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9명
62% (49표)
1.3% (1표)
36.7% (29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0
49/79
6.11패치 라이즈 콤보 강의 최신판 올렸습니다. 스킬쪽에 영상 꼭 보세요!!

- 일원동이정현(2016-06-26, 조회수: 456864)

 

6.11패치 이후 라이즈 너프가 체감이 안되다

 

형님들 하시던대로 가시면 됩니다! 결론영상 꼭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4nrm57fBQ1A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유튜브,트레져헌터 신입 크리에디터 일원동이정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가장 기본에 충실하고 있으며, 이 공략글 또한 가장 기본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항상 초심잃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공략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에 불편함을 영상으로 대체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프리카TV : http://afreecatv.com/dzsp10do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x6ugh_SnGBWRPMFs7S4m-A

 

[트레져헌터 이정현] 매드무비 4월 편

 

 https://www.youtube.com/watch?v=HkT6NnoTrz4

 

 

[트레져헌터 이정현] 매드무비 3월 편

 

 https://www.youtube.com/watch?v=GBolKlA97YY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451 IP
라이즈 룬 설명하기 앞서서 알아둬야 할 점
왕룬에 이동속도룬을 끼는 것은 단순히 라이즈가 뚜벅이이기 때문에 왕룬에 이동속도룬을 끼는 것이 아니라 라이즈는 마나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라이즈 룬은 가장 기본룬을 추천드립니다.
왕룬 : 이동속도 x3
표식 : 마법 관통력 x9
노랑 : 고정방어 x9
파랑 : 고정마저 x9
 
단, 자신이 특성에서 지능을 사용할 경우
파랑 : 성장쿨감 6개 + 고정마저3 을 끼십시오.
 
그 이유는 지능은 최대쿨감 40% - 45%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즈 궁 30% 룬 10% 특성 5% 로 45%를 맞출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이즈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마나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특성들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즈가 매력적이죠!

 

현재 라이즈는 특성 4가지를 사용합니다.

 

1.정밀함 + 폭풍전사 라이즈

 

2.지능 + 폭풍전사 라이즈

 

3.지능 + 천둥군주 라이즈

 

4.영겁의 힘 라이즈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즈 특성 4가지에 대한 설명 및 토론회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jQti8GfddY

 

 

탑 라이즈는 텔포 , 점멸 고정입니다.

 

왜냐하면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라인복귀텔을 많이 사용하며,

 

현재 용싸움, 소규모 싸움, 바텀 합류, 운영 등등 때문에 탑에서 만큼은 텔포가 고정일 수 밖에없습니다.

 

하지만 미드에서는 스펠은 자유입니다.

 

탈진,정화,텔포 등등 상대 챔피언에 맞춰서 다양하게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우리가 흔히 콤보라고 불리는 것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라이즈는 너프 이후 스킬5번으로 제한을 당했습니다.

 

ex) 1스택 기준 Q E R W / Q E Q W Q E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점은 패시브가 발동 된 후 스킬 5번이 아니라 패시브 만드는 스킬까지 포함해서 5번이라는 것입니다.

 

1스택 : Q E R W / Q E Q W Q E

2스택 : E R W / Q E Q W Q E

3스택 : R W / Q E Q W Q E

4스택 : W / Q E Q W Q E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꼭 이 교육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WJAeXiaBlA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난한 판

최종 아이템 참조

*AD가 잘 컸을 때

망자의 갑옷 -> 라일라이 -> 가엔/공허

*AP가 잘 컸을 때

밴시의 장막 -> 공허 -> 존야/가엔

*AP가 3명 이상일 때

심연의 홀 먼저 선템으로 올려주세요!!
 
*라이즈 아이템에 대한 토론회 영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 글을 적으면 많은 지적을 당할거 같지만... 적겠습니다.
사실 탑에서 야스오 상대 어렵습니다! 자존심 문제인거같습니다. 괜히 야스오한테 지면 자존심이 많이 상하기때문에 인정하지않으시는거지 인정하세요!!! 야스오 어렵습니다.

자신이 야스오를 이겼다라고하면 피지컬 차이입니다.
똑같은 챔피언이해도,라인전이해도,아이템이해도이면 야스오를 이길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장막,주포,스태락 답 없습니다... 미드에서는 모르겠으나 탑에서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제가 적는 것은 라인전임을 알려드립니다.
이렐리아
이렐리아 어렵습니다.... 너프 이후에 더 답이 없어졌습니다.
뭐 다들 아실테니 상대법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이렐리아에 스턴 또는 슬로우를 먼저 맞은 후에 콤보를 돌리셔야합니다!
자신이 패시브를 발동 시킨 후 스턴을 맞으면 콤보가 끊깁니다.
이 점을 꼭 알아두세요!
스턴 또는 슬로우를 먼저 맞은 후에 콤보를 돌리자!

*제가 적는 것은 라인전임을 알려드립니다.

올라프
라이즈의 최대 장점인 상대방을 W를 걸어놓고 나는 스킬을 넣고 상대방은 나를 못때리게 하는것입니다. 이것을 무력화 시킵니다.
상대법 올라프는 중반필승이기때문에 무리하지말고 자존심은 상하지만 라인전때 1인분만 하자라는 생각으로 무리하지말고 후반까지 이끌고가자! 그러면 무조건 필승!
그 이유는 올라프는 단일 데미지 라이즈는 광역데미지!

*제가 적는 것은 라인전임을 알려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가 쉽게 이길수 있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대신 빠른 시일내에 챔피언 별 상대법 영상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그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합니다!

곧 카운터 및 상대법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즈는 대장군이 되기 위해서는 2가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첫번째 죽지않고 여눈, 카탈리스크 띄우기, 두번째 11레벨 찍기 

베인도 몰왕이 나오면 챔피언이 달라지는 것처럼 라이즈도 여눈,카탈리스크가 나오면 챔피언 자체가 틀려집니다.

그리고 무난하게 11레벨 찍으면 라이즈는 게임 끝날 때까지 OP챔프 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 = 여눈 , 카탈리스크


시작 아이템 선정


마나수정 : 초반에 쌘 챔프들 (리븐,트린다미어,레넥톤,나르,다리우스,피오라 등등)


* 초반에 쌘 챔프들은 라인을 푸시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포탑 허그로 CS를 챙기다 보면 3,4랩 구간 때 라인이 중간이

맞춰지고 라이즈 마나는 바닥이 납니다. 라이즈는 마나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멍하니 CS만 보다가 정글이 갱킹이라도 오면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라인이 중간 맞춰질때 빠르게 집에 가서 여눈을 띄워오고 정글을 콜합니다.

킬 따면 좋고 점멸이라도 빼면 상대방이 압박을 강하게 넣을수가없어요. 그때를 이용해 카탈리스크까지 죽지 않고 파밍을 합니다.


도란링 : 무난 한 상대들 (쉔,문도,리산드라,룰루,가렌 등등)

* 무난 한 상대들은 라인을 데드라인 넘지 않는 선에서 여눈,카탈리스크를 죽지않고 띄우시면 됩니다.


종합 : 마나수정 시작이든, 도란 링 시작이든 라이즈 초반 운영법은 죽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 이 후반 왕귀형 챔피언들의 특징이죠!

 

중반 운영법

*11레벨 이후서 부터는 라이즈는 게임 끝날때가지 쌥니다.

보통 라이즈는 11레벨 이후서부터는 라인 복귀텔을 사용하지않고 용싸움, 바텀합류에 텔포를 사용합니다.

맵리가 중요하겠죠? 말씀드렸다 싶이 라이즈는 죽지않고 무난하게 11레벨까지 찍으면 어마어마합니다. 

후반 운영법

*라이즈의 또 다른 면은 이니시가 좋습니다.

3,4스택을 모은 후 R ->점멸 -> 원딜,미드 W를 쓰면 콤보가 발동됩니다. 그렇게 되면 QEQ W 원사이클만 돌려도

죽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대천사를 쓰고 빽 무빙을 한 후 스택을 확인하고 다시 앞무빙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점멸이 없을 경우는 원딜옆에서 붙는 것들을 같이 처리하고 앞무빙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라이즈는 지속형 딜러이면서 순간폭딜,광역딜이며 콤보만 돌릴줄 알면 무한으로 사용합니다.


단]CC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CC기를 맞거나 혹은 피해도 콤보가 끊기면 안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라이즈는 어떠한 챔프를 만나든지간에 죽지않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제 유튜브에 챔프별 대응법 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롤 인벤에는 차차 챔프별 대응법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형님들의 요청으로 인하여 정현이도 롤 인벤에 공략글이라는 것을 작성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롤 인벤 공략글들을 보면 너무 길다라는 불편함을 영상으로 대체하여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롤 인벤 공략글도 꼭 필요한 내용들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외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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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표)
36.7% (2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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