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 다5에서 다3까지 가게해준 쉬바나
아이디: matas
필자는 시즌4 다5에서 마무리했었고 시즌5도 여름에 다이아5를찍고
한계에 부딛힘..;; 이기고 지고 1인분하다 버스타다 한판지고
수없이 반복된 나날들 가운데
정글 쉬바나를 보고 연습하고 연습해 쉬바나ㅈㄱ로 다3까지 갔었다.
그위로는 내 피지컬로는 도저히 이길수 있는, 올라갈수 없는 벽에 부딛혔지만
브,실,골,플 팀원들을 못믿겠다 싶을떈 이거 하나면 캐리할수 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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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9.948%
- 공격 속도+13.5%
쉬바나 정글에는 여러유형이 있다.
1. 올공속
빨강-공속(1.7x9=15.3) 노랑 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4.5x3=13.5) 총공속 28.8
무난한 룬이다
2. 방마관 공속
ㄱ. 빨강-쌍관(방어구관통력8.1+마법관통력5.5) 노랑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4.5x3=13.5)
ㄴ. 빨강-공속(1.7x9=15.3) 노랑방어(9) 파랑(마저or쿨감) 쌍관왕룬(방어구관통력5.4+마법관통력4.2)
개인적으로는 ㄱ추천 , 하지만 갖고잇는 룬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ㄱ이 안되면 ㄴ으로 써도 된다.
3. AD정글룬
빨강-공격력(8.5) 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
ip없으면 이걸로
필자는 시즌5떄 올공속룬, ad/방어/마저or쿨감/공속, 쌍관/방어/마저or쿨감/공속
이 세가지 룬을 모두 다 사용해 봤다.
자 쉬바나 케릭을 생각해보자. 보통 쉬바나 정글을 쓰는 사람들은 올공속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왜 정글링 빨리해서 포식자 스택을 쌓고 캐리한다는 이생각..
이생각 때문에 갱킹에는 안중이 없고 오로지 정글링.. 패배를 부르는 요인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정글링과 갱킹에 갔을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딜과 무난한 정글링은 쌍관이다.
그리고 또한 정글링은 평타가 주요 되는거 같지만 쉬바나의 빠른 정글링은 스킬딜에서 나온다.
그래서 경험적으로 쌍관,공속이다.
그리고 나중가면 갈수록 쉬바나 케릭에 대한 데미지는 물리 데미지도 있지만 대부분ap 데미지
.Q스킬(ad데미지), W,E,R,평타(포식자)일떄 ap데미지다
그리고 중요한건 필수템인 모든것을 극대화 시킬만한 룬은 쌍관이라는 점
첫번째. 공격력8.5/방어/마저or쿨감/공속 정글링을 하는데 있어 부담이 없다. ip가 적절히 없다면 이거 가도 된다.
두번째 올공속- 솔직히 필자는 비추천이다. 초반28.8의 공속과 특성을 포함해 33.8의 공속이 좋긴 하지만
템을 올라갈수록 공속 40%, 40% 이 두템으로도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세번쨰 쌍관-공속 쉬바나의 정글링은 평타도 중요하지만 바로 스킬로인해 빠른 정글링이 된다는점과
갱킹을 갔을때 킬을 만들어 낼수 잇는 데미지를 내야한다는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두가지이다.
지금 보는 것은
쌍관/방어/마저or쿨감/공속왕룬, 공속/방어/마저or쿨감/쌍관
이 두가지 룬과 가장 효일이 좋다고 볼수 있다.
인벤 특성에 책략-정밀함이 여기는 방마관3이라하지만 롤특성 가서 보면 방관5+추가, 마관3+추가 이다.
두번째는 우리편 탑이 탱커냐 딜러냐에 따라 다르다. 이 애기는 아이템에서 다시 나옴
두번째 특성은 암살자 특성이 제대로 업데이트 되면 바로 올리겠습니다.
스펠같은 경우는 취향이기도 하고 상대 조합에 따라 달라진다.
1. and
내가 어느정도 갱킹에 더 투자하는 경우에 이렇게 든다.
2. and
그냥 무난하다.
3. and
내가 탑갱을 갔을대 2;2 상황에서 효과적이다. 바텀에 갱갔을떄 원딜에게 내가 충분한 딜과 킬각이 아닌데도
킬을 만드러 낼수 잇는 유일한 스펠이다.
탈진은 양날의 검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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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링 콤보 1랩에는 w로찍어주면서 평타로 치면 칠수록 w스킬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3랩이 되면 평평 빠른 정글링이 된다.
e 스킬을 맞추고 평타 맞추면 더 빠른 정글링이 된다는걸 알수있다.
1. 탑유저가 서로 킬각피이다. 무조건 점멸이나 스펠을 써서라도 ew평평
거리가 좀 있다 싶으면 w 로 이속증가후 선 포식자 e평 q평
2. 포식자강타(이속저하 및 데미지)
롤에서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야된다.
1. 우리팀 탑이 피오라,리븐 같은 딜일 경우
이럴땐 굳이 하드캐리 딜로 안가도 된다. 어그로 끌어줄수 잇는 탱으로 가도된다.
이 두템은 필수적이다. 이렇게 2코어를 간후 1번 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탱으로 가주는게 좋다.
배부른 포식자와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왓을땐 이미 적 한타 진영에 들어가서 원딜에게 충분한 딜을 넣어 줄수 있는
템이다.
ㄱ. 적 탑 미드가 ap데미지라면 or and 이렇게 가게된다.
적 탑 미드 서폿 정글 cc기가 많다 싶으면 를 가서 하나의 cc기라도 안맞고 들어갈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데미지 딜링이 앞서는 ap챔피언들이라면 으로 쿨감 마저로 간다.
ㄴ. 적 탑이 탱커인데 ap데미지 미드가ad 라면 올ad라 생각하고 템트리를 가야한다.
올린후 쉬바나의 패시브를 보면 궁극기 시전시 추가 방마저가 두배가된다. 이점을 생각하면
가시갑옷 많이 효율이 떨어진다 물론 장점도 있지만은
란두인 망자의 갑옷 이 두개가 적당하다고 볼수있다.
그후에는 얼심 가시 갑옷 가주면 된다.
하지만 같은 캐리형 탑ap데미지라면 or 과 이 두가지를 가는게 좋다
2. 우리편 탑이 탱커일때
우리편 탑이 탱커일 경우 투코어를 올린후 이게 진리인거 같다.
쿨감과 격노효과 쉬바나에겐 필수적이다. 그 이후엔 정말 극딜을 내야 하는 oror
피통도 좀 필요하다 싶으면 or and 이렇게 가주면 된다.
서로 탑라이들이 탱커라면 부수적으로 or 가주게 된다.
앞으로 수정하면서 더 추가 하겟지만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변해야 한다
시즌5때 버그였는진 몰라도 상대 탑,정글이 너무 탱커라서 템을 가보았는데
and 이 두템으로 마오카이와 렉사이를 미친듯이 녹였던 기억이 있다.
리안드리는 이속방해가 걸린상태에서 ap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면 체력 2프로 x2배 추가 데미지 및 이속저하 평타로
케리한적이 있다. 그때 기억으로는 평타에도 포식자때문에 리안드리가 터져서 빨리 녹일수 있었지만
지금 배부른 포식자 평타로 리안드리가 터질지는 모르겠다.
이와같이 아이템빌드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된다. 적 탑이 못크고 우리 미드가 룰루 같은 서포터형 미드라면
딜을 충분히 가줄수 있어야 하고 우리편 탑 탱커가 잘 못크고 미드ap데미지도 별로 안된다. 싶으면
or and 가주면 될것이다.
은 일반이나 우리팀이 그냥 이길거 같다 싶으면 가면된다.
앞으로 인증샷과 특성 및 아이템 빌드 등 많은것들 수정해 나가며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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