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방어 +4.26x1
- 마법 저항력 +4x1
- 마법 관통력 +2.01x1
- 마법 관통력+2.88
- 방어+8.266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갱 가능한 챔피언들(판테온,자르반)이면 그냥 2렙때 웅덩이 찍어주시고 갱이 아예 불가능한 챔피언(쉬바나,워윅)이면 4렙떄 웅덩이 찍어주세요. 그 외는 위처럼 찍으면 됩니다.
1. E>Q
2. R>E>Q>W/존야
3. R>W>E>Q>존야
일단 스킬콤보의 기본은 선혈의 파도를 맞추고 수혈을 맞추는겁니다. 이유는 수혈은 후딜(딜레이)이 있기때문에 수혈 사용하고 선혈을 쓸려면 거리가 안되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선혈은 후딜이 없기때문에 깔끔하게 두 스킬 모두 맞출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콤보 시전하려는즉시 그냥 뿌려주시면 되구요.
여기서 중요한건 궁극기 자체는 어그로가없다는 겁니다. 즉 타워다이브 할때 궁극기 뿌려놓고 좀 더 각을 재도 된다는겁니다. 타워가 즉시 안때리니까 좀 더 깊숙히 가서 스킬꼽고 웅덩이로 타워어그로 푸는게 다이브의 정석입니다.
2번콤보와 3번콤보의 차이점은 웅덩이를언제 쓸거냐 하는겁니다. 일단 2번콤보가 제일 이상적입니다. 웅덩이가 동안 다른 스킬의 쿨이 돌기 떄문이죠.
하지만 현실은 2번처럼 콤보넣을 상황을 안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군중제어기 때문이죠. 이때 바로 3번처럼
웅덩이를 쓰고 들어가버리면 적진 깊숙이 들어갈 수 있을 뿐더러 아군도 같이 난입할 시간도 벌어주기 때문에 어그로/타겟팅이 분산되서 후속타를 넣기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황보고 타겟팅이 내가 집중될것 같으면 웅덩이 먼저 쓰세요. 아니면 그냥 정석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1.수혈
그냥 쿨될때마다 선혈과같이 박아주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미니언은 선혈로 전부 처리가능하면 상관없지만 초반에는 평타로 먹다가 동시에 먹기 힘든 경우에는 그냥 미니언에 써주시면 됩니다.
야스오의 장막에게 막히진 않지만 돌아와서 피차는것은 막힙니다.선혈은 막힙니다.
2. 웅덩이
제일 중요한 운영스킬. 이론상 현재체력비례기 때문에 절대 긴급하게 써서는 안되지만 긴급하면 그냥 쓰고 봐야합니다.
20%까지더라도 어차피 콤보한번 제대로 당하면 그냥 원턴킬 날수도 있습니다. 스킬 씹어야 할 경우는 그냥 이걸로 쓰고 씹은 다음에 다음 쿨까지 사리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리븐이 돌진해오는데 스턴이나 에어본 걸릴 거리면 그냥 써버리는게 낫습니다. 그어떤 콤보를 맞아도 20%이상은 확실히 까집니다. 물론 다음 웅덩이까지는 사려야 합니다.
3.선혈
4스택유지가 중요한데 무리해서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흡총도 없는데 4스택유지 해봤다 스킬레벨은 1이라 딜이 많이 박히진 않습니다.(2렙땐 세게박힙니다만 유지도 못합니다
흡총 이후에 4스택 유지가 편해집니다. 밑에 보면 선혈스택시간이 돌아가는걸보고 끝나기 직전에 쓰면 유지가 편합니다
4.혈사병
모든 궁극기가 그렇지만 많이맞출수록 좋은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진가는 아군의 피해도 증폭스켜준다는 것이죠.
이 떄문에 유체화 점멸을들면 이 혈사병 맞출 각을 좀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정 힏믈면 그냥 암살할 대상들에게만 뿌리고 스킬콤보 돌려서 잡으면 됩니다.
나중에 한타 역할 때 쓰겠지만 블라디는 한타때 암살자 역할을맡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확 밀거나 아니면 묘하게 땅기는 운영이 제일 좋습니다.
완전히 땅겨먹기에는 타워에 부딪히는거 먹기에 블라디가 힘듭니다.
확 밀어버리면 블라디미르가 견제하기 되게 수월해집니다. 미니언 막타칠때 노려서 스킬콤보 넣으면 되니깐요.
다만 이 경우엔 와드가 확실히 되어 있어야 하고 트페나 이블린,샤코 같이 기습적으로 오는 챔피언의 경우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인 컨트롤 자체는 쉽습니다. 선혈을 안쓰면 라인이 땅겨지고 쓰면 밀어집니다.
블라디는 초반에 약캐입니다. 그러나 안정적으로 짤은 넣을수 있지만 절대. 절대 어떤상황이와도 맞다이는 하지마십시오. 무조건 스킬넣엇으면 뒤로뺴세요. 블라디는 화려한 암살기술로 킬을 따는캐릭터가 절대 아닙니다.
꾸준히 딜누적으로 이득을 보는캐릭터입니다. 피 차이를 벌려 그걸로 압박/킬을 내는 캐릭터입니다.
중반은 블라디가 묘한 구간입니다. 초반에 블라디가 잘 풀었다면 그럭저럭 파워는 나오지만 그렇다고 미친듯한 캐리력을지니진 못했습니다. 폭딜이 아직 안나오고 그렇다고 탱이되는것도 아니기 떄문이죠. 타워도 밀리거나 밀려서 안전하게 라인전하기도 힘듭니다. 성장할 건덕지가 있으면 성장하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블라디의 시대가 왔습니다. 이것때문에 블라디를하는거죠. 초중반을 잘 풀엇다면 딜/탱/어그로 모두수행할 수 있습니다. 극후반으로 끌고가도 나쁠게 없습니다. 템이나오면 나올수록 더 강해지기 때문이죠. 라인정리도 좋습니다.
후반은 한타싸움이니까 라인정리 깔끔하게 하시고 한타형챔프의 위력을 뽐내시면 됩니다.
탑라이너들 대부분이 원딜을 원래 안지킵니다. 원딜들이 자꾸 자기 지켜달라하는데 그건 정글이나 서폿이 해줄 역할이지 탑라이너가 할 역할이 아닙니다. 애초에 블라디미르는 어떠한 군중제어기도 없고 폭딜도 없어서 도와주고 싶어도 못도와줍니다.
일단 어그로를 끌되 오래는 못끕니다.탱커가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선진입은 좀 힘듭니다. 유체화가 있다면 요리조리 피해서 선진입가능합니다만..
본인이 척살할미드나 원딜에 혈사병뿌리면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딜러들 다 정리하면 본인 역할 다 한겁니다.
그렇지 못하고 상대방이 예를들어 이즈리얼이라 멀리멀리도망가 버렸으면 쫓지 마시고 돌아와서 우리 딜러들 도와주면 됩니다.
카운터픽에 서술할 예정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