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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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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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쿨감템 올딜템 아리공략!

- 크카쿠우(2015-12-10, 조회수: 2398)

나는 갓론즈 5에서 서식하다 최근 아리만파서 갓론즈1까지올라온닝겐이다!

현재 최근 20판 아리전적 80프로를 유지하고있다.

닝겐보다 낫닝겐 사람보다 노사람을 찾기 쉬운 브론즈에서

갱회피와 로밍, 유틸성에 특화된 아리는 잘만다루면 무상성 최강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정글은 rpg, 상대정글은 미드만 온다고 해도

아리는 유틸성을 바탕으로 갱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6렙 타이밍에 상대정글 눈 앞에서 미드따고 튀는것도 가능하다.


아리아리랑

스리스리랑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29.916%
총 가격 : 15,063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진리
책략쪽 특성은 이견없을거라본다.
룬친화력, 비밀창고는 초반라인전은 비밀창고가 더좋다.
블루먹을때쯤이면 보통 투도란들고있기때문에 저특성없어도 마나가 모자라진않는다.

그리고 보통 흉포 12포를 찍을텐데

흉포 쪽 특성 쓰레기다. 딜적으로는 잘해봐야 4프로 정도 오른다.

챔프체력이 1000이고 그정도 딜을 넣는다면 끽해야 40 딜증가란 얘기다.

물론 그걸로 솔킬따고 못따고가 결정될수도 있다.

그러나 킬을 따는 것 못지않게 내가 따이지 않는 것 또한 이득이다.

따일 각에서 따이지 않는다면 1킬을 한거나 마찬가지의 효과를 얻는다.cs는 제외하고.

또한 체력관리가 잘 되면 더욱더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할 수 있다.

회복력 = 분당 체력회복 24, 질긴피부 =피해량 2씩 감소, 고참병 =체력 +4%(대략 +24)
인내심 = 체력 25프로 이하일시 체력재생 200프로. 기본체젠 50프로증가

첫귀환까지 6~7분 라인전할때

이 특성들의 가치는 포션 두세개 이상이라고본다.





무조건 점화점멸. 솔킬각잡는데 점화는 필수.

씨씨기가 강력할 경우 (애니, 피들 등) 정화를 들 수도 있으나 

99% 점화 추천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찍는순서는 q선마! 요건 진리다.


그다음 e나 w중 무엇을 먼저 찍을것인가가 문제인데


궁으로 솔킬각노릴때 총딜을 증가시키기위해서는 w선마,


씨씨기+돌아오는 q맞추기위해서는 e몇개 먼저 찍어주는것이 좋다.


적라이너가 내가 솔킬을 딸만한 물몸 챔프이면 w선마 가고,


탱탱한 체력돼지나 솔킬어려운챔프면 e를 w마스터 도중에 2,3개 찍어줘서 연계씨씨넣을떄 도움이되도록한다.


만약 아리가 그판에서 망해서 딜이 조또 안나오면 w마스터하나 마나 딜이 조또 안들어가니까 그런경우


e선마를 해서 팀원 서포트해주는것도 괜찮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을것 같다.

상대 ap누커, ap가 잘컸을때

투도란 - 음전자 - 심홀 - 데캡 - ap딜템 아무거나

상대 ad누커, ad가 잘컸을때

투도란 - 팔목보호대 - 데캡 - ap딜템 아무거나

상대 무난한 파밍형챔프, 그러나 하드탱커는 아님

1도란 - 서리여왕 - 데캡 - ap딜템 아무거나

상대 무난한 챔프, 그러나 상대팀에 잘큰 문도, 블라디, 나서스 씹개극혐 있음

1도란 - 데캡 - 모렐로 - ap딜템 아무거나

ap딜템 아무거나라고 쓴 부분에서는 ap템중에서 상황에 맞게 가면 된다.

슬로우가 필요할 경우 라일라이, 적팀 물몸챔프가 많으면 루덴, 평타딜넣을수있으면 리치베인

뭐가야될지 모르면 보통 나는 라일라이 올린다. 

그리고 데캡이 비싸졌는데, 그렇다고 절대 데캡을 안올릴 수는 없다.

후반 될수록 데캡과 노데캡의 차이는 더욱 커지며, 안그래도 노딜아리인데 데캡도 안올리면

핵노딜 아리가 된다.

게다가 후반에 데캡을 올리면 재료 3개나 들고 조합비 드럽게 비싼 데캡의 딜로스가 상상을 초월하지만

템칸이 많은 초반에는 템칸으로 인한 딜로스를 그나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데캡은 최대한 빨리 가도록 하자.

신발은 돈 애매할때 올려주면 된다. 그래도 2코어 전에는 반드시 올린다.


또한 룬특에서 30프로 쿨감을 들었는데, 이 또한 만약에 모렐을 가게되면 오버쿨감이 되어버린다..

상대편에 문도가 있으면 쿨감 20프로만 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챔프상대로는 스킬셋자체가 카운터인건 야스오라는 생각뿐이다.

라인전 자체는 본인의 실력에 따라서 반반 혹은 그이상 가는것도 가능하지만

한타페이지에서 스킬을 날렸을때 장막하나에 다 막히는걸 보면 다음 픽창에서 야스오 밴해달라고 ㅈ2랄하게 될것이다.


아리는 어느 챔프가 와도 q의 관통 긴 사정거리로 무난하게 파밍을 하며, 적중률에 따라 상대를 압도하며

솔킬을 딸 수 있다.

그러나 아리 그 자체가 강한 챔프는 아니다. 깡딜은 약하고, 마나소모는 크며, 몸은 물몸이다.

아리의 강점은 관통딜, 갱회피 이속증가 , 매혹 cc기의 유틸성에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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