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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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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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강의 손맛 op 속에서 살아남는 베인

- LoZaRiN(2015-12-07, 조회수: 2115)

안녕하세요

 

시즌 2부터 롤을 즐기고 나름 베인은 참 많이 해봤다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예전부터 3충사에 들어갈 정도로 박해를 많이 받던 베인...

 

난무하는 op속에서 어쩌면 초라해 보이는 베인

 

그래도 여전히 할만하고 원딜 중 손맛은 최고라고 생각하며 제가 생각하는

 

베인에 대해 한 번 공략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플레티넘 3단계 모1 베인입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 속도
    +15.42%
총 가격 : 6,753 IP

룬은 그냥 이게 국민 세팅인 것 같습니다.

베인은 더더욱 은화살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필히 공속을 높여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한때는 전쟁광의 환희가 핫했는데

 

챔피언 상대로만 터진다는 점과 크리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전혀 쓸모가 없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을 들어줍시다. 최종적으로는 평타 한 대당 80이상의 물리데미지가 추가되어

 

부족한 깡a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12의 경우 공격적으로 하겠다면 책략에

 

수비적으로 하겠다면 결의에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의 테크를 타면 통찰력 효과로 점멸쿨이 255로 줄어들어 조금이라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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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귀타고난 재능의 경우 저같은 경우에는 타고난 재능는 너무 천천히 효과가 나기 떄문에

 

흡혈귀와 도란검으로 피흡을 올려서 라인전을 수월하게 가져가는편입니다.

스펠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간혹 cc가 너무 강력하여 정화가 필요할 때에는 서폿과의 조합을 맞춰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번 개편이후로 Silver Bolts(은화살)의 3타 추가데미지가 삭제되고 최대체력비례데미지만 증가했기 때문에

 

Tumble(구르기)에 조금 양보해서 찍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1렙 Tumble(구르기)의 경우 쿨이 너무 길어서 Final Hour(결전의 시간)과의 연계가 좋지 않으니

 

Tumble(구르기)를 3렙까지 찍어주고 Silver Bolts(은화살)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렙에 경우 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가 갈리는데

 

저는 바텀 2렙 구간만큼 변수가 큰 타이밍이 없기때문에 공격을 하던 수비를 하던

 

Condemn(선고)이 조금더 유틸성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2렙에 먼저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많은 유저분들이 제일 조급하게 쓰는 스킬 중 하나가 바로 Final Hour(결전의 시간) + Tumble(구르기)입니다.

 

우선 Final Hour(결전의 시간)자체의 데미지 증가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베인같은 경우 공속기반 아이템을 많이 갖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ad가 부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Final Hour(결전의 시간)패시브를 통해 부족한 ad를 채울 수 있기 때문에 그저 은신용으로만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다급하게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침착하게 Final Hour(결전의 시간)이 켜졌을 때의 증가한 이동속도로 스킬들을 피하거나 추노를 하시다가

 

스킬이 날아올 때 Tumble(구르기)를 사용해서 스킬도 피하고 은신효과를 받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또한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의 은신 시간을 여유롭게 사용해야합니다.

 

바로 평타를 치는게 아니라 은신 시간을 이용해 스킬을 피하고 Condemn(선고)각을 잡아주어야합니다.

 

은신이 되었을때의 시간을 조금 여유롭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Condemn(선고)의 경우 타격시 판정 스킬입니다.

 

따라서 Condemn(선고) 화살이 날아가서 박히는 순간의 베인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Condemn(선고)Flash(점멸)도 가능하기 참고하시고

 

핵심은 상대쪽으로 Condemn(선고)날린후에도 그쪽으로 무빙을해야 최대한 멀리 Condemn(선고)를 통해 날릴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너프되었다고는 하나 어쩔 수 없습니다.

 

베인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뜨는 타이밍을 바탕으로 주도권이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띄워주도록 합니다.

 

이후에 (스태틱의 단검)까지는 무난하게 띄워주시고

 

그 다음에는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까지만 올려주고

 

바로 (고속 연사포)를 준비합니다.

 

(고속 연사포)까지만 떠도 딜은 나쁘지 않은데 아무래도 생존이 좀 부담이됩니다.

 

이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올려서 쉴드 효과도 받고 전투지속력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후에는 이제 갈리는데

 

Silver Bolts(은화살)가 마스터하면 12% 최대체력비례 고뎀이 있기 때문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자체의 효율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까지 나와야 좀 효율을 받기 시작하기 때문에 때로는 과감히 포기하고

 

생존템을 가셔도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정도가 적당합니다.

 

간혹가다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가는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템이 다뜨고도 돈이 좀 남는다 싶으면 (스태틱의 단검)을 팔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셔도 되는데

 

공속이 조금 떨어져서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장신구의 경우 9레벨이 되면 무조건 (망원형 개조)로 바꿔주세요

 

지금 이게 개꿀...

(시간 될때마다 계속 박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베인의 경우 구르기를 통해 스킬들을 피해야하는 챔프인데

알리스타처럼 확정 하드 cc가 많은 챔피언들은 상대하기가 힘듭니다.
드레이븐
이 친구... 라인전부터 고통을 주는데

어떻게든 덜 죽고 크면 후반에는 해볼만합니다.
루시안
q스킬을 보고 구르기로 피하기가 상당히 까다랍고

베인보다 폭딜이 더 빠르게 들어오다보니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 친구는 베인보다도 사거리가 짧으니 살짝 간을 보다가 싸우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스킬을 피하세요.

쉽습니다.
시비르
한때는 시비르가 하드 푸쉬를 하면

베인은 cs랑 싸우기도 벅차서 힘들었는데

강력한 서포터와 함께 시비르를 때려주세요.

맨몸 q를 맞으면 아프니 잘 피해주시고...

선고는 쉴드에 씹히니 조심
티모
상대하기 쉬워서 넣어놓은 친구가 아닙니다.

사실 요새 베인이 상대하기 좋은 챔프는 거의 없는듯...

그냥 속편히 op원딜 하시는게...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화끈하게 킬을 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우선은 템 두개만 나오면 다 이긴다! 라는 마인드로 cs놓치지 않고 잘 먹어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코어템이 2개정도 떴을 때 부터는 적극적인 무빙을 해주셔도 됩니다.

 

다만, 시야가 없는 상태에서는 역시 사리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베인의 사거리는 550으로 무난한 편이지만, 생존기의 이동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대치 구도에서 앞에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미니언 먹으려고 앞으로 나가지 말고

 

상대 브루저가 닿지 못하도록 거리를 유지하면서 뒤에 숨어 있는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챔프가 죄다 3타에 죽는다면 과감히 앞구르기를 하셔도 좋지만,

 

서폿과 함께 들어오는 상대의 앞라인을 정리하셔도 좋고,

 

베인 말고 다른 어그로를 먹어주는 챔프가 있다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은신 콤보로

 

한타중에도 암살을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한타에서도 Condemn(선고)각은 확실히 보시고 침착하게 밀어내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 추가적인 팁입니다.

 

알리스타의 Headbutt(박치기)(w)의 경우 날아올때에 Condemn(선고)를 사용하면 밀어낼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Zenith Blade(천공의 검)(e)의 경우 베인에게 칼이 꽂히고 난 후에는 Condemn(선고)를 통해 밀어낼 수 있습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날아올 때 Condemn(선고)로 밀고나서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베인에 적중되면 밀려난 위치부터 다시 날아오니 주의)

 

자르반의 Cataclysm(대격변)Tumble(구르기)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Condemn(선고)로 벽꿍 넣어주시고 Tumble(구르기)로 유유히 나오면 됩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Leap Strike(도약 공격)의 경우에도 Condemn(선고)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사실 대쉬기의 경우 보고 반응해서 Condemn(선고)를 쓰기는 쉽지 않으니 어느정도의 예측과 상대 챔피언이

나를 타겟으로 스킬을 사용하려고 할 때(빨간 테두리로 표시됨) 사용하면 어느정도 밀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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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의 핵심은 적의 스킬을 피하면서 최대한 딜을 넣는것입니다.

 

그러다보니 기본적인 무빙이 어느정도 되셔야하며Tumble(구르기)는 없다는 마인드로

 

무빙으로 피하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Tumble(구르기)가 쿨이 짧다고는 하다 저레벨 구간에서는 긴 편이고 Tumble(구르기)빠지기만을 기다리는

 

상대 챔프들의 먹잇감이 되지 않도록 생각없이 구르는 플레이는 지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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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점이나

 

잘못된 점, 보완했으면 하는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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