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기도 없고
번지르르 한 돌진기도 없고
뚜벅이고
마나소모도 많은 캐릭터
하지만 한번의 누킹으로 게임을 뒤집고,
갱이 오면 정글러도 같이 따는 강력한 캐릭터
공략 시작합니다.
12월 4일 공략 시작
12월 5일 초반 운영법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 룬입니다.
일라오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초반입니다.
초반에 어떻게 라인전을 풀어나가는 지에 따라서 그 다음 라인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잘큰 일라오이만의 중반 운영법을 하기 위해서는 초반을 잘 넘어가야 되기 때문에
고정룬으로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잡아옵니다.
물론 상대방이 극 ad
처럼 ap 가 없을 경우에는 고정마저 대신 성장마저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일라오이가 갈만한 특성은 이거 3개가 있습니다.
이 특성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일라오이 특성상 평타를 많이 때리는 것은 아니지만 전투 지속을 할 수 있습니다
(W를 때리면 촉수가 더 때려주고 E가 있으면 영혼을 촉수가 때려주니)
그래서 보다는
고로 4초마다 피흡을 할 수 있는 착취의 손아귀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은 극딜이 아니기에 배제합니다. 만약에 나는 죽어도 극딜갈거야 할거면 이거 찍으세요 답없이 쌔요.
저는 딜탱 일라오이를 하기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는 CC기에 좀더 면역을 가져서 w를 좀더 자유롭게 쓸수 있도록 하기 위해
는 점멸궁을 좀더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
마나가 항상 부족한 일라오이의 꿀템
제 운영법으로는 1대 2, 3, 4의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1 대 2, 3, 4 에서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연구 결과 이 특성도 좋은 거 같기도 합니다
결의 쪽은 똑같지만 책략 대신 흉포쪽을 찍은 것입니다.
이곳에서 중요한 것은 와 입니다.
제 운영법으로는 1대 2, 3, 4 의 경우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이걸 찍을경우 조건부 딜증가에다가 2.5 프로인 보다 좋습니다
이거는 20초마다 처치한 유닛당 체력 20 회복입니다. 즉 스킬 하나로 미니언 10개를 한번에 처치하면 체력 200회복 입니다.
미니언 1 웨이브의 시간은 약 20 초 즉 한 웨이브당 1번은 사용합니다.
딜템 2개를 간 일라오이는 평타 3방 + 로 모든 미니언을 처리 가능합니다. 즉 체력 을 한 웨이브당 120을 회복할수 있는 것이죠.
피흡템을 가지 않는 일라오이( 피흡은 챔피언 상대) 로써 전투 사이에 체력을 많이 채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진리의
솔킬각이 잘나오는 일라오이 써는 점화를 들경우 라인전을 아에 찢어 놓을 수 있습니다.
단
일 경우에는 을 듭니다
는 텔을 안들경우 나서스가 귀환타고 텔로 복귀하면서 버티면 손해로 오고 심지어 E로 생긴 을 먹어서 스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맞텔들고 마나 채우면서 그냥 열렬 히 때리면 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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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중요※
스킬은 11렙때 궁을 찍지 말고 e를 찍습니다. e를 마스터 하고 궁을 찍습니다.
패시브
촉수를 만드는 패시브
자신이 원할때 만들지 못하는게 흠
심지어 잘못 박으면 주변에 촉수를 못박기 때문에 잘박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게 최상위 소환물이 이유가
자이라 W
아지르 W
같은 소환물(두 챔피언의 딜중 상당량을 차지) 이지만
이놈들은 중첩으로 때리면 딜이 반감되지만, 일라오이는 그런거 없습니다. 2개면 2배
3개면 3배의 딜이 들어갑니다.
-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기본 지속 효과: 촉수가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마다 일라오이의 잃은 체력의 5%가 회복됩니다.
시전 시: 일라오이가 전방으로 촉수를 내리쳐 현재 레벨x10(+ 1.2/1.3/1.4/1.5/1.6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850
특징 - 약간의 딜레이 이후 공격
스킬 시전시 강제 속박
챔피언의 중심 기준이 아닌 외곽 기준이기 때문에 판정이 상당히 좋음
그리고 체력 회복 - 중첩되서 개꿀 딜도 중첩됨
Q선마는 절대적인데 일라오이의 딜은 촉수에서 나오고,
촉수의 딜은 Q의 레벨과 관련되기 때문에 Q선마는 당연한 것입니다.
-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15/35/55/75/9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특징 - 짧다 하지만 돌진
평캔 가능
몇 안되는 촉수 공격 명령
는 어짜피 궁쓰면 2초여서 스킬 레벨이 안 필요 합니다.
롤에는 돌진기가 4종류 있습니다.
일반 돌진
나 나
돌진하는 동안 타게팅이 되고, 돌진하는 과정이 있으며(돌진하는 도중에 함정 발동)
돌진을 끊을 수 있다. 같은걸로요
벽을 완전히 넘어가는 상태에서 시전해야 벽을 넘어간다.
끊기면 쿨이 돈다.
무적 돌진
나 나
돌진하는 동안 타게팅이 되고 돌진하는 과정이 있으며(돌진하는 도중에 함정발동)
돌진을 끊을 수 없다.(군중제어 무시)
벽을 완전히 넘어가는 상태에서 시전해야 벽을 넘어간다.
순간 이동
나 그리고 우리의 필수스펠
돌진과정이 없고, 그러므로 돌진 도중 타게팅 되지 않는다(과정 없이 결과뿐)
그래서 끊기지도 않는다.
하지만 타게팅 스킬 등은 돌진을 해도 따라온다.
그리고 벽을 절반 이상만 넘어가도 벽에 끼지 않고, 건너편으로 넘어간다. 즉
시전거리가 400인 점멸을 가지고도 더 두꺼운 벽을 넘어가는 원리이다.
무적 이동
나 나
돌진하는 동안 타게팅이 되지 않고
돌진하는 과정이 있으며(타게팅이 안되 돌진하는 도중에 함정 발동 안됨)
그래서 돌진을 끊을 수 없다.
판정이 맵에서 사라졌다가 나오는 판정이기 때문에 중간에 날라오는 스킬들이 사라진다.
벽을 완전히 넘어가는 상태에서 시전해야 벽을 넘어간다.
는 나 와 같은 일반 돌진기에 속합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돌진이 끊겨도 돌지 않습니다.
처럼 피격 이후에 쿨이 돌기 때문에
돌진이 끊겨도 아직 피격을 하지 않아서 머리통을 찍을 수 있을때까지 계속 시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특징을 말하자면
나 3타 처럼 대상을 지정해서 돌진하는 것은
근접해 있어도 챔피언의 외곽이 아닌 중심을 향해서 더 돌진하는데
는 기본공격 사거리 안에 대상이 있으면
처럼 사용되고 돌진을 하지 않습니다.
-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 마나 소모: 35/45/55/65/75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일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1분 동안 매 10초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이동 속도가 80% 감소했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촉수는 영혼과 숙주를 공격해 현재 레벨x10+Q스킬의 레벨에 비례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영혼뽑기!
특징 - 와 같은 시전시 강제 속박
맞든 안맞든 다시 댕겨옴
당겨올 때 까지 자신 속박
숙주가 될 경우 촉수를 만듬
그리고 촉수는 숙주를 공격
그리고 촉수는 영혼을 공격
중요!!!! [촉수를 만들고 공격명령을 가하는 것이 아님] 중요!!!!!
라인전을 강력하게 해주는 스킬
라인전상에서 숙주가 걸리면 최소 30초는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음
(숙주는 촉수 3개를 지우면 되니 10초마다 1개)
아 만약에 숙주에게 다시 를 쓰면 영혼이 다시 뽑혀나옴
하지만 숙주가 갱신이 안됨
예를 들어서 만약에 상대방이 촉수를 2개 없애서 하나만 더 없애면 되는 상태
이때 다시 e를 맞춰서 영혼을 죽여서 그 상대는 촉수 1개만 없어서 숙주 상태에서 벗어남
고로 맨 상대에만 e를 쓰는게 좋음
-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촉수는 공격 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450
궁을 사용하는 도중에 점멸로 간섭이 됩니다.
고로 궁을 쓰고 점멸로 추가적으로 들어갑시다.
그래서 5인궁 팡팡!!
의 영혼도 챔피언 판정입니다.
그래서 1대1 할때는 무조건 ER을 해야지 여러개의 촉수로 싸웁니다.
벽이 있다면 촉수가 중첩해서 생깁니다 정글에서 4인 궁 같은걸 박으면
촉수 여러개가 한번에 생겨서 누킹이 가능합니다.
갱킹이 오면 정글러에게 E를쓰고 R 로 정글러, 탑라이너, 영혼 3개다 맞출 수 있도록 합시다.
그러면 피흡으로 버틸수 있습니다.
2렙때 E를 찍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반 W를 찍는다고 해서 촉수가 챔피언을 맞출 가능성이 적다
2. E를찍어서 촉수와 함께 딜링을 어짜피 E의 영혼에도 촉수가 반응하기에 딜은 들어간다.
3, 라인이 밀리는 경우에는 미니언과 함께 때려서 초반에 숙주를 만들어 버릴수도 있다.(이러면 라인전 대충 끝)
그리고 11렙과 12렙때 궁을 찍지 않고 e를 찍는 이유는
-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 마나 소모: 35/45/55/65/75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일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1분 동안 매 10초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이동 속도가 80% 감소했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촉수는 영혼과 숙주를 공격해 현재 레벨x10+Q스킬의 레벨에 비례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를 보면 레벨업을 할 경우 전달하는 퍼센트가5% 씩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와 는 광역딜이기 때문에 적 챔피언을 타게팅 한다 해도 같이 맞게 됩니다. 그럴 경우 나 의 데미지가 5% 씩 증가 하는 거죠
패널티를 가지고 딜링 3프로 증가
조건부 딜링 2.5 프로 증가 를 볼 경우 5프로의 증가량을 절대 적은 정도가 아닙니다.
-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촉수는 공격 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450
주딜인 촉수의 갯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3렙에 2렙궁을 찍어주어도 문제 없고, 기본 라인전에는 를 사용해 지속적으로 딜을 가할수 잇으니 라인전을 더욱 유리하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촉수의 명령 시스템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를 쓴 곳을 향해 때린다
2. 영혼을 때린다
3. 숙주를 때린다
이거 3개밖에 없습니다. 아닐경우 촉수는 그냥 5 골드 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 3개를 잘만 사용 할 경우 누구도 이길수 있는 폭딜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입롤급 전투는 이렇습니다
숙주인 상대 챔피언을 를 쓰고 을 쓰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1대 1 이여도 촉수가 2개 생기고, 촉수는 3번에 따라서 어 ? 숙주네 하고 때립니다. 그리고 2번에따라서 어? 영혼이네 해서 때리고, 1번에 따라서 W 명령이 들어왔잖아? 하고 때립니다.
그러면 상대방 챔피언은 영혼 맞는 데미지와 본체 데미지를 같이 받아서 약 160%의 딜 증가 효율을 보일수 있습니다.
대충 계산해 보면 촉수가 2개이고 3대를 때리니 Q를(영혼 + 챔피언) 160%의 데미지로 6대를 맞는 거네요.
원거리가 한방에 죽는 Q를 6대를 맞으면 누구도 빈사 상태를 벗어날수 없겠죠
아 제가 딜템을 2개를 가는 이유는
이나 하나만 가지고는 원거리가 한방에 안죽습니다. 그래서 을 추가로 가서
근접 미니언 각각 2대 Q 평타면 미니언 웨이브를 한번에 정리할수 있도록 딜템 2개를 가는 것 입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이것만 잘해도 기본 맏다이는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평캔은 잊지 말아주세요.
라인전은 웬만하면 로 이루어집니다. 이것만 잘맞춰도
피흡도 있고 딜링도 깔끔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가장 무난한 맏다이 콤보는 상대방이 들어올경우
평평
는 평캔이 가능하고 는 평타를 때리고 생긴 딜레이를 무시하고 공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을 하는 이유는 이나 다음에 평타가 스킬 후반 딜레이가 있어 느리게 나가고 궁을 사용시 가 2초 이기에에 명령을 바로 가해서 다음번 를 빨리쓰기 위해 바로 를 써줍시다.
이후 평 을 할경우 다시 를 써서 로 쾅쾅!
일라오이에게 필요한 스펙은
AD 계수, 쿨타임 감소, 이동속도 입니다.
AD 계수는 로 미니언을 정리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쿨타임 감소는 e와 q를 사용하여서 좀더 오랫동안 버틸수 있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이동속도 는 w로 머리를 찍기위해 필요합니다.
개꿀템 - 딜 추가 그리고 마나 회복
한 30분까지 개꿀 빨을수 있는 놈입니다. 웬만하면 이걸 가세요. 일라오이의 중반 운영에서
마나가 부족할때 이걸 갈 경우 기지로 복귀 안하고 전투 2번 정도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템트리 입니다
CC가 부족한 일라오이에게 슬로우를 줌으로써 촉수를 더 많이
맞을수 있게 해주는 템트리 입니다.
그리고 촉수의 특징상 여러대를 때리기 때문에 양날도끼의 효율이 매우 좋으며
일라오이의 단점 중 하나인 "극단적인 딜그래프"를
멜모셔스의 보호막으로 조금이나마 버텨서 다음 w 때 보호막에 추가된
흡혈을 가지고 유지를 하는 플레이가 가능한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중반에 빙하의 장막을 통하여서 마나소모가 적지만 마나통이 작아서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일라오이의 단점을 커버 시켜서 중반에 정글을 시야를 잡고 촉수를 심었을때
정글에서 유지하는 시간을 더 많이 있을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얼건은 w 쿨과 비슷하기에 w 쓸때마다 역장이 생겨서 촉수가 좀더 잘 때립니다
망령은 뚜벅이인 일라오이에게 이동속도를 주기에 필요합니다.
아 물론 쿨감도 40% 이고요.
교체 가능한 아이템들
VS
스태락의 도전
아주 좋은 템입니다. 만약에 올 AD 이거나 AP탱커 라면 멜모셔스 대신 들어줍시다
하지만 미드가 AP 라면 그냥 멜모셔스를 갑시다.
VS
정당한 영광
이거는 개인 취향일 수도 있습니다.
얼건은 지속적인 슬로우 그리고 방어력과 쿨타임감소
정당은 돌진 향상 하고 1회 슬로우 그리고 체력
둘다 좋습니다.
하지만 일라오이는 극탱이 아니므로 무난할 경우 얼건을 가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정당가서 진짜 선진입하면 촉수로 때리지도 못하고 죽어요
VS
삼위일체
한마디로 말하죠. 가지 마세요
일라오이에게 중요한 스펙은 AD 계수, 슬로우, 쿨감 입니다.
근데 트포는 딜템이고 AD 계수가 적습니다
얼건은 탱템 이고 유틸성을 높여줍니다.
두 아이템의 역할때문테 트포를 가면 안됩니다.
AD 계수가 높은 템을 2개를 두를 경우 평타 3방과 Q로 라인이 정리됩니다.
하지만 트포 같은 거를 갈 경우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지 않습니다.
슬로우도 없구요
때문에
저희는 때리러 가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맞고 있어야 하거든요
VS
요우무의 유령검
제가 일라오이 초창기때 많이간 요우무입니다.
정당한 영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달려가서 머리통을 찢는거죠.
극딜을 갈경우에는 요우무를 가고, 딜탱이라면 양날을 가세요
어짜피 딜러 상대로는 두 템 딜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단지 요우무는 극딜이기 때문에 선빵이 중요하니 이속이 필요합니다
VS VS
신발 3총사 입니다.
w = 촉수 명령이기 때문에 CC를 무시하기 위해 대부분 이걸갑니다
하지만 AD가 많거나
CC가 적거나 극딜쪽이라면 신속을 가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VS VS
일라오이는 궁 + 점멸로 순간적으로 많은 대상을 때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멸이 쿨을 줄이기 위해 왜곡을 듭니다.
하지만 격노를 갈경우에는 w + 얼건과 같이 무한 추노가 가능하고
대장을 갈경우 진입해서 촉수로 딜링하고 피흡하며 버틸때
팀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 대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민첩 VS 격노는 개인취향이고
대장은 많은 부분을 탱템을 갈때 사용합시다.
극딜 일라오이
간단합니다 들어가서 촉수로 딜하면 촉수로 피흡해서 버팁시다
하지만 cc 맞으면 ㅂㅂ...
그리고 탑인 일라오이가 딜템을 갈 여유가 생길 정도면 뭘 가도 이기는게 사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3 챔피언들은 일라오이와 테크닉이 비슷할 경우 일라오이를 끊임없는 고통으로 쳐박아 넣을수 있습니다.
특히 블라디는 W로 궁을 피할 수 있기에 진짜 잘하는 블라디일 경우 끊임없는 고통을....
E 나 Q 맞출 수 있으세요?
E로 우리의 유일한 이동기인 W를 한차레 끊어주기도 합니다(그렇다고 쿨이 돌진 않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촉수만 먹여요
초반에는 라인을 당긴후 적당히 딜교를 합시다.
그리고 숙주를 만들어 놓으면 나서스는 아싸 촉수다 라고 하고 뒤로 빠져서 파밍을 하겠죠
그냥 내비려 두세요 저희는 미니언 웨이브 다먹고 나서스는 10초마나 5골짜리 촉수 먹으면서 크라고 합시다.
들어오면 E 부터 사용하시고 모든 스킬을 리븐과 영혼 동시에 때리 도록 합시다.
피흡이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초반에 진짜 무리해서 따이지만 않으면 됩니다.
들어올때 E로 빨아줍시다. 그리고 저희가 부시에 들어가서 촉수를 깔아 놓으면 E평 Q 평 W 로 딜교하면 지지 않습니다.
일라오이의 특징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걸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가 근접 이고 돌진 형태면 아주 좋은 밥이 됩니다.
하지만 거꾸로 원거리고 거리 유지 형태일 경우에는 지옥을 맛보게 되죠...
그럴 경우는 E와 Q를 맞추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극혐.... 원거리에다가 무적회피기 ...
일라오이에게 가장 중요한 초반입니다.
초반에 일라오이가 중요시 해야하는 것은 촉수를 잘박는 것입니다.
촉수가 하나 생기면 패시브로는 주변에 다른 촉수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촉수를 잘못 박았다면 역으로 스노우볼링이 굴러가서 매우 힘들어 잘 수 있습니다.
시작할때 촉수 박는 방법입니다
시작하자마자 달려가면 딱 저 위치에다가 촉수를 박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구석에도 하나를 박아주고 앞 부쉬에다가도 박아주세요
촉수를 박는 거리는 탑에있는 부쉬랑 비슷한 거리마다 촉수를 박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포탑쪽이 아닌 반대쪽인 x 부분에다가 촉수를 박을 경우 전진배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라오이의 기본 시작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부쉬 3개에다가 모두 촉수를 박을수 있고, 오른쪽 귀퉁이에 전진 배치 되에 있는 촉수로 2렙때 E를 끌었을때 공격하기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말이죠
1렙때는 웬만하면 를 찍어줍시다. 마나 소모는 많지 않으니까 를 가셨다면 라인전 에서는 자주 쓰셔서 딜교환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라인도 밀면 좋구요
일라오이는 1렙때 강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적이 들어오는거 아니면 시비를 거는 것을 자제해 주세요.
적이 원거리여서를 지운다고 해도 그냥 지우게 해줍시다. 끽해야 전진배치된 촉수 하나정도 지울텐데 저희는 시작할때 촉수를 3개 박고 시작해서 지워진데다가 바로 패시브로 촉수를 깔 수 있으니 말입니다.
2렙이 되면 최소한 지지 않을 정도의 딜량이 나오게 됩니다. 적이 리븐이나 다리우스여도 를 먹으면서 롤 뽑은 영혼과 를 같이 사용할 경우 상대방이 들어올 경우에 미니언과 함께 싸우면 지는 딜교환을 하지 않습니다.
잡을려고 하지 말고 체력만 빼주세요 체력만 빼도 로 숙주를 만들기 훨씬 편해집니다.
팁 칼리스타를 제외한 모든 챔피언은 기본공격시 강제 속박효과가 있습니다. 즉 때리는 도중 무빙할수 없단 거죠
만약 상대방이 숙주 1스택 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를 지우려고 한다면 그때 를 쓰면 바로 다시 숙주를 걸 확률이 아주 높아지기에 라인전은 좀더 강력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첫 귀환
만약에 적이 강한 ap 라면 을 가줍시다
아니면 를 가서 쿨감을 획득하고 를 더 많이 쓸수 있게합시다.
사진 자료를 빠른 시일내로 만들어서 중반에 정글에 촉수를 심고 어떻게 하는 지를 운영하는 방법과, 카운터픽, 그리고 후반 운영법을 추가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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