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46.7% (7표)
6.7% (1표)
46.7% (7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7/15
[인증]★시즌6★ 진지하게쓰는 원딜 강타코그모 ●30전30승 무패신화●

- 구인수코그모(2016-06-18, 조회수: 33889)

* 11월29일 첫공략작성

* 12월06일 공략수정[템트리 룬 특성]

* 12월09일 5.24 코그모 너프 

* 12월09일 5.24 구인수 너프

* 12월09일 5.24 전투의열광 너프

* 12월12일 코그모 승률랭킹 1위등극

------------2016년도------------

* 02월05일 6.3 코그모 버프

* 02월08일 전적추가업데이트

* 03월20일 6.5 코그모 버프

* 03월20일 코그모 W추가데미지 버그수정


* 06월18일 구인수 및 포식자 리메이크 공략수정


                                                  6월 18일 공략수정

또다시 포식자 구인수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구인수와 포식자가 리메이크 됬습니다


보시다시피 구인수는 가격이 대폭너프 됬지만


이전 포식자는 [원거리는 4타마다 환영타격 발동]


이라는 제약이 있었습니다


과거 원거리도 2타마다 환영타격 발동때문에 케일과 베인정글이 핫했던적이 있었죠


전 코그모의 %데미지를 보며 "리메이크전 코그모"로 ap를가 w퍼뎀을 늘려


환영타격의 효과를 이용해볼려했으나


결론은 케일이나 베인이 훨낫다 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뒤바꼇습니다


현재나온 구인수는 코그모를 위한 아이템 이라고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록 성능너프를 먹었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합니다


코그모의 공속은 단연 롤 챔피언 1위이며


또한 추가데미지로 먹고삽니다


스택쌓기가 풀공속에선 1.2초 걸리며


1초에 들어가는 추가데미지가 [풀공속 기준]


1 2 3 4 5


에서


1 3 4 6 7


말그대로 예상치도못한 폭딜이 나오게됩니다


한번쯤 옜날 원거리 포식자로 리메이크후 코그모를 플레이 해보고싶다


라고 생각한 저에게 꿀같은 패치였습니다


또한 실험결과 대 성공 이였습니다


언제 너프될지모르는 구식자 코그모로 꿀빠세요!


구식자 = 구인수포식자



















포식자를 발견했습니다


랭크게임에서 승리를 쟁취하기위해 사용해도 무방할정도


전략적,딜,생존면에서 뛰어난면모를 보입니다


장난식이아닌 진지하게 쓰는 공략이며


한번정독후 플레이시 생각이바뀌실겁니다



5.22 패치이후 코그모의 w가 리메이크됬습니다

※활성화 시 미니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55%가 됩니다.

현재 127챔프중 꼴지승률을 맡고있는 코그모입니다

이승률이 나오는 진짜이유는 

치명+공속의 옛날템트리를 고집하기에 생긴현상입니다.

템트리를 새로 연구하며 하이브리드 코그모로

높은승률을 기록중입니다.

공격속도가 2배가 증가했다는건

[온히트]추가데미지 2배버프라는소리와 같습니다

케일을 예로 생각해주시면되시겟습니다.

『간단한 전적인증』


+ 2월5일 전적인증 추가



2월8일 전적추가업로드

* 수정 *

12월09일 코그모(w) 너프



더이상 계수를가지지않고 1렙부터 만렙까지 쭉

2퍼센트의 추가마법피해로 변경이되었습니다.

구인수하나만 나와도 퍼뎀이 2.5이상나왔던 코그모로써는

 대단히 큰너프라 볼수있겟네요...

더이상 하이브리드에 중점을 둘 필요가없어졋습니다

이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가셔도 좋습니다

결론:[큰너프]

12월09일 구인수 너프



보시는대로 구인수는 히드라의 범위와 똑같이 설계햇지만

버그로인해 훨씬넓게 적용되고있엇습니다

필자도 확실히 불필요하게 넓다고생각하고있엇으며

버그수정정도로 보시면 되겟네요

솔직히 450정도의 큰범위는 있으면좋지만

없어도 큰 지장은없다고봅니다

결론:[버그수정]

12월09일 전투의 열광 너프


대단히 큰타격입니다 흠...

공속2배로 챔피언을 쳐도 스택이 타챔프에 비해

2배이상빨리차긴 하지만

라인전도중 갑작스런 딜교에서 큰 타격을입었습니다

라이엇의 패치의도를 모르겟군요

결론:[큰너프]

 

 2월5일 6.3 패치 코그모 w버프예정




코그모 버프!


Q의 추가공속이 W에 이동했습니다


또한 최소피해량 15를 가집니다


코그모초반에 날개를달아줫네요 이제


 W선마를해도 공속이 기하수급적으로 늘어나며


15의 최소뎀으로 맞다이 밑 CS파밍이 한층더 수월해질것입니다


코그모가 뜰날이 얼마 안남은것같네요


 

 3월9일 6.5패치 코그모 변경점


성장공격속도 1.5% => 3.5%


18레벨기준 성장공격속도


전) 27% => 63%(후


높아진 공격속도 = 36%


원래 W의 공격속도 15~35% 버프가 사라진것을 감안하면


18레벨 기준 공격속도는 같다는 결론이나옵니다


한마디로 초중반 너프 후반버프라 볼수있습니다


추가마뎀 5~25가 붙었으니말이죠


Q(부식성 침) 마나소모량 60 -> 40


원래도 적은마나소모량이지만


Q로 디나이당할때 CS를챙기기 훨씬 수월해졋으니


큰이득이라볼수있겟네요


W(생체마법 폭격) 공격속도보너스 제거
+
 추가마뎀 5/10/15/20/25 (기존최소피해량 15삭제)

공속보너스를제거하는대신 성장공속으로 후반을바라보게하였고

추가마뎀또한 최소15를삭제하고 후반에 10데미지 이득인걸로보아

이번패치로 초반을 칼질했네요

초반라인전을 버티면 후반에는 해볼만하다는 결론이됩니다.


3월11일 코그모 버그수정



역시나였습니다

분명 최소마뎀 15가 붙어있고 포식자를 샀음에도 불구하고

추가마뎀이 다 들어가지않았습니다

전 의도인가라고 생각했지만 버그엿네요

꽤나큰 버그였으니 이 패치로인해 딜이 작살나게나오겠네요

결론:큰버프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1.3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9,833 IP

여러가지 연구를 해보았지만

 

    빨강 - 공x9       

노랑 - 방x9

파랑 - 마저x5 공속x4

        왕룬 - 공속x3     』


젤 무난하며 초중후반 모두 도모하는 룬입니다


그외에로 후반만을 바라보신다면


빨강에 쌍관x9 를 박아주시면되겟습니다


[올 공속룬]


빨강 - 공속x9

노랑 - 공속x9

파랑 - 공속x9

왕룬 - 공속x3


《옵션합계 - 공격 속도 41%》


몇번사용해봣는데 초반부터 w사용시


82%의 공격속도로 압도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공속을 풀로활용하여 전투의열광으로 이득을 취할수있다


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는 룬입니다


★[방마저 올공속룬]★


빨강 - 공속x9

노랑 - 방어x9

파랑 - 공속x4 마저x5

왕룬 - 공속x3


《옵션합계 - 공격속도 31% , 방어력 9 , 마법저항력 6.7》


젤많이사용하는룬입니다


코그모는 몸이약하기때문에 초반방어력9가 딜교에 매우큰도움이됩니다


적이 노ap일시 파랑에 올공속을 박아주시면됩니다



*3월20일 수정


코그모 추가마뎀버그가 패치되면서


공속이 높을수록 더 큰효율을 발휘하게 됬습니다


이제 무조건 방마저 올공속룬을 사용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

시즌6 특성대개편후

하이브리드코그모에게 좋은특성이 많아졌습니다.

타고난 재능

만렙기준시 공10 주문력15 를 주는특성입니다

하이브리드에게있어서 필수와 같은 특성입니다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

※2/3포인트를 준 이유

AD딜도무시할수없고 AP딜도무시할수없는코그모에게

좀더 힘을실어주고자 든 특성입니다

AP의비율이 훨씬큰 코그모이므로

마관에 1포인트를 더 투자하는방향으로 잡았습니다.

( * 6월18일 특성 수정)

패치전 포식자는 마뎀이였고

구인수또한 마뎀이였기때문에

스킬비중까지 생각해서 마관에 3을 투자해줬습니다

하지만 패치이후 포식자가 물리퍼뎀으로 바뀌고

몰왕까지의 시너지로 퍼뎀을노렸기에

방관에3을 투자해줬습니다


전투의 열광
(*3월20일 특성수정)

현재 구인수와 시너지가 매우좋은 특성입니다
-----------------------------------------------
평타or스킬 사용시마다 5초간 열광중첩을 얻으며

(최대 8회중첩)

열광중첩이 쌓이면 레벨에따라 적챔피언에게 가하는 평타

중첩당 1~14의 추가물리피해를 입힙니다.
----------------------------------------------
여기서 계산을 잘하셔야합니다

중첩당 1~14의 추가물리피해 이기때문에
------------------------------
초반 - 8의 추가물리피해

만렙기준 - 112의 추가물리피해
------------------------------
특성하나로 초반에서 후반까지 대단한효율을 볼수있습니다

공속이 2배인 코그모이기에 열광중첩도 훨씬빨리 쌓입니다
112의 추가피해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의 공격력보다 높습니다.

[수정]

전투의 열광이 굉장히 버프를먹었습니다

1~8추가데미지 10중첩에서

1~14추가데미지 8중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만렙기준 8중첩쌓을시 추가데미지가 112

2대를 덜쌓고 32데미지가 늘어났습니다

엄청나게 큰버프를 먹은고로 코그모는 이특성외엔 절.대 들지않습니다




압제자특성으로 바꾸었습니다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를 깔아서 슬로우를 걸시 무조건 특성이 발동되므로

딜차이가 극심하게나기에 넣었고


포악함의 초반 라인클리어링을 무시할수없었습니다

찍어줍시다

또한 비밀 창고의 라인유지력과

무자비특성이름대로 정말로 무자비해집니다

말도안되는딜링이나오므로 꼭찍어줍니다

위험한 게임로 궁마나또는 W마나가차 잡는경우가 많으니

필수적으로들어줍니다



통찰력고참병의 흉터를 생각해보지 않은것은아니지만

6.5패치로 초반이 어차피더 힘들어진코그모이고

후반엔 스펠보다 딜을더넣는게 좋은 챔프로써

이둘보단 위험한게임과 무자비가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Flash(점멸)[점멸]Ghost(유체화)[유체화]

특성 대개편이후로 유체화가 많이좋아졌습니다
------------------------------------------------------------
소환사의 통찰력로 인해 재사용대기시간이 15% 감소하고
(광전사의 군화: 왜곡)로 추가로 15% 더 감소합니다  
   
여기서 스펠의 의존도가 커지는판이라면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까지 가주시면 10퍼센트 추가쿨감입니다.
-----------------------------------------------------------
최대 40퍼의 쿨타임감소 효과를 보실수있으며

[신발업그레이드 - 왜곡]으로 인해
「점멸 - 사용시 1초동안 20퍼 이속증가」
+
「유체화 - 사용시 이속증가률이 27% -> 40%」

효율을 보실수있습니다

= 제가 10판중 7판꼴로 쓰는 스펠입니다 =

Flash(점멸)[점멸]Heal(회복)[힐]

상대 원딜이 압박적이고 딜교환을 초반부터 해줘야한다면

전 힐을 드는편입니다.

봇싸움에있어서 힐의 존재유무는 매우크며

지던싸움도 이기게만드는 스펠이므로

라인전을 생각하신다면 힐을드셔도 나쁘지않습니다

Flash(점멸)[점멸]Exhaust(탈진)[탈진]

미드코그모하실때 적이 ap누커 or 암살자가 많을때 들어주세요

탈진은 평타뿐만아니라 스킬데미지까지 감소시키니

알아두세요

Flash(점멸)[점멸]Cleanse(정화)[정화]

하드cc기에 못살아남으실거같으면 [필수]로 드셔야합니다

뚜벅이인만큼 하드cc에 취약한 코그모입니다

또한 w시간에 딜로스가 생길때 정화로 풀어

딜로스를 방지하는데 사용하시면되겟습니다

Flash(점멸)[점멸]barrier(방어막)[방어막]

서폿이 소라카이실때 들어주시면됩니다


Flash(점멸)[점멸]Smite(강타)[강타]

이공략의 주 핵심스펠입니다

혹여 의심되시거나 되도않은 특성이라 생각하시는분은

뒤로가기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강타를 드는 목적?]

레드강타의 데미지감소와 고정데미지, 포식자입니다

[포식자를 감으로써 정글의 성장은?]

2코어로 포식자를가 부담이없으며 굳이 쌓지않아도

타챔프가 배부른포식자가 나왔을때의 효율이나옵니다

바론 용 킬 어시 및 오브젝트관리를 해주세요

[강타를 듦으로써 라인전이 힘들진않은가?]

확실히 타스펠에비해서 라인전이 쇠약해지나

구인수가뜨는시점부턴 스펠을 구분하지않고 다때려잡아버리기때문에

초반을버티는점은 변함없습니다


Flash(점멸)[점멸]Cleanse(정화)[정화]

상대가 Sejuani(세주아니)Lissandra(리산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등 3하드cc 이상일시

강타를 들지않고 정화를 들어줍니다

그외에는 다른스펠을 들지않습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레벨때 w를 찍어 사거리싸움에서 우위를 쟁취합니다.

딜교환은 전투의 열광 스택이 10스택모두 쌓이셧을때

4렙 이전 = w->평->q->평[w지속시간이 끝날떄까지]

6렙 이전 =e->w->평->q->평[w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6렙 이후 =e->r->w->평->q->평[w지속시간이 끝날떄까지]->적 죽을피r


※스킬 활용팁

Caustic Spittle(부식성 침) 하이브리드 코그모가 각광받는 이유인 스킬입니다

스킬패시브로 스킬레벨에 따라 공격속도가 15/20/25/30/35% 증가합니다

적중시 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기본데미지도 쏠쏠한편이며

하이브리드 코그모가 방관/마관템을 가지않아도 되는 이유입니다.

[ 평타와 섞어 평캔용으로 쓰셔도되고 달라붙는 탱커에게 적중시켜 방/마저를 감소시키는용으로 쓰시면됩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이번 리메이크로 화제가된 스킬입니다

사용시 공격속도가 2배가되며 최대공격속도제한이 2배가됩니다

또한 평타데미지가 미니언을 제외한 오브젝트에게 55%만 적용되며

사거리가 90/120/150/180/210 증가합니다

+ 이제 추가마법피해 5/10/15/20/25 를 입힙니다 (3월20일추가)

액티브시 대상의 최대체력의 (ap100당 0.75)% + (ad100당 1.25)%만큼의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퍼센트효과 수치가 전보다 매우 미미해졋고

초반사거리또한 너프당했습니다

그러나 평타피해가 55퍼만적용되고 공격속도가 2배가된다는것은

즉슨 10퍼센트의 데미지이득 + 온히트 데미지 2배이득

템트리를 조금만바꿔준다면 대단한효율을 뽑을수있습니다

[ 딜교환을 할때는 적용시간동안 최대한딜을넣고 빠져주시고 라인전페이즈에서 사리면서 cs를드실때 키고 막타만 먹어주시면 됩니다 ]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코그모의 유일한슬로우기 입니다

 [ 적의진로차단+한타군중제어용으로 깔아주시면됩니다
또한디나이를 당하실떄 6렙이전에 e로 미니언막타를 드셔도됩니다 ]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이번패치로 너프를받은거같지만 오히려 버프를받은

코그모의 궁극기입니다

마나소모량이 커지고 궁극기 데미지가

적의체력이 100%~50%일때 1배의데미지

적의체력이 50%~25%일때 2배의데미지

적의체력이 25%미만일때 3배의데미지

이말즉슨 궁극기를 막타용으로 써주시는게 가장현명합니다

피가 많이차있을땐 되도록이면 궁극기를 안써주시는게좋으며

체력비례데미지가 증가하기떄문에 미니언막타를 취하기 훨씬 쉬워졋습니다.

[ 킬막타용으로 궁을쓰시거나 디나이시 cs막타를 챙기실때 쓰시면되겟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풀템
템트리 순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이공략의 중심이자 핵심입니다

앞서 구인수의 스펙을살펴 보겟습니다

공격력 +30
주문력 +4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 공격력이 +3, 주문력이 +4 오릅니다. (8번까지 중첩되며, 근접 공격 시 2번 중첩됩니다.) 8중첩이 쌓여 있는 동안에는 구인수의 격노가 적용됩니다.

구인수의 격노: 기본 공격 적중 시 20 + 추가 공격력의 15% + 주문력의 7.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 유닛에게 입힙니다.

※구인수 스택 풀 중첩시 구인수의 스펙

공격력 +54
주문력 +72
공격속도 +64%
20+추공15%+주문력7.5%의 범위데미지

이 스펙에 가격이 2800원입니다

어떠한아이템도 지금현재의 구인수의 가성비를 따라올수없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로인해 공격속도가 2배가 증가하므로

※코그모의 구인수스펙

공격력 +54
주문력 +72
공격속도 +128%
40+추공30%+주문력15%의 범위데미지

전 구인수말고 코그모의 선템을

생각해볼수가없습니다

구인수가 뜰시 딜의차이는 2~3배이상 나며 라이즈에게도 맞다이를 지지않습니다

※구인수 코그모 효율 영상

 

 [출처] youtube exiuluo 님 [저랑같이플레이하셧던분 같네요 영상편집을해서 올리셧더라구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

구인수와 더불어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아이템입니다

이번패치로인해 쿨타임이 줄어들고

적에게 가한피해량의 15%만큼 회복으로 효과가 바뀌엇습니다

이말인즉슨 [온히트]데미지에도 흡혈이 된다는얘기입니다

케일역시 온히트데미지이기에 흡혈이됩니다

다른흡혈템과는 흡혈량을 비교할수없을정도로 좋기에

2코어로 무조건가는템입니다

※막템※

코그모의 막템은 항상 유동적이여야합니다
적에 ad암살자가 많다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흡혈이 더 필요하다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쿨감이 필요하다 -> (정수 약탈자)
이속과 치명타율이 필요하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막템은 이정도로 볼수있겟습니다.

※4 코어※
항상 코그모를 하며 느끼는

생존기의 부재

이점을 약간이라도 보완하고자 4코어로 딜템을 제외하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사용해봤습니다

결과 이니쉬에이팅을 걸릴일이 줄어들어

한타의 승률이 훨씬 상승하였고

최근의 벤시버프로인해 많이쓸만합니다

딜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루난의 허리케인) 로도 충분히 잘나오기에

4코어로 벤시를 웬만한 상황에서 챙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12월09일 템트리 빌드 변경



코그모 w의 계수너프로인해

더이상 하이브리드를 굳이 가주실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2코어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으로 바꾸어 사용해주셔도 효율면에선 비슷해졋습니다

[대 개편]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코그모에겐 엄청난아이템입니다

1.원거리 4타->공속2배로인해 2타와 같아짐

2.구인수 2번터짐

3.공속2배로인해 추뎀2배 [2450원으로 배부른포식자효과나옴]

4.와드강타 빨강강타등으로 딜과 생존력 향상

5.강타를듦으로써 오브젝트싸움에서 한수유리함[용바론]

이외에도 가격이 3200원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에비해 2450원으로 더큰효율을 낼수있는아이템입니다

2코어로 가주시는게 올바르며

포식자를 굳이 쌓아야한다는 압박에 시달리실필요없습니다

쌓으면좋고 아니여도 좋습니다

가격또한싸고 달려있는옵션또한 코그모에게 좋은것들뿐이기에

딜템으로 생각해주시면편합니다


[자주듣는질문 왜 2코어로 포식자를 가는가?]

물론빨리쌓으면좋습니다

하지만 구인수가 라인전측면에서 성장의기회를 더 주는것이 사실이고

2코어를뽑을때쯤이면 레드를 취하거나 용싸움

또한 정글몹을 취해도되는 타이밍이기에

부담없이 스택을쌓을수있습니다.




그리고 (광전사의 군화: 격노)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 나오게되면

바론이 w한번사용->평타지속->w한번사용풀딜 로 잡힙니다

(예언자형 개조)구매후 시야확보하고 바론을챙겨서 판도를 엎을수있습니다

4코어까지는 고정이고

막템을 제드탈론밑 ap누커시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지속딜및흡혈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말자하 등 하드cc(헤르메스의 시미터)

말파이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렇게가주시면됩니다

 (=6월18일 템 개편 =)

이제 옛날 추가데미지로 승부하던 시대를 버리고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리메이크로 퍼뎀을 노려보기로 했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적중시 최대체력 4% 물리데미지

+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적중시 최대체력 3% 마법데미지 
[구인수풀스텍시 1%추가(계수)]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적중시 현재체력 6% 물리데미지

총 복합데미지로 13%의 데미지입니다

거기에 구인수 환영타격 효과로

두번째타격시 26%데미지 입니다

롤역사상 평타에 이런엄청난 퍼뎀을뿜는 챔프는

처음이라고 봅니다

몰왕검이 너프됬다지만 코그모에게있어선 예외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렝가
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베인
이즈리얼
대표적인 카운터 3명만 꼬집어보고자 합니다

Viktor(빅토르)빅고인

긴사거리로 강력한짤짤이를 넣을수있는 빅토르는

순간 이동기가없는 코그모를 죽이기에 굉장히 쉽습니다

적에 빅토르가있다면 최대한 스킬이 빠졋을때 싸워주셔야합니다

풀스킬일때 멋모르고딜링하다 회색화면구경하실수도있습니다.

Rengar(렝가)버그

렝가제조기 버그입니다

원딜전문암살자인만큼 도주기도없는코그모는 렝가가 궁을쓰면

죽을수밖에없습니다
적에렝가가있다면 9렙이후 무조건 (예언자형 개조)를 구매하시고

아군2~3명과 함께 다니셔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확정cc기를가지고있는 트페는

모든원딜에게있어서 암적인존재입니다
딜또한 만만치않게 쌔므로 Cleanse(정화)

를 필수지참해주셔야합니다

6렙이후 라인을 무조건적으로 당겨주셔서
Destiny(운명)로밍을 조심해줍시다
마지막으로

댓글로 헬퍼다뭐다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전 저의 실력자랑이 아니라

템트리와 운영법및 코그모에대한 지식을 쓰는것이지

저잘한다고 딸칠려고쓰는글이아닙니다

이게 꿀이고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는것일뿐

사용을하시던 말던 본인의 판단입니다

사용해보시면 결코 나쁘지않은 선택이란걸 장담해드립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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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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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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