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5명
86.2% (56표)
1.5% (1표)
12.3% (8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18
12
0
미입력
56/65
애쉬 특성패치 반영, 다시 인피애쉬갑니다. 애쉬 모음영상 올렸어요

- 롤의최강자(2016-05-25, 조회수: 905344)

 

이거하나 보고가시게



 
S5 솔랭 다이아 팀랭 마스터
테두리 개꿀
 


8승 2패
플래티넘1

 
 
친추 걸지마세요.

오는 친추 다 받아드렸는데

ㅡㅡ

친창도 정리합니다

첫번째 매드무비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표식

cs = 기초체력

더 잘먹기 위한
공격력9

인장

 너도 한대, 나도 한대

덜아프기 위한
방어9

문양


여긴 아무거나 박아도 됩니다.
난 결정장애가 있다.

고정마저5 공속4

(예외)

Bard(바드)Annie(애니)Sona(소나)

고정마저9

정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공속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 갑니다.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전쟁광의환희)     (전투의 열광)

5.24패치전에는

전투의 열광

굉장히 즐겨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전쟁광의 환희를 사용합니다.

확실히 딜은 전투의 열광이 좋은데

전쟁광의 환희찍으면 피흡템을 조금 늦게가도되요

천둥군주는 안써봄...

12/12 
'애쉬장인 이웅광' 님 께서 설명해주시더군요
지금 현재 애쉬의 특성 전쟁광의 환희가 작동되지않습니다.

전투의 열광을 사용합시다.
 
 

포식과 약점노출
음.. 이건 정말 자윤데
봇은 2:2싸움이고, 애쉬는 W로 상대챔프를 여러마리 맞추는게 가능하니
저는 약점노출 듭니다.

6.3패치 이후 여러번의 플레이 결과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투의 열광 > 전쟁광의 환희

입니다.

요즘에 챔프들 나오는게

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Poppy(뽀삐)Alistar(알리스타)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

등의 돼지조합인데

녹이기 정말 힘들어서

요즘엔 그냥 전투의 열광 들고 인피갑니다.

전쟁광의 환희이거도 들었는데

라인 유지력은 정말 괜찮습니다.

그런데 전쟁광의 환희 =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초반 라인전만 좋아요.
 

 
Flash(점멸)
점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Heal(회복)

죽어가는 서폿을 살려주면
서폿과의 유대가 증가합니다.
원딜이라면 들어줘야할 스펠

Cleanse(정화)
정화

cc기 지옥이 예상될때 들어줍니다.
이스펠을 써본지가 오래됬군요.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한 스킬설명

Frost Shot(서리 화살)
패시브


크리티컬 확률에 비례해서 애쉬 평타를 강하게해줌 + 슬로우

무한의대검+정수약탈자+스태틱의 단검+고속연사포 = 크리 데미지 260퍼

아이템 선택에 있어서도 훨씬 자유로워 졌음

크리티컬 확률을 올릴 수록 데미지가 늘어나는 챔프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Q


이번에 버프먹은 스킬 5스택에서 4스택으로

애쉬 5스택때도 버프됬다고 생각했었지만 아니였나봄 

이번패치로 확실히 애쉬가 살아날것으로 보임

지속딜이 상상을 초월함



Volley(일제 사격)

W


상대 짜증 유발 스킬

Q로 때리다가 W로 광역슬로우 하면서 카이팅



Hawkshot(매 날리기)
E


중간중간에 정글에 날려서 적정글 보이면 핑 2번정도 찍어주면 팀이 알아서 사림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R


애 쉬 의 꽃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50/425/6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애쉬의 최종아이템트리는 자유로워 졌습니다.
여기는 그 예시가 있을 뿐입니다.
 
 
애쉬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ㄱ. 코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첫템으로 그대로 갑니다.
그것이 가장 애쉬를 강하게 만드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 아이템을 샀을경우, 애쉬가 공격력을 올렸을때의 데미지가 좋아집니다.
왜냐하면, 무한의 대검은 이제 애쉬의 패시브에
어려운 크리티컬 공식이 삭제되고 50%크리데미지 추가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추가 설명)



애쉬가 인피하나만 갔을경우 크리데미지는 30% 더군요..

하지만



열정의 검을 가면 크리데미지가 2배로 뜁니다.
결국 애쉬가 무한의 대검 치명타 50%증가 효과를 받는시점은 2코어 부터입니다.

고로 당신이 무한의대검 빌드를 생각하실때에는
1코어가 아닌 2코어를 바라보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B. F. Sword(B.F. 대검)을 산 후 돈이 애매해서 Dagger(단검)이나Zeal(열정의 검)을 섞어서 사도 괜찮습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애쉬를 할때 마나가 부족하십니까?
Q키고 싸웠으면 이겼는데 Q마나가 없다구요?
그렇다면 정수 약탈자를 추천합니다!
런닝맨에서 김종국을 상대로 카이팅하는 이광수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치도중 개꿀발견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개 꿀★ 아이템 입니다.
일단 죽음의 무도 스펙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피흡, 그리고 쿨감 10%, 그리고 입은피해의 15%를 출혈피해로 바꿔줍니다.
적당한 쿨감에 좋은 생존력을 보유한 이 아이템은
정수약탈자와 피바라기를 섞은 아이템이라고 볼수있죠
마치 당신이, 치킨을 시켜먹을때 후라이드와 양념 둘중하나를 선택하지못해
양념반 후라이드반을 선택하게되듯이
이 아이템은 당신으로 하여금 합리적인 선택을 하게 만들 것 입니다.

 
 

 

이 두가지 아이템중 당신의 컨셉을 잘 선택하여 선템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ㄴ. 두번째 코어

(*난 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선택했다)

당신은 이제 무한의 대검이라는 아이템으로 애쉬의 패시브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그 다음 아이템 선택은 공격속도 아이템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예전엔 흥하거나, 심심할때 가셨다구요?
이젠 다릅니다.
애쉬의 패시브 중첩이 루난으로 쌓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강한아이템입니다.
잠깐 루난 버그가있어서 Q에 루난이 묻어나지 않았지만 이젠 달라졌습니다.
애쉬의 슬로우 패시브는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슬로우 지옥을 한사람이 아닌 세사람에게 선사해줍시다.
(Q를 키고 루난을 쓰게되면 흩날리는 화살에 반해서 이 아이템 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예전에 있었던 루난 버그 ↓



현 루난의 허리케인 패치 + Q스택 패치로 인한 지속딜 






(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애쉬 사거리 600이 마음에 안드십니까?
저거 평타 한대만 치면 잡는건데 답답하시다구요?
고속 연사포를 추천합니다! 애쉬의 첫타 사거리를 무려 150이나 올려줘서
750의 사거리로 평타를 치게 해줍니다.
아마 애쉬에게 평타를 맞은 자들은 멀리 가지 못 할 것입니다.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W를 쓴후 원거리 미니언에게 평타를 한대한대 치는것이 귀찮으셨습니까?
아니면 소라카같은 힐러들도 짜증나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자잘한 번개딜에 W평에 원콤나는 원거리 미니언들
그리고 힐하러 옆에왔다가 번개맞고 죽는 소라카
그리고 갈 아이템이 없을때 가장 무난한 이 아이템
많은 분들이 가장 두번째 코어템으로 선호하는 아이템입니다.
(고속연사포와 같이 구매 ㄴㄴ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유령 무희

애쉬가 1:1이 약하다고 생각하십니까?
That's No No
안그래도 1:1이 강한 애쉬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유령 무희
유령 무희 아이템은 1:1에서 패배한 상대로 하여금 전채채팅을 치게 만들것입니다.
 


(*난 선(정수 약탈자)를 선택했다)


당신은 정수약탈자 라는 아이템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마나 회복으로 인한
짤짤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제 무슨템을 올리면 좋을까요?


Zeal(열정의 검)
열정의 검

당신은 열정의 검 위에있는 아이템중 무작위로 선택하여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ㄷ. 세번째,네번째 코어


여기서 부터 당신의 취향입니다.
하지만 1,2코어와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아이템을 올리면서
상황에 맞는 아이템 구비가 가장 좋은것이겠지요.

제가 3코어로 가장 많이가는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원딜러에게 가장 중요한 점인 자리잡기, 생존 부분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가지고있는 아이템입니다.
37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지만
저는 빠르게 올린다고 괜찮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아이템을 3코어로 올리는 경우
적팀에 cc기가 2개이상 보유하고있을때 빠르게 올려줍니다.
애쉬는 사실상 cc기 하나만 맞으면 적팀이 바로들어오거든요.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빠르게 생존템을 구비해줍니다.

다른 코어템과의 시너지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

제가 친창에 있는 애쉬유저 분들에게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아이템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가 좋아요? 아니면 최후의 속삭임이 좋아요?
일단 답변해드리자면 지금은 칠흑의 양날도끼가 더 좋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왠만하면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는편이 좋고, 예외적으로 팀에 AD가 애쉬하나뿐이거나
아니면 적팀에 문도같은 하드탱커가 있을때
칠흑의 양날도끼 대신 최후의 속삭임을 갑니다.

〔1코어 정수약탈자와는 쿨감이 겹쳐서 쿨감 20퍼센트 옵션을 버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노코스트 챔프가 삼위일체를 가는것 처럼요
2코어 루난의 허리케인과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의외로 크리티컬이 사라졌지만, 애쉬에게는 좋은 아이템이였습니다.
일단 방관아이템이 너프된 시점에서 방관 20애쉬에게 좋은 성능이였고
Q스택 자체가 크리티컬보다는 AD계수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유령검을 킨 직후 Q딜의 양이 상당했습니다.
정말 내가 프리딜하기 편할때, 혹은 적팀에 방어아이템이 잘 갖춰지지 않았을때
피부를 뚫기위해서 이 아이템을 갑니다.

1코어에 정수약탈자와 좋은 시너지를 보이며,
2코어에 있는 유령무희와 함께라면 베인을 제외한 원딜과의 1:1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3코어에 칠흑의 양날도끼와도 좋은 시너지가 나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바라기

프리시즌 애쉬하면서 구매해보지 않은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흡혈 20퍼센트에 높은AD계수, 생존과 가시갑옷을 대응하는데 있어서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적팀이 물몸조합일때 가주면 좋습니다.

2코어의 루난의 허리케인과 함께라면 당신도 문도Dr. Mundo(문도 박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예전 공략에서는 몰락한 왕의 검이 피바라기보다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몰락한 왕의 검이 너프되면서는 가야할 필수 아이템이아닌 선택 아이템입니다.
적팀에 워모그가 여럿 보인다면 가주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른 코어템과의 시너지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멜모셔스의 아귀

깨알같은 방관10일정치 이하의 체력이 되면 부여되는 고양 효과
적팀이 2AP 이상일때는 고려해볼만하며 3AP 이상일때는 필수로 가줍니다.
(참고로 코르키도 AP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대AP 용으로 매우 좋은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ㄹ. 5코어로 생각할 아이템

당신은 3코어로 갖출 아이템중 2가지를 선택하셔서 4가지 코어템을 완성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5번째 코어템을 선택하실 차례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 체력을 확인한후 체력을 깍아주는 아이템입니다.
이번에 추가방어력 관통력까지 버프가 된 상태기때문에
상대팀에 방어력 체력 아이템이 골고루 올라가있을때 상당히 좋은아이템입니다.


(필멸자의 운명)
필멸자의 운명

문도나 스웨인을 상대하기 위해서 하나쯤은 들어줄만 합니다.
소라카의 치유량은 반으로 줄지않기 때문에
소라카가 상대에있을때는 굳이 안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보통 이럴때 AP챔프가 모렐로를 가주기때문에 보통은 도미닉 올립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 천사

수호천사가 방어와 마저가 10씩이나 더 증가되었습니다.
적팀이 애쉬만 너무 노릴때 체력위주의 공템을 섞은후에 갈만합니다.
코어템을 딜탱으로 올릴수 있기에 예전에 비해서 괜찮아 졌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상대팀에서 이니시를 걸면 난 무조건 걸린다.
스킬을 하나 막아주는게 필요할때 올립니다.

ㅁ. 추천하지 않는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애쉬에게 좋은 효과는 다 지니고 있는 아이템 이지만
계륵인 아이템입니다. 한번 써보시면 느낌이 대강 옵니다.

느낌 : 아 이건 좋은 건가 안 좋은 건가


Manamune(마나무네)
무라마나

파랑애쉬를 가는건 템창 한칸을 낭비하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정도로 크리티컬이라던지, 애쉬에게 쓸만한 아이템들이 많아졌습니다.

느낌 : 아 무라마나 언제뜨지 대체;
뜨면 쌜줄 알았는데 안쌔네

 
 

아이템에 대한 긴 설명을 마치고, 이제 아이템 선택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가본 빌드중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빌드를 써봅니다.
템 순서는 왼쪽부터 오른쪽 순으로 올립니다.(신발제외)

1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평균적으로는 이렇게 올립니다.

적팀이 탑이나 정글이 Lee Sin(리 신)Renekton(레넥톤)Ryze(라이즈)Gnar(나르)등의 딜탱들로 이루어 져있을때 갑니다.
요즘 AD딜템들이 다 상향을 먹었기때문에
극탱커들이 많이 사라진 편입니다. 그렇기에 라위는 굳이 가지않아도
딜이 잘 나오는 템트리입니다.

아래에는 템트리를 사용한 영상입니다.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도미닉 경의 인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너네 체력이 좀 많다?

적팀 탑이나 정글이 Rek'Sai(렉사이)Dr. Mundo(문도 박사)Skarner(스카너)Singed(신지드)등의 체력이 높은 챔프들의 비중이 많을때 갑니다. 문도같은 경우에는 도미닉대신 필멸자를 가도 무방합니다.


3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아 AP짜증나네

상대팀에 AP비중이 많을때 갑니다. 특히 Fizz(피즈)Lissandra(리산드라)를 상대할땐 좋습니다.
애쉬 마저가높아서 함부로 스킬을 다퍼부을 수가 없거든요.


4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슈퍼 방관 캐리

슈퍼 1:1 템트리입니다.
내가 잘컸고, 강제캐리 해야겠다 싶을때 가면 굉장히 딜이 뛰어납니다.
적팀에 탱커가 많을때는 후반에 요우무를 도미닉으로 바꿔줍시다.


5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라인만 정리하면 이길거같은데


빠른 라인정리를 위한 템트리입니다.
팀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Zed(제드)등의 운영챔프가 주를 이룰때 가줍니다.


6
(정수 약탈자)(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구경함

조합이 All AD 일때 가줍니다.
왜 조합이 All AD인데 방관템을 안가는지 궁금하실텐데
팀이 AD뿐이라는건 미드나 탑에 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이런 챔프들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챔프들이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한타가 갈리기 때문에
블클로 광역 방깍을 해주고, 멀리서 스킬이나 쏴줍시다.

 7 럭키세븐 개꿀 죽음의무도 아이템트리 설명

(죽음의 무도)(루난의 허리케인)
핵심은 이 두 아이템입니다.
죽음의 무도루난의 허리케인
먼저 보통 원딜들이 일찍집가면 돈이 애매하게 남는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한방에 해소해주는것이 바로 이 아이템입니다.
돈되는대로 일단 Pickaxe(곡괭이)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라인전에서 짤짤이로 피를깍은후 킬각을보는 조합이라면
Long Sword(롱소드)를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으로 올리구요, 그게 아니라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콜필드의 전투 망치)로 올려줍니다.
그후 일단 (죽음의 무도)의 완성을 가장 첫번째로 합니다.

그후 루난의 허리케인인데
(루난의 허리케인)을 가기전에 앞서, 우선 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를 구매합니다.
왜냐? 저희는 치명타 애쉬가 아니기 때문이죠
루난이 나오기전 (죽음의 무도)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일 때에는 기본공격력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Q는 일정하니까요
그후 적당히 Recurve Bow(곡궁)Zeal(열정의 검)을 구매하고 (루난의 허리케인)이 나올시점 애쉬는 정말 강합니다.

자 이 두가지 아이템은 고정입니다.
다음아이템은 이중에서 골라가시기 바랍니다 어떤걸 우선순위로 두던 상관없습니다.

딜을 추구해서 더 강한 딜을 뽑고싶으시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입니다.
이 도끼는 애쉬가 Q가 켜졌을때 미친듯한 효율을 보여주며
카이팅, 깨알같은 생존력까지 더욱 애쉬와 궁합이 좋습니다.

물고기 혹은 광선맨이 날 말려죽이려고 한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입니다.
이 아귀는 패시브가 터지는 순간 극도의 미친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미세먼지같은 주문보호막은
뭔가모를 짜증을 유발합니다.

적이 나의 다리를 묶거나 겁에 질리게 한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입니다.
이 은장도는 애쉬에겐 필수와 같은 아이템이며
적팀에 제드가 있을다거나 또는 cc기가 빡세다 할때 필수로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깨알같은 피흡 또한 애쉬에겐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아 원콤나네;; 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입니다.
주로 탈론이 있을때 자주가주며,
여왕의 위엄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내가 잘컸는데 적이 나만문다거나 아니면 적팀에 폭딜챔프가 몹시 많을때 가줍니다.

뭐가지, 템 갈께없네 라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입니다.
가장 무난하게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며,
피흡 20퍼센트와 시미터의 10퍼센트의 궁합은
애쉬의 피흡을 미치게 만들어주며, 가갑이 몇개가있던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으로 이 아이템중에서 골라가시면 됩니다 ^.^
죽음의 무도 템트리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아이템트리는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순서가 있다면 말이죠
ㄱㄴㄴㄷㄹ
ㄱㄴㄷㄷㄹ
ㄱㄴㄴㄷㄷ
ㄱㄴㄷㄷㄷ

4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아이템트리를 만들어 보세요!



힘든놈이 하나인줄 알았는데, 둘이였습니다.
이 챔프들이 나왔을때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Fizz(피즈)
물고기

R맞으면 죽었다고 생각하십쇼,
이 잔혹한 물고기에게서 벗어날 방법은 마방템 도배 뿐입니다.


Olaf(올라프)
패드리퍼

이 야만전사에게서는 도망칠 수 없습니다.
패시브, W, 궁극기 아무것도 먹히지 않습니다.
이 살인마를 피할 방법은 오직 컴퓨터에서 멀어지는것 뿐입니다.

 

 

라인 운영법

 평W

W평

Q4스택 (타다다 타다다 타다다 타다다)


부시에 숨어서 대기...... R (피슈웅) -------> (펑)!



 

초반 운영법

 서포터가 뭘 하기 전까진 적극적으로 뭔갈 안하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숨어서 궁극기로 강제 이니시를 겁니다

4:5일때를 잘 노리세요




 

후반 운영법

 적들이 이제 애쉬를 잡아야 한다는걸 깨달을 때 입니다.

가장 뒤에 있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 원거리딜러, 서포터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그브


평범합니다.

벽에 붙어서 싸우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대박납니다. 벽에 붙어서 싸우지 맙시다.

Quickdraw(빨리 뽑기)가 빠졋을때를 노립니다.

총알갯수가 하나일때 한번씩 두들깁시다.

가까이서 두들겼다간 당신의 키보드를 두들기게 될지도 모릅니다.


요약: 난 멀리서 최선을 다하는거야

(멀리서 때리자)



Draven(드레이븐)

홍칠


위험합니다.

도끼2개를 돌리며 저글링을 할때 주의합시다.

멀리서 W만 쓰며 서포터가 킬각을 잡아주길 기다립시다.

반피되면 그냥 미니언 버리고 집갔다 오세요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팀이 당신을 버릴 것 입니다.


요약: 한순간도 방심하지마!

(1킬 주는순간 바텀끝)



Lucian(루시안)

흑형


위험합니다.

Piercing Light(꿰뚫는 빛)는 기본 미니언과 일자유지를 하지 않으면서 피하셔야하고

멀리서 W평 쏴주면서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6렙에 라인 만나자마자 Ardent Blaze(타는 불길)The Culling(빛의 심판)맞고 빈사상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명심하십시오. 이제 루시안의 궁극기는 안마가 아니라

당신의 서포터를 악마로 만들어 버릴 것입니다.


요약: 항상 집중해야해!

(스킬을 잘 보시오)



Miss Fortune(미스 포츈)

총잡이


위험합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비가 내리면 비가 내리는 대로 다 맞아야 합니다.

맞딜은 이기지만 라인전 짤짤이를 견디지 못할 것입니다.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위에선 절대 이길 수 없지만,

미스포츈은 결국 현대 여성, Strut(활보)구두를 신고 다니기에

궁극기로 구두굽을 부셔준다고 약속한다면, 정글러의 갱킹으로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요약: 안정된 활시위가 평화를 향한 지름길이지

(정글러 올때까지 사리자)



Varus(바루스)

활잡이


위험합니다.

저 친구와 우리의 활은 활대부터가 틀리며

가녀린 애쉬가 감당하기에는 화살이 너무 굵습니다.

하지만 이 활잡이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눈물을 흘린다면?

6렙 주도권을 가져 오면서 승리할 것입니다.

그외 다른 아이템을 보유하고있다면 위험합니다.


요약: 지금이야, 빨리!

(여눈이 보일때 없애버리자)



Vayne(베인)

빨간안경


쉽습니다.

거리유지를 잘해주시며 베인 니가 한대를 때린다면

나는 평W로 두대만 때리겠다. 이걸로 만족하겠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피관리만 잘해주시면

서포터가 핑을 찍으며 킬각을 잡을 것 입니다.


요약: 미간에 꽂아주지!

(우리 서포터가 바라는대로 마음껏 때립시다)



Sivir(시비르)

약탈자


평범합니다.

내껀 내가알아서 챙겨. 목숨이든 돈이든

하며 애쉬의 스킬을 다 마나로 치환해버리는 약탈자입니다.

신기하게도 시비르의 Q만 피하면 애쉬의 Q로 평타만 쳐도 이기는 기적

의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요약: 딱~ 한방이면 돼

(시비르가 실수로 E를 사용했을때 킬각을 잽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


쉽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Q짤 많이 맞지 마시고

딜교만 평범하게 해주면 됩니다.

피관리만 잘하면 이즈가 앞비전을 하던 뒷비전을 하던 노리기가 쉽거든요


요약: 승리는 언제나 나의 것

(Q짤만 안맞는다면 너무 쉬움)



Jinx(징크스)

광년이


쉽습니다.

징크스 1렙 대포짤이 아픈건데 애쉬도 그거만큼 쌔거든요

징크스가 죽자고 라인밀면 멀리서 cs 받아먹으면됩니다.

얘는 6렙되면 우리가 원하는대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킬각을 재기 굉장히 쉬운 챔프입니다.


요약: 절대 빗나가지 않아!

(같은 아이템을 보유했을때 궁만 맞추면 킬각나옴, 1렙 딜교도 우월)



Kalista(칼리스타)

노비


위험합니다.

Martial Poise(전투 태세)맨발로 걸어다니는 천한 자 입니다.

Rend(뽑아 찢기)여러스택 안찢어지게 조심하시고

이게 죽어? 하는 딜이 갑자기 나오므로 조심하시고

멀리서 W와 평타로 피만 깍아줍시다.


요약: 안정된 활시위가 평화를 향한 지름길이지

(안정적으로 라인전 지나면 궁극기로 풀어가기 수월)



Caitlyn(케이틀린)

보안관


평범합니다.

케이틀린 원콤 콤보만 안맞으면 됩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밞고 평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맞으면 죽어요

애쉬 성장스탯이 낮아서

스킬만 피하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요약: 뭐가 숨어 있을까?

(부시 들어갔다가 덫발고 죽으니 조심)



Kog'Maw(코그모)

코그모


쉽습니다.

어떻게 운영하던지 편하긴한데

가장 편한 방법은 서로 반반파밍가서 6렙되서 궁극기로

정글러 키워주는게 제일좋습니다.

코어 같이 뜨면 빨리 뭉쳐서 한타로 이득봐야합니다


요약: 하나로 뭉치면 우린 더 강해질 수 있어

(같이 크면 손해니 빨리 올라가서 한타 엽시다)



Corki(코르키)

공군


평범합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는 반드시 피하겠다는 마음으로 게임하시고

얘 AP라서 주문포식자 섞으면서 템올려도 됩니다.

2:2싸움에서 코르키 프리딜하면 상당히 아파요


요약: 항상 집중해야해!

(스킬 열심히 피하세요. 핵심스킬 Q와 강화R만 잘 피하면 이겨요)



Quinn(퀸)


평범합니다

라인전은 수월한데 이제 눈을 공격해 발럼!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을 조심하시고

코어템이 같으면 애쉬가 1:1에서 불리합니다.


요약: 약하다고 오해하지마, 봐 주는 거니까

(암살 정말 강합니다. 라인전은 수월하지만 항상 암살 조심하세요)


Kindred(킨드레드)

퀸드레드


평범합니다.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늑대로 인한 피수급이 좋긴하나

애쉬 평W가 더 아픕니다 하지만 조심할건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로 인한 갱호응입니다.

기습적인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걸어와서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를 쓰는걸 조심해 줍시다.


요약: 화살을 날려볼까?

(은근히 킨드 궁믿고 앞에서 까부는 유저가 많음, 궁극기로 응징)



Tristana(트리스타나)

요들


평범합니다.

일단 1:1에선 완전히 밀리지만,

라인 프리징이 불가능한 챔프기 때문에 오는 cs 만 받아먹다가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가 빠졌을때 노려봅시다.


요약: 안정된 활시위가 평화를 향한 지름길이지

(어차피 적 라인미니까 라인 땡기면서 같이큰다는 느낌 + 좋은 갱호응)



Twitch(트위치)


평범합니다.

무난하게 멀리서 짤짤이 위주의 플레이를 해줍니다.

피가 서로 반반이 깍이면 쥐가 은신이 있어 유리합니다.


요약: 뭐가 숨어 있을까?

(항상 은신 조심하시고, 라인전 독 6스택 쌓일정도의 긴 딜교환은 자제)



Jhin(진)

각시탈


라인전은 매우 쉽습니다. 코어가 뜨면 뜰수록 힙듭니다.

빨리 포탑을 밀던지, 밀리던지 하신 후에

총알이 3발 이하로 남아있을때 궁맞추면 땁니다.


요약: 미간에 꽂아주지!

(걍 1:1 일때 궁을 맞추면 편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단, 진의 궁극기를 조심해야하니 딜교는 둘 중 하나가 죽을때 까지 하시오.)



마치며

애쉬 Q4스택 패치 왜했지.. Q5스택때도 충분히 좋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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