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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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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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가 고인이라고? 라인전최강캐 아트록스 공략

- 신이치사마(2016-01-01, 조회수: 4270)

옛날에는  롤챔에서도 정글로써 자주 보였던 아트록스이지만

여러 너프후 고인취급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아트록스 또한

잘 사용한다면 그 어떤 챔프보다 라인전도 좋고 한타도 좋습니다.

라이엇에서 그동안 너프만 먹은 아트가 불쌍해 보였는지 최근의 버프를 해주었습니다.

이 버프로 인해 아트록스는 후반 한타에도 금방금방 패시브가 돌아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즌6

이번 프리시즌 패치로 인하여 여러 템선택 범위와 특성 선택의 범위가 늘어나 좀 골치 아프게 됐습니다.

그리고 선2렙 스타트가 안되기 때문에 그 부분 또한 텔아트로 어떻게 버텨내야 할지 고민 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현재까지 제가 연구한 것과 앞으로 연구한 내용을 여기에 적을 것입니다.

잘 됐다고 생각하시면 엑셀 좀 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저로 말할거같으면 팬더2세형의 방송을 1년반이상 본 시청자로

팬더2세형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팬더2세형의 운영법을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

티어도 낮고 실력도 별로지만 그래도 팬더2세형의 운영법은 많이 알고있으면서 팬더2세형의 공략이 업데이트가 되지않는것을 보고 다른 분들에게도 아트의 좋은점을 제가 대신 알려야 되겠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쓰게됐습니다.

비록 부족하지만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말 그대로 일반적인 공속룬입니다.


아트의 주력딜은 w3타딜입니다.
때문에 저는 공속룬을 사용하면 w3타를 더 많이 꽂아 넣습니다.

이밖에 룬은 쓰지않습니다.

시즌이 바꼈어도 저는 이 룬 밖에 사용 하지않습니다.

 

팬더2세형의 룬

팬더형의 아트룬입니다. 저와비슷하게 공속룬인데요 다른점은 왕룬에 공속룬2개 공룬1개라는점입니다. 그리고 성장마저를 사용하시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특성 변화는 솔직히 아트에게 이득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옛날보다 선택의 폭이 좀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성은 현재 총 2개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흉포 아트록스와 결의 아트록스 입니다.
①흉포 아트록스
흉포 아트록스는 흉포의 마지막 특성 중 하나인 전투의 열광을 사용하므로써
보다 딜을 더 쌔게 가기 위한 특성입니다.
평타를 많이 때리는 아트록스로써는 전투의 열광은 좋은 딜을 뽑게 해주죠
다만 이번패치에서 오직 챔피언한테만 스택이 쌓이게 된 전투의 열광은 스택 관리가 보다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면 좋은 딜을 뽑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흉포에 있는 방관7%로 더러운 탑탱커들과 라인전에서 좀 더 우위를 접할 수 있게됩니다.
②결의 아트록스
결의 아트록스는 결의의 마지막 특성 중 하나인 착취의 손아귀를 찍어서 전투시 유지력을 더 키울 수 있게됩니다.
또한 강인함15%를 얻어서 cc기 시간을 줄여 줘서 그 시간동안 무언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저는 솔직히 상대와 근접 맞다이를 많이 뜨면서 좀 버텨야한다 라고 하면 결의 아트록스를 들고
맞다이로 상대방을 눌러야 한다 하면 흉포 아트록스를 사용합니다.
그 기준이 좀 애매모하기하지만 두 특성 모두 좋은 특성 이기에 그다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결론은 결의 아트록스나 흉포 아트록스나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ps. 흉포아트록스는 이번 전투의 열광 너프로 좀 별로로 변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딜은 쌥니다. 거기다가 아트는 평타 한대당 2번 이므로 그다지 큰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가장 많이 쓰는 특성!!!!!

 

텔포-제가 공속룬을 끼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텔포는 요새 유행하는 메타이기도 하고 선2렙을 찍으므로써 라인전을 초반에 강하게 가지고가게해줍니다. 이는 팬더2세형이 개발한 텔포시작으로 팬더2세형은 많이 쓰시지않지만 저는 왠만해서 점화 대신 이 스펠을 드는 편입니다.

 

이제부터 정글몹 사냥속도를 알려드릴건데요 어디까지나 제가 쓰는 공속룬과 특성을 사용하는 한에서 이러한 시간대가 나오는거이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총정리!!

늑대 피 약320에다가 2분22초
두꺼비 피 약 240에다가 2분 16초
칼날부리 피 283에다가 2분 20초
귀환시 1초에 약60정도 피가참
때문에 블루팀일경우 두꺼비 레드팀일경우 칼날부리 섭취가 가장좋음

(ps. 골렘은 피도 가장많이 빠지고 시간도 가장오래 걸려서 뺏습니다.)

이번 시즌6 패치로 탑라이너들의 라인전이 가장 바뀐 것은 텔로 사용한 선2렙이 안된다는 것과 이제 어디에 텔을 써도 쿨이 300초로 같다는 점일것입니다.

아트가 텔을 이용한 선2렙을 못하므로써 라인전에서 우위가 좀 떨어졌다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텔을 들고 어떻게 하면 최대한 이득을 취해서 라인전을 할 수있을까 고민한 결과

상대방의 버프를 먹는것이였습니다.

블루팀에서 시작할 시 상대방의 레드를 먹으므로서 슬로우,레드 데미지로 라인전을 강하게 갑니다.

레드팀에서 시작할 시 상대방의 블루를 먹으므로서 10%의 쿨감을 얻어 e견제와 q쿨을 줄여 주도록 합니다.

솔직히 블루는 그다지 먹을 필요가 없기때문에 하지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레드가 있을 경우 라인전이 좋아지기 때문에 블루팀시 먹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 공속룬을 끼고 상대방이 럼블같은 1렙 라인클리어가 빠른 챔프가 아닐 시 상대방하고 2렙이 같이 되던가 약간 더 빨리 됩니다. 또한, 버프몹을 먹으면 상대 정글의 갱킹도 늦출 수 있기 때문에 할 수 있으면 하시길 바랍니다.

 

점멸-돌진기가 q밖에없고 근거리인 아트에게는 없어서는 안되

는 스펠입니다. 텔포를 뺄망정 점멸은 빼지 맙시다!

 

 

점화-아트의 부족한 딜을 내줍니다. 하지만 요새 메타는 텔메타이기때문에 저는 잘 들지 않습니다. 아트의 딜계산이 안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강타-솔직히 나쁜편은 아닙니다 아트의 주딜은 평타여서 사브르에도 좋은 효과를 내기도 하고요 근데 탑에서 강타를 들려면 텔을 들어야하는데 솔직히 점멸없으면 이니시가 힘듭니다 아트는 포식자가 생기면서 뭔가 좋을거같기도 하지만 솔직히 탑으로 별롭니다. 정글 갈때 쓰세여(탑은 나중에 더 연구해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체테 없으면 선2렙 못 찍습니다. 정글로만 쓰세여.)

 

이러한 스펠들은 쓰지않습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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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아트일경우 인베상황을 제외하고는 1렙w를찍고 정글몹을 먹는게 가장좋습니다,

인베상황일경우에는 q를 찍어주길 바랍니다.

 

일단 저는 팬더2세형에게서 아트를 배웟다보니 팬더2세형처럼 선마를 하여 견제를 하다가 킬을 따는 것이 더편합니다. 차피 의 경우에는 1번만 찍어도 라인전에서는 충분한 딜과 흡혈이 되기때문에 저는 선마를 합니다.

 

정글에 경우에는 선마후를 다음으로 찍습니다.

 
 
 
스킬 콤보

아트의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스택을 쌓고 로 들어가서 딜을 꽂아 넣습니다.

킬각일때는 스택을 쌓고 3타평평3타 하여 킬을따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어둠 강림
(Dark Flight)
체력 소모: 10 %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아트록스가 몸을 날렸다가 지정한 위치에 쿵 내려앉으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충돌 지점 중앙의 대상들은 1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사정거리: 650.0
 
 
 
 
 
 
 
 
 
 
 

아트의 유일한 도주기 이자 이니쉬기 입니다.

아트q의 단점은 첫째 쿨이 좀 긴편입니다. 둘째 조그만한 cc기에도 반응 할정도로 판정이 매우 쓰렉입니다. 셋째 에어본판정 또한 매우 쓰렉입니다. 때문에 맞출때는 정확히 맞춰야되고 쓸때는 최대한 신중히 사용해야합니다.


피의 갈증 / 피의 대가
(Blood Thirst / Blood Price)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비활성화하면 피의 갈증의 혜택을 받고, 활성화하면 피의 대가가 발동되어 피의 갈증 효과가 사라집니다.



피의 갈증: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아트록스의 체력이 20/25/30/35/40 (+0.25 추가AD)만큼 회복되며, 체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이 효과는 200% 증가합니다.



피의 대가: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아트록스가 60/95/130/165/200 (+1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15/23.75/32.5/41.25/50 (+0.25 추가AD)의 체력을 잃습니다.

아트의 주력딜입니다. 3타를 모아서 때릴경우 1렙부터 어마어마한 딜을 뽑아내죠 때문에 조그만한 딜템으로도 엄청난 딜을 뿝어내게 해줍니다.

또한 피가 반피 이하일경우에는 피흡량이 늘어납니다. 때문에 한타때 피가 없는데도 죽을 생각을 안하게 만들어 아트를 탱커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문제는 w 바꾸는 타이밍을 잡기가 힘들다는 거죠 솔직히 저도 아직 많이 미숙합니다만 그나만의 팁이라면 반피이하라면 피흡이 좀더 낫습니다.


고통의 검
(Blades of Torment)
체력 소모: 5%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트록스가 검기를 발사해 맞힌 모든 적에게 75/110/145/180/215 (+0.6 AP)(+0.6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2/2.25/2.5/2.7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사정거리: 1000.0

아트의 몇 안되는 cc기중 하나입니다.

스킬을 찍으면 찍을수록 쿨도 줄어들고 둔화시간도 줄어듭니다.

거기다가 상대 탑솔로들은 아트 상대로 대부분 방템을 사기때문에 e의 마뎀은 꿀입니다!


대학살
(Massacre)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아트록스가 적들의 피를 흡수해 주변 모든 적에게 200/300/40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2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 공격 사거리가 175 증가합니다.

스킬에 맞은 적 하나당 피의 샘이 20%씩 차오릅니다.

광역딜입니다. 한타때 q로 들어간후 궁을 잘쓸경우 상대피는 쭉 깍인 상태가 될것입니다.

궁은 공속과 공격사거리를 늘려주어 아트록스가 카이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영상은 추후 올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아트록스의 궁은 패시브인 피의샘을 채울수 있게 해줍니다 때문에 피의샘이없더라도 금방 채울수 있게해줍니다.

 

 

Blood Well(피의 샘)피의샘-말그대로 롤에서 s급 패시브 입니다. 애니비아와 자크와 달리 무적상태로 부활합니다.

또한, 채울수록 공속도 올라가기때문에 왠만해서는 채운 상태로 싸우는게 좋습니다. 단점은 애니비아나 자크의 비해 부활시 체력이 낮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에 템트리는 시즌5때 자주 갔던 템트리임을 밝힙니다. 지금 가도 그다지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글로 어떤점이 좋은지 나쁜지를 설명 후 별로 좋은 단계를 표시 해드리겠습니다.(5점만점)

 

 

 


시작아이템

도란검(450gold)-도란검은 적지않은 체력,공격력,피흡이 있어 아트에게 있어서 필요한 옵션이 다 있는 꿀템입니다. 때문에 저는 왠만해서 첫템을 도란검시작으로 합니다. 문제점이라면 물약을 하나밖에 사지못한다는점뿐이죠.

★ ★ ★ ★ ★

롱소드(350gold)- 롱소드는 공격력10이라는 도란검보다 2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포션을 3개 가지고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문제점이라면 도란검과 다르게 체력, 피흡 옵션이 없다는 점이죠....

★ ★ ★

도란방패(450gold)-체력80과 피젠, 뎀지감소가 있어서 원거리 챔프상대로는 좋은템이죠 하지만 텔아트는 선2렙을 찍고 q로들어가 킬을 따기때문에 솔직히 이 아이템이 필요한지는 못 느끼겠습니다.

천갑(300gold)-방어력15와 물약4개를 들고 라인전을 설 수있어서 ad상대로는 좋습니다. 때문에 리븐이나 잭스, 피오라같은 상대로는 시작템으로서 좋은템입니다.

수확의 낫(450gold)-공격력5와 생흡+3을 가지고 있는 수확의 낫입니다. 수확의 낫은 솔직히 라인전 우위를 접하기보다는 cs파밍으로 왕귀를 노려보겠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초반에 라인전이 쌘 아트에게는 비추합니다


코어아이템

몰락한왕의검(3200gold)-제가 왠만해서는 선템으로 가는템입니다. 공속이 있어서 더 많은 3타, 적지않은 공격력, 탑탱커들에게서 버틸수 있게해주는 체력퍼뎀, 흡혈, 사용효과론 슬로우가 있어서 아트에게는 선템으로써 꿀템입니다.

★ ★ ★ ★

란두인(3000gold)-방어력60과 체력450으로 인해 탱킹이 상승됩니다. 기본 공격에 맞을경우 상대의 공속을 낮춰 평타 위주 챔프와의 맞다이시에도 유용하고 사용효과로는 이속감소도 있어 추노에도 좋습니다. 이 템은 주로 상대편에 치명타 챔프가 많거나 쌜시 추천합니다. 또는 평타위주 챔프가 많을때

★ ★ ★ ★

정령의 형상(2800gold)-체력500 마저70로 탱킹의 도움이 되고 생명력 흡수20%로 증가로 아트w의 피흡을 더늘려 아트의 생존성을 더 늘려줍니다. 그리고 템에 있는 쿨감10%는 아트가 q와e를 더 많이 빨리 사용하게 해줘 추노와 진입, 도망시 유용해 집니다.

★ ★ ★ ★

 

히드라(3600gold)- ad템중에서는 높은 공격력에 속하는 75를 가지고 있고 피흡12%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인클리어도 빨라져 라인클리어가 좀 좋지않은 아트에게 좋은 라인클리어를 주게 됩니다. 그로 인해 텔아트의 운영도 좋아지고요

스플릿 운영시★ ★ ★ ★ ★  운영 안 할경우 ★ ★ ★ ★ ☆

태불망(2700gold)-란두인보다 싼가격을 가지고 있고 고유 지속 효과로 라인클리어와 딜교환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문제는 타워어그로도 끌리게되고 란두인과의 체력차이 방어력차이가 좀 납니다.

★ ★ ★ ★ ☆

밴시(2900gold)-스킬을 한번 씹어줍니다. 하지만 정령에 있는 피흡증가가 없어서 처음한번은 괜찮지만 지속 싸움일 경우 정령보다 더 버티지 못하게됩니다.

★ ★ ★ ★ ☆

멜모셔스(3250gold)-공격력55로 인해 딜을 뽑아낼수 있고 마저 50으로은 어느정도의 탱도 됩니다. 또한 마법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이 생성되 ap상대로는 좋은템입입니다. 방관+10은 탱커 상대로 라인전을 해야하는 아트에게는 좋은 능력치입니다. 그리고 보호막이 터질 시 발동되는 생명 장악은 아트에게 필요한 공속과 생흡은 줍니다. 상대 ap가 많을 시 그 효과는 더욱더 좋아집니다.

ap많을시 or ap가 강할때★ ★ ★ ★ ★ 그렇지 아니할때★ ★ ★

가엔(2900gold)-방력,마저 둘다 60씩 포함하고 잇는 아이템입니다. ap나ad가 비등비등하게 있을때가거나 한타때 두번 소생하고 싶으시면 가시길 바랍니다.

★ ★ ★ ★

가갑(2350gold)-상대ad가 쌜때 가면 되는 템입니다.

상대 ad가 쌜 때 or all ad★★★★★ 아니할때 ★★★★

칠흑(3500gold)-때릴경우 생기는 이속증가로 인해 추노도 용이하고 체력,공격력또한 있습니다 거기다가 쿨감20%로 인해 q를 좀 더 많이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방어력감소로 인해 탱커들 상대로도 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상대 탱이 강하거나 쿨을 빨리 돌려야 할시 또는 결의 아트록스 일때 추천합니다.

상대 탱커가 많을시 or 쌜 경우★★★★★ 그냥★★★★

거대한 히드라(3600gold)-체력450과 공격력 50이라는 중상권의 체력과 공격력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굶주린 히드라처럼 라인 클리어도 좋아집니다. 그리고 거대한 히드라의 사용효과는 굉장히 아픕니다!!!!

이것 또한 주로 결의 아트록스시 갑니다.

결의 아트록스★★★★★  그냥 4개반

스테락의 도전(2700gold)-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테락입니다. 일정 데미지를 넘을 시 보호막과 크기확대가 부여됩니다. 확실히 좋기는 하지만 저는 그다지 가지 않는 편입니다. 요새 나오는 거인학살자와 베인의 고정피해는 체력만 올릴 시 너무 아프기도 하고 체력밖에 없기 때문에 그다지 가지 않습니다.

객관적으로 ★★★☆

죽음의 무도(3400gold)-솔직히 요새 가장 고민하고 있는 템입니다. 아트에게 필요한 공격력과 피흡이 있고 있으면 좋은 쿨감 또한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받는 테미지 12%를 3초 출혈데미지로 바꿔준다는 것입니다. 이 3초 출혈데미지로 원래 죽어야할게 3타피흡으로 안 죽을 수도 있고 또한 더 버틸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pbe업뎃을 보면 피흡과 받는 데미지를 출혈 데미지로 바꿔주는걸 15%로 올린다는 패치가 있습니다.아직 그다지 연구하지 않았기에 연구 후 별을 매기도록 하겠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2800gold)-아직 안해봄 후에 후기 써봄


 

망자의 갑옷(2800gold)- 스택이 쌓일 시 추가로 줄 수 있는 물리피해 데미지와 이속 아트에게는 좋습니다.

또한 다른 방어템과 비교했을 때 전혀 꾸리지않는 체력과 방어력 단지 상대편에 평타챔프나 치명타 챔프가 많을 시 란두인을 추천합니다.

★★★★★ 치명타,평타챔프 많을시★★★★


신발

광전사의 군화(1100gold)-공속이 필요한 아트트에게 있어서는 꽤 괜찮은 템입니다. 하지만 빠른 공속으로 뎀지를 넣을려고 해도 cc기나 뎀지에 당해 뎀지를 넣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마다합니다.

★★★

기동력의 장화(800gold)-던질때나 아니면 라인전 완전히 망해서 로밍으로 풀어야 할때 가세요 텔을 든 아트에게는 필요없습니다.

☆~★★

닌자의 신발(1100gold)-상대 ad가 많고 cc기가 별로 없을때, 상대챔프에 베인 피오라 같은것이 있고고 cc기가 별로 없을때 갑니다

★★★☆~★★★

아이오니아의 장화(800gold)-쿨감이 붙어있어서 아트의 q,e,r을 더 많이 쓸 수 있지만 언제나 말햇듯이 아트의 주딜은 w입니다 때문에 딱히 쿨감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스펠 쿨을 10% 줄여주지만 여전히 별로입니다.

★★☆~★★★

헤르메스의 발걸음(1100gold)-조금의 마저와 cc기 감소 때문에 cc기의 취약한 아트에게는 꿀신발입니다.

★ ★ ★ ★

신속의 장화(800gold)- 다른 신발들보다 이속이 20더 높고 둔화도 감소합니다만 둔화를 제외한 cc기에는 좀 취약합니다

★★★

마법사의 신발(1100gold)-ap아트할때나 쓰세요 ㄱ걍 쓰지 마세여


신발 업그레이드

민첩성-이속은 영구적으로 빨라지기 하는데 차라리 격노 가세요

★★★

왜곡-텔아트이고 운영잘할때는 좋습니다 아니면 가실 생각 하시지 마세요. 가면 텔, 점멸 쿨 줄어들어서 좋아요

★★★☆~★ ★ ★ ★

격노-평타가 주딜인 아트에게 있어서 때릴 때마다 올라가는 이속은 꿀입니다. 텔 잘못쓰시면 이거 꿀임

★★★☆~★ ★ ★ ★

민병대-지고있을때가도 꿀, 민병대 타고 텔타고 꿀

★★★☆~★ ★ ★ ★ (고인)

대장-차라리 강철의 영약 가세요 ㅡㅡ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개인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메가나르일때는 cc기 많은거 빼고는 좀 할만 하지만
미니나르일때는 멀리서 견재를 하고 킬각이여서 q로 들어가면
e로 빠져나갑니다 쿨조차도 별로 차이가 나지않아 솔직히 많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올라프
솔직히 요새 탑에서 가장 쌘 챔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쌥니다.
가득이나 초반에 물몸인 아트가 녹아내려요
딜 건뎌낼수가 없어요
리븐
팬더형은 쉽게 쉽게 이기시는데
전 아직 실력이 딸려서 안됩니다.
기절 때문에 킬각인데도 다이브치기도 뭐하고
분명히 압도적으로 망쳤는데도 원콤내고 평캔까지하면 아트가 정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피흡,딜 전부 다 아트록스가 훨씬 더 좋습니다.
패시브 조차도 자크는 터지면 죽일 수 있지만 아트록스는 죽일 수도 없습니다.
그냥 맛있게 씹어드세요
쉔의 라인전의 무서움 점이라고는 고작 q짤짤이 밖에없습니다.
쉔q짤짤이=아트피흡 때문에 씹어드세요.
단지 q로 들갔을때 도발로 인한 포탑뎀지를 안 받아야 된다는 점만 기억하면서....
문도 박사
그냥 쉬워요
패시브로 피차기전에 죽일 수도 있고
그다지 쌘편도 아니여서 그냥 씹어먹을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앞서서 말했듯이 텔이라는점을 이용해서 선2렙을 찍고

라인전을 터트리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텔이라는 점을 이용해 싸움이 일어난 곳에 합류를 하여 터트립시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스플릿 대신에 텔없으면 하지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딜러진쪽으로 들어가 w3타로 딜러진을 녹이거나 피흡으로 탱커역활을 해주도록 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가나다순으로 천천히 대응법을 쓸 예정입니다.

상대 하기 어려울 수록 많은 별을 매길 것이미 그 부분 참고 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가렌(★★★★☆)- 언제한 든든한 고기 방패인 가렌

                                           솔직히 가렌은 탱을 가도 딜이 쌘 그럼 챔프입니다. 때문에 라인전이 좀 힘들고

                                           요. 그리고 기껏 딜교을 해놓으면 뒤에서 패시브로 피를 채우고 옵니다. 

                                           그런 가렌을 상대로 e선마는 필수입니다. w를 찍어도 근접에서 싸우면 딜교가

                                           밀리고요. e선마를 해서 피도 깎고 패시브도 끊을 수 있게 해줍시다.

                                          (PS. 가렌 상대로 주포를 가면 좀 재미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악당 표시가 아

                                          닐시 초반 궁뎀지는 주포보호막으로 막아서 상대방이 딜계산이 못하는 상황이요)

  갈리오(★★☆☆☆)-아트록스이하의 고인챔프 갈리오입니다.

                                                솔직히 갈리오는 아트록스를 하면서 딱 한번 밖에 만나지 못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 경험을 떠올리면 써보면 갈리오는 솔직히 마나가 엄청 부족한 챔

                                                프이기도하고 어느정도 딜은 w피흡으로 버틸수 있기 때문에 진짜 연속적으로

                                                계속 맞지만 않으면 초반에는 할만합니다. 근데 가면갈수록 평타데미지는 갈

                                                리오w흡수와 똑같아서 좀 귀찮아집니다. 한타때는 궁때문에 더합니다.

                                                그냥 초반에 말려죽여줍시다.

                                                (PS.  선주포 가면 왠만해서 솔킬 각 안줍니다.)

 갱플랭크(★★☆☆)-리메이후 뭔가 상대하기 쉬워진 갱플랭크입니다.

                                                 옛날 갱플은 평타와 Q 그리고 패시브때문에 맞다이시 이기기는 했지만 피가

                                                 많이 달아 약간 위험한 상황이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갱플은 주딜이

                                                 E이기때문에 옛날보다 딜은 쌔졌지만 뭔가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라인전

                                                 시 E는 대충 감으로 어느정도 거리인지 감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갱플의Q

                                                 보다 아트의 평타가 더 빠르기때문에 갱플의 E를 없앨 수있습니다.

                                                 (PS. 아무리 그래도 갱플은 갱플입니다. 후반가면 갈수록 아픕니다. 단지 이

                                                 번 PBE패치에 갱플E의 방관이 추가방어력 관통력은 바껴서 다행입니다.)

 

 

 

  

 차차 업데이트 예정

 

 

 

마치며

 솔직히 영상들이 옛날거라서 좀 그렇고

글도 자세하게 쓰지 않아서 좀 그렇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쓴거니깐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http://afreeca.com/dkrdktn9 팬더형 방송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궁금한점은 댓글로 물어 봐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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