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2.1% (8표)
15.8% (3표)
42.1% (8표)
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12
18
0
8/19
퀸정글은 롤 정글의 혁명이다.

- 미드아니(2016-01-06, 조회수: 67300)



 

 

 

안녕 하세요

요새 퀸 정글에 매료가 되어 빠져살고있는

한 유저 입니다.

 

진짜 제가 여러 정글을 많이 해보았지만

퀸보다 갱킹/역갱/정글링/딜 등 모든 면에서

퀸 이 뒤떨어지는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좋다고 판단한 제가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플래 입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2,909 IP

 

퀸 정글을 해보며

올 공속룬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평타 챔프이다 보니 공격속도는 정글링을 높여주고

또 정글링중 골렘강타로 6번째 평타 기절이 있을때 공속룬과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추가공속은

공속을 초반에 굉장히 높게 해주기 때문에 정글링또한 매우 좋다고생각하고

 

보통 퀸 정글은 방관이나 공격력이 몇개씩 들어가는데

제가 왜 올공속룬을 들었냐면

 

올 공룬은 정글에게 입히는 대미지는 높겠지만

골렘강타 를 많이 활용하지 못하기때문에 들지 않았습니다.

 

올 방관룬은 갱킹이 정말 강한 편이지만 그만큼 정글링이 매우 느려져

올 공속룬을 든것보다 갱이 한발짝 늦게 갑니다.

 

그리고 갱을갈때 올 방관이나 올공으로 한대를 칠빠에

저는 올 공속룬으로 한대를 칠시간에 두대를 치자 라는 개념으로

이 룬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에 대한 질문이 없을 거라 생각하지 않아

적어 두겠습니다.

 

 

 

 

1.압제자대신현상금 사냥꾼를 드는 이유

압제자는 cc기를 입히면 추가 대미지가 엄청 들어가게 되는데

이 특성은 초반에는 굉장한 효율을 발산하지만 후반때는 별볼일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현상금 사냥꾼이것 때문 입니다. 이 특성은 새로운 적을 처치 할때마다

피해량이 1%나 증가하게 됩니다.

일단 Quinn(퀸)정글은 갱을 기준으로 한 정글러입니다.

Quinn(퀸)은 6을 찍자마자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를 쓰고 재빠르고 신속하게 많은 갱을 다닐수 있습니다.

그 갱으로 상대편 3명을 죽이게 된다면 총 피해량 3%증가

쉽게 말해 3명만 죽여도 압제자보다 0.5% 이상의 딜을 뿜어낼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Quinn(퀸)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은 리메이크 후 암살용으로 많이 쓰이게 되어

내가 어느정도 컸다면 상대팀이 봇이나 탑 cs를 냠냠 하러올때

암살 하고 다닐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5명만 죽여도

피해량 5%증가 엄청난 특성이지요

그러므로 압제자보단현상금 사냥꾼을 들어 줍니다.

 

 

 

2.천둥군주의 호령를 왜 찍는가?

천둥군주의 호령는 스킬+평타 를 합친 3방을 상대 챔피언에게 때리면

광역 마법딜이 나옵니다.

이말을 뭐냐?

Quinn(퀸)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을 타고 갱을 가면서

상대방 챔프에게 마주쳤을때 Vault(공중제비)를 쓰면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이 떨어지고

Vault(공중제비)를 맞춘것 때문에Harrier(매사냥)가 생기죠? 결론은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천둥군주의 호령 = 폭딜

천둥군주의 호령Quinn(퀸)의 효율은 굉장히 좋습니다.

반드시 찍어주세요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갱 가는법

 

6렙 전

 

부쉬 > 상대 챔프에게 전진 > Vault(공중제비) 평타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평타

> 평평평

 

 

 

6렙 후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 상대 챔프에게 전진 > Vault(공중제비)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평타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

> 평평평

 

 

Vault(공중제비)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 혹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Vault(공중제비)평 은 가장 기본적인 콤보 입니다.

Vault(공중제비)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맞출때마다 Harrier(매사냥)가 나오기 때문에

중간중간 평타 넣는것은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정글 퀸을 하게된 이유는 딱 2가지가 있습니다.

 

1번째는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리메이크 되고나서 굉장히 좋아졌죠

AD계수 증가와 첫번째 타깃은 시야차단 그리고

그 주위는 실명, 매우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몬스터 에게 맞추면 첫번째로 맞은 몬스터는

움직일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정글링은 이렇게 됩니다.

 

평타~ (몹이 가까이 오면)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효과가 풀릴려고 하면)
Vault(공중제비)평타~ 이런식으로 하면 정글링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정말 한대도 맞지않고 늑대나 두꺼비 등을 먹을수 있어요

 

 

2번째는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리메이크 된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은 도주/추노/암살/라인복귀 굉장히 좋아졌죠

그리고 이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은 사용시에 지속시간이 없다 라는 것입니다.!

6렙후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을 배웠다면 카정도 손쉽게 갔다가 재빠르게 빠져 나올수있고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어시스트로 이용하여 카정킬도 쉽게 낼수 있답니다.

그리고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로 갱이 매우 빨라지고요

 

참고로 3렙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은 이속신 기준으로 750정도의 이동속도를 자랑합니다.

민병대를 합치면 1500의 이동속도

3렙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으로 민병대를 탄다면 민병대가 사라지기 전까지

미드 중앙 까지 충분히 올수있을 정도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집가고 정글로 귀환할때도 굉장히 빠르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천하는 아이템

초반 템 순서는

(사냥꾼의 부적)(충전형 물약)>(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물약)

로 반드시 가줍시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은 마나가 100이나 들기때문에 초반마나가 적은 퀸에게는

쓸대마다 부담되는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입니다.

하지만 (사냥꾼의 물약)를 가는순간 마나가 드는지 안드는지도 모를정도로

좋은 효과를 누릴수 있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가 지금까지 만나본 상대로 어려운 챔프는 없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Q맞추면 시야좁아서 못들어오고

잭스가 Q쓸때 같이 E쓰면 진입도 못함

그러므로 시간날때마다 카정 가서 말리게 해줍시다.
마스터 이
마이 상대도 잭스와 같음
자르반 4세
자르반도 잭스와 같고

하나 팁을 주자면 자르반이 EQ할때

퀸이 E써주면 자르반 EQ가 막히고

자르반 R에 갇혔다면

퀸이 E를쓰면 손쉽게 빠져나올수 있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혹시나 질문이 있으신분은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답변해 드리도록 히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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