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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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29
1
0
2/2
개 같은 원딜오브레전드!!! (소심한 탑무무)

- Blub(2015-12-05, 조회수: 3524)

으어어. 그렇습니다.
시즌2부터 하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무한반복 순환주기가 원딜이 됬습니다.

마법사
->암살자
-> 탱커
-> 딜탱
-> 시즌종료, 프리시즌
-> 원딜
-> 마법사

순의 너와 나의 무한의 연쇄고리! 마치 이터널한 영원의 스위트한 고통입니다.

롤이 이 레파토리에 질리지도 않았는지, 결국.
또 찾아 왔습니다.


최근 롤을 하며 느낀점은...

풔킹 원딜, 고투헬.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hyPIc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자, 저의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아군이든, 적군이든, 치명타 올리는 ad 게이놈들에게 인생은 실전이며, 시궁창을 헤엄치는 것과 같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 것!
그 놈들에게 다가가, 귀에 조용히 속삭입시다. "죽어라, 벌레야!"

시즌 6이 되면서, 초반 라인전이 매우 힘겨워졌습니다. 시즌5의 라인전은 한마디로 요약해, '포션 많이 들고가면 이김ㅋ', 이었지만, 시즌6은, '조까 그딴 거 없고, ad나 가셈'.

아무튼 아무무가 탑을 못 갔던 가장 큰 이유는 라인전이 빡세서였습니다만, 시즌6의 성기사 평등신성화 즉 평성화의 상위버전인, 병든신성화 즉 병신화의 영향으로, 오히려 라인전이 괜찮아졌습니다.

시즌5의 라인전이 파워인플레이션이 짙은 상황이었다면, 지금은 너도나도 병신일 뿐.

그러므로 방어와 마저를 올려 초반을 버티고, 이속을 올려 갱을 피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는 특성이더군요. 일단 다 필요 없고 쿠키와, 피흡과, 피흡과, 쿠키...

게임 이따구로 만들래 라이엇?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q란 탈론의 e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황따라 미니언이나 정글몹 타는 용도로 쓰거나, 아니면 일단 bdsm 플레이로 상대를 마구 뚜드려 패는 거.

문제는 빗나가면 인생이 힘들어짐.


그외에 4, 5 렙까지는 괞히 까불지 않는 것이 답인데, e 데미지가 쓰레기고, 마나 코스트가 너무 큼.


5렙부터는 패기를 두르고 뚜까 패는 것이죠. 미니언 데미지가 안 들어 오는 것을 이용해, 무조건 선빵을 날리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상대 미니언이 아무무를 두들겨 팰 때마다, 아무무는 마치 그날의 여자처럼 짜증을 자주 부리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으엉 q 판정이 리신급이야.


그리고 노파심에 하는 말이지만, w 그냥 키지 마세요. 마나는 엄청 드는데, 데미지는 쓰레기임.

후반에 탱커 상대로는 좋지만, 초반에 쓰기에 매스껍고, 후반에 쓰기에는 원딜한테 들어가는 데미지가 콩알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거의 삼백에 육박하는 방어력으로, '난 오로지 원딜 네놈들만을 증오한다',라는 당신의 내면의 분노를 표출하세요. 일렁이며 불타는 당신의 뜨거운 심장이, 요동치는 입술을 타고, 원딜에게, "야 이 개xx'", 라고 외치는 모습을 상상하면!

거인학살자가 생겨서, 체력을 올리는 것이 비효율적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잘 생각해보면, 추뎀이 엄청나게 막 못 버틸 정도로 많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라, 신경꺼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누구나 원딜보다는 당연히 체력이 500정도 더 많죠, 말그대로 라이엇의 조삼모사임. 어차피 거인학살자가 탱커한테 무조건 15퍼 추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아이템이라 보는 게 맞습니다. (개놈들... 나서스가 라이엇 진압반이 아니라, 라이엇이었어야 했음.)

당장에 블클만가도 체력차이가 500입니다. (ㅂㄷㅂㄷ)

그러니 보통 상황에서는 벤시를 가되, 잘크면 심연의 홀을 두르는 게 좋더라고요.


이젠 뭐 뉴메타도 뭐도 아닙니다. 그냥 원딜한테 빡쳐서 만든 빌드에요. 원딜한테'만' 개쌥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이젠
아지르
정말
룰루
갱 밖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당신은 세계에서 가장 하찮은 벌레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자신에게 이렇게 최면을 거세요, '우헿헿 나는 벌레당'.

초반 운영법

 사실 근접을 상대로는 굉장히 쌥니다만, 원거리한테는 조금 힘듭니다. 물론 q를 굉장히 잘 맞춘다면 그런 거 다 필요없고 무상성이지만, 이게 또 말이 안 되는 것이라.

 

중반 운영법

 

 로밍은 텔로만 다닙시다. 이속이 빠르긴해도, 왔다 갔다 하면서 낭비할 시간에, cs먹고 템뽑는 게 저 요망한 원딜들을 조지는 유일한 길임.

후반 운영법

 

 다 필요 없어요, 원딜만 바라 봅니다. 적 원딜을 잡기 위해서는 2인궁을 불사합시다. 참고로 궁을 상대 원딜과 서폿에게 한꺼번에 거는 것이 포인트.

팀파이트시 역할

 팀이 터져나가더라도, 원딜만 물다보면 게임이 이기는 상황.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난 이미 알고 있지. 다음에 상향을 먹는 것은 럼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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