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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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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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파랑P식 거드라류 딜탱렝가

- Parangp(2015-12-13, 조회수: 2815)

저번시즌에도 공략썻다 그대로 묻힌 파랑P입니다...

시즌6식으로 재탄생 이라고쓰고 우려먹기라고 읽는 한 파랑P식 거드라류 딜탱렝가를 맛보세요.

이 트리의 장점은 분명히 메인탱커급 탱킹을 자랑하는데도 딜러 하나정도를 거의 확정적으로 골로보낼수있는 딜이 뿜어져 나온다는 겁니다.

실제로 해 보면 특출나게 잘 큰게 아닌데도 팀내 딜량1등 빈번하게 할 정도로 딜이 강력합니다.
겜시작~1코어타이밍까지는 거의 딜렝가급 폭딜을 뿜어냅니다. 왜냐면 템이 딜렝가거든요.

이후 코어템이 점점 올라가면서 5인분 딜을 얻어맞으면서 딜러하나 패죽이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ㅡㅇ왕ㅇ아 하면서  도망가는 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후반으로 갈수록 딜에 유통기한이 좀 오지 않느냐 할 수도 있지만 (거대한 히드라)거드라 데미지가 최대체력 비례기 때문에 탱을올리면 딜이따라오는 메커니즘을 가져 극후반까지도 딜량이 꽤나 높습니다. 그리고 조금 부족한 데미지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이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등으로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일단 한번 해보세요
확실히 재미는 있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쿨감 10% 맞춥시다.
파랑 고정쿨감 7.5%에 왕룬 2.5%짜리 써서 맞춰도 상관없어요 크게
특성의 지능과 함께 45%쿨감만 되면 됩니다.

AD룬을 껴서 딜렝가스러운 공격적인 플레이로 주도권을 잡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마스터리!
간접버프를 꽤나 받은 것 같네요
딜탱 양면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정말로 렝가한테 안좋은특성이 없어요 개꿀

방랑자방랑자+살펴보기살펴보기 = 죨라빠름
방랑자는 몰라도 살펴보기는 무조건 찍읍시다
패시브 사거리 공짜로 늘어나는거나 다름없어요
고정 15면 %로 따져도 엄청 높은건데
부쉬 안이면 전투중에도 지속되는데다가
강따라 로밍다니는경우가 많은 렝가는 개이득이죠

인벤엔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있어서 일단은 비밀 창고비스킷으로 해뒀는데
탑솔 = 남자의 1:1 =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암살자특성이 체고입니다.
주변에 아군이 없을 때 1.5% 추가뎀은 혼자게임하는 경우가 많은 렝가한테 잘어울려요.

무자비무자비+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 죨라쎔
사실 저번시즌엔 오펜21을 줬는데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바로 무자비무자비였습니다
오펜트리 중 가장 가성비가 높은 특성 중 하나였죠.
이제는 좀 덜합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특성입니다
이거랑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암살자 특성덕택에 흉포특성을 안찍어도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애초에 흉포특성은 버프가 필요해요..
근데 이젠 지능지능찍을려면 어차피 무자비를 찍어야되요
개이득!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랑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랑 고민을 좀 했었는데
착취를 찍으면 지능을 못찍어요!
그러므로 닥치고 천둥군주!
천둥군주가 나쁘다는건 아니에여 그렇다고
궁키고 원콤딜에 꽤나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도 딜교환할때 천둥군주 쿨봐가면서 하면 생각보다 좋아요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EWW로 터트리면 ??이러면서 죨라아파함

지능지능
무조건 찍으셔야합니다 씹사기에여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3렙궁쿨 38.5초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지?
쿨감 5%를 제공하고 쿨타임 감소의 한계치를 45%까지 늘려줍니다

룬 갑옷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룬 갑옷은 힐량을 높이는 거고
고참병의 흉터는 고정체력을 높이는건데
초반 라인전 맞다이에서 고참병이 룬 갑옷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게 해 줍니다.
무조건 고참병 가세요.

단 초반에 뭔짓을 해도 절대 못이기는챔을 만났다면
룬 갑옷 갑시다. 후반에는 효율이 더 좋아여.
Flash(점멸)점멸필수

저는 요즘 Exhaust(탈진)탈진을 자주 듭니다
한번 익숙해지니까 Ignite(점화)점화보다 더 라인전이 편하네요 킬각도 재기쉽고
특히 존나싸서 갱승날꺼같다고 정글이 갱안올려할때 탈진있음 오셈 이러고 불러서 킬초기화하는맛이 일품입니다.
상대방 라인푸쉬가 빨라서 라인푸쉬 - 궁니시 - 철거+집 - 라인푸쉬 - 궁니시 이게 잘 안되는 상대라면 Teleport(순간이동)텔포를 들기도 합니다.

물론 상대 따라 Ignite(점화)점화를 들기도 합니다. Dr. Mundo(문도 박사)얘나 Vladimir(블라디미르)얘나 Warwick(워윅)얘나 Swain(스웨인)얘나 뭐 이런애들 있잖아요
Volibear(볼리베어)볼베나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나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는 피회복기가 있긴 한데 점화보다 탈진이 좀더 편합니다. 특히 일라오이는 6렙이후 탈진없으면 풀피에서 순식간에 삭제당해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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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초반엔 Savagery(포악함)Q선마로 딜렝가스러운 강려크함을 보입시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W선마를 해야 편한 챔프가 몇몇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죠.

이렐리아는 직접 점프해서 Savagery(포악함)Q로 머리통 찍으려다가는 역으로 찢기기 때문에

선탱템을 올려주면서 CS근처에 올때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으왕으왕 하시는게 좋아요.


라인전이 끝나고 탱템이 올라가는 시기에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W로 방어/마방을 보충해 줍시다.

선W를 했다면 두번째로 Q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Q는 계수까지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데미지 상승량이 상당히 큽니다. 쿨타임도 많이 줄어들구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극기는 당연히 될때마다!

궁극기 레벨이 높아질수록 쿨타임이 줄어들고, 감지 범위와 은신 해제 후 이속상승량이 증가합니다.

3렙궁 감지범위는 녹턴궁과 같습니다.

 

스킬 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도약 도중 E날리는건 다들 아실꺼라 믿습니다

미니언 뒤에 있어도 착지하기 직전에 날리면 묶을 수 있습니다

근데 연습이 조금 필요해요 그건


순삭콤보는 ((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렌즈를 돌리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을키고 Savagery(포악함)강화Q를 장전하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점프하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굶주린 히드라)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하시면 됩니다. 거드라여도 다른 건 없어요. 렝가가 탱탱하게 가더라도 저거면 딜러들 어지간하면 반피는 날리고 좀 잘컷다면 빈사상태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사실 콤보보다는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어떤 강화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포인트입니다.

렝가가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이유죠

스킬 활용 팁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렝가의 꽃은 궁극기입니다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강화스킬을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은신상태로 들어가 이속버프/적 위치 감지 효과를 얻어서 암살과 끊어먹기, 한타 모두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사용시의 팁을 드리자면

1. 궁 키기 전에 렌즈 돌리고 켜라

2. 1렙궁 존나안좋다

3. 궁없으면 렝가는 쓰레기다

4. 웬만하면 야성 채우고 써라

정도입니다.


와드로 궁극기를 키는 걸 보면 당연히 적은 뒤로 빼기 마련입니다.

시야싸움이 렝가에게 중요한 이유죠.

마찬가지로 적 1차타워는 되는대로 빨리 미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렝가가 미쳐날뛸 환경이 만들어지죠


1렙궁은 쿨타임도 어마어마하고 무엇보다 적 감지 기능이 사실상 있으나마나 수준입니다.

3렙궁이면 여러 이속버프랑 겹쳐져서 거짓말 안하고 상대 레드정글부터 블루정글까지 싹 뒤질수 있는 수준이지만

1렙궁은 적 감지 범위가 더럽게 짧습니다. 미리 와드로 보고 끊으러 가는거는 몰라도, 한번 궁켜보고 있으면 끊지 뭐 하는 마인드는 버리세요. 그건 2렙궁 3렙궁만 됩니다.

그렇게 궁쿨 한번 날리고나면 미드한타에서 뒤에서 그냥 올가미던지는거밖에 못합니다.


궁없으면 렝가가 쓰레기라는게 그겁니다 바로.

잘큰게 렝가뿐인데 궁이 허무하게 빠졌을때 상대가 작정하고 다 모여서 라인압박을 들어오면 렝가는 사실상 없는거나 다름없습니다.

하는거 아무것도 없어요. 그냥 미드밀리는동안 백도하는게 고작입니다. 1렙궁은 신중하게 써야 합니다.

정글에서 싸움이 나더라도 궁의 유무는 큽니다. 궁 은신으로 딜러를 확정으로 무는게 얼마나 큰지 뼈저리게 알게됩니다.

3렙궁이면 그딴거 필요없고 막켜도되요 근데


이게 야성이 굳이 꼭 다 차야지 되는건 아닌데 최소한 두개이상은 쌓인 상태에서 씁시다.

야성이 하나도 없는 상태라면 QWE를 다 써도 3~4스텍이라 강화스킬이 나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러면 자연스레 Bola Strike(올가미 투척)E나 Savagery(포악함)Q를 맞추기가 힘들어져요.

물론 5개 다차면 베스트죠.

웬만하면 5스텍 쌓인 상태로 갑시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점프속박은 반응못하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인 템빌드입니다.

템빌드가 만족해야 할 조건은
1. 초반에 렝가 특유의 강함을 살릴 수 있는가
2. 딜과 탱 양면을 후반까지도 유통기한이 오지 않게 할 수 있는가
3. 쿨감 45%를 달성할 수 있는가

위 빌드는 모두를 충족시킵니다.

시작템은 도란 시리즈로 하는게 좋습니다.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Pantheon(판테온)얘같은 좀 하드한 AD챔프라면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천갑4포인데
열에 아홉은 도란검으로 시작합니다.
내가 정말 라인전 압살할 자신이 있다 하시면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롱소드 3포션 가셔도 됩니다.
(충전형 물약)(부패 물약)이거 안가요. 부패물약에 버그있는거 알긴하는데 플라스크 자체가 첫라인전에서 효율이 개쓰레기입니다.
충전형 물약은 두개 다빨면 회복량이 총 250.똑같은 가격인 3포션을 하면 물약 세개로 회복량 450입니다. 거의 두배차이나요. 포션없어서 골골대다가 웨이브버리고 집가는상황 나오면 라인전 말려요. 부패물약은 그나마 조금 나은데 그래도 비싼데다가 마나회복까지 달려서 가기가 좀 꺼려짐.
사실 부패물약 500원에 물약 하나당 150회복이라 포션이랑 효율이 똑같긴 합니다. 추뎀도있고 버그도있고. 근데 500원이면 물약 10갠데 겜내내 그렇게 많이 살일 없어요..

거기서 내가 라인전을 완전 압살했다
킬을 땃거나 CS차이를 벌렸거나 해서 라인 주도권이 나에게 있고 미니언상황도 좋다
또는 큰 이득을 보지는 못했지만 상대방 하는거보니 앞으로도 내가 라인전을 주도할 수 있겠다 싶으면
바로(티아맷) 가줍시다. 곡괭이 갈 돈이 없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하고 Long Sword(롱소드)롱소드 들고갑시다.
상대방이 AP챔프면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 올리고 티아멧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이 좀 빡세다 싶으면 챔피언에 맞춰서 (망령의 두건)이런거나 Chain Vest(쇠사슬 조끼)Ruby Crystal(루비 수정)이런거나 (요림의 주먹)이런거 들고 갑시다
피오라 상대로는 힘들어도 그냥 티아멧 가세요. 방템간다고 덜아파지는것도 아님 걔는.

어찌됬든 라인전을 이겼다  - 바로 (굶주린 히드라)히드라까지 올립시다.
첫방템 올리고 그냥 무난무난하게 했다 - 마찬가지로 (굶주린 히드라)히드라 올립시다. 렝가는 라인전때 좀 손해보더라도 쉽게 복구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히드라가 좀 비싸서 올리는게 좀 힘들긴 한데 궁으로 킬 한두개씩 줏어먹고 하면 띄울만해요.
킬계속따이고 망했다 - 딜템올릴생각하지말고 그냥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런거 가면서 탱이나 두르세요. W선마하시고.

(굶주린 히드라)히드라를 띄운 후에는 상대 레드정글을 장악하고 자기 걸로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블루정글은 점프할 부쉬가 부족해요 조금
이 타이밍에 보통 쿨감신 올리게 되더군요 저는
퍼플팀인데 봇이 아직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궁갱가서 끝내고 미드로 보냅시다.
레드정글을 자기껄로 만들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랑 (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렌즈를 사서 옵시다. 요즘 (망원형 개조)파란거때문에 가까이 안오고도 와드를 할수있어서 슬퍼요.. 물론 상대 챔피언 동선은 항상 체크하셔서 절대로 끊어먹히시면 안됩니다) 안에있는거 전부 더티하고 라인밀고 혼자 들어오는애들 잘라먹고 합시다. 상대정글은 한쪽정글을 통째로 버리게 되서 레벨링에서 뒤쳐지게 됩니다. 이때 비는라인이 있으면 우리팀 중 못큰애 보내서 키우는것도 좋아여. 물론 그만큼 상대방에게 시간을 더 주는 거라서 하는거보고 키워놔도 1인분 못하겠다 싶으면 그냥 미드합류시키세여.

한명 끊어먹은 후에는 오브젝트를 챙깁시다. 용이나 상대 버프몹도 좋고 상대 미니언클리어가 느리다면 타워 압박하는것도 좋습니다.

자기가 없는데 한타가 걸린다면 합류를 할지 아님 2차를 밀지 결정을 빠르게 하고 일단 한번 결정한건 바꾸지 맙시다.
이 타이밍엔 딜탱이라기보다는 암살자라는게 더 적합해서 반박자 늦게 한타합류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중간에서 어버버 하다가 이것도못하고 저것도못하는 일이 최악입니다.
한타합류하러 가고있는데 이미 다 죽었다면 자기가 판단을 잘못한거고..이게 후진입이라고 오해하시는분들이 있는데
후진입은 상대 스킬 빠진 이후에 들어가는게 후진입이지 우리팀 다 죽고 난 다음에 들어가는게 후진입이 아닙니다..

그렇게 스플릿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탱템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상대가 AD위주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AP위주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을 가줍시다.
첫 탱템이 뜨고나면 (굶주린 히드라)히드라를 (거대한 히드라)거드라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공짜로 바꿀수있어요. 이때부턴 딜량 차이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요. 불편한 점은 액티브 쿨타임이 좀 길다는거. 20초나됩니다.

3코어로는 위에서 아까 안 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방템을 올립시다.
상대방이 올AD조합이라면 챔피언에 따라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을 골라서 올립시다.
상대방 탑미드가 AP챔이고 원딜이 코르키라면 바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나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까지 가도 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생각보다 좋아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이 너프를 좀 먹어서 베인 코그모 트위치 이런애들이 약해요 조금. 그러니까 체력만높고 물렁살이라서 녹는거아닐까 하는 걱정은 좀 덜었습니다.

이때부터는 암살자마냥 정글 장악하고 한마리씩 끊어먹는거보다는 라인밀고 한타열고 라인밀고 한타열고 하는게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이니시해도 잘 안죽어요. 딜러 조질 딜은 충분히 나오구여.

4/5코어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하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갑니다.
요우무는 탱킹은 충분하고 딜량을 좀 높이고싶다 할 때 갑시다.
방관도있고 이속증가도있어서 딜러조지기 참 좋아여. 쿨감덕택에 45%쿨감도 달성되구여.
스테락은 탱량을 더 높이기 위한 템입니다.
최대체력 비례 쉴드라서 코어템이 좀 나온 이후에 효율이 좋습니다. 깨알같은 기본공격력 증가는 덤.
상황보고 둘중하나 먼저 올리면 됩니다.

영약은 닥치고 (강철의 영약)강철의 영약입니다.

돈이 많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가서 황금사자상을 보여줍시다.


가는게 애매한 템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전통적인 탱렝가의 코어템이었으나...이번에 너프를 꽤나 먹었습니다. 전체적인 가격이 오르고 크리율, 쿨감이 높아진 대신 다른 스텟이 떨어졌습니다.
극딜렝가한테는 나쁘지 않지만, 딜탱렝가한테는 크리도 영 애매한데다가 더럽게 비쌉니다. 돈이 넘쳐서 주체가 안된다면 요우무 대신 가는것도 나쁘진 않네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 렝가가 방관스텍쌓기가 영 애매합니다. 거기다 딜러들은 이거 스텍 다쌓을때쯤엔 거의 죽어있습니다.
쿨감 20%는 개꿀이지만 체력도 공격력도 그렇게까지 높은것도 아니구요. 말그대로 애매함의 극치를 달리는 템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망: 애초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갑을 가기때문에 별 필요도 없는데다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잘맞추면 없어도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왕: 가뜩이나 렝가한테 안어울리는데 이번에 너프까지 먹었습니다. 딜렝가여도 가지마세요 저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멜모: Hexdrinker(주문포식자)헥드의 상위템입니다. 적이 4AP 이상이면 요우무 대신 가볼만해요. 방관도있고. 이제는 잊혀진 고양도있고..다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요우무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쿨감이 개이득이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잘하는사람 만나면 죨라힘듭니다
피오라가 강화스킬을 W로 막냐 못막냐에 따라 라인전이 갈려요

보통 스킬3개 다찍히기 전에는 렝가가 좀더 유리하고
그이후로 점점 빡쎄지다가 6 같이 찍히면 더럽게 힘들어집니다

탈진들고 갱 계속부릅시다

사실 잘 못하는애만나면 그냥 할만해요
잘하는사람이 어려운거지
판테온
티아멧같은거 사올생각하지 말고 그냥 방템이나 두르고 W선마하면서 버티세요
물론 그러면 우리미드가 더럽게 힘들겠지만 알바아님 헤헷

시작템은 무조건 천갑4포 고정 1렙E찍고 원거리파밍
포션 4개 다쓸때까지 라인에 붙어있다가 집가서 부패물약 사와서 빨면서 버티세요
예전같았으면 5포션 꽉꽉채우라고 하겠지만 이제 5포션하면 250원이라서 차마 그럴수가 없습니다...

보통 라인을 타워까지 꼬라박아놓고 원거리 미니언 뒤에서 창을 던질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있는데, 이때 갱각을 잘줍니다 갱을 부르세요 갱
도주기없어서 갱부르면 죽어요 와드로 봐도 렝가가 호응 잘하고 정글러가 갱킹력이 좋으면 그냥 죽어요

궁으로 로밍가는것도 상관이 없는데, 로밍은 깔끔하게 점프속박-라이너와 함께 폭딜로 5초안으로 끝나야합니다.
안그럼 궁타고 따라와서 다죽임요.
이렐리아
공략처럼 선히드라가고 그러면 개발려요
처음부터 거드라 올리거나 그냥 탱템가세요
강화W로 라인전에서 깨작깨작거리는게 좋아요
그러면 좀 쉬워짐

1렙에 W찍고온다거나 평Q를 박아도 맞E안박고 멍떄리고있거나 이러는애들 만나면 초반에 이득볼만합니다
그래도 딜템올리면 6렙에 그대로 원★콤

특히 요즘 구인수때매 한번 키우면 그냥 탑만 우직하게 스플릿하는데
딜러들이 W킨평타 4방안에 삭제당하니 무조건 딜템은 안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가 렝가카운터아닌가 하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신데 정말 쉬워요

진짜 나서스가 미니언 근처에도안오고 E로 하나씩 집어먹고 경치만먹고 이러는애가아니면 킬각재보기 쉬워요 그런애라고 하더라도 정글이나 다른라인 놀러다니면 되구요

특히 사릴줄 모르는 저티어에서는 그냥 스텍에 눈멀어서 대놓고 걸어와서 쳐맞고 죽은담에 텔타고와서 다시죽는일도 벌어집니다

그냥 미니언먹으러올때마다 강화Q쓰면서 개패세요
단, 같이 6렙을 무난무난하게 찍고 스텍도 무난무난하게 쌓았다면 조금씩 힘들어져요
근데이건 뭐 모든챔 공통이니..
갱킹도 조심해야 합니다. 호응이 매서워요

얘상대로는 타워를 빨리 밀고 아랫동네 놀러다니세요
얘 크기전에 우리팀을 더키우면됨
블라디미르
얘 그냥 6렙에 주문포식자 들고 궁키고 패면 죽어요
점화듭시다 얘나오면
그냥 그게다임

저렙에 개무리하다가 미니언딜에 반피나가고 점화맞고 죽고 그러는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사실 킬한번따여도 6렙이후로 킬쉽게딸수있어요
갱호응이 좋은것도 아니라서 그냥 만만합니다
리산드라
얘 엄청물몸이라서 1레벨부터 점프해서 평Q평펴여펴펴영 하면 반피나가요
다들 도란링만들고오고 도란방패같은거는 안들고와서 그렇게 딜교해놓고 야성 5스텍쌓고 킬각재면되여

1레벨에 QQ로 킬나올때도있고
선2레벨찍고 속박으로 킬나올때도있고

같이 무난하게 6레벨찍혀도 주문포식자에 탈진들고가면 어렵지않아요
갱호응만 조심합시다.
그 외에Darius(다리우스)Shen(쉔) Poppy(뽀삐)Ryze(라이즈)Maokai(마오카이)Hecarim(헤카림)뭐 이런애들도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다리우스는 6전까지는 렝가가 쉽게 이겨요
그냥 강화Q 쌓고 들어가서 개패면 이김
강화Q 없으면 뛰면안되구요. 특히1렙때.
파밍한다고 Decimate(학살)Q빼고 뭐 그러면 점프해서 털어버리면 됩니다
6전에 이득봐놓고 6이후로 안싸워주고 로밍다니고 하면 뭐 그냥저냥 할만합니다

쉔은 저렙에 Shadow Dash(그림자 돌진)도발만 좀 조심해주면 됩니다 킬각안주면 다른라인 놀러다녀도 되구요..라인푸쉬가 더럽게 느린거 이용해서 다른데서 이득 꾸준히 보면 되요. 얘 1렙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쿨은 3분입니다. 렝가궁은 2분인게 함정 얘상대로는 Teleport(순간이동)텔포 추천

뽀삐는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패시브랑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궁이 없어져서 그냥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각만 안내주고 뚜까패면 쉽게이겨요.
포인트는 패시브 찼을때 딜교하지말것. 벽꿍각 내주지 말것. 그리고 Q 2타를 피할것.
1렙때 평Q짤을 할때도 패시브 빠지고 쉴드끝나고 하셔야되고, Q2타는 피하려고 무빙하셔야합니다. 패시브가 추가마뎀도 있어서 아픈데 평타가 자동으로 캔슬되요. 렝가가 평Q했는데 뽀삐가 평평Q하는 그림이 나옴.
벽꿍당하면 Q2타는 자동으로 맞기 때문에 각 절대주면 안됩니다. 죨라쎄요 벽꿍당하면.
잘하는사람은 미친반응속도로 W를 렝가가 점프하는데 켜서 점프를 끊어버립니다만..그러는사람 만나본적이 없어요.
6이후로는 킬각이 잘 안잡혀요. 궁으로 자꾸 날림..사실 재밌어서 킬안나오는거 아는데 궁키고 계속 덮침 개꿀

라이즈는 6전까진 개밥입니다. 그냥 1레벨부터 뚜까패세요 
6이후로도 라인당기고 헥드들고 탈진걸고 궁으로 덮치면 무조건 죽어요
패시브 스텍만 유의해서 라인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우위를 점했다고 하더라도 함부로 깝싸다간 그대로 훅갑니다. 라인이 웬만하면 안당겨지도록 해주세요.
아님 당기고 갱을부르거나..

마오카이가 렝가 점프하는걸 미친반응속도로 Arcane Smash(비전 강타)Q넉백으로 끊는 수준이면 쪼끔빡쎄요..근데 그런사람 없음

헤카림은 저레벨에 함부로 맞다이만 안까면 됩니다.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이런거나 Ignite(점화)Flash(점멸)는 그래도 쪼끔 해볼만한데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런거 들고오면 1렙에 점프잘못하면 바로 머리터져요
대략 4레벨 5레벨구간에 Savagery(포악함)Q레벨 올라가면서 킬각이 잡힙니다.
6렙 같이 찍어도 탈진들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궁E누킹 한번 버티고 궁으로 역관광 각나와요

잘하는 Renekton(레넥톤)Fizz(피즈)Yasuo(야스오)Gnar(나르)Illaoi(일라오이)Rumble(럼블)Rek'Sai(렉사이)Olaf(올라프)Trundle(트런들)Jax(잭스) 이런애들은 좀 힘듭니다
잘하는애들 정말잘해요..야스오랑 트런들빼고 초반 솔킬을 노려볼만 하지만 솔킬을 따더라도 라인전이 오래가면 힘들어져요
올라프나 트런들은 렝가의 순간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버스트가 더 쎄다는걸 이용해서 치고빠지고 식으로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올라프는Undertow(역류)역류가 있고 트런들은 크고 아름다운Pillar of Ice(얼음 기둥)기둥이 있어서 그걸 어떻게 잘 빠져나가느냐가 핵심입니다. 잭스도 비슷하죠.Counter Strike(반격)반격을 어떻게 빼는가가 중요합니다. 얘네 공통으로 6렙전에 강화Q딜교 한번만 성공하면 다음 강화스킬 타이밍에 킬각을 재볼만해요.

탈진듭시다 탈진!

Gnar(나르): Crunch / Hop(우지끈 / 폴짝)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Rengar(렝가): 탈★Exhaust(탈진)★진Battle Roar(전투의 포효) ㅗ
Gnar(나르): 부들부들...

Tryndamere(트린다미어)Kennen(케넨)Dr. Mundo(문도 박사)Jayce(제이스)
죨라빡쎄요...
트린은 좀 피곤해요 궁이..저렙때도 분노좀쌓이면 더럽게쎄고

케넨은 탈진에 선헥드가면 좀할만합니다 그래도 빡쎄요

문도가 좀 뜬금없는 버프를 받으면서 상당히 꿀챔으로 급부상했습니다...
Masochism(피학증)E평의 데미지가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렝가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QQ에 맞먹는 정신나간 데미지를 선보입니다.
템이 조금만 나와도 1:1에서 감당이 안될정도로 쎕니다..평타 한방한방이 뼈가 찢어지는데다가 올라프마냥 무한슬로우+체력퍼뎀까지있어요. 그나마 다행이란 점은 체력코스트가 높다는 점이죠. 점화를 들고 초반에 엘리스나 빵테온같은 정글러랑 같이 다이브를 쳐서 조지는게 좋습니다. 다이브가 답이에요.

제이스는 빵테에 버금가는 라인전 초강캐입니다..만 물몸이라 한번만 잘 노려보면 됩니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이용한 카이팅을 주의하셔야 하고, 궁을 키고 덮칠때 부쉬쪽에서 덮치세요.
그러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이걸로 밀쳐도 다시 점프각 나와요. 시작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 추천.
얘도 갱블러서 잡는게 좋긴한데요..딜이 워낙쎈챔프라 렝가마냥 1:2로 역관광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특히 물몸정글러 Evelynn(이블린)Nidalee(니달리) 이런애들은 제이스가 점화들고있으면 진짜위험해요.

얘네들은 못이기는건 아닌데 만날때마다 심신이 쇠약해지는걸 느낍니다

Tahm Kench(탐 켄치)
탑켄치는 하드카운터입니다
초반에 약하니 2렙에 한번따고 집갓다와서 정글불러서 3렙에 또따고 정글이랑 집가는척 하면서 라인복귀하는거 한번더따고 6빨리찍고 궁으로 또따고 하면 그나마 조금 할만해집니다. 이래놔도 라인전 길어지면 맞다이집니다. 노답.
유일한 해결책은 탑 108갱입니다.
하는사람이 없는게 다행이죠 그래도

라인전이 끝나도
퓨어탱만 올려서 5명이 다 모여서 패는게 아니면 끊어먹는게 불가능이고
라인푸쉬도 좋고 궁이랑 텔이 글로벌이동기라 라인밀고 4:5로 한타하고 이것도 힘듭니다
거기다 한타때도 겁나사기라서 딜러 물면 자기가 쳐먹고 튑니다
그냥 서폿으로도 사기니 밴합시다.

Lee Sin(리 신)
리신정글 삭제좀
라인에서 만나면 그렇게까지 하드한건 아닌데 얘가 작정하고 탑만파면 멘탈나감..



 

 

라인 / 정글 운영법

 

공격적으로 라인전 합시다.

쫄지말구요. 탈진들었자나염!

초반 운영법

 

 1코어가 (굶주린 히드라)히드라라서 이때까진 탱렝가가 아니고 딜렝가라는 느낌으로 하셔야합니다. 딜렝가처럼 하나씩 끊어먹고 솔킬따고 하세요.

중반 운영법

 

 슬슬 탱템이 올라가고 (굶주린 히드라)히드라가 (거대한 히드라)거드라로 바뀌는 시기입니다. 이때부턴 라인밀고 상대방이 라인클리어하러 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궁니시로 한타열고를 반복하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쿨 38.5초

딜러 끊을 딜까지 충분

지옥입니다 적입장에서는

서폿정글이랑 같이 정글에 죄다 와딩해놓고 그냥 맘대로 끊어먹으러 다니세요

원딜죽고 살아나니 미드죽고

미드죽고 살아나니 원딜죽고

뭐 할려고 해도 딜러들이 계속 뒤져있으니 하기가 힘들어요


그렇다고 물렁살도 아니라서 한타때 핑와박고 CC집중해서 녹이기도 힘들고

개빡쳐요

팀파이트시 역할

 (굶주린 히드라)이 타이밍에는 정글장악 후 끊어먹기

굳이 한타를 하게 된다면 무조건 후진입 후에 위협적인 CC나 딜러를 먼저 타겟팅해줍시다

(거대한 히드라)이 타이밍에는 라인밀고 한타하고 라인밀고 한타하고 반복합시다

이때 적이 올라온걸 보고 내려가면 늦어요

미드나 대치중인곳을 보다가 하나가 올라오는게 보이면 바로 내려갑시다

그리고 대치 근처 안보이는 곳에서 대기를 타다가(핑와/렌즈 필수) 렝가가 이미 떠난 라인에 비치면 바로 궁키고 이니시를 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별 대응법은 물어보시면 할 수 있는 한 답변해드릴께요.

 

마치며

 렝가는 우리팀을 이기도록 도와주자 보다는

내가 우리팀을 이기게 한다라는 마인드로 하시는게 좋아요

다들 즐겜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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