지 말고 충격파 이후 qw를 먹여줘야 딜이 확실하게 나와. 하지만 루덴을 간다면 어떨까?

 

 

15.12.12 타 특성 및 변경사항 추가 (암살자, 명상/무자비)

 

 

책략 2티어에 추가된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암살자

 

이 특성은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때 피해량 1.5% 상승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효과 적용 범위가 엄청 넓어 1차 타워사거리 정도? 그리고 오리아나는 아군과 같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만 조금 쓸만하고 나머진 쓸모가 없어. 그러니까

 

쓰지마

 

+ 다음으로 다룰 건 책략 3티어 특성인  영혼의 힘 vs 처형인 우선 비교를 해보면,

(5포인트 투자 기준)  

처형인 무자비

체력이 40%미만인 적에게 5% 추가 데미지

영혼의 힘 명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1.5% 재생

이 둘중에서 뭘 선택할지 고민되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곤 모두 처형인.

 

1. 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 가 상대라서 성배를 코어로 올리지 못하는 경우

2. Morgana(모르가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Xerath(제라스)Malzahar(말자하)처럼 초반부터 라인푸쉬가 개또라이인 경우

 

이건 취향반영이 좀 있으니까 매판마다 번거롭게 안 찍어줘도 무방. 

 

 

15.12.12 결의 특성 변화와 포식 너프에 따른  

6/18/6 → 0/18/12 특성트리 변경

 

 

핵심: 마술포식회복력질긴 피부 →회복력살펴보기고참병의 흉터통찰력

사용하기 적합한 적 챔피언: LeBlanc(르블랑)Zed(제드)Syndra(신드라)

 

질긴 피부(너프) 이게 모든 피해 2 감소 → 평타 피해 2 감소로 큰 너프를 먹었어.

그래서 스킬딜이 주력인 미드AD 챔프들 상대로는 큰 효율을 기대하긴 이제 힘들어. 고로 버림.

 

* 고참병의 흉터(버프) 총 체력% → 고정수치로 바뀌었어. 총 체력 +4% → 체력 +45.

초반 효율이 완전 좋아졌기 때문에 전처럼 수비적으로 가고 싶으면 결의에 12포인트를 투자할 수 밖에 없어졌음.

 

*포식(너프) 쿨타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

하지만 여전히 좋기 때문에 0/18/12 트리빼고는 여전히 쓰는 걸 추천할게.

Flash(점멸)  점멸 (필수)

점멸은 필수 스펠. 도주기가 없는 오리아나한테는 없어서는 안되지.

 

Ignite(점화) 점화 (추천)

가장 무난하지. 마술로 2% 강해지는 깨알 효과까지..

천둥군주와 같이 쓰면 킬각이 아주 무궁무진해져. 아래 챔프들 제외하고는 점화쓰는 게 좋아.

 

 

 barrier(방어막) 방어막

 

Zed(제드)Syndra(신드라)상대로 드는 스펠

탈진도 얘네 상대로 좋지만, 나는 방어막이 더 플레이하기 편했어. 

 

Cleanse(정화) 정화

Lissandra(리산드라) 상대로 드는 스펠.

원래는 미드 양 옆에 와드박고 더티하면 끝이였는데, 지금은 시야장악이 힘들기 때문에 리산의 갱호응이 너무 강하더라고. 적 정글러가 맘먹고 미드만 찌르면 죽긴 하겠지만, 그 시간에 우리 정글도 놀지는 않을테니까 들어서 나쁠 건 없어.

 

Teleport(순간이동)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로 드는 스펠. 

시즌5를 뒤흔든 텔메타. 지금은 좀 덜 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텔을 들어줄 필요는 없다고 봐.

다만 우리 상대로 라인전을 안해주는 트페한테는 텔을 들어주는 게 좋아.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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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시계태엽 감기(P) 

 

기본 평타에 5+(0.2AP)만큼의 추가 데미지.

같은 대상을 한 번 더치면 20%의 추가데미지를 입힌다.

 

그냥  영구 강화 평타.

같은 대상을 또 때리면 20% 증가된 데미지를 입히니까 서로 평타짤하는 상황이면 2타는 쳐줘야 이득.   

 

Command: Attack(명령: 공격)명령: 공격(Q)

 

구체를 이동, 날아가는 중 맞은 적들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데미지 10%씩 감소, 최대 40%)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 구체 날라가는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구체를 적 근처에 띄워놓고 견제하면 적중하기 쉬움.

Q를 쏠 때 오리아나가 살짝 정지하는데, 이 때 평타를 날리면 공격모션이 짧아져서 딜레이가 매우 적다.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명령: 불협화음(W)

 

구체를 중심으로 범위공격, 맞은 적들에게

70/115/160/205/250(+0.7AP)의 마법 피해.

또 W 범위에 있으면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20/25/30/35/40% 상승.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W는 남발하면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초중반 블루가 없을 때는 천둥군주 쿨이 초기화 됬을 때만 써준다.

딜링 외에도 이속버프나 감속디버프로 추노에 도움을 주는 용도로 자주 사용하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명령: 보호(E)

구체를 지정한 아군 혹은 자신에게 보내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0.4AP) 보호막.

이 때 이 보호 스킬로 움직이는 구체를 막은 적은 보호막 수치의 75%,

즉 60/90/120/150/180(+0.45AP)만큼의 피해를 입음.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만큼 증가.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돌아올 때 데미지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자. 수치를 보면 Q1렙 데미지와 거의 동일.

인게임에서 "Esc - 단축키 - 스킬 사용 - '자기 자신에게 스킬E 사용' 클릭 - 자기에게 맞는 단축키를 입력"을 해서 쓰면 구체다루기가 쉬워져. 나같은 경우는 Tab키를 사용 중!

+ 다른 방법으로는 '자기 자신에게 스킬E 사용'을 E로 바꿔서 쓰기가 있어. 이 경우 아군에게 E를 누르면 나한테 오지않고 아군한테 써져. 근데 못 눌렀다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명령: 충격파(R)

적에게 150/225/300(+0.7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김.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오리아나 기준으로 적이 구체 뒤쪽(오리아나 쪽)에 있으면 r 사용 시 구체 반대편으로 가기 때문에 적을 떼어내는 용도로 쓸 수 있고 반대로 적이 구체 앞에 있으면 r 사용 시 구체 뒤로 오기 때문에 적을 앞으로 당겨와서 추노를 하는 용도로 쓸 수 있음.

사실 적을 떼어낼 때는 언제 충격파를 쓰든 큰 차이는 없는데, 추노를 할 때 잘못해서 적을 앞으로 보내버리면 잡을 것도 못잡게 되버리기 때문에 추노시엔 무조건 구체 앞에 있을 때 해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망원형 개조) 장신구 업글은 무조건 망원.

기본 장신구보다 60% 빠르게 차고, 적이 발견하지만 않는다면 영구적으로 머물러 있음.

게다가 와드 설치 수 제한도 없고 요즘은 다 이걸 가는 게 대세.

5.24 패치로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미드라이너들은 이걸 가줘야 된다고 생각함.

 

아이템빌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 쿨감신은 코어 뽑을 돈이 부족할 때 가주면 됨.

 

3코어 이후에는

① 적의 어그로를 내가 맡고 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② 내가 프리딜이네?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상황에 따라 먼저뽑고 다음 코어를 올려주면 돼.

 

 

+ 15.12.12 AD상대 아이템 빌드 추가

 

요약: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서리 여왕의 지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여왕의 지배 ★★

가성비가 개 똥망이 되어버린 (모렐로노미콘)의 차선책으로 핫한 서리여왕.

AP상대로도 서리여왕을 뽑는 사람들이 많이 보일 정도로 독보적인 효율을 자랑하는 중.

 

(서리 여왕의 지배)2200골드

주문력50  쿨감10%  10초당 2골드  마나재생150% 챔피언과 구조물 공격시 추가골드

(모렐로노미콘)2550골드

주문력80  쿨감20%  마나재생100%

 

350골드 차이나 나는 데 마나재생도 훨씬 높고, 골드 수급도 되면서 추노 및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액티브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개사기 아이템. AP상대로도 가보고 있는데 그건 작성 보류 중.

이 아이템은 꿀단지가 아닐 수가 없어. AD상대로는 꼭 이 아이템을 쓰도록 하자.

 

[참고: BJ매혹 님.]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3226#pos5 로 가시면 더 자세한 아이템 비교글을 볼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오리아나는 도주기가 없어서 얘가 미드 찌르면 그냥 집가야함. 그냥 딜이 미침.
얘 때문에 라인전을 완전히 소극적으로 바꿔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스트레스받음.
벤.
제드
그림자 신경쓰면서 라인전하면 10년은 늙는 기분 ^ο^;
벤.
자크
새총 발사 사거리를 감당할 수가 없음;
갱도 매섭고, 한타 때도 포지션 무시하고 들어오는 게 끔찍함.
시즌6 전에는 비주류라 괜찮은 편이였는데 프리시즌 들어오고 요새 자주 보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예전부터 자주 쓰이던 오리자르반 조합.
시즌5 때 잿불거인 메타에 치여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여전히 궁합은 좋음.
일라오이
충격파와 일라오이 궁극기 궁합이 엄청 좋음.
일라오이도 챔프 특성상 어그로 쏠렸을 때 궁극기를 쓰기 때문에 궁극기 연계각도 잘 나옴.
궁합 자체가 좋기 때문에 신챔 거품빠져도 좋은 조합일거라고 봄.
자크
비록 적일 때는 짜증나지만 우리팀일 때는 얘만한 정글러가 없음.
오리아나와의 궁합은 말파이트 상위호환.
새총 발사 사거리가 구체 유지 거리를 벗어나는 게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구체 관리를 잘 해야하나, 말파이트 궁극기처럼 즉발이 아닌 충전식으로 날라가기 때문에 구체 유지 거리를 조절하면서 호응하기 쉬움.

 Yasuo(야스오) 야스오 (한타는 조합따라 차이가 커서 라인전 위주로만 작성할게.)

추천 아이템 빌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서리 여왕의 지배) 

추천 스펠: Flash(점멸)Ignite(점화)

 

야스오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야스오 패시브 관리야.

-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패시브: 낭인의 길

기류(야스오 체력바 아래 하얀 게이지)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함.

 

이 패시브를 미리 빼놓지 않으면 서로 딜교할 때 패시브 실드로 스킬딜이랑 미니언딜 다 상쇄하고 유유히 빠져나가.물론 빠져나가는 뒤통수에 스킬을 다 쏟아부으면 딜교가 되지만, 쟤는 노코스트고 우린 마나조루잖아? 개손해

그러니까 그냥 패시브 찼을 때마다 평타 날리고 빠졌다가 방어막이 빠지고 견제하면 야스오 입장에선 진짜 죽을 맛.

2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찍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들어오는 놈 거리유지하면서 딜교해주면 들어올 엄두도 못낼거야. 야스오 선템은 무조건 도란검이라 이렇게 해주면 라인력 차이가 나서 충분히 할만해.

 

 

요약

1. 평타로 패시브 빼놓기.

2.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야스오가 들어오면 뒤로 빼면서 딜교.

3. 야스오들은 대부분 공격적이므로 갱콜해놓고 돌진각 한번 내주고 따면 곧잘 잠잠해짐.

 

 

Zed(제드) 제드

추천 아이템 빌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서리 여왕의 지배) 

추천 스펠: Flash(점멸)barrier(방어막)

 

제드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스킬 회피 및 상쇄.

그리고 후반에서는 빠른 한타 유도.

 

스킬콤보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가 막힌 지금 시점에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밖에 못 써.

WE는 W사거리 버프로 피하기가 어려우니까 WE 후속타로 들어오는 Q를 실드로 막아주자. 챔프 상성상 제드가 방어막 든 오리아나를 따긴 힘든편이여서 대부분 로밍이나 2:2교전을 거는데, 이 두 가지 상황 모두 시야장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핑와는 깨질 때 마다 박아줘야해. 제드는 라인전만 버티면 결국엔 오리아나가 유리해지기 때문에 욕심내지말고 0/18/12 특성 들어주고 안전하게 라인전을 해주자.

 

요약

1. 시야장악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2. 실드로 표창을 씹어줘서 체력유지를 잘 해줘야 초반 교전에서 유리하다.

3.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약자 멸시는 체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발동되니 체력이 5-60%이면 항시 긴장하자.

4. 빠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제드로부터 어그로를 줄이고 원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로 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 스킬파밍은 자제하면서 마나관리 충실히하기.

 

  20초마다 천둥군주 터뜨려주기. 쿨일 때는 간간히 Q평 견제.

 

  귀환은 다음 라인에 공성미니언이 보일 때 타면 미니언 손실이 적음.

 

  9레벨 이후 장신구 망원으로 바꾸는 것 잊지말기.

 

 ★ 핑와는 귀환마다 사오기. 75원이니까 부담없음

 

팀파이트시 역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사실상 궁셔틀

 

마치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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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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