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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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12
0
1/1
베인의 모든 것

- 루카looka(2015-12-05, 조회수: 2011)

안녕하세요. 베인Vayne(베인) 공략 작성하겠습니다.

관심 갖고 많이 읽어주시길 바라며

댓글도 많이 달아주세요. ㅎㅎ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7
  • 마법 저항력
    +10.7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932 IP

빨강 : 공 9

노랑 : 방 9

파랑 : 마저8 방1. 마저5 공속4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렇게 하면 마저가 부족해서 ap 딜에 약간 녹는 느낌이 나서 마저를 8개 넣고 씁니다. 바텀 라인전에서는 ad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오므로 1개는 방어로 바꿨습니다. 파랑 방어가 그렇게 꾸진 편은 아니라서요.

정수 : 공속 3. 베인Vayne(베인)은 공속이 중요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책략 0 결의 12로 합니다. 제 생각에는 결의 12의 저 4개 특성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인내심은 거의 모든 챔프가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방어를 조금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4개 특성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인내심에서 나오는 체젠과 체력 및 방어 능력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원딜이라면 더더욱 방어에 신경을 써야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너무 몸이 약해서요.

책략에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이 진짜 꿀 특성이긴 한데 그걸 찍을라면 흉포에 공속 4퍼분노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그걸 버립니다. 그리고 원딜의 경우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에 버금가는 핵심특성인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이 있기 때문에 흉포 18을 투자해서 저걸 찍습니다. 그래서 18 0 12로 찍고요.

분노분노는 당연하고 포식포식도 라인전 유지를 위해 당연하고 흡혈귀흡혈귀는 도란 3퍼 흡혈에 2퍼 흡혈 더해서 5퍼 흡혈로 라인전 할 생각으로 찍기 때문에 당연하고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은 5퍼 차면 쎄지는 걸 노려서 찍었습니다.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은 당연하고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을 선택합니다.

회복력회복력은 당연하고 질긴 피부질긴 피부도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가 제 생각에는 또다른 꿀 특성입니다. 체력이 1000이라면 40 추가입니다.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인내심인내심도 정말 라인전 유지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점멸Flash(점멸)은 당연합니다.

Heal(회복)이 점화Ignite(점화) 걸렸을 때 반 밖에 안 차고 방어막barrier(방어막)이 초중반까지는 그 양이 힐Heal(회복)보다 많으므로 힐Heal(회복) 대신 방어막barrier(방어막)을 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베인Vayne(베인)은 1:1 추노를 많이 하고 그 때 따라잡을라고 힐Heal(회복)을 쓸 때도 있기 때문에, 그리고 도망갈 때 힐Heal(회복)의 이속증가가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하므로 힐Heal(회복)을 추천합니다. 서로 영혼의 2:2 할 각인데 상대방이 점화Ignite(점화) 걸 것 같으면 걸기 전에 쓰세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0. 평 qTumble(구르기)평 : 잘 굴러야 되요. 3타 안치고 빠질거기 때문에 상대방한테 너무 가까이 구르면 안되고 딱 550 사정거리가 되는 곳으로 굴러야 됩니다.

 1. 평 qTumble(구르기)평 eCondemn(선고) : 마나 많이 들지만 그만큼 쎕니다. 상대방 포션 없고 내 마나 좀 많을 때 쓰세요.

 2. 평 eCondemn(선고)Flash(점멸) 평 qTumble(구르기)평 : 궁Final Hour(결전의 시간) 찍기 전에 eCondemn(선고)Flash(점멸)이 벽선고각 나오면 4대 칠 수 있는 콤보입니다. 평 치고 eCondemn(선고)Flash(점멸)은 앞플Flash(점멸)로 벽선고각 만들어서 상대방을 벽에 꽂습니다. 그리고 평하고 앞쪽으로 qTumble(구르기)하고 평입니다. 그리고 계속 앞으로 걸어가면서 때립니다. 6렙 찍기 전에 과감한 앞점멸Flash(점멸)을 이용해 킬각 만들기죠. 잘 못하면 죽습니다. 위험합니다. 잘하면 멋있고 화려하고 강력합니다.

 3. rFinal Hour(결전의 시간)qTumble(구르기) 평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평평평 qTumble(구르기) 평평평 qTumble(구르기) 평(중간에 각나오면 선고Condemn(선고). 아니면 2:2 중이라면 내가 치는애 말고 다른애 떼어내기 용으로 선고Condemn(선고)). 이거는 6렙 찍고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나왔을 때 중반 라인전에서 2:2 시작될 때 쓰는 콤보입니다. rFinal Hour(결전의 시간)qTumble(구르기) 은신해서 쭉 1초동안 약간 나선으로 적한테 걸어갑니다. 그냥 정직하게 일자로 걸어가면 은신이라도 상대방이 논타겟정도는 날릴수 있기 때문에 그걸 피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550 사거리에 들면 평타 치고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빨고 앞으로 계속 전진하면서 약간씩 나선 무빙해주면서 한놈만 팹니다. 나선 무빙 안해주면 논타겟 cc기나 스킬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 스킬 잘 봐가면서 앞으로 전진카이팅 해줍니다.

 4. rFinal Hour(결전의 시간)qTumble(구르기)Flash(점멸)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평평평 qTumble(구르기) 평평평 qTumble(구르기) 평 : 후반에 탑이나 바텀 스플릿 혼자 할 때 저 멀리에 적 1명 보이면 rFinal Hour(결전의 시간)qTumble(구르기) 은신 1초 쭉 걸어가고 앞플Flash(점멸)해서 패시브Night Hunter(어둠 사냥꾼)로 쭉 따라가고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빨고 패는겁니다. 베인은 1:1이 강하기 때문에 1:1 하기 위한 추노 콤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qTumble(구르기) : 굴러서 때릴 건데 너무 상대방한테 가깝게 구르면 위험합니다. 구른 후에 상대방과 나 사이 거리가 550이 되도록 굴러야 때릴 수 있으면서 거리 확보가 가능합니다. 거리가 550이 되도록 구르세요.

 wSilver Bolts(은화살) : 3타 강력합니다. 저는 자주 구르고 굴러서 때린거가 더 쎄게 되는 qTumble(구르기) 선마 보다 wSilver Bolts(은화살) 3타가 강력해지는 wSilver Bolts(은화살) 선마를 합니다. qTumble(구르기)선마와 wSilver Bolts(은화살)선마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eCondemn(선고) : 다 잡은거 살려보내는 거 안하도록 주의하고 벽에 꽂아넣는 것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스마트키 안쓰는걸 추천하고 많이 해봐야 압니다. 그리고 eCondemn(선고)Flash(점멸)은 많이 아시겠지만 플Flash(점멸) 쓴 후의 베인 위치로부터 상대방이 밀려납니다. eCondemn(선고)Flash(점멸)은 골드이상 유저분들도 요즘은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rFinal Hour(결전의 시간) : 은신 1초 잘 활용하면서 상대방을 교란시키는 플레이를 많이 해보세요. 근데 상대방이 핑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박으면 소용없긴 합니다. 그리고 패시브Night Hunter(어둠 사냥꾼) 이속증가가 90이 되기 때문에 추노할 때 rFinal Hour(결전의 시간)켜면 더 빨리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rFinal Hour(결전의 시간)은 내가 이제부턴 거의 확실히 딜 할 수 있는 타이밍이다라 싶을 때 쓰세요. 한타 시작했는데 '오! 한타 시작했다!' 이러면서 rFinal Hour(결전의 시간) 바로 누르면 2,3초 동안 약간 딜 못하는 타이밍도 있고 그리고 상대 cc가 무서워서 12초 다 활용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한타 진행되다가 쓰세요. rFinal Hour(결전의 시간) 안켜고 잘 딜 하다가 상대 주요 cc기 많이 빠지면 그 때부터 rFinal Hour(결전의 시간) 키고 쇼타임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시작아이템 : 도란Doran's Blade(도란의 검) 1포Health Potion(체력 물약)

2. 핵심아이템 :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속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베인Vayne(베인)의 핵심 아이템이죠. 액티브 좋고 평타 기반인 베인Vayne(베인)을 위한 템입니다. 공속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도 필수구요.

3. 최종아이템 :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팬댄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속신격노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거인라위(도미닉 경의 인사)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공속신격노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 없어서 그냥 공속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그림에 띄워 놓았습니다.

팬댄Phantom Dancer(유령 무희) 좋아요. 500 안에 있으면 이속 12퍼 증가인데, 이걸로 달라붙는 브루져들을 더욱 쉽게 카이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1 추노할 경우에도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먼저 빨고 가까이 붙기만 하면 팬댄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속때문에 내가 거의 무조건 더 빠릅니다.

상대방에 문도Dr. Mundo(문도 박사)나 스웨인Swain(스웨인) 등 자체 체력회복이 오지는 애들 있으면 거인라위(도미닉 경의 인사) 말고 치감라위(필멸자의 운명) 가세요. 근데 소라카Soraka(소라카)가 있다면 치감 안통합니다. 왜냐면 치감은 자기 자신에 대한 회복량만 반으로 깍기 때문입니다. 소라카Soraka(소라카)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은 반으로 안 깍여요.

사실 상대방에 탱커가 없다면 거인라위(도미닉 경의 인사)도 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럴 경우 거인라위(도미닉 경의 인사) 대신에 다른 좋은 템들을 갈 필요가 있는데요. 맬모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피바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트포Trinity Force(삼위일체) 정도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각각 장점이 있죠. 맬모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방관10에 ad, 마저가 붙어있고, 피바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피흡을 더욱 도와주고,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액티브가 훌륭하고 트포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체력이 붙어있으며 이속과 주문검효과 그리고 격분효과가 붙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거인라위(도미닉 경의 인사) 대신 얼망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 좋은 템들을 가도 좋습니다. 얼망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슬로우를 계속 넣어주며 스태틱(스태틱의 단검)을 가면 몰락, 팬댄, 스태틱 3 공속템이 갖춰져서 거의 2.2정도 공속을 가질 수 있고,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한 번 살려줍니다.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가면 쎕니다. 4코어로 가줍니다.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막템으로 가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막템은 일단 마저를 가야합니다. 원딜은 마저가 레벨이 증가해도 안 오르고 체력도 낮기 때문입니다. 주로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는데요. 상대방 cc가 강력하거나 제드Zed(제드) 워윅Warwick(워윅) 말자하Malzahar(말자하) 피즈Fizz(피즈) 등 뭔가 풀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가 650으로 너무 깁니다. 한번에 2:2로 확 덮치는 스타일로 싸우면 좋습니다.
루시안
e평평q평평w평평 콤보가 좀 강력하고 미니언 q 짤도 신경쓰입니다. 그러나 사거리가 베인이 50 더 길기 때문에 q만 잘 피해주면서 평짤해줄 수 있긴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리츠와 베인 사이에 미니언이 없을때 상당히 위험합니다. 일단 애초에 그럴 각을 잘 안 줘야하고 만약 2:2 중에 갑자기 w 키고 달려오면 잘 구르면서 블리츠 계속 때려줘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사거리가 550으로 같기 때문에 미니언 뒤에 숨어서 이즈랑 싸워주면 나는 은화살이 있지만 쟤의 q를 안맞으니까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우위를 가져갈 순 있지만 여눈 사오면 q파밍을 하므로 마냥 디나이를 할 수는 없습니다.
징크스
징크스의 사거리가 훨씬 길지만 케틀과 달리 도주기가 없으므로 확 덮치는게 더 쉽습니다. 살살 파밍하다가 거리 유지하다가 2:2로 확 덮칠 때 와작와작 펑 안 밟고 w 안 맞도록 조심하면서 징크스를 패면 좋습니다.
시비르
일단 몰락 뽑기 전까진 얘가 무한 푸쉬해서 cs나 잘 받아 먹어야 합니다. 그래도 얘는 사거리가 짧고 w가 튕기기 때문에 타워 안에서 베인이 cs 받아먹는 동안 견제를 많이 할 순 없습니다. 몰락 사오면 몰락이 스펠실드에 안막히게 심리적으로 타이밍봐서 잘 쓰고 계속 패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쉽진 않습니다. 푸쉬력이 강해서 싸울 기회조차 아마 없을 겁니다.

 바텀 라인전에서 선 2렙은 중요합니다. 서폿과 같이 경험치 먹는다는 가정하에 첫 웨이브 + 두번째 웨이브 근거리 미니언 3마리를 먹으면 2렙을 찍을 수 있는데요. 선 2렙을 적에게 너무 빨리 주면 라인 주도권을 뺏기기 때문에 적과 비슷하게 혹은 적보다 조금 빠르게 선 2렙을 가져가야 비등한 라인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선 2렙이 매우 빠를 경우 2렙 찍자마자 싸움을 걸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적이 1렙부터 이상하게 라인을 안 민다 싶으면 적 정글의 바텀 2렙 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전까지 버티는 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딜교 하려면 진짜 잘 굴러야 합니다. 보통 라인전 2:2 하다가 각 보일때 앞구르기Tumble(구르기) 평으로 약간씩 견제 해주는 게 좋은데 너무 가까이 구르면 막 얻어맞습니다. 라인전 때 피통이 적은 베인Vayne(베인)은 디나이 당하기 너무 쉽습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서 말했듯이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나오기 전까지 버티는 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나오면 약간 2:2에서 이길 확률이 좀 보입니다. 서폿과 잘 호흡하면서 해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바텀이 밀렸으면 바텀 밀어 놓고 상대방 원딜이 뭐하는지 파악하며 미드를 갈지 바텀에서 계속 있을지 판단합니다.

 바텀을 밀었으면 상대방 원딜이 바텀을 푸쉬할 경우 바텀에 가서 푸쉬를 막아주고 상대방 원딜이 바텀 프리징하면 미드를 가서 미드 푸쉬를 하거나 우리 팀 정글이 적 정글에 들어가 압박하는 것을 도와주거나 드래곤을 취하거나 등등을 하며 이득을 취합니다

 

후반 운영법

 일단 짤리지 말고 제드Zed(제드)가 있으면 수은장식띠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먼저 가주는게 좋습니다. 라인 잘 봐가면서 라인이 우리가 좋으면 분명히 적 1명이 거기 갈거니까 다른데 팀원들이랑 같이 들어가 이득을 취하고 우리 라인이 안좋으면 빨리가서 쭉 먹고 바로 합류하는 식으로 합니다.

 우리팀이 합류를 원하면 빨리 밀고 혹은 그냥 밀지말고 바로 합류하여 따라다닙니다.

 내가 스플릿을 해도 될 것 같으면 바텀이나 탑을 쭉 스플릿 합니다. 맵리와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망원형 개조)가 엄청 중요하고 적들이 나를 끊으러 올 것 같으면 살짝 빼 줫다가 다른데 가면 다시 밀고 하는 식으로 스플릿 푸쉬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정석은 안전한 위치에서 달라붙는 적 브루져들을 하나하나씩 카이팅하면 죽여나가는 것입니다. 포지셔닝이 중요하며 적 cc기 여부 체크도 순간순간마다 캐치해야 하고 카이팅도 잘 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적 말파Malphite(말파이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이 안빠졌으면 5:5로 싸우고 있고 내가 다른애들 계속 때리고 있더라도 말파Malphite(말파이트)를 항상 눈여겨 봐야 합니다. 말파Malphite(말파이트)가 나한테 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쓸거니까요. 쓰면 뒤점멸Flash(점멸)로 씹어야 합니다. 점멸Flash(점멸)이 없으면 말파Malphite(말파이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거리가 안 닿게 거리 유지를 잘 해야합니다.

 두 번째 스타일은 브루져들을 무시하고 상대방의 딜러진을 순간적으로 노리는 겁니다. 이거는 상대방의 cc기가 많이 빠진 상황에 가능합니다. 상대방 5명이 약간 흩어진 틈을 타서 약간 사이드 포지션을 취해주다가 브루져들 돌진기가 빠졌을 때 상대방 미드나 원딜을 노려주면서 1:1해서 먼저 죽이는 방식입니다. 그만큼 위험부담이 크고 던지는 플레이가 될 수 있으므로 많은 경험을 한 분들이 더 하기 쉽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가 베인Vayne(베인)이 자주 구를 수Tumble(구르기) 있어서 순간적 이동기를 자주 쓸 수 있고 패시브Night Hunter(어둠 사냥꾼) 때문에 조금 더 가까이 갈 때 빠르며, wSilver Bolts(은화살)로 인해 1:1이 많이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급했듯이 그만큼 위험한 플레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말파Malphite(말파이트) : 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항상 신경쓰고 점멸Flash(점멸)로 씹거나 거리유지

 제드Zed(제드) :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있으면 괜찮지만 없으면 나한테 궁Death Mark(죽음의 표식)쓰면 rFinal Hour(결전의 시간)qTumble(구르기)로 1초 은신 충분히 하고 제드Zed(제드)가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달라붙으면 선고Condemn(선고)로 떼어내고 카이팅

 이렐리아Irelia(이렐리아) : qBladesurge(칼날 쇄도) 거리 유지

 

마치며

 베인Vayne(베인)은 몸 너무 약합니다. 진짜 적을 죽이는 것보다 사리는 거에 먼저 신경을 써야합니다. 딜로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사리면서 때려야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잘 구르는 것Tumble(구르기)이 중요합니다. 이상한 데로 구르면Tumble(구르기) 죽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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