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이었던 아지르의 마나가 이전보다는 나아진 것 같음
예전에 마나관리 안될때는 마나포션 2개씩 샀는데 현재는
마나 포션 안사도 Q견제를 무식하게 하지 않는이상 마나가 없지않음
아지르는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1. 라인전 안전하게 가져가면서 최소 1인분 하는 챔프
2. 2~3코어에서 팀에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는 챔프
3. 강력한 변수를 통해 한타를 이끄는 챔프
4. 안되는게 없는 무한한 챔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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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룬은 지금까지 이렇게 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했음
마관은 게임 전체에 있어서 효율성이 좋음
Q1. 공속룬은 안쓰나요?
룬은 취향이지만 특별히 이득을 볼 수 없음
병사로 한 두번 더 찌르는 이점인데
아지르로 그렇게 안전한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음
[게임 전체에 있어서 조건부 성향이 너무 강함, 한 번 더 찌르냐 못 찌르냐가]
Q2. 성쿨룬을 가는 이유는 뭔가요?
고정쿨감보다는 성쿨을 통해 15%를 확보하고 특성으로 5%를 확보함
그리고 내셔의 20%를 활용해서 40%를 만들기 위함
아지르는 쿨감이 중요하므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 찍음 또는 흉포에서 분노, 포식, 타고난 재능,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로 찍음
천둥군주가 매우 좋음 아지르는 Q를 무한으로 찌르면서 견제할 수 없음
한 번 찌를 때 확실하게 찔러서 Q평평이나 평Q평으로 천둥군주를 터트려주자
(평Q평에서 Q평은 평캔이 됨)
점화 점멸은 솔킬따기 쉬운 챔프일 때, 또는 맞다이 할때
탈진 점멸은 상대가 제드, 야스오 등일 때 매우 쉬움
보호막이나 힐은 상대가 매우 무난할 때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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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는 W선마임 Q선마로 얻는 이점은 사실상 쿨타임인데, 쿨타임을 줄여도 초반에 마나량이 버텨주지 않음
W선마로 라인클리어에 힘을 실어주고 안전하게 반반싸움도 가능함, CS수급도 쉬워짐, 천둥군주 터트리기 쉬워짐
아지르 초보들은 Q딜이 강력해서 찌르다가 마나없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견제를 줄이고
W선마로 기회 될 때 천둥군주 터트리는거에 중점을 두세요
Q1. 드리프트
아지르 프로경기 보면 많이 나오는 드리프트를 통한 인섹벽은 좋지 않음을 미리 밝힘
각도 안나오는데 무조건 인섹벽 해보라는건 멍청한 짓임
드리프트는 아지르 생명력과도 연관이 되며, 추노, 추가적 딜링에 도움을 주므로 꼭 연습해야함
그런데 드리프트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몇 판 해보면 느낌을 파악할 수 있음
커맨드 : W E Q
W선마를 하기 때문에 쐐기검을 먼저 갈 필요는 없음
따라서 부족한 딜을 메꾸기 위해 마법서 먼저 사고, 핑와랑 포션 2개를 사서 미드로 감
그렇게 내셔를 완성하고 1250원이 나왔으면 큰지팡이, 안나오면 신발을 사건, 라일라이 하위템을 구매함
아지르는 이속이 느리므로 신발을 최소 2코어 이후에 올려야함
Q1. 리안드리?
리안드리는 기본 체력으로 생명력을 늘려주고, 극 탱커를 잡는데 도움을 줌,
특히 라일라이랑 효율이 좋으므로 고려해볼 만한 템임, 존야를 갈 필요 없다면 리안드리는 괜찮은 선택
Q2. 방템?
방템은 가지 않고 뒤에서 잘 찌르고 잘 회피하는게 아지르의 기본임 게임을 하다보면
아지르는 사실상 많이 맞지 않음 상황이 이상할 때 빼고는
그리고 물론이지만 아지르가 물려서 맞으면 안되는건 당연한 일
방템을 간다면
존야, 심연의 홀 외에는 절대 가지 말 것
Q3. 심홀언제가?
상대가 르블랑과 같은 극 AP누커일때 애니도 포함되겠군
Q4. 민첩성을 가는이유?
아지르는 이속이 매우 낮아서 2코어여도 이속이 낮은편임
안전성을 위해 민첩을 달아주는게 좋음
요즘 점멸쿨도 매우 짧기도 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 WEQ한번 맞아주면 그 다음 궁있으면 킬각을 노려보는 챔프이므로
라인을 무조건 빠르게 밀고, 표창 맞지 않고, 들어오면 궁을 포탑쪽으로 써서 밀어주는게 기본
절대 제드랑 딜교하려하지 말 것
다른 라인에서 얻어먹고와서 급격히 강해져 한방에 사라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함
제드랑 같이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하는 것에 중점을 둬서
르블랑이 CS먹기도 힘들기 때문에 CS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더티파밍을 시도하는게 좋음
포킹이 말도 안되는 딜을 뿜고, 피할수도 없음, 마나 수급도 매우 쉽기때문에
제라스는 절대 이길 수 없음 따라서 상대 제라스면 아지르를 안뽑는게 답임
절대 이길 수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밀어내주면 되는 챔프임, 포킹만 안맞으면 충분히 이기고 남음
할 수 있는게 없음
[상대법]
1. 상대가 야스오
야스오는 사실 잘하는 야스오면 답이 없는데 못하면 천둥군주를 터트리는거에 중점을 둡니다
초반 기본평타를 통해서 실드를 까고 견제를 통해서 이득을 보고, 회오리 맞지않고,
실수했을 때 궁으로 포탑쪽으로 밀어냅니다
스펠 : 탈진 점멸
선 2렙을 위해 병사로 라인을 밀어줍니다
2렙때 Q견제를 하고
3렙때 E를 찍어 갱 면역에 초점을 둡니다.
그리고 아지르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딜교에 초점보다는 CS잘 챙겨서
2코어 3코어때 게임을 지배해야합니다
딜이 나오는 타이밍으로 용을 챙기고 로밍, 또는 미드 포탑을 먼저 철거합니다
아지르가 핵심이므로 짤리지 않고 최대한 원딜을 보호하고
인섹벽같은 무모한 짓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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