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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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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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모든 라인은 정글로부터 시작된다

- 처음처럼s(2015-12-09, 조회수: 2863)

안녕하세요.

롤을 그저 즐기는 유저로서, 유명하지도, 티어가 높지도 않지만,

저처럼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신짜오라는 챔프를

감히 주제넘게 공략 한번 작성하려 합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도움이 되시길..^^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7,366 IP

가장 기본적인 룬 특성입니다.

룬셋팅에 많은 ip가 소모되지 않고, 효율성이 좋은 룬특성입니다.

장점이라면 생명력 흡수 2개를 달아줌으로서, 신짜오 w스킬과 더불어 초반에 체력 수급이 원할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이 바뀌고, 특성창이 간략해졌는데 저는 18/0/12로 갑니다.

결의 특성에 인내심을 줄까 통찰력을 줄까 했는데, 피 수급은 룬과 w의 스킬로 어느정도 커버거 되기에 통찰력에 투자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정글러라면 강타 점멸 입니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적이 거리가 있다면 :  e로 진입 후 wq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대담한 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30/35/40/45% 늦춥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전투의 외침
(Battle C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3번마다 신 짜오의 체력이 30/35/40/45/50 (+0.5AP)만큼 회복됩니다.

사용 시: 신 짜오가 전투의 함성을 외쳐 5초 동안 공격속도를 40/50/60/70/80% 증가시킵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5/30/45/60/75 (+0.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과 맞붙어 싸울시:

 

전투의 외침
(Battle C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3번마다 신 짜오의 체력이 30/35/40/45/50 (+0.5AP)만큼 회복됩니다.

사용 시: 신 짜오가 전투의 함성을 외쳐 5초 동안 공격속도를 40/50/60/70/80% 증가시킵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5/30/45/60/75 (+0.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대담한 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30/35/40/45% 늦춥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w로 공격속도를 높여주고,q로 에어번을 노리며, 도망가는 적에게 e로 추노까지

이렇게 연계가 가장 좋은 스킬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사실 신짜오만큼 간단하면서, 모든 라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챔프도 극히 드물다고 생각해요.

게임 시작시 레드팀(1시방향 시작)과 블루팀(7시방향 시작)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레드팀 시작시, 두꺼비와 블루 챙기고서 바로 봇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만일 봇갱을 시도하시려면 1레벨에 w대신 q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2렙 갱 qe 만으로도, 적에게 언제든 갱올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도 있고, 더 나아가 적군 라이너를 집으로 보낼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따라서 1렙 시작을 어떻게 할것인지 방향을 잡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블루팀 시작시, 마찬가지로 작은골렘과 레드를 먹고, 마찬가지로 봇갱을 갈 수 있습니다.

아니라면, 두꺼비와 블루를 먹고 빠르게 탑갱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신짜오는 어느 라인에 갱을 가든 갱한번으로 라인 상태를 크게 뒤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갱 가기전 적군 정글러의 위치 아군의 위치를 파악 후 움직이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적 정글이 레드 또는 블루를 카정 하였다면, 이상황에서 정글을 돌기보단, 최대한 라인으로 갱을가서 어시를 챙기는게 이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카정당했다고 갱을 가는 행위는 자칫 게임이 말릴 수 있으니, 상황을 보셔서 갱을 가는게 핵심입니다.

 

또한 신짜오는 도주기가 없기에, 무리한 이니시 또는 다이브는 게임을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타워 끼고 싸우는 적에게 굳이 e로 진입하여 싸우고, 아군 라이너에게 호응을 안해서 못잡았다는 식의 책임 회피 보다는, 확실한 타이밍에 아군에게 핑으로 갱을 미리 인지시킨 후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갱에 가장 기본은 1. 라인이 밀려있는 2. 아군 상황이 좋지않은 3. 와딩이 없는 순입니다.

 

신짜오의 핵심은 첫째도 갱 둘째도 갱 셋째도 갱입니다.

초반에 강력한 갱킹력으로 초반 이득을 봐야 합니다.

 

그렇지만 상대방이 와딩도 잘되어있고, 딱히 갱 갈곳이 없다면, 정글을 돌면서 전체적인 상황을 봐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마테체 2포션 장신구 시작입니다.

이후 빠르게 추적자의검을 올려서, 갱킹시 강타로 적군 슬로우의 효과를 노립니다.

갱으로 포식자가 나온 후엔 전투망치의 10% 쿨감으로 보다 빠른 e를 이용한 갱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템트리가 두가지고 분류되는데,

만약 본인은 강타쓰기도 바쁘고, 싸움 시작전에 요우무를 켜고 싸울 자신이 없다 하신는분은, 요우무 대신 유령무희를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허나, 유령무희를 올리면 중반에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유령무희 보단 항상 갱 진입시 요우무를 켜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유령무희 대신 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도 괜찮으나, 마찬가지로 사용하고 싸움을 시작해야되기에, 아이템을 사용할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유령무희가 보다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허나 설명드렸듯, 아이템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게임이 한결 재밌어집니다!

 

중간에 끼어 있는 망자의 갑옷을 보고, ???? 를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듯 한데요,

신짜오의 문제점이, 딜을가자니 e로 진입하기전에 죽고, 탱을 가자니, 갱에서 부족함이 와서,

저는 초반에 빠른 갱으로 얻은 이득으로 초중반에 망자의갑옷을 하나 올려서, 부족한 체력과 방어력으로, 한타나 갱에서 보다 오래동안 버텨주는 역할을 위해 이 아이템을 중간에 꼭 넣어줍니다.

망자의 갑옷을 올리느냐 안올리느냐에서 갱이나, 한타시 큰 차이가 느껴지므로, 한번 사용해보세요^^

 

망자를 올리면서 오는 공속,딜로스는 요우무로 커버가 가능하며, w의 사기적인 공속증가 덕분에 공속의 부족함은 거의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시작부터 가정을 올 확률이 높으며, 중간에 공략처럼 2렙에 갱을 가게 되면 거의 카정 상태기때문에, 이후에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빠른 갱으로 이득을보느냐, 적 정글 카정을 가느냐는 소환사님의 선택이지만,
부족한 제가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카정보단 갱 입니다.
렝가
렝가,자르반과 같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불쑥불쑥 나타날 수 있는 정글러는 꽤나 골치입니다.
따라서 장신구를 적극 활용하여, 정글 장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정글이든 서폿이든 신짜오에게 꽤나 귀찮은 존재입니다.
e로 진입하면 본인의 팀이 유리할경우 쿵쾅 에어번으로, 집중 타격을 받게 하거나, 불리할경우 박치기로 밀어버리게 되면, 정말 할게 없어지기 때문에 알리스타가 있는곳에 갱 또는 한타시 e로 진입후 r로 알리스타를 밀어버리고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챔피언을 하든, 그 챔피언의 특성과 특화된 장점을 잘 파악하고 게임을 하신다면,

어떤 챔피언을 만나도 쉬운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성이란것을 무시할 수 없으나, 상성보다 우위에 있는게, 게임 플레이 센스, 아군의 협력 팀워크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한 대로 아군이 움직여주지 않았다고, 아군을 깎아 내리기보다는 아군이 본인이 생각한 대로 킬을 줄 수 있도록 플레이 하시는게 본인 정신건강(?)에도 게임 플레이에도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간단 정리

 

레드팀 시작시 : 시작시 2렙 빠른갱을 노린다면, q스킬 시작 후 e를찍고 두꺼비 블루 후 봇 갱을 갈지 여부 결정

블루팀 시작시 : 시작시 2렙 빠른갱을 노린다면, q스킬 시작 후 e를찍고, 두꺼비 블루 후 탑갱 또는 작은골렘 레드 후 봇갱 여부 결정

 

초반 운영법

 초반에 상대 라인이 와딩도 잘 되어있고, 아군 라인도 밀리지 않은 상태라면, 정글링에 집중

아군라인이 밀려서 아군 타워쪽에 있다면, 주저말고 갱

 

중반 운영법

 갱이든, 한타든 아군의 위치를 잘 보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아군은 타워 근처에 있는데, 다짜고짜 부쉬에서 e로 진입하여 싸움을 시작한다면, 자칫 갱승 또는 무의미한 마나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의 시작은 본인으로 부터 시작된다는 일념으로 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이라면, 데스 올라가는것, 화면 검게 변하는것에 주저하지말고 들어가서 싸워주세요.

본인 하나로 인해 아군이 승리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게임은 없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신짜오 스킬 하나하나가 참 팀파이트시 소중합니다.

적군 주력 딜러에게 e로 진입하여 q 에어번으로 킬 유도 및 자리잡고 있는 적군에게 r로 흐트려 놓는 다던지, 다재다능한 스킬 연계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사실 작성하면서, 뭔가 거창했는데, 작성하다보니, 별것 아닌데 2시간이란 시간이 지나가 버렸네요.

작성하면서, 흔히 말하는 손빨(?) 받아야 하는 챔피언 보다는 단순하지만, 재밌고, 게임 기여도가 높은 챔피언을 하고싶은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자신이 잘한다고 할 수 없고, 상위 티어에 있지도 않아서, 상위 티어분들이 보시기에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으나,

궁금한점은 질문과, 부족한점은 지적해주시면, 수정과 보안을 통해서 보다 나은 공략이 될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도와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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