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시작함
필자는 자르반을 시즌3때 골드로 올려준 챔프임. 내기억으로 그때는 골드만 찍어도 높은정도였음. 시즌4때는 eq범위너프먹어도 자르반으로 다이아 5까지 갔고, 시즌5때는 자르반이 점점 정글에서 보이지 않고 약해지는 모습을 보여서 바이,카사딘 궁너프전에 꿀빨아서 다이아5까지 꾸역꾸역찍음. 하지만 지금 시즌6 프리시즌 천둥군주라는 특성이 새로나와서 자르반한번 써봣더니 너무사기임. 진짜 딜이면 딜 탱이면 탱 다하는 챔프.
아래는 부케인 플레3,4,5 쯤에서 플레이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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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이대로 고정합니다 이 룬이면 1렙에 쿨감 10퍼를찍고 무난하게 정글링가능
노랑에 방어빼고 성장체력이나 체력룬 넣어도되는데 딱히 추천하지는 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인데 흉표 12빼고 결의 넣고싶은 사람은 넣어도됨. 하지만 나는 천둥군주가 너프될때까지 이특성을 사용할예정. 쿨감 최대치 45퍼면 자르반 eq를 6초마다 사용가능 q는 3초가됨. 라이엇이 e버프 먹여줘서 한번에 깃발을 두개설치가능 하지만 한타때 q잘못쓰면 eq 다른뱡향으로 나갈 수 있으니 조심
말이 필요없는 스펠
스마: 정글러들에게는 필수
점멸: 자르반 활용도를 높여주는 스펠 점멸eq 혹은 eq점멸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음. eq점멸은 숙련도가 높아야 사용가능 제대로 활용하기 힘든기술
별로 쓸때없는데 탈진,점화면 탑 2:2 바텀 3:3 소규모 전투가 매우 괜찮긴하지만 추천하지는않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텔 써봤는데 괜찮긴함 물론 괜찮기만 함 좋지는 않음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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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은 eq에 시작하고 eq에 끝나는챔프. q는 스마트키 사용하는게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좋음
eqr 이거 빠르게쓰면 궁쓰면서 띄워짐. 그리고 상대방 미드가 6렙전 럭스나 애니 탈론 뭐이런거면 레드를 들고있다고 가정하면 점멸w평평평 상대방이 점멸쓰면 eq 6렙후면 궁먼저쓰고 플빼면 eq 다양하게 활용가능. 많이해보면 느낄 수 있음
템트리를 끝까지 안채웠음. 일단 블클까지는 고정이고 그다음부터 ap가쌔면 벤시 탑미드정글 2AP혹은 3AP이면 블클 포기하고 주문포식자 가도됨 망자까지 올렸으면 란두인을 가든 벤시를 가든 뭘 가든 상관이없고 그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변동하면서 템을 가야함 극딜갈려면 블클까지올리고 히드라 요우무 도미닉 뭐이런순으로 가도될거같음. 우선 위에있는 템트리로 가면 블클이 딱나올때 쿨감 40퍼를 맞출 수 있음 룬,특성 10퍼 용사 10퍼 블클20퍼 근데 용사만나와도 더럽게쌔져서 상대 정글을 활보하고 다닐수있음 어떻게든 블루를 먹고보면 45퍼 완성 근데 40퍼만되도 eq 6.5초인가 그쯤될거임. 진짜 해보면 알겠지만 천둥군주가 너무나도 씹사기라서 걍 존나쌔니깐 꼭해보길. 근데 용사 -> 블클 이쯤에 탱로스가 생기는데 한 다5 이상부터는 용사다음에 그냥 바로 탱템을 올려도 괜찮은 거 같음 용사하나로 커버되도 쌔니깐 난 딜을 좋아하는 편이라 저렇게 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랫팀이면 서폿한테 한대맞아달라하고 작골->레드->블루 이순이 좋음 망령이나 늑대먹고 집가고 블루 먹으러 가도됨. 윗팀이면 두꺼비->블루->레드 고정
망령먹을때 eq 전부다맞추고 조그만놈 패시브로 팡팡팡 치면 3마리다뒤지고 무난한 정글링가능. 간혹 망령 조그만놈 먼저 안치는 사람들 있는데 모든 정글 동일임 작은애 3마리 딜>큰놈 딜 쌍법 챙겼으면 바텀 깜짝갱이나 미드탑 역갱봐주는 것도 괜찮고 카정도 좋음 하지만 꼭 적 정글 위치를 확인해야함 실골들이 맨날 쌍법먹고 탑 3렙갱가다가 더블킬로 겜터지면 그냥 터지고 20분서렌나옴 제발 이런루트는 ㄴㄴ
용 관리 아기바론 관리 아기바론은 매우중요함. 무조건 자신이먹지말고 라이너들에게 양보를 해주는 것이 아주좋음 자르반은 이니시도 용이한 챔프 eq궁 바로걸거나 eq로 딜러를 문다거나 하는 플레이가가능. 하지만 2코어 이상부터만 1코어 용사만 나왔으면 걍샤르르녹아버림. eq쿨이 빨라서 마나관리가 조금힘듬.
바론싸움 이때부터는 그냥 최대한 많이 가둔다는 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음. 후반에도 자르반딜은 무시 못 할 정도로 쌔니깐 원딜 물어도좋음. eqq < 이콤보도 연습해서 많이 써두면 좋음 유용함 극후반가면 양날팔고 얼심가도 될거같음 많이 극후반 까지 가지는 않아서 모르겟음.
원딜지키고 중반에는 딜러 우리팀 브루저랑 딜러 물어도됨.
무조건 정글은 상대정글을 맵핵쓰듯이 보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유도하도록 플레이하자. 자르반은 EQ하고 어떻게 빠꾸가 없기때문에 역갱을 당해버리면 그자리에서 게임이 터져버릴수도 있다. 역갱은 최대한 주의하도록하자. 핑와가 75원이니 집갔다오면 한개씩사서 중요위치에 박아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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