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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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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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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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하이브리드 카르마!!

- Slowfury121(2015-12-14, 조회수: 3806)




하이브리드 카르마 공략



서폿유저이고 시즌에 카르마가 나왔을때부터 
카르마만 연구한 유저입니다.
이 공략은 서폿카르마가 아닌 
솔라인 하이브리드 카르마 공략입니다.

몇몇 공략을 찾아봤는데 하이브리드 카르마
공략이 없더라구여

허접하지만 제가 적어보겠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2.25
  • 주문력
    +9.9
총 가격 : 10,752 IP

빨간룬 - 쌍관 x 9

카르마는 스킬 전체가 다 AP 계수인데 빨간룬쌍관을 박아놓은 이유는 만트라(R)의 쿨감을 위해 평타를 조금이라도 더 때리는 플레이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빨간룬쌍관을 넣었고 본인 역시 이 쌍관룬을 들고 갑니다.
카르마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평타는 카르마한테서 절대 무시 못할정도로 중요합니다. 평타 한대 칠때마다 패시브로 인해 만트라(R)쿨이 줄어들기 때문이죠(평타는 스킬의 절반의 효과만 적용) 스킬에 AD계수가 없어도 게임 끝날때까지 평타를 섞어서 때려야 하는 하이브리드 카르마한테는 없어선 안될 룬이 쌍관룬입니다.



노랑룬 - 방어 x 9
랑룬은 설명이 필요할까요... 상대 라이너가 AD챔프일시에도 좋고
초반 상대방의 평타 견제를 위한 룬입니다. 바꾸지마세요 그냥 고정하세요




파랑룬 - 마저 x 9

파랑룬은 상대 챔프가 AP고정마저를 들어줍니다. 
만약 상대가 AD면 취향에 따라 끼셔도 되는데
만약 내라인이 아닌 다른라인 적 팀에 AP2명이상 있다면 성장마저를 박아줍니다.




왕룬 - 공 x 1 , 주문력 x 2

왕룬에 주문력은 카르마는 스킬 전체가 AP계수입니다. 말이 필요할까요...
공격력룬은 어쩔수 없이 평타로 챔피언을 때려야하기 때문에 공룬을 하나 넣었구요
미니언 막타를 무리없이 먹을수 있습니다 어떤 상대가 나와도 왕룬은 이대로 고정이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뭐 다른 AP챔프랑 다른건 없지만 
흉포에 마지막은 전투의 열광입니다.
앞서 말했겠지만 카르마는 어쩔수없이 
패시브로 인한 평타를 자주써야하는 챔프입니다.
이 공략도 하이브리드 카르마라는 주제이고여 다른 AP챔프와 다르게 거의 원딜수준으로 평타를 섞어때려야하기 때문에
마지막 특성은 전투의 열광을 가줍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는 Q - E - R -W 구여
상대가 AD 근접챔프면 Q - W - E  찍고 다음은  W 3개 선마하시고 Q를 마스터합니다. 이유는 상대가 AD 근접챔프면 카르마한테 붙어야하는데 R +W로 피흡하는 동시에 적을 속박시켜서 거리를 벌려야하기때문에 W를 3선마까지만 하시고 나머지 Q를 선마하세요 
스킬 콤보

 콤보는 많습니다. 


 E - W - Q (기본 콤보)


 E - W - 평타 - R - Q (폭딜 콤보)


 R - 점멸 - Q (적이 딸피인데 멀리있을때)


 E - R - W - Q (내피가 많이 깎였을때 하는 콤보입니다. E로 순간 이동속도를 높여서 적에게 다가간 후에 

 만트라(R) + 굳은결의(W) 로 인한 안전한 피수급 콤보입니다. 역관광을 노릴수 있는 콤보기도 해요


 

스킬 활용 팁

 카르마는 원딜러처럼 평타를 섞어서 때려야 하는 챔프입니다. 때문에 무빙이 아주 많이 필요해요

 어떤분이 카르마는 쉬운 챔프에 속한다 하시는데 카르마 제대로 할라면 정말 손이 많이 가는 챔프입니다.


 킬각 팁을 드리자면 위에서 설명했다싶히 R + 점멸 + Q 가 있습니다

 

 먼저 R을 쓰면 카르마 특유의 음성이 들립니다 (적도 들을수 있음)

 킬각이 나오면 적은 뒤로 빼겠죠

 그러면 R을 켜놓은 상태에서 

 그리고 내 사정거리 밖에 있는 적에게 점멸 + Q 를넣습니다. 왠만한 플레이어 아니면 반응 잘 못합니다.

 그리고 그냥 Q보다 R +Q가 사정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정확히 조준하면 그냥 죽어요

 

 E스킬이 무빙에 정말 도움을 주죠 

 게다가 쉴드까지 있으니 카서스나 제드나 블라디같은 후에 들어오는 확정궁을 카운터치기엔 좋은 스킬입니다.

 그리고 R + E스킬은 광역 쉴드 + 광역 이동속도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타때 빛을 발합니다.


 W스킬은 속박도 가능하고 피흡도 가능한 스킬이나 적과 거리가 멀어지면 무효화 되는 스킬입니다. 

 르블랑 속박스킬의 타켓팅 버전이라 보시면 됩니다.

 W를 쓰고 끊어지지 않도록 너무 붙지도 않고 너무 떨어지지않도록 거리 조절을 적절히 해야하는데

 적 바깥쪽으로 원을그리면서 무빙을 하면 되겠습니다. 카르마 쓰다보면 많이 나오는 무빙이지요

 이런 무빙을 하다보면 미니언을 피해서 적한테 내면의 열정(R) 넣을수 있는 타이밍도 생깁니다

 아래 그림 참조하세요

  

굳은 결의(W)를 적에게 쓴다음에 고무(E)를 쓰고 위에 그림처럼 이동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이 무빙을 해줍니다.

무빙 정말 중요합니다. 꼭 습관화 하시는게 좋아요 특히 럭스나 모르가나나 논타겟 CC도 피하면서 나는 상대방에게 속박을 거는거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렐로노미콘은 초반 마나수급을 위해 들고여 적이 ap챔프일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것도 좋습니다. 근데 스킬같은건 안맞으면 되기에... 저는 모렐을 갑니다... 그리곤 바로 신발을 올리고여 (신발 빨리 업글 안해도 되요...) 바로 쐐기검을 가서 부족한 평타 공속을 올립니다. 여기서부터는 무빙하면서 평타쌈 무난하게 할수 있어요 
시작은 모렐 + 내셔 + 마법신 나오면 이때부터 시작이죠 ㅋ

 

 

라인 운영법

 카르마의 강점을 이용해서 적이 접근못하게 W로 속박해서 카이팅하는 플레이위주로 하세요 

 적이 씨에스 먹는걸 자주 견제해주세요 평타로든 Q로든 

 라인을 밀어버리면 갱에 취약해집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고여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미드로 로밍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르마 같은경우에는 유틸성이 매우 강한 챔프라 

 갱 호응만 해주면 적에게 치명상을 입힐수 있어요 

 라인이 좋다면 미드 로밍이나 아군 정글러와 같이 적 카정도 노려보세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말파나 오공처럼 순식간에 궁으로 들어온다면 R + E 로 아군에게 광역 쉴드를 만들어주세요 정말 도움됩니다.

 그리고 브루져들은 W로 속박시켜서 원딜 무는걸 방지해주시고여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은 추후 올리겠지만 


 본인이 생각하기엔 적이 원거리같은 챔프면 Q를 많이 써주시고여


 적이 근접같은 챔프면 W를 활용한 콤보를 많이 사용해주세요 


 딱히 팸피언별 대응법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네요 카르마 하면서... 


 그냥 오로지 무빙 무빙 무빙이라...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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