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51.7% (15표)
3.4% (1표)
44.8% (13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12
18
0
15/29
☆시즌6 애니- ' ' ☆ -

- 위덕몰가(2016-06-20, 조회수: 228710)


시즌2 부터 지금까지 즐겨온 애니!!!!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수있는 미드챔프 이며
 
또한 캐리력 이 강한 '애니' 를 공략에 써볼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서폿애니 를 많이하지만 "미드" 애니도 매력있는 챔프입니다.

                        
                   

                                
                    LoL Inven 메인화면 인기공략 올라갔습니다
                            !! 감사합니다 !!
             1차  2016.3.24 -  유동적 신발선택 
                    2차  2016.3.30 -  조회수 3만 돌파 !! 
                    3차  2016.4.28 -  조회수  7만 돌파 !! 
                    4  2016.5.07 -   Re - 스킬 & 아이템 수정
                    5  2016.5.26  -  조회수 10만 돌파 !!

-[ 부적한점이 많은 공략이지만 차차 수정해 나아가겠습니다 ] -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룬은 개인취향 입니다

저는 초반에 라인전에서 힘을 발휘해 상대방 압박을 주는 플레이를 즐겨합니다

표식 - 쌍관 보다는 평타위주 가 아닌 스킬 위로 미드압박 하기 떄문에 쌍관 보다는 마관을 투자함

인장 - 압박플레이 하다보면 (미니언 or 평타) 견재를 위해 방어에 투자함

문양 - 마저등 다른룬도 있겟지만 '미드애니' 에서는 고정주문력이 Disintegrate(붕괴) cs 먹기도 좋을뿐더러 압박플레이           할떄 힘을 발휘함 (개인취향)

왕룬 - 주문력 말고는 생각할게 없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압제자 특성은 Pyromania(방화광) 효과로 인해 피해량이 증가하기 떄문에 투자함 

천둥군주의 호령라인전에서 평짤 과 함께 [Disintegrate(붕괴)] + [Incinerate(소각)] 견재 하면서 라인전 우위를 차지할수있음

특성은 개인취향 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라인전 에서 킬을 노려볼떄 괜찬은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카타 or 카사딘 같은 로밍위주 챔프 일시 텔포를 드는경우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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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패시브에 대한 이해도가 숙달돼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걸로  Summon: Tibbers(소환: 티버) = Disintegrate(붕괴) Incinerate(소각)  / Molten Shield(용암 방패)



스킬 활용 팁

공략에 앞서 라인전 은 미드애니는 각챔프에 대한 특별한 라인전이 없습니다.


모든 챔프와 같은방법으로 라인전을 생각하시면 됍니다.


일단 '애니' 에 대해서 사람들에 인식이 박혀있습니다.


상대 라이너는 4스텍 (스턴모드) 일떄만 주의를 하기 떄문에 이점을 생각하며 킬각을 노리면 됀다.


본인은 팀파이트 를 할시 4스택을 유지하지만 라인전을 할떄는 항상 2~3스택만 유지한다


 Tip 1 )어려운 하는 부분이 Incinerate(소각) 맞추기를 어려워 합니다


Disintegrate(붕괴) 와 Incinerate(소각) 범위는 알고보면 똑같습니다 

현재 W사거리가 인게임 으로 확인됀 바로는 줄어들었습니다.

사거리 = 625 / 600 

 = Disintegrate(붕괴) 날림과 동시에 앞무빙 하며  Incinerate(소각)  시전 해주시면 돼겠습니다.


 Tip 2 ) 상대랑 평타딜교할시 or 피할수없다고 판단한 투사체 스킬들 맞을때 습관적으로 Molten Shield(용암 방패) 써주는 편이 좋습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10/20/30/40/50 높입니다. 애니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는 20/30/40/5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re 애니 주변에 용암 방패를 3초 동안 생성하여 애니가 입는 피해를 16/22/28/34/40% 감소시킵니다.. 애니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는 20/30/40/5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Disintegrate(붕괴) + Incinerate(소각) 로  대략 1~2번 정도 딜교한 후 스킬쿨이 다시 돌아올쯤


2~3스택 - (Molten Shield(용암 방패) or Summon: Tibbers(소환: 티버)) 티버 궁으로 먼저 쓰고나서 Pyromania(방화광)을 채운후 

추노형식으로 Disintegrate(붕괴)를 쏴서 평타와 함꼐 스턴먹이고 추가스킬 쓰는 방법도 나쁘지 않음


Summon: Tibbers(소환: 티버)Molten Shield(용암 방패)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가 300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0.7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티버가 있을 때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도 그 효과를 얻습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 =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자신이 생각했을떄 - 상대 미드챔프를 솔킬딸수 있으면 
                                       (암흑의 인장) 을 추천함 하지만 오히려 
                     라인전에서 힘들꺼 같을떄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 Doran's Ring(도란의 반지)시작이 좋습니다.

인장 시작으로 스타트 좋을시 바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올리시면 돼겠습니다.

(모렐로노미콘) 의 쿨감 은 정말 꿀같은 아이템 입니다 특히나 짧은궁쿨 '애니' 는 모렐로 와 잘 어울립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후 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투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한타중 애니가 어느정도 딜이 나온다 싶으면 포커싱 당해서
-상대에 따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먼저 뽑아도 무난함
ex)Zed(제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eBlanc(르블랑)Abyssal Scepter(심연의 홀).Malphite(말파이트)Abyssal Scepter(심연의 홀).Talon(탈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각 미드챔 첫코어템 선정해보았습니다. 나머지는 위에 적힌 공략대로 템트리 올려주시면 될겁니다.

Veigar(베이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베이가 상대로 선헤르메스 추천하는이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1렙 호라이즌 으로도 충분히 죽을수 있기떄문)

게임의 진행도에 따라 본인이 직접 유동적으로 사시는편을 추천합니다.

0) 신발의 논란이 많아 수정하겟습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 무저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뿐만 아니라 초반의 승기를 잡기위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또는 지속적인 갱과 생존률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선택해 주시면 돼겠습니다.
(현재 본인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초반 상황에 맞게 보면서 맞춥니다)
존야 & 심홀 & 모렐 으로만으로도 충분한 쿨감을 보유하기 떄문에 이제 쿨감신발은 안올려도 됀다고 판단됍니다
1)존야를 투자한후 부족한 마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과 딜량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이속 과 딜을 보조합니다.

2) 존야 올리고 나서 AP가 애니 밖에 없을경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리안드리의 고통)편도 좋습니다
   두탬을 올리게 돼면 한타시 생존률 과 지속딜 을 넣을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뛰어난 생존률 과 라인클리어 룰루의 [E] 와 [R] 로 인해 팀파이트 할떄도

상대를 순삭시키기 힘들기 떄문에 힘듬
모르가나
숙련됀 모르가나 유저는 정말 '애니'의 스턴을 막아버려서 라인전 하기도 힘들뿐더러

팀파이트 할시 존야로 미친생존률 과 한타 떄문에 상대하기가 껄끄러움
피즈
개인적으로 짜증나는 피즈 애니스킬 씹어버리기 떄문에 어려므로 힘듬
*댓글로  질문 받습니다 *

답글로  진실이니 어쩌고 하는 내용이 있어서 적습니다. 

순수 본인이 했으며 또한 신분또한 실제로 군인 맞습니다

이로 인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더이상 언급하지 않으며 답글또한 공략에 관한 답글에만 답변해드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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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1표)
44.8%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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