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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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8
12
1/1
시즌6)[플4]★천둥군주 쓰레쉬★[공략,스펠은 여기로]

- 리븐과쓰레쉬(2016-06-12, 조회수: 11710)

천둥군주의 호령Thresh(쓰레쉬) 공략
[쓰레쉬리븐만팜]
16.-01-03 현 플 5
정말 간략하게 적겠습니다. 쓸데없이 많은글보다는
픽창에서 특성 찍으려고 들어오시는 분도 많기에 
 간략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11.25
    x1
  • 마나 재생 +0.3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11.25
  • 마나 재생
    +0.33
  • 마법 저항력
    +1.34
  • 체력
    +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858 IP
표식
표식은 라인전에 더 견제를 더강하게 하기위해 공격력을 껴줍니다.



인장
인장은 라인전에서 적 원딜한테 최대한 살아남는식으로 , 고정방어룬을 껴줍니다.
고정체력도 써보니 않좋을건 없는거 같아요.


문양
문양은 쓰레쉬 룬중에 많이 갈리는게, 마법저항력을껴서 한타때 오래 살아남을것인지, 고정 마나를 가서 라인전 압박을 더많이 할수있고 , 마나재생을 가서도 라인전 압박을 더 할수있습니다. 선택은 자기몫입니다.
-저는 그냥 마법저항력을 9개 박아요.




정수
정수는 이동속도체력으로 갈리는데, 이동속도는 추노와 살아남기에 적합하고 , 체력은 말그대로 탱탱 해요ㅋㅋ 선택은 알아서 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2/18 가장 적합한 쓰레쉬 특성
책략- 서폿은 산적&위험한 게임 둘다좋은데
저는 위험한 게임을 가는이유가 , 라인전때 미니언 op
절때 안당하며, 한타때 더오래살아남을수있고 점화에
생존능력이 특화이기 때문입니다.
결의- 이번에 고참병의 흉터가 총체력 퍼센트가 아닌
고정체력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고참병으로 가줍시다.
천둥군주의 호령- 써보면 알겠지만 딜이 ... 라인전 박살납니다.
공략보고 써보세요 매력철철납니다.
제가 왜! 천둥군주의 호령를 쓰냐 .. 그전에는 굳건한 결속 끼고
있었습니다. 굳건한 결속 낄때는 서폿이니까 가야지 ?
이런마인드로  갔는데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이 유행을 타기
시작하면서 쓰고나서 라인전이 훨씬 유리하게 돌아가고
편해졌다는 느낌이 물씬드는게 아 이게 쓰레쉬
특성이다 생각하게 됩니다.
Flash(점멸)- 꼭!꼭!!꼭!!! 들어야해요 필수
Ignite(점화)가 좋은지 Exhaust(탈진)이 좋은지는 가려낼수없어요
Ignite(점화)는 적팀 힐을 반줄여줌으로써
라인전이 좋아집니다. 적팀원딜이 도주기있을때
가도 좋아요.
Exhaust(탈진)은 적원일이 도주기없을때 가주시면좋아요.
[천 둥 군 주 - Ignite(점화)랑 시너지 잘맞습니다. 굳건한 결속
특성으로 가실때는 위에 있는 Exhaust(탈진), Ignite(점화)에 맞게 
들어주세요.]
=============================================================
Smite(강타)-강타 쓰레쉬인가요 ...?
Heal(회복)-힐은 .. 다른 공략쓰시는 분은 원딜이 Cleanse(정화)를 들면
힐러가 없어 들어준다고는 하는데 .. 그닥 안쓸거같습니다.
차라리 Ignite(점화)를 가서 적팀은 먼저 녹여주세요 .
Ghost(유체화)-유체화.. 추노에는 좋을거같다만 ..ㅎㅎ..
barrier(방어막)배리어 들바엔 Heal(회복)
Teleport(순간이동)-탑 합류해서 소규모 전투를 만들기엔 딱이지만 ,
탑이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바텀에서 소규모 전투를 만들면, 그게
훨씬 낫겠죠 ?
Cleanse(정화)-어디서 쓰레쉬 공략으로 들은 바(차레쉬님) 이지만 
우리팀 원딜이 cc기가 걸려 (미카엘의 도가니)을 사용함으로
 풀어줄려고 하지만 ,쓰레쉬도 같이 cc기가 걸려버리면
(애니 궁, 갈리오 궁, 나르 궁 ,모르가나 궁 같은경우)
무의미한 템이돼버리겠죠 그러기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들어
쓰레쉬에게 걸려있는 cc를 풀고 원딜에게 (미카엘의 도가니)을 써준
다면 돼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템낭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럴 생각이면 차라리 Clarity(총명)를 들어서 (미카엘의 도가니)
원딜에게 써주는 식으로 하는게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Clairvoyance(천리안)-시야확보 쓰레쉬 (무의미)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2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

  3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4  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sh(점멸)-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

  스킬콤보는 다양하나 , 10판 해보시면 압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야석)- 서폿한테 필수죠.

신발-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으로 거의 가고 풀템이 되서도 안바꾸는게 일상인데, 상대가 올AD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기도 합니다.

서폿템은- (고대유물 방패)로 시작해서, 400원이 나오면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뽑아주시는거도 괞찮고 ,500원이 나온다면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를 가줍시다. 신발과 시야석이 나온다면 '(산악 방벽)'를 뽑아주도록 합시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적팀이 올AD일시에는

갈필요가 없지만, 거의 대부분 갑니다. 필수템인 이유가

체력과 체력재생, 버프와함께 마법저항력 35일뿐더러

우리팀 마법저항력이 전체적으로 15가 올라가기에

원딜이나 딜러가 상대 AP들한테 짤릴위험이 적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도 있어서 랜턴쿨을 줄여

슈퍼세이브를 많이할수 있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꿀템이긴하지만 , 솔라리보다

먼저가버리면 체력통이 많이 낮기때문에 소심해지는

쓰레쉬를 많이 볼수있습니다. 솔라리다음으로 적CC기가

많을때 가줍시다.

(정당한 영광)- 한타에는 특화지만 원딜이 많이짤려요.

가끔한번씩 가는 템입니다.  요즘 많이드는 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마나+400, 재사용대기시간 +20%

방어력+90을 올려주는 꿀팁입니다. 적원딜이 한타때

공격속도를 줄어들여 카이팅이 늦게돼기에 원딜을

짜르기 더편리해지고, 마나가 대폭증가하기때문에

그랩몇번해도 마나가 줄지않습니다. 꿀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밑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잔나
밑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탐 켄치
밑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밑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가 1렙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배워 라인을 푸쉬하는데 , 그거 마저 쓰레쉬에게 큰 영향입니다. 모르가나가 라인을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미는것과 동시에 쓰레쉬도 같이 원딜과 힘을 합하여 라인을 그자리에 프리징 해주도록 합시다. 2~3렙이 돼면,
모르가나는 그랩을 함과 동시에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사용해버리면 풀려버립니다. 하지만 센스만 있다면 쉬워지는게
모르가나 입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자신에게 쓰면 그 역 센스를 이용해 원딜에게 그랩을하면 아군에게 랜턴을 던져 역관광
시킬 수 있습니다. 적 원딜을 뭄과 동시에 모르가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대응을 하겠지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을 쓰레쉬가 막아준다면 
아군 원딜의 프리딜 구도가 나올수 있습니다. 모르가나가 궁(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이 나올때엔 갱콜을 부릅시다. ^^ 
=====================================================================================[잔나]
Janna(잔나)잔나는 일단 기본 이속이 기동력만 나와도 무지하게 빠른 친구입니다. 그리고 1~2렙에 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로 견제를
줄텐데 잔나의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으로 원딜 견제를 막아줍니다. 견제로 가면 안돼기에 분노한 쓰레쉬는 그랩을 하려고하는데 ,
잔나에게는 그랩이 잘 안맞습니다. Tailwind(순풍)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때문이죠. 하지만 잔나 그랩에 성공 한다면 일은 쉽습니다. 그대로 
쓰레쉬 풀콤보를 넣으면 됍니다. 그렇다고 원딜을 물어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Monsoon(계절풍)의 원딜 지킴이 3종 세트가 있기에 
쉽사리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쓰레쉬가 캐리한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하지마시고, Janna(잔나)가 나오면 차분~하게

갱콜을 불러주도록 합시다. ^^
=====================================================================================[탐켄치]
Tahm Kench(탐 켄치)제가 보기엔 쓰레쉬 극 카운터인 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생각이구요 . 쓰레쉬가 원딜을 끌든 탐켄치를 끌든
지게 돼는 이유가 원딜끌면 원딜을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아그작 먹어버립니다. 그랩도 풀리구요, 만약 탐켄치를 문다고 칩시다. 탐켄치는 아껴두었던 Thick skin(두꺼운 피부)를 쓰게 됍니다. 쓰레쉬같은 적을 cc기로 짓눌러서 빨리 잡는게 일상인데 Thick skin(두꺼운 피부)스킬로 인하여 싸움 시간이 많이 길어집니다. 적 정글이 가만히 있으면 다행이지만 빨리 올텐데 그걸 탐켄치가 Thick skin(두꺼운 피부)때문에 어그로를
대빵 끌어주고 어시먹고 집가는 경우입니다. 카마니 있으면 적원딜 평견제와 탐켄치 Tongue Lash(혀 채찍)짤짤이 죽어라 맞습니다. 
우리팀 정글에게 콜~~ 콜~~ 해도 못잡는게 Tahm Kench(탐 켄치)이년입니다. 화가 나죠 .. 라인전 이긴다고 칩시다. 라인 대빵밀고
집가는데 Tahm Kench(탐 켄치)랑 적원딜이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타고 라인복귀 신속하게 합니다. 고약한 놈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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