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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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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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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의 또다른 변혁, Hybrid

- 승리하작고(2015-12-04, 조회수: 2978)






르블랑을

칼선픽으로 가져갈 수 있는

패기를 보여줍시다..

무조건 AP 르블랑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무조건 좋다고 해서 항상 쓸 수 있을까요???






AP르블랑에는 잘 알려진 카운터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요,,, 그런 카운터를 맞받아치자는 취지인거죠...

잘 알려진 그런 카운터들이 의외로 AD르블랑에 약한 경우가 많더군요


르블랑 서포터에 큰 애착을 갖고 있는 공략작성자이고,

르블랑이 더 활발히 활용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특성에 AD에 관련된 것이 그다지 많다고 보이지 않을뿐더러, 혼용해서 사용이 가능한 특성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단지 초반에 집중할 수 있는 AD룬을 들고 가서 cs를 여유있게 챙기고 여유있는 라인전을 하자구요...


결국은 아이템에 따라서 당신의 르블랑 성향이 결정됩니다.

AP아이템을 쭉 올리시거나, 혹은 AD아이템을 추가로 더 올린 후 AP를 더 선택하시거나,

아니면 룬만 AD룬을 끼고 라인전을 편안히 하다가 중간아이템정도 AD만 가주고 나머지 모두 AP를 선택하셔도 좋죠..



르블랑의 빈 공간은 여러분이 채우시기 바랍니다.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상대 챔피언 마다 룬이 바뀌면 좋겠지만, 안된다면 기본 ad룬을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비교적 라인전이 어려운 챔프 상대로 라인전을 쉽게 가는 것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평타딜교환에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고, cs도 잘 먹어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딜교환 시 마나관리도 쉽겠구요.. w만 쓰고 평타만 때릴테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AD르블랑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룬이나 코어아이템 두 개 정도만 빼면 AP르블랑처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특성이 바뀌었거든요...


흉포 18번째 특성 '전쟁광의 환희' 대신 '죽음불꽃 손길'을 찍어줄 수도 있는 것이겠구요..

그 외의 나머지는 공속-방관 빼고는 그다지 유별난 특성이 없습니다.

원하신다면 '마술'과 '날카로운 정신'에 투자하셔도 된다는 말이죠..


'결의'의 포인트도 '책략'으로 충분히 옮겨볼 수 있겠구요...



다양한 변수, 다양한 아이템 구성, 다양한 룬들이 있을 것입니다.

잘 맞춰서 그리고 자기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가시기 바랍니다.
스펠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이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스킬은 기존 AP르블랑처럼 찍습니다...



AP르블랑 기준일지라도 스킬 자체의 효율성은 최적화 되어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 빌드가 가장 딜링이 잘 됩니다.


e스킬이나 w스킬에 먼저 투자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q의 확정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죠..


사람마다 스킬맞추는 것에 자신있거나


상대스킬을 회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될 때에는 당연히 유동적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초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냥 평타교전위주로 접근해서 때리다가 w로 유동성있는 딜교환 및 스킬회피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 - e 속박 연계를 통해 평타를 마음껏 때릴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6렙 이후에는 e스킬을 모방해서 사용해주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평타 프리딜을 넣어주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좋은 아이템 [선택사항]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다이애나
카사딘
자주 보일 만한 대표적인 챔프들만 꼽아보았습니다.


상대하기 어렵다는 평을 듣던 챔프들 상대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더라구요...

대표적으로 갈리오, 다이애나, 럭스, 룰루, 리븐, 모르가나, 빅토르, 아칼리, 야스오, 에코, 카사딘, 피즈

아마도 르블랑에게 까다운 픽이 더 많겠지만, 이정도만 상대를 해봤던 것 같습니다.


얘네들한테 라인전이 매우매우 강해요. 기본적으로 ad형 르블랑이 w를 막쓰질 않으니까(딜교환용으로)

어지간하면 갱도 안당하거든요.. 이게 가장 큰 것 같아요.


실제로 그냥 평타만 때리면 이득보는 챔프들이 대부분이겠죠...

그리고 w로 진입해서 두대정도 때리고 빠지기만 하면 이득인 챔프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w 후 평타만 때리고 나머지스킬은 유동적으로 쓰니까 마나관리도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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