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0
0
0/0
)평가부탁드립니다 시즌6 봇라인 서폿에 딱 맞는 서폿쉔 공략

- Oilzone2222(2015-12-31, 조회수: 5900)

 

탑쉔과는 다르다 탑쉔과는....!

 

정글쉔과는 다르다 정글 쉔과는...!

 

 

프리시즌 원딜 대격변 패치

 

일명 원딜 오브 레전드의 개막

 

봇 라인 서포터가 라인전에서 해줘야하는 일

 

대회충 논란

 

덤으로 트롤 논란도

 

그중심에 있는 서폿쉔 공략을 지금 시작합니다.

 

공략 시작 전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지금 원딜 오브 레전드에서 서폿이 가지는 역할에 가장 적합한 서폿이 쉔입니다

솔랭에서 충분히 써먹고 점수 올리기도 쉬운 챔프입니다. 많은 분들이 쉔포터를 이용해 주셧으면 하네요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15,366 IP

쉔은 룬의 영향을 크게는 받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기력룬가시면 기력룬 가셔도 되고 올방룬도 가셔도 됩니다.

 

 

(올방룬은 실제로 효율이 좋다는게 함정)

 

 

쌍관은 일단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빨강룬에 방어력이나 체력룬을 박는것 보다는 쌍관을 박아주시는게 효율이 조금더 좋아요~

 

 

 

마저는 미드 누킹 ap챔이나 정글 피들스틱같은 애들을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넣어 줍시다.

 

 

제일 중요한건 룬이나 특성이 아닌 여러분의 손과 맵리 실력입니다.

 

 

 

특성은 아직 연구중에 있습니다,

 

시즌 6을오면서 특성이 너무 난해하게 바뀐것 같군요.

 

 

결의 "굳건한 결속"은 탱서폿의 필수특성이라고 불릴만큼 좋은 특성입니다. 영겁의 힘은....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공성 미니언을 먹어도 정글 몬스터를 먹은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조만간 다시 패치될것 같군요

 

 

영겁의 힘은 풀스택을 쌓았을 경우 300의 추가 체력을 지급하는데, 라인전 단계에서 CS를 잘 못드시는 원딜분을 만나면...;;(고대유물방패로 먹어 줍시다.)

 

 

 

라인전 단계에서 영겁의 힘 스택이 완전히 쌓이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영겁의 힘 특성은 정글쉔 하실떄 드시면 좋은 스펠 같습니다. 서폿쉔과는 거리가 먼 특성입니다.

 

 

 

책략 특성쪽은... 아직도 연구중에 있습니다. 책략 특성은 연구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약간 필요 없는 부분도 있어서 책략은 차차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점멸)+(탈진)

 

가장 기본적인 스펠중 하나입니다. 탈진만 잘써주면 한타떄 한 챔프를 고자로 만들수 있으며, 라인전 단계 일떄 우리 원딜이 물렸을떄 적 원딜에게 걸어주시면 딜이 안박히는것을 확연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Tip. 탈진은 슬로우용으로 거시면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슬로우용으로 쓰면 정작 중요한떄에 못써서 우리 원딜 못지켜줍니다.

 

 

 

 

 

(점멸)+(점화)

 

점멸 탈진 다음으로, 아니 어쩌면 그 이상으로 좋은 점멸 점화 스펠입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덕분에 적 원딜의 힐 스펠을 거의 무효화 시킬수 있습니다.(프리시즌 도입 이후로도 고통스러운 상처는 적용되는거죠..? 그렇죠??)확실하지 않아서 일단 고통스러운 상처부분은 빼놓겠습니다.

 

 

 

2대2 라인전에서 점화 라는 "공격적인" 스펠을 가져가면, 탈진을 가져간것 보다 킬각을 더 잘볼수 있습니다.다만 탈진을 가져간것보다 "한타력" 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점멸)+(힐)

 

당신은 원딜이 아닙니다  당신은 소라카가 아닙니다,

 

우리팀 원딜이 힐 말고 다른 스펠을 들게 해줄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스펠입니다.

 

네 그게 다에요.

 

 

 

 

 

(점멸)+(유체화)

 

당신은 트린이 아닙니다. 올라프도 아닙니다.

 

한타떄 도망가는 딜러를 유체화를 켜서 조금더 빠르게 추노를 할수 있겠죠.

 

도망가는 속도도 빠르지만, 원딜 버리게?

 

 

 

 

 

(점멸)+(강타)

 

정글쉔 하실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점멸)+(텔포)

 

궁으로 탑을 로밍가면 봇으로 다시 복귀하는데 너무 긴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단점을 보완해주는 장점을 가진 스펠이죠!

 

네. 그게 다에요.

 

(탑쉔 하실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점멸)+(정화)

 

수은장식띠 1100원입니다. 그거 사세요 그거

 

 

 

 

 

 

이 스펠을 소환사의 협곡에서 잡으면 무조건 필승한다는 그 전설의 스펠입니다 이걸 잡을수 있으면 무조건 잡으세요. 무조건 승리하실겁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로 이 스펠들을 소환사의 협곡에서 보지 못합니다. 애도를 표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부쉬속에서 숨어있다가 적 원딜에게그어 주시고 평평 우리 원딜이 Q 스킬의 효과를 받게 해주어야 합니다.

날카로운 검
(Vorpal Blade)
기력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대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이 대상에게 아군이 스킬을 쓰거나 기본 공격을 하면 3초에 걸쳐 아군이 3/6/9/12/15 + (쉔의 최대 체력의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날카로운 검으로 적을 처치하면 즉시 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475
 
의 표식이 묻은 적을 공격하며는 3초에 걸쳐 쉔의 최대체력 비례 체력 회복을 합니다. 미세하지만 딜교에서 더 확실한 이득을 보기위해 써줍시다.
 
 
 
스킬 활용 팁

 1렙때는 를 찍습니다. 1렙 라인전 특성상 스킬이 한개 밖에 없는 상태고 도발각을 잡기가 어렵습니다.도발을 적중한다 하더라도 그떄 2렙을 찍어버리게 됩니다. 2렙 타이밍이 각을 잡는 타이밍하고 비슷하기에, 1렙때

스킬을 미니언한테 써주어서, 아군 원딜러에게 조금이지만 체력 회복을 시켜줍시다.
 
 
는 타곤산 터트리러 갈떄 키고 기사면 좋고, 적 서폿이 견제가 강한 서폿이라면
 씹어 줍시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00/95/90/8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85/120/155/19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적들은 쉔을 공격하게 되지만, 기본 공격으로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 당 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쉔의 존재유무이자 쉔 서폿의 존재유무입니다. 1.5초 동안 적 챔피언들을 도발합니다.
 
도발만 적절하게 그어 준다면, 우리 원딜을 살릴수도 있고, 적 원딜을 사살할수도 있습니다.
 
봇 라인전 떄는 로 무조건 2인 도발을 건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원딜만 그을지, 봇듀오 전체를 다 그을지 판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판단력은 쉔포터를 많이 플레이 하시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답니다.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쉔의 존재유무&쉔포터가 전라인에 영향을 끼칠수 있는 EU
 
 
봇 라인에서 궁을 쓸때는 징크스 궁, 이즈리얼 궁 등 마무리용 궁극기들을 보았을떄 궁을 써주시면 슈퍼세이브가 가능하고 적 봇듀오들이
 
"x발 쉔끼"라고 챗을 치는것을 볼수 있을겁니다.
 
 
미드로는 궁으로는 안가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미드로는 적 서폿도 영향을 쉽게 주고, 쉔 또한 그냥 걸어가서 도발 그어주면 정말 쉽게 로밍을 갈수 있습니다.
 
 
탑라인을 잘 주시하면, 적 탑라이너는 '서폿 쉔"의 궁을 잘 생각하지 못합니다. 탑쉔이나 정글쉔보다는 존재감이 낮아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50%이상이 그런 반응을 보이더라구요(상위 티어 갈수록 이공식은 효력이 없어요 ㅇㅅㅇ)
 
 
탑라이너가 적 라이너하고 영혼의 맞다이를 하고 있을떄 궁을 써서 도발을 그어주면 우리 탑 라이너에게는
 
 
"갓쉔형 사랑해요"라는 소리를 듣고 적 탑 라이너에게는 "x발 쉔끼"라고 챗을 치시는것을 볼수 있을겁니다.
 
 
 
 
도발 점멸 쉽게 하는 꿀팁!
 
 
도발점멸 간지 나지 않습니까? 쉔의 아버지인 클템이나 상위권 쉔들이 도발 점멸로 3인 4인 도발 긋는거 보면 나도 하고 싶잖아요!
 
일단 도발점멸의 원리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을 쓰면 선택한 방향까지 돌진 하는 동안 쉔의 몸 전체가 판정이 되고, 몸에 닿으면 도발에 걸리게 되는 것인데,
 
 
 
을 쓰다가 쉔의 몸에 판정이 남아 있을때 점멸을 써서 쉔은 몸에 판정이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고, 적 챔피언에게 점멸을 이용해서 닿으면 쉔의 몸의 판정이 적용딥니다. 한마디로 도발에 걸리게 된다는 소리죠.
 
 
도발점멸의 종류
 
 
1. 직선 도발점멸
 
 
ex) 라인전 도중 우리 리신이 갱을 온다고 합니다. 부쉬 속에 숨어 cs를 먹고있는 적 트타에게 직선 도발점멸을 그어서 우리 원딜러에게 킬을 먹여 줍니다.
 
직선 도발 점멸은, 말그대로 직선으로 도발을 긋다가 도발의 길이가 3/2.7정도 왓을때 적 챔피언에게 앞 점멸을 써주시면 도발에 걸리게 됩니다. 다른 여타 도발점멸보다 난이도가 낮습니다.
 
 
 
 
2. 직각 도발점멸
 
 
Ex)한타떄 적들이 무서운줄 모르게 갓쉔앞에 가까이 왔습니다. 하지만 적 원딜은 쉔과 거리를 두고 있네요. 스킬로 미드 야스오, 탑 레넥톤에게 도발을 그어준 다음 왼쪽의, 쉔의 직선 도발점멸로는 닿지 않는 쉔의 왼쪽에 있습니다.
 
점멸을 꺾어 트리스타나에게 점멸을 써 총 3인 도발을 걸어주고, 그 한타를 대승하였습니다.
 
 
정말x10 어려운 도발점멸입니다. 점멸을 꺾어서 쓸때 도발 판정이 애매하게 되있는 쉔 입장으로서는 약간 도박적인 기술입니다.
 
쉔의 판정이 한쪽 어꺠에 몰려있습니다. 점멸로 꺾었을 때에는 한쪽 어깨에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약간의 운도 가미되어 있는게... 어쩔수 없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기초적인 도발점멸은 다 베웠습니다. 여기서 조금 숙달이 된다면 응용만 해주시면 클템의 도발점멸을 여러분들도 하실수 있을겁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건승을 빕니다 소환사 여러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산악 방벽입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너프를 먹었지만.... 산악 방벽의 기본 능력치도 다른 서폿템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시야석 상위템인 태양의 눈에는 쿨타임 감소 가 없기 때문에...

 

효율쪽은 산악 방벽이 더 좋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시야석을 따로 올려야 하기때문에

 태양의 눈<br />태양의 눈

 

도 나쁜 선택은 아니기도 합니다.

 

 

망자의 갑옷입니다.

 

뚜벅이 쉔에게 이속증가+평타 강화+기본 능력치 또한 좋습니다. 1,2코어 코어템으로 가기에는 약간의 탱로스가 없잖아 있습니다.

 

한타가 시작 될쯔음에 망자의 갑옷을 올려주시면 한타때 엄청난 효율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정령의 형상)

비사지입니다.

 

벤시가 인기가 많아지는 바람에 비사지가 거의 묻힌것 같지만, 산악방벽으로 쿨감 10%를 가져온 상태에서는 벤시보다 정령의 형상이 효율이 높아집니다.

 

너무 억지인 면이 있기는 하지만 q스킬의 회복량 또한 미미하게 증가됩니다. 다른 챔프들에게는 몰라도 서폿쉔에게는 벤시나 다른 마저템보다는 비사지가 좋긴 합니다.

 

 

 

 

(솔라리 펜던트)

 

군단의 방패의 오오라 효과가 너프를 먹었습니다. +15 마저에서 +10 마저로 내려가서; 코어템으로 올릴 이유가 없어졌습니다.(너프 전부터도 코어템으로 올리진 않았습니다만) 4,5코어 타이밍때 뽑아 주시거나,

 

 

망자의 갑옷이 나왔을떄 뽑아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치명타로 받는 피해 -10%

 

라는 희귀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템입니다.적팀에 치명타에 중점을 둔 챔프가 있다면,ex)야스오,갱플

 

무조건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란두인의 사용효과또한 도발로 적진 한가운데를 파고드는 쉔으로써는 정말 개꿀인 사용효과가 아닐수 없습니다.

 

 

 

 

(닌자의 신발)

 

기본적으로 닌탑을 가주시면 됩니다. 다만 방어력이 충분히 올려졋다고 생각됫을떄는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올려주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모든 아이템 트리는 유동적으로.

 

 

 

+

 

쉔서폿이 좋은 점중 하나인, 이 아이템트리를 보면 알겠지만 쿨감을 30%까지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보통의 탑쉔, 정글쉔은 쿨감템을 많이 갈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서폿쉔은 기본적으로 쿨감을 30%까지 가져갈수 있기 때문에, 궁극기 합류나 도발을 더 많이 그을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쉔:니엄마 마오카이!! 알리스타: 이새끼가?(Q)

쉔:ㅂㄷㅂㄷ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속박과 궁 스턴이 너무나도X10 짜증납니다;;

한타력 또한 쉔보다 높으면 높았지 낮지는 않아서...

소라카
프리시즌 업데이트 이후 소라카를 상대하기 정말X100 버거워졋습니다. 원딜보다는 소라카에 포커싱을 해주면서 플레이 하시면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지셔닝을 잘하는 소라카일수록 상대하기가 힘들어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쉔이 적진에 어떻게 도발을 그어야될까 생각하면 항상 끌어주는 우리 노란깡통입니다. 그랩이 딱기 위협적이지 않아서 끌릴때마다 이득을 보는 정말 쉬운 챔피언입니다

물론 초반 그랩은 조심해 주셔야 된답니다 ^^
쓰레쉬
블츠와 같은 이유
소나
쉽다....라기보다는 도발을 한번 그으면 거의 무조건 죽는 서폿챔이기 때문입니다. 포지셔닝을 잘하는 소나라면 견제만 쳐맞고 도발을 못긋겠지만, 정 짤라하 한다면 우리에게는

☆도발점멸★ 이 있기 때문에 도발점멸로 적 원딜과 소나를 그어 주시면 됩니다.

 

 

지금 봇메타에 쉔하고 궁합이 잘맞는 원딜

 

 

(미스포츈) ★★★★★

 

패치 이후로 궁데미지에 치명타가 들어가는 미스포츈은 궁데미지를 많이 박을수록 이득을 많이 보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궁데미지를 80% 이상 박기 위해선 CC기가 필요하죠,

 

 

그리고 우리에겐 뭐가있다? 도발이 있다.

 

 

6렙전 라인전도 6렙이후 라인전도 미스포츈과 함꼐라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이겨낼수 있습니다. 적 원딜에게 도발을 걸어주면 아무리 바보라도

 

 

미스포츈이 E스킬을 써줄것이고, 6렙 이후라면 궁을 써서 킬을 매우 쉽게 따낼수 있겠죠.

 

 

 

(김범수)베인 ★★★★☆

 

 

베인입니다. 프리시즌 패치 이후로 W 체력 퍼뎀이 장난아니게 들어갑니다. 그대신 주는 피해량이 사라졋지만 체력 퍼뎀의 위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그리고 은화살을 터트리기 위해선 뭐가 필요하다? 답=CC기가 필요하다

 

그리고 우리는 도발이라는 하드 CC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사실 베인같은 폭딜이 나오는 원딜러들은 도발만 잘걸어 주시면 원딜이 알아서 킬을 딸겁니다, 그리고 베인은 스노우볼링이 잘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1킬로 가지는 이득이 엄청납니다.

 

 

 

트리스타나 ★★★☆☆

 

트리스타나 의 E스택을 도발을 걸어주면 매우 쉽게 쌓을수 있습니다. E스택을 좀 많이 쌓으면 트리스타나의 딜은...

 

 

트리스타나가 방생궁만 쓰지 않는다는 가정하에는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만. 트리스타나의 궁을 제데로 이해한 트리스타나 분들이 없으므로....

 

 

 

 

 

 

 

쉔하고 궁합이 맞지 않는 챔피언

 

 

쉔은 도발만 걸어주시면 모든 원딜과 호흡이 좋습니다.

 

 

그다지 궁합이 좋지 않은 챔피언은 만나본적이 없네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찬찬히 수정하겠습니다. 찬찬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