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본 공략은 미드 벨코즈 공략입니다.
만약 서폿 벨코즈 공략을 찾는다면
뒤로 가서 윗 글로 가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벨코즈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는
아니지만 벨코즈를 즐겨하는 유저 Vittorioso입니다.
벨코즈는 강력한 딜로 적 라이너를 압살할 수 있고 엄청
긴 사거리로 너는 맞고 나는 안맞는 딜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 점을 이용해 미드 라이너로 서거나
서폿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밀어 붙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다는 것과 몸이 매우 허약하기 때문에
(촉수물 인식도 강하니까 ㅠ) 픽률이 그다지 높지 않은
챔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력한 딜링으로 게임을 캐리하는 것으로 벨코즈에
흥미를 가지고 많이 플레이 해줬으면 해서 한 번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끝까지 정독해
주셨으면 합니다.
*미드 의 장점
깡딜이 매우 쌔다.
라인 푸쉬력이 매우 좋다.
로밍력도 좋은 편이다.
*미드 의 단점
포커싱 당하기 매우 쉽다.
도주기가 없어서 쉽게 물린다.
심각한 물몸의 보유자다.
서폿 공략은 직관성을 위해 공략에서 삭제했습니다.
시간이 되면 나중에 따로 다른 글로 올릴 예정입니다.
*주의*
본 공략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나
모바일 기기로 볼 경우 글씨 크기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꼭 크롬으로 봐주세요.
BGM : October - Time to love
BGM정보 : http://bgmstore.net/view/Xn1U4
Skin
클래식 스킨
입수방법 : 6300IP or 975RP로 벨코즈 구매
기본스킨입니다.
보라보라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스킬 이펙트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른 스킨들에 비해 간지가 덜납니다.
그래도 플레이하기에는 빛의 벨코즈보다는 낫습니다.
추천도 : ★★★☆☆
전투 기계 벨코즈
입수방법 : 벨코즈 구매 후 1350RP로 구매
가 구체 대신 미사일이 2개가 날라가고 전체적으로
스킬들이 빨갛게 변하는 스킨입니다. 처음 출시 때 동시에
나온 스킨으로 이펙트 자체는 괜찮다고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스킨들에 비해 게임 플레이가
수월하게 되는 느낌이 듭니다. 필자는 보통 이 스킨으로
게임을 합니다.
추천도 : ★★★★★
빛의 벨코즈
입수방법 : 벨코즈 구매 후 1350RP로 구매
스킨 일러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하면
다른 것에 비해 스킬샷 판정이 많이 안좋아 보이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경험상 그런
것이기 때문에 개인차가 심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펙트가 다른 스킨에 비해 너무 잘 보입니다.
결론 : 전투기계 짱짱맨입니다. 전투기계 벨코즈 쓰세요.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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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1 공략 작성 시작
2015/12/28 서리여왕의 지배 관련 내용 추가 & 일부 수정
2016/01/04 아이템/특성 재작성
2016/01/18 서폿 공략 삭제 (다른 글로 재작성 예정)
2016/01/18~ 챔피언 별 대응법 계속 작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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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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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관통력 +0.63x3
- 마법 관통력 +2.01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4.77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9.936%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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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요약*
후 wqre 순으로 마스터
상황에 따라 1렙 때 하나를 짜를 수 있다 판단되면
1렙 를 찍어도 됨. But 그 외의 경우에는 무조건 .
각 스킬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Passive
의 스킬이 아픈 이유 첫번째입니다.
스킬을 3번 맞추면 터지면서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는데
6렙 기준으로 풀콤보를 넣었을 시 총 255의 트루뎀을
추가로 입히는 강력한 패시브입니다.
추가로 7초 안에 평타를 친다면 스택이 초기화가 안된다는
점이 있는데 평타를 치러 가면 오히려 위험해지는 상황이
있으니 가능하면 스킬을 빠르게 박아 바로 터트려줍시다.
Q Skill
포킹의 핵심스킬입니다. 처음에는 한 방향을 향해서
투사체를 날리는데 원하는 타이밍이나 첫 번째 적을 맞춘
뒤 90도로 갈라져 더 빠르게 날라가는 스킬입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최대 사거리보다 더 길게 늘릴 수 있고
미니언 뒤에 있는 상대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를 잘 맞추는 방법은 많이 쏴 보는 것입니다. 여러 번
쏴보면 어떻게 쏴야 잘 맞출 지 감이 대충 올 것입니다.
2코어가 나온 시점에서 맞히면 딜러들 반피 까입니다.
W Skill
다 맞추기만 한다면 의 를 2스택이나 묻힐 수 있고
라인 정리와 푸쉬에 도움이 되는 미드 선마스킬입니다.
바닥에 카펫 까는 것은 맞추기 쉽지만 그 다음 터지는 것은
보고도 피하기 쉽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같이 써서 2타를
터트려주는 것이 핵심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2회 충전식이라 쿨이 2개가 따로 있습니다.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 2초는 쿨감 적용이 안되지만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은 쿨감이 적용이 됩니다.
이 스킬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하면 움직이는 도중에 써도
중간에 경직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 스킬들은
쓰면 잠깐 움직이지 않는데 유일하게 만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있으니 카이팅 시 를 같이 쓰면 됩니다.
(12/26 추가)
-선마를 하는 이유-
선마와 선마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선마는 강력한 포킹을 라인전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선마에 비해 라인 푸쉬력이 매우 구립니다.
선마는 푸쉬력이 선마에 비해 월등히 좋습니다.
단, 무작정 라인 푸쉬를 했다가 갱에 취약해진다는
단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또한 는 2번까지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다 맞춘다면 선마보다 더 큰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푸쉬할 때 와 를 한 번씩 써서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할 수 있고 나머지 와 를 통해서 딜교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선마의 메리트라 할 수 있습니다.
E Skill
가 라인전을 압살하냐 못하냐가 갈리는 스킬입니다.
맞추면 적에게 상상도 못할 정도로
끔찍한 딜을 선사해줄 수 있고
못맞추면 다른스킬이 전부 빗나가는
마술을 볼 수 있는 스킬이라고 할 정도로
적중률이 매우 중요한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범위가 많이 좁은 편이므로
보다 신중하게 스킬을 날려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2016/01/07 추가)
는 와 가까이 있을 때 맞으면 뒤로 밀려나는 옵션이
있는데 어떤 경우라도 가 를 시전한 지역으로부터
멀리 떨어지는 것입니다. 만약에 눈 앞의 적에게 를
쓰고 을 써서 그 적의 반대편으로 넘어간 뒤 스킬샷이
맞았다면 를 맞은 적은 의 반대편이 아닌 쪽으로
밀려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를 쓰고 를 연계할 때
꼭 참고해야 할 점이라는 것을 알아둡시다.
이 스킬의 또다른 핵심은 가까이서
를 맞으면 뒤로 밀린다는 점인데,
나 딜러를 무는 브루져를 떼어낼 때 쓸 수 있습니다.
R Skill
의 꽃이라 불리는 스킬입니다. 한타 때 을 제대로
맞춘다면 이길 정도로 강력한 깡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풀로 맞춘다면 가 무려 5스택이나 쌓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지만 정신 집중 스킬이라 도중에
끊기기 쉽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걸 쓰기 전에 적의 cc기 유무와 채널링 스킬을 끊는
스킬의 유무를 무조건 체크하고
빠졌을 때 쓰는 것이 이상적인 타이밍입니다.
2코어가 무난하게 나왔다면 보통 만 맞혀도
+ 딜이 추가되서 탱커든 딜러든 매우 아파합니다.
1. 국민 콤보
를 맞춰 슬로우 건 뒤 때려박고 으로 마무리.
맞히기 힘든 를 쉽게 한 뒤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 3번 터집니다. 탱키한 친구들이 아니면 거의 원콤.
2. 라인전 콤보 I
cs를 챙기려 다가오는 상대에게 를 때려박는다.
를 쓰지 않고 명중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어떤 챔프를 해도 똑같이 느끼는 점으로 초반에 평타를
치면 잠깐이지만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합니다. 그 타이밍을 예측해서 를 날리면 반속이 매우 좋지 않은 이상
를 거의 맞게 됩니다. 하지만 평타로 먹지 않는 경우
절.대.로 맞출 수가 없습니다. (판정범위 상향좀 ㅠ)
2렙 때 성공할 시 상대 hp 1/3에서 반피정도 나갑니다.
3. 라인전 콤보 II
라인전 콤보 I 때와 비슷한 상황이다. 하지만 킬각일 때!
이나 로 마무리.
단, 이 경우 상대 미니언이 앞을 막고 있다면 를 약간
비스듬히 쏘고 갈라서 맞춰줘야 됩니다. 이럴 경우 을
늦게 써야 된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이유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킬을 따는데 성공하면 적은 무서워서 근처에도 오지 않게
됩니다. 나중에 소규모나 대규모 교전에서도 쓰는
강력한 콤보입니다.
+킬을 땄다면 Ctrl+6과 무한 Ctrl+4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앞서 말한 스킬 콤보만 할 줄 알면 됩니다.
추가로 주의할 점 몇 가지가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습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스킬은 한번 더 누르면 굴절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를 날리고 바로 을 쓰면 시전시간 동안에는 를 못
꺾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괜히 미니언 뒤에 있는 상대에게 와 을
한꺼번에 맞추겠다고 이런 짓을 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를 쓰는 타이밍에는 가급적 를 일직선으로 쏩시다.
(2016/01/13 추가)
두 번째로 를 맞은 적이 에어본될 때 뒤로 밀리는데 밀리는 방향은 를
맞은 시점 의 의 위치의 반대가 아닌 가 를 시전한 위치에서 반대
방향으로 밀려납니다. 를 쓴 후 를 맞힐 때 잘못 맞히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또 스킬 굴절에 관한 내용인데요, 우선 는 처음 날라가는 도중 다시
쓰면 그 자리에서 꺾입니다. 끝까지 가도 꺾입니다. 여기서 중요한데, 가
최대로 가서 꺾이면 투사체 위치가 아닌 약간 뒤에서 꺾이는 것 같습니다.
맞힐 때 사거리 잴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투 기계 스킨만 확인했습니다. 다른 스킨도 실험하고 자세히 적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풍검으로 벨코즈에게 접근한 순간 궁은 무용지물이 되버립니다.
그냥 야스오 다룰 줄 아는 애를 만나면 이길 수가 없어요. 로밍으로 승부를 봅시다.
갱콜 or 밴이 답입니다.
하지만 충이라면 영혼까지 털 수 있습니다.
장막도 빠지고 e를 막 타서 더이상 탈 미니언이 없다 생각되면
풀콤 때려박고 킬을 맛있게 먹읍시다. 스탯이 안좋아서 잘녹습니다.
q짤에 고통받다 집을 가게 됩니다.
로밍 엄청 다니니까 미아콜과 빽핑은 항상 책임지고 합시다.
절대로 e를 먼저 쓰지 않는다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카타보다 로밍을 많이 다니는 습관을 기릅시다.
카타가 미친놈 마냥 선순보타고 궁돌리는 순간
탈진+풀콤 or 방어막 키고 풀콤 때려박고 킬을 맛있게 먹으시면 됩니다.
벨코즈의 장점은 일방적 딜교환인데 오히려 내가 일방적으로 쳐맞는 구도가 됩니다.
르블랑이 손가락만 있어도 절대로 솔킬 못냅니다. 혹시 만난다면 무한갱콜.
혹시 그래도 상대법이 필요하다면 알려드릴게요.
1. 편하게 르블랑을 밴해서 멘탈파괴를 방지한다.
2. 상대 미드가 르블랑이 아닌경우 벨코즈를 픽한다.
3. 만약 벨코즈 락인했는데 상대가 르블랑을 픽했다면 닷지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선 트페의 딜교방식은 빨강카드로 짤을 날리거나
골카+와일드카드를 날립니다. 하지만 그러려면 벨코즈 e 사거리 안에 들어야되는데
트페 몸이 매우 허약해서 바로 풀콤맞고 골로 갑니다. 킬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점멸골카 갱호응은 클린즈로 대처합시다.
로밍과 짤라먹기에 특화된 챔이므로 미아콜과 철저한 와딩을 합시다.
후반에는 절대로 혼자 다녀서 짤리는 일이 없도록 특히 조심하세요.
절대로 먼저 스킬을 꼬라박지 말아야 합니다. 리븐이 피하고 들어오면 답없습니다.
하지만 이 점만 숙지한다면 딜교에서 무조건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탈진과 함께라면 전혀 두렵지 않은 상대가 리븐입니다.
e+q+점멸거리는 안전거리임을 꼭 알아둡시다. 이 거리만 유지하면
갱이 아닌 이상 킬을 줄 일이 거의 없다 보면 됩니다.
만약 이걸 무시하고 들어오면 탈진+풀콤 or 풀콤으로 킬을 맛있게 먹으시면 됩니다.
e를 맞출 수만 있다면 모든 챔들이 쉬워지고 못맞추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싶다면 e를 많이 맞춥시다.
e만 맞춘다면 두려운 상대는 없습니다.
추가로 카운터가 쉬운 상대가 될 수 있고 쉬운 상대가 카운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롤 내에서 최고의 카운터는 파일럿의 손가락이라는 점을 꼭 기억합시다.
라인전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스킬을 찍는 행위는 하지 맙시다. 극초반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릅니다. 를 찍어야 될 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인베이드를 와서 내가 위험할 것 같은데 내가 를 찍었다면
도주기가 없어 이 빠져버려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플레이할 수 밖에 없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를 찍을 지 를 찍을 지
판단해야 됩니다.
기 때문에 상대가 2렙갱이 강력한 같은 정글러거나 상대가
같은 친구들이 아닌 이상 라인을 푸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를 쓰고 cs를 1~2개 못챙길 수 있습니다. 이걸 조심하면서
우리 미니언을 타워에 꼬라박아버립시다. 그러면 상대는 견제를 포기하고
cs를 챙기게 되는데 근접인 경우 타워 사거리와 쏘는 타이밍 생각하면서
평타로 괴롭혀주면 됩니다. 매우 물몸인 이므로 타워 절대 맞지 마세요.
맞는다면 무조건 포션 1개를 소모해서 오히려 손해가 됩니다.
만약 상대가 1렙 찍은 같이 사거리 잘못 줬다가는 포션 2개 전부
쓸 수도 있는 친구들이라면 를 찍어줍시다. 평타로 라인을 밀되 상대가
의 코앞까지 다가오면 +평타질을 통해 를 터트려줍시다. 역시
초반 미니언은 딜교를 판가름할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맞아주면
손해를 보니 이 점만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cs를 챙기다 상대가 평타로 cs를 챙길 때 각이 보이면 날려줍시다.
이 때 중요한 점은 를 쓸 때 와 상대의 도주기의 유무입니다.
가 쿨일 때에는 가급적이면 상대에게 만을 이용해서 견제하는 것이
Best고 상대 도주기나 이동기가 빠졌을 때 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만약 같은 챔피언이 를 로 피하면 많이 맞춰봤자
1타 정도밖에 못맞추는데 보호막으로 씹어버리기 때문에 마나만 빠지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를 사용했을 때 와 가까이
있는 적일 경우 시전 위치에서 반대쪽 방향으로 밀려나니 를 쓰고
바로 를 날릴 때 조금 신경 써서 2타가 맞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정글러가 미드를 찌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장신구 와드를
한쪽 부쉬에 박아둔 뒤 그쪽 부쉬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적 정글러가 와딩한 부쉬 쪽으로 갱 루트를 잡았다면 타워쪽으로 튀면 되고
반대쪽으로 루트를 잡았다면 와딩한 쪽으로 튀면 됩니다. 만약 적 정글러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았는데 적 라이너가 이상한 무빙을 하고 있다면 갱호응을
할 가능성이 높으니 안전거리 유지하면서 빠른 백업을 부탁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조심해야 되는 것중 하나가 서포터의 로밍인데 가 도주기가 없다는
점을 이용해서 자주 미드를 찌를 것입니다. 이런 플레이를 자주 하는 상대다
싶으면 우리 정글러에게 미드 백업을 많이 봐달라 부탁하고 우리 바텀에게
용앞 와드와 미아핑을 부탁하면 되겠습니다. 게임을 이기는 데 중요한 것은
개인기량 뿐만 아니라 맵리딩 능력도 있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6렙이 되면 이 생겼기 때문에 깜짝 솔킬을 노려볼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상대 피가 2/3 이하로 남았을 때 각을 보면서 을 날리면
맞추기만 하면 이 빠지거나 가 빠져도 킬을 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한번 노려봅시다. 상대 빠지면 주도권은 에게 크게 넘어가게 됩니다.
애초에 마나 소모가 적은 편인 가 블루를 받았으니 마나통 걱정할 필요
없이 무작정 라인 푸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나 로
원거리 미니언이 한 번에 정리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라인 푸쉬를 한 다음
뛰어난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로밍을 가던지 적 미드라이너를 압박을 하면
되겠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이니 압박할 경우에는 갱당하지 않게 와딩을
꼼꼼히 하거나 우리 정글러에게 역갱을 부탁하면 되겠습니다.
용을 순삭하고 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로 용에 스킬을 박지 말아야
합니다. 스킬이 빠지면 현자타임이 긴 편에 속한 이기 때문에 스킬 한번
한번이 매우 중요합니다. 용 잡는데 스킬을 다 퍼부었다가 한타가 일어나면
쓸 수 있는 스킬이 밖에 없을 뿐더러 위치상 각을 잡기 매우 어려워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상황이 되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자리잡아야 될 곳은 바로 상대가 용 앞에도 얼씬거리지 못하게 마크하는 것이
가장 좋은 포지션이라고 봅니다. 이 때 쯤이면 가 나왔기 때문에 여차하면
물몸은 순삭할 만한 화력이 나옵니다. 와딩을 통해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앞에서 얼쩡거려서 아예 못오게 하거나 기습으로 한명을 삭제하는 플레이가
Best라 봅니다. 단 견제 시 절대로 물리면 안된다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중반 한타 때는 매우 흥했을 때는 1.5선에서 강력하게 포킹을 하면 됩니다.
부터 까지 나온 시점이 가 가장 강력한 시기입니다.
만약 상대팀에 딜러진을 쉽게 물고 버틸 수 있는 브루져가 있다면 포지션을
반드시 뒤쪽으로 자리잡아야 됩니다. 물리면 답없는 챔피언이 입니다.
만약 우리 탱커진이 적 딜러진을 제대로 물었을 시에는 을 묻혀주거나
를 활용한 뒤 을 묻혀 화력을 집중해 주면 됩니다.
반대로 우리 쪽에서 물려서 한타가 열렸다면 밑에 쓴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가 한타 때 해야할 일은 매우 명확합니다. 포킹으로 간을 보다가
우리 원딜에게 달라붙는 적 브루져나 누커에게 를 쓰고 적 딜러진에
을 시원하게 날려주면 됩니다. 이것만 잘 해도 한타를 이길 수 있습니다.
프리시즌에 들어와서 원딜의 비중이 중반 한타에도 커져서 이제는 이렇게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딜이 오래 살아서 딜을 넣어야 한타를 이긴다는
점을 꼭 명심하고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한방을 노리기 보다는 쿨감템을 빠르게 맞춰서 지속딜에 신경을
써야 하는 타이밍입니다. 따라서 마나 수급이 좋고 쿨감이 20%나 붙어있는
를 구입해서 쿨감 40% (블루 10%+룬 10%+ 20%)를 맞춰줍시다.
돈이 남는다면 를 빨아서 부족한 딜을 보충해줍시다. 만약에 선코어로
가 아닌 를 올렸다면 를 사지말고 나 탱템을 올려주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포지션은 중반과 달리 무조건 뒤쪽에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생존에 크게 신경을 써줍시다.
Ctrl+F로 원하는 적 챔피언의 이름을 찾으시면 됩니다.
Very Easy - 적 정글 개입 없이 발렸다면 손가락을 의심해 볼 수준의 상대.
Easy - 딱히 어려운 점 없이 라인전을 이길 수 있는 상대.
Normal - 전반적으로 무난한 상대.
Hard - 손싸움 ~ 약간 불리한 수준의 상대.
Very Hard - 이길 수는 있지만 사실상 이기기가 매우 힘든 상대.
Hell - 밴을 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은 상대.
갈리오
AP계열 챔피언들의 카운터라 불리는 지만 사거리로 먹고사는 의
앞에서는 그리 카운터 개념을 느끼지 못하는 상대입니다. 마나 소모 자체가
엄청난 챔피언이라 를 남발하다 보면 언젠간 마나가 오링납니다. 우리는
를 피하는 데에만 집중하면서 라인전을 하면 질 일은 절대 없습니다.
갱호응을 조심하면 쉬운 상대라 봅니다. 가 빠졌을 때 콤보를
박으면 됩니다. 켜졌을 때 박으면 딜 별로 안박힙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피하자.
2. 조심하자.
갱플랭크
화약통 딜이 괴랄한 귤선장님입니다. 근처에 안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초반에는 조용히 파밍을 하는 이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지만
가 나온 순간부터는 과 딜이 매우 아파집니다. 이속으로 인해
스킬을 맞히기 힘들기 때문에 로밍 위주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역으로 에
다따이는 일만 없으면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로밍은 이쪽이 위입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를 먼저 부술 자신이 없다면 근처에 가지말자.
2. 나왔으면 딜교하지 말고 로밍다니자.
나서스
미드에도 스택을 쌓으러 오는 우리 개새끼입니다. 스택 쌓으러 올 때마다
로 신나게 패주세요. 갱호응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와딩을 해두고
갱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키고 걸고 달려오면 +를
써서 영원히 고통받게 합시다. 을 산 순간부터 솔킬 따일 일은 없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그냥 뚜까패자.
2. 와딩을 잘하자.
녹턴
한타 때 불이 꺼지면 꼭 나한테만 달려오는 짜증나는 놈입니다. 6렙 전에는
만 안맞으면 무난하게 라인전이 진행이 됩니다만 우리 쪽에서도 스킬을
때려박으면 로 에어본을 막기 때문에 3타를 터트리지도 못하는
상대입니다. 그냥 솔킬 딸 생각을 안하는 것이 편하고 정글을 불러서 를
미리 뺀뒤 합심해서 땁시다. 6렙 찍으면 로 인해 원콤나기 매우 쉬우니
선템 무조건 두르고 사립시다. 그냥 로밍 가는게 편한데 따라오는 것을
확인은 해야되니 꼭 바텀 부쉬에 와드를 박읍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맞지 말자.
2. 먼저 뽑고 로밍을 다니자.
니달리
때문에 를 맞히기 매우 힘듭니다. 솔킬은 가 뇌가 있으면 못따니
일단은 포기하는 것이 편합니다. 안맞고 를 밟지 않는 것에 집중해서
라인전을 진행하면 되고요, 무난하게 라인밀고 로밍가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간폼 의 라인 푸쉬력은 쓰레기입니다.
만약 로 cs 챙기려고 들어온 경우 박고 다신 그렇게
못하게 해줍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를 발동시켜주지 말자.
2. 라인을 밀고 로밍을 자주 다니자.
다이애나
한 때 제가 가장 많이 플레이했던 애착이 깊은 챔피언 입니다. 안타깝게도
을 배우기 전에는 그냥 호구로 봐도 될 정도로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타로 cs 먹으러 올 때 가 있다면 평타질로
를 빼주는 것인데 를 켰다면 즉시 딜교를 중지하고 가 빠진 5초동안
cs를 평타로 챙기려고 다가오는 를 노립시다. 4~5렙부턴 가 있어도
를 적극적으로 박다보면 피가 빠집니다. 이 때 최대한 이득을
많이 봐줘야 되고요, 6렙을 찍었다면 좀 조심해야 됩니다. 를 맞으면 일단
그 딜교는 손해를 보기 때문에 가급적 를 피하고 를 맞아서
박으러 올 것 같다면 바로 를 키고 를 맞혀야 됩니다. 폭딜이
조금 강하기 때문에 나 를 두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입니다.
푸쉬력에 있어서는 가 우위에 있으므로 로밍을 다니는 것이 편합니다.
어차피 가 나오면 솔킬은 포기해야됩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가 6렙 찍기 전에 가까이 오면 뚜까 패자.
2. 가 6렙을 찍었다면 를 피하는 것에 집중하자.
3. 가 6렙을 찍었다면 라인 쫙 밀고 로밍을 다니자.
라이즈
빡빡이의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가 발동됬을 때 딜교를 거부할 줄만 알면
질 일은 절대 없습니다. 괜히 미니언 앞에서 얼쩡거렸다가 로 속박되고
켜져서 돌아가면서 쳐맞는 대가리 빠가짓을 안
한다면 사거리 우위에 있는 가 항상 주도권을 잡게 됩니다. 만약 어쩔 수
없이 당했다면 저 딜을 박을 때 는 특성상 말뚝을 박게 되는데, 를
살포시 맞히고 뒤로 빼줍시다. 가 템이 나오기 전엔 물몸이라 솔킬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가 켜졌을 때는 사리자.
2. 그게 아니라면 그냥 뚜까 패자.
럭스
스킬 사거리가 굉장히 긴 편이고 평타가 상당히 짜증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그게 다입니다. 오히려 를 역이용해서 풀콤을 때려박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다만 조심해야 될 점이라면, 6렙을 찍은 순간부터 를 맞으면
많이 위험해집니다. 는 꼭 피해주세요. 사거리를 아예 주지 않는다면
라인을 쫙 밀고 로밍을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템이 나오기 전의 는 라인
푸쉬를 할 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죽지 않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는 맞지 말자. 맞는 순간 풀콤을 맞아서 위험하다.
2. 는 앞무빙으로 피해보려고 하자.
3. 평타 때리러 온다면 풀콤 때려박자. 물몸이라 쉽게 녹는다.
룰루
뻐킹요들은 다죽어야되 아주..
우선 이녀석은 못 이긴다라기 보다는 못 딴다라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슬로우+미니언 있으면 엄청 긴 사거리, 변이 or 이속증가,
쉴드, 피뻥 and 에어본+슬로우.. 하나같이 전부 짜증난 스킬입니다.
솔킬을 낼 생각이라면 상대가 호구거나 마나가 없을 때만 가능할 정도로 정글
개입이 없으면 잘 죽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을 배우기 전에 정글을 자주
부르거나 아예 라인을 쫙 밀고 로밍을 다니는 것이 상대법이라 봅니다.
푸쉬력은 >이기 때문에 로밍은 우리가 더 빠르게 다닙니다.
저같으면 얘 상대로는 그냥 선 트리를 타고 다른 라인에 개입을 합니다.
를 많이 맞거나 갱이 오지 않는 이상 솔킬 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같이 크자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하자. 그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2. 만약 가 와드를 안박고 라인을 미는 패기를 부린다면 갱을 부르자.
3. 선 트리를 타고 로밍을 많이 다니자.
르블랑
간단요약 : 노답. 동실력이면 영혼까지 털릴 수도 있음.
만나면 닷지하세요. 선공권도 에게 있고 가 있으면 패기를 부리는데
정작 우리는 를 맞힐 수도 없고 우리한테 달라붙기도 쉽기 때문에 의
하드 카운터 급으로 꼽을 만한 챔피언 입니다. 일단 제일 짜증나는 스킬이
인데요. 를 실수를 유도해서라도 빼야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을
배우기 전에 가 빠졌다면 쿨이 엄청 길기 때문에 이 동안은 오히려 가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거리를 아예 주지 않아서 가 딜교하려고 를
쓰게 만듭시다. 이게 유일한 대처법입니다. 배우면 답없어집니다. 그냥
로밍을 다니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푸쉬력은 >>>>입니다.
+ 터졌을 시 꿀팁
의 는 의 를 구분하기 매우 쉽게 해줍니다. 만약 가 터질
때 생긴 분신은 본체와 달리 0스택으로 생성됩니다. 이걸 통해서 진짜를
알아낼 수는 있지만 스택은 와 스택이 쌓인 적 둘만 볼 수 있습니다.
갱이나 로밍을 온 아군이 헷갈려할 때 핑을 찍어서 진짜를 알려줍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로 선진입하는 무리한 딜교각만 줘서 어떻게든 를 빼려하자.
2. 갱을 많이 부르자. 내가 몇킬을 따도 를 죽일 수 있는 게 이다.
3. cs 무리해서 챙기지 말고 사리면서 로 라인 밀고 로밍을 다니자.
4. 스택을 통해 진짜 을 알아낸 뒤 팀원에게 핑으로 알려주자.
5. 요즘 도 선 를 탄다. 우리도 선 를 타야만 솔킬을 잘 안따인다.
리븐
우선 이녀석은 2가지로 갈립니다. 1렙 를 찍고 사리면서 cs를 챙기거나
1렙 를 찍고 각이 보이면 바로 싸움을 거는 전투민족인데 1렙 딜교는
이 호구가 아닌 이상 무조건 가 집니다. 따라서 1렙에 를 찍은 것
같다면 를 찍고 평타로 사리면서 파밍합시다. 만약 1렙 를 찍었는데
각을 줘버리면 최소 나 중 하나는 빠집니다. 가 일찍 빠지면
딜교에서 이겼다 해도 에게는 손해입니다. 을 써서 싸움을 걸면
없는 가 솔킬을 따일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1렙 라면
찍고 선 2렙을 찍으면 됩니다.
라인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를 먼저 쓰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은 를 피할 방법이 많습니다. 무려 3가지나 있죠.
따라서 가 빠졌을 때 3타를 로 띄워버리면 딜교를 이길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을 키고 싸움을 걸었다면 걸고 거리를 벌린 뒤
조져줍시다. 걸린 은 호구입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이 1렙 찍었으면 를 찍고, 1렙 찍었으면 를 찍자.
2. 가 빠지기 전까지는 를 쓰지 말자.
3. 키고 싸움을 걸면 +로 조지자.
리산드라
얘 상대로는 두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가 갈라지는 것을 피하고 를
통한 갱호응을 조심하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너프로 인해
예전처럼 가 아프지 않으니 많이 맞아주지만 않는다면 질 일은 없다고
봅니다. 때문에 솔킬은 내기 힘드니 선 6렙을 찍고 깜짝 솔킬이나 로밍을
통해서 이득을 봅시다. 을 못 피할 것 같다면 들어도 좋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를 잘 피하자. 와 미니언과 가 Y자 형태로 있으면 잘 안맞는다.
2. 갱호응을 조심하자. 못 피할 것 같으면 스펠 들자.
3. 솔킬은 깜짝 6렙킬 이후에는 내기 힘들다. 로밍 위주 플레이로 하자.
마스터 이
미드 상대로 중요한 것은 을 상대할 때와 마찬가지로 먼저 를
쓰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는 로 피해버리면 끝입니다. 반대로 가
를 썼다면 오히려 를 맞힐 좋은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의 는
최대 4명에게 피해를 입힌 뒤 특정 위치로 돌아가는데 우선 첫 대상이 가
끝나기 전에 죽으면 를 시전한 위치로, 아니라면 그 대상으로 이동합니다.
이 황금 타이밍에 를 맞히면 무조건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할 점은 을 배운 때부터 하프라인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잘못했다 스킬 못맞히고 그냥 죽을 수도 있습니다. 로밍 위주 플레이를
추천하지만 로밍간 뒤 늦게 백업을 온 한테만 다 따이지 않으면 됩니다.
스펠은 를 보고 가기보다는 상대 조합을 보고 들어야할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어차피 팀원이 마크를 해줄 것입니다.
필자는 보통 위협적인 상대가 없으면 이나 을 듭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먼저 를 쓰지말자. 를 썼다면 타이밍을 맞춰서 날리자.
2. 갱 온 것이 아니면 되도록 하프라인을 넘지 말자.
3. 라인전을 계속하기 보다는 로밍을 가는 것이 속 시원하다.
말자하
걸린 미니언에서 나한테 똥 튀지 않게 거리 두고 콤보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가 을 썼다면 솔킬을
낼 생각이거나 갱이 왔다는 것입니다. 쓰자마자 맞 써줘야 됩니다.
갱을 온 것이 아니라면 다른 스킬을 쓰느라 캐스팅 시간이 약간 있습니다. 이
때는 로 피하기는 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갱호응일 경우 이기
때문에 반응을 거의 못합니다. 우리 정글에게 적 정글러 동선 파악을 해달라
부탁을 해주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라인 푸쉬하고 로밍을 다닙시다.
선템은 보다 를 추천합니다. 가면 거리를 거의 줄 일이 없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똥 튀지 않게 조심하고 콤보 날리려 하면 바로 맞 로 빠지자.
2. 정글에게 미드 양쪽 시야 장악을 부탁하자.
3. 라인 밀고 로밍을 다니자. 로밍은 우리가 훨씬 강하다.
말파이트
거석신앙. 미드를 오는 는 99%가 AP 극딜일 것입니다. 초반부터 로
피를 빼려는 무빙을 할 것입니다. 타겟팅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 방법은 딱 두
가지 밖에 없는데 첫번째는 아예 사거리를 안 주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cs를 일부 포기해야 되는 일이 생깁니다. 초반에 약한 를
상대로 cs 손해를 보면 안되기 때문에 우리는 라인을 하드하게 밀어서 가
cs를 스킬을 써가면서 챙기도록 유도해줘야 합니다. 우리 미니언을
적 1차타워로 꼬라박으면 는 cs를 포기하고 킬을 따려는 정신병자가 아닌
이상 견제를 포기하게 됩니다. 이 때 다가올 때마다 쿨 초기화 시켜주고
빡세게 견제를 해주는데 이 때 적 정글 갱킹 방지를 위한 와드를 박아줘야
됩니다. 6렙부터는 때문에 원콤이 쉽게 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와 싸울 생각을 하지 말고 을 로 피할 생각과 로밍을 다닐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2코어로 를 올려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되도록이면 라인 하드하게 밀고 계속 쿨을 초기화시키자.
2. 을 배운 순간부터는 사리고 로밍을 다닐 생각만 하자.
3. 한타 때 회피를 위해 2코어로 를 올려도 좋다.
모르가나
로 인해 라인 유지력 하나는 미친듯이 좋은 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가 있는 라도 가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킬은 못 따기 때문에
서로 맞파밍 구도로 라인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푸쉬력은 엄청납니다.
되도록이면 적 미니언이 우리 타워에 꼬라박지 못하게 맞 푸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갱호응을 조심하고 만 맞지 않는 이상 킬을 따일 리가
없습니다. 첫 귀환 전에 6렙을 찍었다면 는 물몸이기 때문에 솔킬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첫 귀환을 탄 이후라면 라인 밀고 로밍을 다닙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초반에는 맞파밍을 하되, 6렙 깜짝 킬을 노려보자. 스펠을 뺄 수 있다.
2. 를 절대로 맞지 말고 갱호응을 조심하자.
3. 가 있을 때는 를 쓰지 말자.
베이가
엄청 쉽습니다. 스턴만 안걸리면 게임 끝까지 고통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에 스턴만 안걸리면 킬을 따일 일도 없습니다. 를 피할 생각만
합시다. 은 마관 위주로 세팅한 이기 때문에 다른 챔피언일 때보다 덜
아픕니다. 스펠은 이나 중 취향에 맞게 고르세요. 선템은
나 보다는 을 추천합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에 스턴 걸리지 말자.
2. 맞지 말자.
3. 맛있게 요리하자. 물몸이라 녹이기도 매우 쉽다.
벨코즈
손싸움. 누가 와 를 더 잘 맞히며 를 더 잘 끊냐의 싸움.
내가 너보다 한 수 위다를 보여주면서 솔킬을 따줍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상대보다 스킬을 잘 맞히자.
2. 실력이 딸리는 것 같다면 갱을 많이 불러서 멘탈 공격을 시도해보자.
브랜드
우리가 를 상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력 스킬을 안맞으면 됩니다.
보통 는 선마랑 선마를 하는 두 부류로 나뉘는데, 선마라면
만 피하면 딜교는 질 리가 없습니다. 문제는 선마인데, 선마하는
상대라면 절대로 묻은 미니언 근처에는 가지 않도록 합시다. 똥이 퍼져서
꽤 아프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묻은 상태로 를 맞지 맙시다. 잘못하면
훅 갑니다. 그거만 조심해서 라인전만 하면 사거리 농락 당하는 를 볼 수
있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4렙 스킬 데미지를 보고 선마인지 선마인지 확인을 꼭 하자.
2. 현란한 무빙으로 가능하면 의 스킬을 다 피해주자.
3. 만약 선마 라면 가급적 묻은 미니언과 멀리 떨어져있자.
블라디미르
탑에서 사는 악질 모기가 왜 미드로 내려왔을까요? 조져줍시다. 우선 는
를 통한 라인유지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입니다. 거리 유지하면서
파밍 방해만 해주면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평타 모션이 걸레짝이라
경직 걸렸을 때 를 맞추기가 정말로 쉽습니다. 라인 하드하게 푸쉬해서
미니언을 타워에 박아버리면 는 cs를 챙기기 위해 평타를 어쩔 수 없이
치게 됩니다. 그 때 를 맞히고 에어본이 떴을 때 를 씁시다. 의
반응은 세 가지로 갈리는데 맞기 전에 를 빼거나 맞고 맞은 뒤
를 빼거나 아니면 다 맞아서 3스택 딜까지 추가됩니다. 어떤 경우든
무조건 이득을 챙기니 를 뺍시다. 의 갱 호응력이 씹거지이기 때문에
한쪽 부쉬 와딩만하고 라인 막 밀어도 갱와도 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쓰기 전에 빼야 된다는 점만 알면 모기튀김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무조건 하드하게 푸쉬하고 계속 압박을 가하자. 한쪽 부쉬 와딩은 필수!!
2. 평타로 cs를 챙기려 할 때마다 만 날려보자. 맞았으면 도 날리자.
3. 쓰기 전에 는 꼭 빼자.
빅토르
소나
스웨인
신드라
아리
아지르
아칼리
애니
애니비아
야스오
일단 얘는 상대가 조금만 다룰 줄 알아도 답이 없는 상대입니다. 을 통한
스킬 회피는 물론 로 스킬을 막아낼 뿐더러, 미니언을 통한 진입과 도주
모두 용이해서 그냥 이길 수 없는 상대입니다. 만약 상대 가 계속 를
만 막는 데만 쓰면 충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일단은
라인을 무조건적으로 당기고 평타와 로 파밍을 합시다. 어중간하게 밀면
가 그냥 진입해서 빠집니다. 사실 는 파일럿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그때그때 판마다 상대의 타입을 알고 그에 맞는 상대법을 찾아
스킬을 써야 되기 때문에 상대법을 적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로 를
상대해가면서 익혀야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답인 것 같습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과 활용을 통해서 상대 실력을 알아보자.
2. 상대가 충이면 를 맞힐 수 있는 타이밍이 뻔히 보인다. 그 때를 노리자.
3. 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면 답이 없기 때문에 로밍 플레이를 추천한다.
4. 연습을 많이 해서 직접 터득하자. 필자도 상대는 진짜 버겁다.
에코
오리아나
이즈리얼
자이라
제드
제라스
제이스
직스
초가스
카르마
카사딘
카서스
카시오페아
카타리나
를 다룰 줄 아는 상대면 절대로 솔킬각이 안나옵니다. 솔킬은 포기하세요.
노코스트 챔피언으로 무한 짤짤이를 통한 딜교 이득으로 킬각을 만드는
상대인 만큼 가능한 한 거리는 줘서는 안됩니다. 또 와 존재로
인해 역시 도 쓰기 전까지 없는 스킬이라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가 빠지면 돌리는거 다 맞아야 되기 때문에 라인전은 만 써서
플레이해야 됩니다. 6렙 전에 로 선진입 했다는 것은 갱이 왔거나 상대가
멍청하거나 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단은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글이
오지 않았다면 와딩만 철저히 해두고 들어오는 를 요리해 주면 됩니다.
를 쓰는 타이밍은 을 돌릴 때입니다. 이 점 참고하고 로밍 위주 플레이
꼭 하기 바랍니다. 반대로 미아콜도 철저히 해주고요.
*핵심 간단 정리
1. (6렙부터 도 포함)빠지기 전까지 는 없는 스킬이라 생각하자.
2. 짤짤이가 아프다면 하나 두르자. 로밍 많이 다니고 미아콜도 잘치자.
3. 정글 없을 때 겁도 없이 선진입해서 쓰는 에겐 역관광을 시전하자.
4. 를 다룰 줄 아는 상대라면 초반부터 갱콜 좀 많이 해서 말려놓자.
케일
탈론
우선 과의 라인전은 양쪽 모두 e스킬을 먼저 빼면 불리한 구도입니다.
라인전 때에는 절대로 갱호응이 아닌 이상 가 있을 때 를 써서는 안
됩니다. 먼저 쓰면 로 피함과 동시에 바로 딜교 걸러옵니다. 는 가까이
달라붙는 스킬이 있는 챔피언에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는 그런
달라붙는 상대를 바로 멀리 떼어낼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와 같기 때문에
무조건 이 로 선진입 했을 때만 씁시다. 3,4렙부터 딜교를 걸어왔다면
를 키고 딜교를 해주거나 걸고 뚜까 패줘야만 다시는 못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을 배운 에게는 가 있어도 원콤 날 수도 있으니까
이 때부터는 수비적으로 라인전을 해 줘야 합니다. 싸움을 가급적 피하고 라인
빨리 밀고 로밍이나 다닙시다. 반대로 로밍 방지를 위한 와딩과 미아콜을
철저히 해줍시다.
*핵심 간단 정리
1. 무조건 이 를 뺐을 때 를 쓰자. 그 이외에 썼다간 아작난다.
2. 파밍에 긁히지 말자. 한 번이라도 맞는다면 바로 킬각이 보일 수 있다.
3. 이 배웠으면 최대한 수비적으로 라인전을 하고 로밍 다니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판테온
피들스틱
피즈
많은 분들이 를 상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네 어려워요. 짜증날 정도로.
우리가 가져야 되는 마인드는 3렙 찍기 전까지 최대한 괴롭히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최대한 평타와 로 괴롭혀 줍시다. 문제는 3렙
찍어서 를 다 배웠을 때입니다. 이 때 무조건 가 빠질 때
까지 절대로 를 쓰면 안됩니다. 딜교 방법은 가 로 진입했을
때 로 거리를 벌린 뒤 빠졌을 때 착지한 곳에 를 박는 것입니다.
스킬샷이 삑나는 순간 그 딜교는 졌다고 보면 됩니다. 최악의 경우 1킬 헌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패시브에 잃은 체력 비례 피해가 있으니 버스트 딜을
로 흡수하는 것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되도록이면
딜교 안하고 라인만 정리하고 로밍을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무엇보다
은 맞지 마세요. 맞으면 내 피가 얼마 남던간에 그냥 300골드 헌납입니다.
*핵심 간단 정리
1. 쓰기 전까지 는 없는 스킬이라 생각하고 라인전을 하자.
2. 우리 정글러가 대기타고 있지 않는 이상 가능한 한 진입각을 주지 말자.
3. 무엇보다 는 맞지말자. 훅간다.
4. 선템은 무조건 →를 사고 로밍 위주 플레이를 한다.
5. 퍼뎀이 많이 아프니 딜교 후에도 피관리 잘하자.
하이머딩거
아직 못 쓴 챔피언 상대법은 우선 난이도만 적어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어려운 상대를 우선적으로 적어뒀습니다.
나머지는 그대로 가나다 순으로 정리하겠습니다.
(2016/01/18 수정)
직관성을 위해 서폿 공략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추후에 따로 서폿 공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공략을 전부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되는대로
틈틈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공략을 봐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지적할 부분이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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