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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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40 (+79) | 18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0 (+3.2) | 114.4 | 공격 속도 | 0.625 (+0.5%) | 0.678 |
5초당 체력회복 | 4.5 (+1.25) | 25.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3.7) | 94.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8
- 공격력 +0.28x1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0.7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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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스킬콤보는 정말간단합니다 평 평 중간에부메랑받고 평 평 평 그리고 타이밍이다싶을때
E를통해서 추노해주시거나 거리를 벌리면됩니다
그리고 분노가 50에서 60 정도 사이에 노란불이들어올때
먼저E로 들어가서 슬로우를걸면서 3타콤보를넣어주시다가
점멸+메가나르벽꿍을 통한 콤보도사용하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콤보팁을드리자면 나르 스턴은 꾀 넉넉하게 중간마다 평타를넣을수있으니까
메가나르일때 스턴 가 상대방에게 히트했다면
침착하게 평평평 해주시면됩니다..
부메랑을받거나 분노조절하는건 본인의 피지컬이랑 판단력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우선 스킬 팁부터 드리겠습니다.
-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 부메랑을 던지면 5/35/65/95/12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15/20/25/30/35% 둔화시키고 5/45/85/125/165 (+1.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는 적을 맞힌 자리에서 멈춥니다.
나르가 부메랑을 받거나 돌덩이를 집어들면 재사용 시간이 45%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1100
사정거리가 엄청긴편입니다 나르부메랑은 하지만 앞에있는 적하나를맞출경우 얼마못가 나르에게돌아옵니다.
그리고 나르가 이동하는쪽으로 (드레이븐과흡사) 던진부메랑도 같이 이동하니 무빙생각해주시면서 던져주시면됩니다
그리고 6렙전에는 부메랑쿨이 상당히 긴편이니까 신중하게 사용하시면좋습니다!
-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10/20/30/40/5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최대 100/150/200/250/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45/65/85/10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W스킬은 뭐 에코3타와 흡사합니다 적혀있는데로 3타터트리면 이속이빨리지고
메가나르일때는 사각형으로 구역안에 있는 적들을 스턴먹입니다
나르의 딜의 대부분이 이스킬을통해나온다고봅니다..퍼뎀인지라..
딱히 설명이필요없는스킬입니다.
-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20/60/100/140/180(+[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475
라인전때 추노,도주로 사용이아주좋으면서
상대에게 둔화를 걸수있으면서 일반나르일때는 공격속도가 아주많이올라갑니다
그리고 포인트는
일반나르 분노게이지100 (붉은색게이지) 일때 을사용하면 폴짝처럼 적중시 튕겨서 두번 바닥을찍습니다.
이때 나르 체력의 6%인데요..
나르는 메가나르가되면 피통이커집니다..
이때 중후반 탱템이 어느정도 나온나르가 원딜혹은미드에게 우지끈을 히트시켰을때 걸리는 둔화와 데미지는
상대딜러진에게 엄청난 부담감을줄수있습니다.
꼭한타때는 딜러진에게 히트할수있다면 히트해주면 엄청나게 큰데미지를줄수있습니다.
- 나르!
(GNAR!)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부메랑을 되받을 때의 부메랑 던지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50/55/60%로 늘어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2 추가AD)(+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3가지효과를 가지고있는 궁극기입니다
첫번째 메가나르에서 일반나르로 돌아갈때 이동속도증가분이 증가하는거와
스킬 부메랑을 되받고나서 쿨감
그리고 메가나르의 벽꿍되시겠습니다
궁극기는 벽에꽃았을때 더빛을발하고 데미지또한 더강합니다
되도록이면 궁극기는벽에꽃고 위에 스킬콤보가 적힌대로 콤보를쳐주시면됩니다.
만약 초반에 메가나르콤보를 전부히트시켰을경우 거의 죽거나피가많이빠지게되서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기가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평타가막히며..
메가나르로해볼려고해도 모든 스킬이 논타케팅인지라 삑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가나 메가나르Q를 던져도 장막을키면 가다가 벽앞에서 멈춥니다.
생각만해도 싫어요얘는
일반나르일때는 올라프Q->E 콤보를통한 트루뎀과 슬로우를 견디기힘듭니다
그렇다고 메가나르로 조져보자니 또이놈이 스턴이하나도안먹힙니다^^
만약 보면 닷지추천합니다
정말잘하는이렐은무섭습니다.
보통나르가 메가나르로 3렙때변신하고 4렙때쯤 풀려서
피곤한상태의 나르가되는데 이때나르가가장취약한데 그때를노려서 대쉬해서
스턴꽃는 이렐은 상당히아프고 껄끄럽습니다.
잘사리고있다가 6렙때 부메랑쿨이짧아지면 그때 짤을치면서 킬을노려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끔 잘하는아칼리는 짜증날수있지만 그렇게 어렵지는않습니다
그리고 6렙전에는 아칼리가상당히약하기때문에 도란쉴드가주시면
Q짤도 그렇게 크게느껴지지않고 거리만잘유지시키면 상당히 잡기편합니다
그리고 6렙교전때도 궁으로달려와서 연막뿌리는아칼리를
나르R로 꺼낼수있고 몸이약한아칼리는거의 원콤이고 300원입니다
남들은 모르겠지만 제기준에서 럼블에게 진기억이별로없습니다...
나르에게 도주하기도힘들고 애초에 거리를 좁히기가 힘듭니다 럼블이
그리고 6렙싸움도 나르가 럼블보다 같은실력일경우 나르가좀더 쌘느낌을 많이받습니다.
한때는 바람가르기(R)이 빠를때는 상당히골치아프고 짜증나던애지만
너프를 하도많이처먹어서 이젠그닥 무섭지않습니다..
나르파일럿이E만 잘써서 거리만 잘 두고 딜교를 해준다면
후에6렙에는 솔킬이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번솔킬따기시작하면 폭풍스노우볼을굴릴수있으니 얘도 은근히 숙련되다보면쉽습니다
탑은 라인전이 상당히중요합니다..다른라인도 그렇지만 정글러의 영향을많이받고
이득과손해를 잘봐야하기때문에 초반이상당히중요합니다
그러기때문에 초반라인전에서 와드와 핑크와드는 필수이고 맵리딩또한필수입니다.
초반일수록 맵을더 자주보는습관을가지고 9렙때는 장신구를 망원형으로 바꿔서 너크게 시야를먹도록합시다
일반나르는 초반물몸이기때문에 상대라이너와 거리를 잘유지해주는게 상당히중요하기때문에 숙련되도록합시다!
텔레포트사용법은 다른탑솔러와같이 손해를줄이고싶을땐 라인에
아니면 때에따라서 바텀혹은미드 에서 팀파이트가 일어났을때 로밍용으로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중반에는 나르가 가장힘이좋은 타이밍입니다
가장중요한 오브젝트인 드래곤타이밍을 잡을수있도록 로밍을 많이가주도록합시다.
로밍을 갈때 상대편에게 압박감을 줄수있도록 분노조절을 잘해두고
되도록이면 이니시에이팅을 먼저걸어서 진형을 붕괴시키고 적딜러진을 따내도록합시다
중반에는 나왔고 탱템이 1,2코어 일때 엄청강하니 쫄지말고 이니시를할수있는상황이고
분노가 적당히있다면 망설이지말고 이니시를 걸어주세요!
후반은 극탱으로 딜러진을 압박하고 CC를넣어주며 진형을 붕괴시키는 역활을해주는게 가장좋은 한타모습인거같습니다.
그리고 텔레포트와 신발인첸트 마스터리로 인한 ()스펠쿨감을통해 텔레포트를 꾸준히 잘써주시면서
오브젝트와 라인정리등 다른탑솔러가하는것처럼 똑같이해주시면됩니다
유일무이하게 나르만다른게있다면 분노조절입니다
나르는 원치않게 분노가MAX가되면 알아서 메가나르가되기때문에 이만 잘조절하고 라인정리 한타 오브젝트 등등
잘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협곡의전령으로 인한 초반 탑소규모한타가 잦아졌습니다.
소규모 한타에서 일반나르를 통한 초반 딜 메가나르를 통한 CC기가 보장되있기때문에 강합니다..
그리고 텔레포트를 통한 바텀 3:3 혹은 4:4 파이트통한 분노조절 및 텔레포트위치,타이밍만
잘잡아주시면다면 메가나르 궁극기를 벽에히트했을때 거의모든 파이트를이깁니다..
그리고 후반한타는 위에적힌대로 딜러진을중심으로 진형을 붕괴시키고 상대방딜러진에게 최대한 많은딜을하고
죽을각오로 을 꽃아주시면됩니다 ^^
이건 나중에 차차 업데이트하도록하겠습니다.
저도 티어가 많이높지않은지라..적당히 재미로만봐주시고 참고만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적도 달게받겠습니다!
추후에 더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기다려주세요 ㅠㅠ
두서없는 글이지만 봐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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