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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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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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이겨야 재밌는 법! 씨달 쓰레쉬!

- 아하유후(2015-12-04, 조회수: 2432)

확실히 재밋는 쿨감 (CDR) 쓰레쉬

진짜 꿀잼 보장! 점수 올리기 보장

천상 서폿 레알 서폿 서폿팅의 기본

자  한번  가봅시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 +4.26
    x2
  • 마나 재생 +1.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나 재생
    +2.57
  • 마법 저항력
    +6.7
  • 방어
    +8.52
총 가격 : 13,523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스킬 스마트키 풀고 차분히 던져서 맞추셈

스킬 활용 팁

 e로 먼저 자기쪽으로 끌고 그다음 그랩

후반에 쿨감 45퍼센트 맞추면 그랩을 꼭 챔프만 아니라

미니언 한테 맞춰도됨 미니언이든 챔프든 하나라도 맞추면

그랩 쿨이 4초가 되는데 한번 맞기 시작하면 못도망감

 

어디까지나 스킬은 맞춰야 된다는 사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얼어붙은 심장을 꼭 끝까진 안올려주셔도되요

하지만 나머지 템들은 필수

기본 서폿팅 + 시야 + 쿨감45%

이만한 아이템이 없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아군 원딜이랑 호흡이 잘맞아야 되요
미스 포츈
아군 원딜이랑 호흡이 잘맞아야 되요
징크스
아군 원딜이랑 호흡이 잘맞아야 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근접은 그냥 죽은거죠 뭐
나서스
근접은 그냥 죽은거죠 뭐
문도 박사
근접은 그냥 죽은거죠 뭐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야장악은 트위치 방송에 메라님 와딩이나 유투브에 마타님 시야장악 보면서

대략적인 감각만 익히면 되요

 

초반 운영법

 

 초반엔 다른 쓰레쉬 유저랑 별다를게 없어요

그냥 2렙싸움 이길것같으면 잘싸우고 질껏같으면 알아서 사려야됨

중반 운영법

 적절한 로밍과 함께 시야를 장악해 적 라이너들에세 압박감과

우리 정글이랑 설계를 같이 하시면 되요

 

후반 운영법

 

 그냥 시야 꾸준히 먹은걸로 4초 그랩으로 도망 못가게 만들수는 잇음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지키는 게 우선이고

아군이 흥햇거나 원딜이 포커싱이 안되어 잇으면

그냥 최대한 적딜러진 먼저 포커싱

그리고 근접 챔프 녹일수잇으면

바로 포커싱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거 내가 옛날에 한국에 잿불거인 리신 공략을 처음 썻는데

이 공략도 나중에 사람들이 많이 쓰기 시작하겟죠

승률은 지금까진 좋앗고

님들은 어떻게 생각 할진 모르겟지만

재미 하나는 보장할수있어요

그럼 다들 즐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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