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85% (17표)
0% (0표)
15% (3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18
12
0
17/20
[Jungle]

- Lht(2016-06-12, 조회수: 136811)

PC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스트 할 때는 크롬 사용하긴 했는데 다른 브라우저로도 잘 보일 순 있음. 아님말고.






원소 시스템으로 인해 빨리 잡을 수록 이득이 되는 드래곤을 흡혈을 이용하여 저렙에 (천천히 꼭꼭)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바람용 빼고 왠만해선 다 됨. 바람용도 보유 체력량 많으면 가능하거.





요즘은 아트 별로 안쓰요. 용사트포바이 개쌤. 짱짱걸 바이 합시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빨강 룬 & 왕 룬

-그냥 평범하게 공격력 + 공격 속도 룬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 비율이 높을 수록 초반이 편해집니다.

기존에는 딜링 때문에 공격 속도 비율을 낮추었지만 레드의 '기본 공격 적중당 피해 적용' 패치로 인해

공격 속도 만으로도 레드를 지닌 초반에 딜링을 보장받을 수 있기에 나중을 위해 공격 속도 비율을 높입니다.



노랑 룬


-고정 방어력 확정입니다. 이유를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1. 흡혈이 아무리 좋아봐야 방어 관련 능력이 없으면 초반 정글 몬스터들의 공격을 절대 버틸 수 없습니다.

2. 회복 수단을 지녀 체력의 양보단 질을 우선시하기에 초반 최소한의 스탯으로선 체력보단 방어력입니다.

1번의 이유로 다른 공격 혹은 유틸 관련 룬은 탈락하며, 2번의 이유로 체력 룬이 탈락합니다.



파랑 룬


-마법 저항력을 사용합니다. 물론 기존에도 저는 마법 저항력을 사용했다만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메이지들과 주문력 아이템들이 크고 강하게 개편되어서 한동안은

협곡이 마법 데미지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괜히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쿨감같은 셋팅들을

했다가 얻어맞지 말고 적의 마법 데미지 분포를 대충 보아 적 정글러가 마법 데미지를 지녔거나

 적 라이너 중 초반에 강한 데미지가 있다면 고정 마법 저항력을, 마법 데미지를 지닌 적과 만나기가 힘들거나

마법 데미지를 지닌 적이 왕귀성 성질까지 지녔다면 성장 마법 저항력을 선택하여 사용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이제 [흉포-책략]을 사용합니다.

결의의 중간 특성들은 정글러보단 라이너에게 좋은 특성들이 많기에

보조 특성으로 결의를 사용하기엔 모자란 감이 없지 않아 책략을 사용합니다.



아트록스가 사용하여 좋은 효율을 보일만한 최종 특성은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정도입니다.

요즘 저는 다시 열광 씁니다. 전쟁광의 환희 엄청 좋게 쓰고있어서 열광을 거의 잊다시피 했는데

오랜만에 열광을 사용해보니 딜차이가 엄청 심합니다. 물론 한 가지가 좋다고 나머지 한 가지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니 둘 중 하나를 본인 취향, 룬, 아이템에 맞추어 사용하도록 합시다.


아래에서는 단계당 특성 선택을 설명하겠습니다.




[흉포]


-물론 아트록스는 스킬 데미지의 비중도 상당히 크지만, 평타 위주 챔피언으로서 공격 속도가 더욱 중요하기에
추가 공격 속도 4%를 제공하는 분노분노를 사용합니다-



-라인을 위한 특성은 포식포식은 미리 제외하며, 스킬들이 대부분 광역이며 스스로 게임을 이끌기보단
아군을 돕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제 아트록스는 약점 노출약점 노출이 정말 큰 도움을 주기에 사용합니다-




-정글러로서 두 특성 모두 좋지 않습니다. 그나마 상대적으로 나머지 한 특성보다는 나은
흡혈귀흡혈귀를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미리 말하였듯이 스스로 게임을 이끌지 않기에 킬을 얻게 될 경우가 많지 않으며,
군중 제어기가 절대 부족하지 않은 아트록스에게는 압제자압제자가 더 낫다고 봅니다-




-물리 데미지와 마법 데미지 한 가지만을 크게 지닌 챔피언에게도 효율이 좋지 않은 작은 퍼센테이지 관통이기에

심지어 물리 데미지와 마법 데미지가 골고루 섞인 아트록스에겐 두 특성 모두 좋다고 볼 수가 없습니다.

다만 중후반에는 기본 공격 데미지의 비중이 커져 마법 데미지보다는 물리 데미지를 더 크게 가지기에
그나마 두 특성 중 방어구 관통력을 지닌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을 사용합니다-




-최종 특성은 이미 위에서 결정했습니다-





[책략]

-더 나은 정글링을 위해 포악함도살자을 사용합니다-



-전부 애매한 특성들이지만 적과 홀로 마주칠 상황이 전혀 없진 않으니 그나마 덕을 볼 상황이
많이 나오게 되는 암살자암살자(Assassin)를 사용합니다-



-데미지 증가는 자체로 좋을뿐더러 비교 대상인 특성이 마나 관련 특성이기에 무자비무자비를 사용합니다-



- 자체가 좋은 특성이며 비교 대상이 라인을 위한 특성이기에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을 사용합니다-
고정입니다

언제 어디서던 변수를 만들어내고 돌진하고 탈출하고 회피하고 도주하고 스틸할 수 있으며
연계도 매우 훌륭한 스펠인 Flash(점멸)점멸을 감히 타 스펠따위로 대신할 순 없습니다.

다른 스펠은 점멸을 고정으로 둔 채 남은 칸에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정글러라 남은 칸은 Smite(강타)강타가 차지함. 고로 딴 스펠 받을 칸 없습니다.

스펠이나 아트록스를 갈아엎지 않는 이상 패치가 몇 번이 되던 바뀌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점멸DF는 본인이 편한 대로 사용합시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툴팁은 삽입하지 않겠습니다. 스킬 정보는 위에서 읽으시면 됩니다.





[아트록스의 P(패시브) - Blood Well(피의 샘)피의 샘 입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을 사용하여 체력을 소모할 시 소모한 체력들이 피의 샘에 쌓여 추가 공격 속도를 제공하며,


위와 같이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 시 피의 샘을 소모하여 축적된 양에 비례하여 체력을 얻고 부활합니다.




팀파이트시 진입-어그로 이후를 책임지기에 역할이 크며 (자크의 이니시 후 젤리와 비슷)


아트록스의 다이브를 도와주고, 포탑 어그로나 아군의 백업을 이용하여 생존 확률이 높아집니다.


부활 직후엔 피의 샘을 전부 소모했기에 공격 속도가 크게 떨어진 상태이므로 주의합시다.









[아트록스의 Q -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 입니다.]





시전시 어느 정도의 시간을 공중에서 비행한 뒤 위 이미지처럼 땅을 내려찍습니다. (짧게 잘렸습니다.)


처음 부분을 보면 큰 원 안에 작은 원이 있는 형태로 착지 위치가 보이는데,


작은 원 범위 내에만 데미지와 에어본이 함께 들어가고


바깥의 큰 원 범위에만 걸쳐있는 적들은 에어본 없이 데미지만 들어갑니다.









[아트록스의 W - 피의 갈증 / 피의 대가 중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 입니다.]




피의 갈증 상태에서의 3타 모션입니다.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땐 회복량이 두 배가 되며, 회복량에 AD 계수가 붙어 나쁘지 않은 효율을 보입니다.









[아트록스의 w - 피의 갈증 / 피의 대가 중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피의 대가 입니다.]




피의 대가 상태에서의 3타 모션입니다. 추가 데미지가 깡딜도 상당히 높고 계수도 1.0 이라는


큰 추가AD 계수를 지녀서 나중 깡AD류 템을 맞출 시 데미지가 상당해집니다.


데미지가 강한만큼 체력을 소모합니다. 체력 소모량에도 추가AD 계수가 존재합니다.








[아트록스의 E -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 입니다.]




전방으로 투사체를 발사하여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같은 데미지를 입히고 적중당한 모든 적은 둔화에 빠집니다.


스킬 레벨이 낮아도 둔화량과 지속 시간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데미지가 마법 데미지인지라


적은 아트록스를 상대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모두를 올려야하는 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트록스의 R(궁극기) - Massacre(대학살)대학살 입니다.]




쉬바나의 화염때문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만


자세히 보시면 보라색 이펙트가 발생된 뒤 아트록스의 검이 길어지고 붉게 빛납니다.



사용시 주변 적들에게 즉시 상당량의 피해를 입히며, 사용 후 일정 시간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이 피해 역시 마법 피해이며, 피의 샘에 더해 대학살의 추가 공격 속도까지 얻게 되면 약 60~110%의


아주 큰 공격 속도를 얻게 되기에 공격 속도 아이템은 한 가지만 사용해도 공격 속도가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당 피의 샘을 20%씩 채워 주는 기능이 있지만, 피의 샘을 채우지 않고 전투에 돌입하는 경우는


정말 드물며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부활 전까지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역할을 충분히


해내지 못하기에 별로 도움될 일이 없는 기능입니다.









기본

-1레벨엔 보통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을 선택해줍니다. 인베를 갈 때나 적의 인베를 방어할 때 광역 에어본으로 인하여

모든 스킬 중 가장 뛰어난 면모를 보입니다. 만약 인베 상황이 없다 해도 나머지 스킬 중 체력을

가장 많고 빠르게 코스트하기에 피의 샘을 채우는 데에 적격입니다. 1:24에 한 번 사용한 뒤

첫 몬스터에게 가서 젠과 동시에 에어본을 넣고 리쉬를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특수상황 때는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대가를 찍어줍니다. 대부분 아군의 리쉬가 불가능하거나, 적의 정글에서

정글링을 시작하는 상황에 사용합니다. 처음 두 번은 피의 대가로, 이후 쭉 피의 갈증으로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갱킹 혹은 로밍을 시도할 시 이상적인 스킬 사용 순서는

[이동기가 아닌 cc기 → 딜링기 → (적이 도주기 사용 시)이동기 or 이동 + cc기]
입니다. 아트록스도 이 순서에 따라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평타)  적이 도주기 사용 시 Dark Flight(어둠 강림)

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어둠 강림으로 진입해버리면 적의 도주기를 따라갈 수단이 없습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대가의 변경 타이밍은 많이 사용해봐야 감이 잡힙니다. 다들 반피 이하에선 회복,

반피 이상에선 추가 데미지라고들 말씀하시는데 항상 상황이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자신이 반피 이하더라도

강력한 데미지를 필요로 할 때가 있으며, 반피 이상이더라도 피관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사용할 때 항상

상황을 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체력바를 보고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은 적에게 닿지 않고 주변 에어본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리신의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공명의 일격이나
그라가스의 Body Slam(몸통 박치기)몸통 박치기 등의 기술을 맞지 않고 아슬아슬하게 끊을 수 있습니다.






기타 tip
-Flash(점멸)Dark Flight(어둠 강림)점멸-어둠 강림을 많이 연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 거리를 한 번에 이동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어둠 강림을 중단시킬 만한 군중 제어기를 회피 후 사용도 가능,

에어본의 위치를 조금 더 세밀하고 자세하게 잡을 수도 있습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Flash(점멸)어둠 강림-점멸은 안됩니다. 어둠 강림이 끊겨버리고 에어본과 데미지 전부 없습니다.




-아트록스는 2, 3레벨 솔용이 됩니다. 레드던 블루던 상관 없지만 레드 스타트가 확실히 더 좋습니다.
3레벨에 시도를 하고자 한다면 3레벨 스킬을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이 아닌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대가 2레벨을 찍어줍니다.

가능 조건은 세 가지. 적 정글러의 위치 및 주변 시야가 확보되어야 하고, 포션 3개를 전부 지니고 있어야 하며

하드리쉬를 받든 바위게를 치든 해서 용을 공격하기 전에 체력을 70% 이상 보유해야 합니다.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피의 갈증만을 이용하며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포션은 처음부터 바로 사용하지 않으며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둔 뒤

피의 갈증이 두 배의 회복량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체력을 대충 계산하여 사용합니다.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리며, 포션과 피의 갈증의 회복으로 아주 아슬아슬하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강하게 비추천하며, 매우 불안정하고 느립니다. 특히 바람의 용의 경우 보유중이던 체력량에 따라 실패확률이 큽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을 선 마스터 합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둔화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데미지도 준수한 편이라

가장 자주 쓰이고 가장 좋게 쓰입니다. 광역 스킬이기 때문에 정글링에서 잡몹을 처리할 때도 편해 도움이 됩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은 마지막에 마스터하도록 하는데, 체력 코스트가 크며 유일한 이동기이기에 쿨타임을 줄여봤자

자주 사용하지는 못하며, 이 때문에 데미지가 증가해봤자 데미지용으로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안씀
쓸만함
빌드




이것 저것 쓰다보니 지금 거드라 블클 셋팅이 그나마 나은 것 같습니다. 흡혈이 없고 방마저가 늦긴 해도

기본 체력량이 빵빵하고 척후병의 사브르 피해 감소 효과까지 있어 상당히 안정적이며

앞서 말한 빵빵한 체력과 거드라, 딜링이 부실해질 때 마침 생기는 블클의 방어력 감소로 딜링도 준수합니다.



이전에는 다른 분들과 달리 체력이 붙은 딜템이면 배제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갈 수록 확실히 체력도

많이 필요한 스탯임이 느껴집니다. 피의 샘 채우기가 정말 쉬워집니다.



그냥 갈퀴(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 첫 코어로 바로 올려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도 증가했으며

패치 이후 공격 속도를 꽤 크게 가지기에 전투의 열광과 만나면 첫 딜링 아이템으로 부족한 점이 딱히 없습니다.



2단계 정글 아이템은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은 상당한 원거리 둔화를 지닌

아트록스에게는 쓰일 일이 적으며, 물론 와딩은 아주 중요하지만 받는 피해 감소와 무시 못할 고정 데미지를
버려가며 꼼꼼하게 맵을 장악해야 하는 이유가 딱히 없는 아트록스에겐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도 잘 맞지 않습니다.



이후 거드라를 구입하기 전에 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맞춰줍니다.

신발은 필수이며 요즘 갈 수록 뜨는 챔피언들은 죄다 메이지류 챔피언들이고

원딜들도 첫 코어 타이밍엔 그렇게 큰 힘을 내는 일이 없기에 마법 저항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이후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순으로 구입해줍니다.

딱히 특별한 테크 없이 정직하게 순서대로 구입합니다. 거드라 블클 셋팅이 목표인 이상 이 아이템들 이외에

고려해볼 다른 아이템들은 없으며(있어봐야 란두인→망자 정도) 순서도 위 순서가 가장 낫다고 봅니다.

물론 게임이 아주 극단적이고 비정상적으로 흘러간다면 상황에 맞추어 아이템을 당기거나 늦추는 것은 필요합니다.



주의해야 할 타이밍은 신발과 거드라 사이 시점. 몸이 상당히 부실해서 딜이 강한 챔피언에게는

스치기만 해도 피의 샘이 빠집니다. 티아멧보단 요림의 주먹과 루비 수정을 먼저 맞추는 것을 추천하며

이 때는 먼저 나서지 않고 소극적으로 뒤에서 아군이 잡아준 기회를 그대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거드라만 나온다면 이후로는 점점 안정적이게 되니 어느 정도 자신을 가지셔도 됩니다.







+


구인수의 격노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마법공학 총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환영 타격이라는 옵션이 아트록스와 정말 잘 맞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며 하위 아이템에서 오래 머물기에 탈락,

마법공학 총검은 하이브리드 계수를 지닌 아트록스의 스킬들을 강하게 해주고 스킬로도 흡혈이 가능하여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이지만 다른 딜링 아이템들이 아트록스에겐 더 잘 맞는 점들이 많고

구인수의 격노검과 함께 있어야 더 큰 힘을 내기때문에 탈락합니다.


죽음의 무도는 앞의 두 아이템과는 달리 특출난 이점도 없습니다.

쿨타임 감소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며 스킬은 가장 나중에 마스터하는 어둠 강림 뿐만이 물리 데미지,

받는 피해를 출혈로 전환시키는 효과는 탱킹이 약한 암살자들이 생존하기 좋은 옵션으로 보이지

제 아트록스는 충분한 탱킹과 흡혈로 딱히 딜링을 출혈로 전환시키지 않아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효과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러로서 쉽고 어렵고는 따지기 힘든 것 같습니다. 사실 왠만해선 다 어렵습니다.





아트록스는 정글링 도중 체력 상황이 정말 위급하지 않는 이상 포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트록스의 피의 갈증은

체력이 절반 이하일 시 회복량이 두 배로 증가하는데, 기본 회복량은 정글 몬스터의 데미지를 전부 받아내지 못하지만

두 배로 증가된 회복량은 정글 몬스터의 데미지를 받아내고도 더 회복하여 체력이 대부분 절반 근처에서 유지됩니다.

포션을 사용해도 정글링을 마친 뒤 남는 체력량은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포션 사용은 항상 정글링을 마친 뒤,

즉 갱킹이나 카정을 준비할 때나 적 정글러의 카정을 방어할 시에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렙 갱킹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뭐 딜링이 부족하진 않지만, 가진 군중 제어가 레드와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의 에어본인데

에어본은 적의 도주기를 쫓아가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니 결국은 레드 평타 한 대를 적중시켜야 갱킹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그게 힘듭니다. 왠만해서는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을 습득한 뒤 갱킹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릴 땐 과감하게 버립니다. 아군이 물린 상황에서 아군을 구하려고 하거나 포탑은 무너지기 직전에 적군은 주변을

장악하고 있는데 그 것들을 구하고 지키겠다고 우물쭈물 하다가는 더 큰 손해를 보는 상황이 많습니다.



채팅 험하게 하지 않습니다. 아군이 못해도 욕설, 비난 금지하시고 아군이 욕설, 비난을 사용해도

맞서지 말고 신고합니다. 저는 멘탈이 괜찮은 편이라 저놈들이 무슨 말을 하나.. 하고 구경하긴 합니다만 멘탈이

많이 약하셔서 보기가 힘드신 분들이라면 차단을 하셔도 좋습니다. 된다면 아군이 잘 못해도 격려를 해주시는데,

그건 솔직히 저도 힘듭니다. 격려는 솔직히 부처 아니면 못할 것 같은데.. 그냥 험한 말만 자제해주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85% (17표)
0% (0표)
1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