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27.054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평평평 (6렙이전)
평평평평 (6렙이후)
6레벨 이전에 콤보를 쓰시면 속박이 약간 모자르게 들어가 바로 백무빙을 치면 역조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거리가 있다 하면
을 써놓고 쫒다가 맞는 순간 평평평평
그랩을 성공했지만 상대가 도주기가 훌륭한 챔프다.
평평평 (6렙이후)
는 미니언에게도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러니 를 키고 초반에 미니언에게 평타 한대씩을 골고루 섞어주며 적의 견제는 쉴드로 흡수하는 식으로 빠른 2레벨을 노립니다.
또한 방벽을 터트릴때 데미지 계산에도 들어가니 방벽 터트리기에도 매우 수월합니다.
롤 그랩스킬 3개 중 하나입니다.
각자 특징을 보자면
가장 긴 그랩이며 가장 범위가 얇은 그랩.
그랩 적중시 2번에 걸쳐 끌어오지만
시전 딜이 있으며 멍중시 적에게 날아갈 수 있다.
쓰레쉬보다 약간 짧은 그랩인 대신 시전딜이 더 적으며 쓰레쉬보다 그랩 폭이 약간 넓다. 또한 벽넘어로 끌어올 수 있어 변수 생성에 강력.
가장 짧은 그랩인 대신 선딜이 거의 없으며 가장 넓은 폭의 그랩이다.
이 넓은 그랩이라는 부분 때문에 미니언 사이에 있는 원딜 물기는 좀 힘들긴 하지만 대치상황에서나 점멸 그랩 중 가장 성공률이 높은 그랮이라 생각한다. 명중시 적이 끌려오는 거리보다 내가 적에게 가는 범위가 더 기니 다이브 가 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하자.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노틸러스는 강력함으로 밀고 나갈 수 있으며
블츠보단 낮지만 그랩류 공통의 변수 생성력에서도 꿀리지 않습니다.
또한 벽을 향해 사용시 이동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주기로 쓸 수 도 있으며 부쉬로 도주한 적이 있다면 벽이 꽂힐 위치로 예상그랩을 해봅히다. 적이 맞으면 그랩 성공이고 적이 아니라 벽이면 그쪽으로 이동되는 거리가 더 길어 적에게 접근 성공한 이유로 평타 속박을 먹일 수 있으며 벽에게 사용하여 쿨타임 감소를 얻었으니 다시 적에게 쓸 기회도 얻습니다. 단점으로는 이동기가 포함된 그랩이라 속박된 상태에선 사용이 불가합니다 ㅠ. 다만 이동기로 이미 사용된 그랩 시전 중 적에게 속박 혹은 그랩을 맞는다면 후판정 우선 순위 효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적이 블리츠크랭크라면 버뮤다 삼각도주 그랩이 되는 경우가 자주나옵니다. 다만 쓰레쉬라면 2번 댕기는 효과 때문에 날라가다 끊어집니다 ㅠ.
또한 이동기로 사용시엔 그랩으로 사용시보다 사거리가 약간 더 깁니다.
사거리 표시 켜놓고 쓰시는게 좋아요.
쉴드 생성 즉시 쿨타임이 돌며 평타를 캔슬시킵니다.
이때문에 평평가 라인전 단계 가장 높은 딜을 넣을 수 있죠.
또한 쌍관룬을 들고 가 들어가는 평타는 초반 적을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엄청 쎕니다. 1렙 최대 데미지 120. 물론 조건부지만 초반이라 해도 노틸러스에게 그랩맞고나서 e를 쓰는데 덜맞겠다고 앞무빙 하는 원딜 없습니다. 1렙에 아픈 단일 타겟 스킬들 데미지는 거의 80 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 아픈 블리츠크랭크 q 조차 1레벨 데미지 80이에요.
근데 앤 120 이에요. 노틸러스는 사실 숨은 예스딜러스입니다.
거기에 다단히트기 때문에 1레벨에 3타를 다맞으면 천둥군주도 터집니다.
지정한 대상을 향해서 천천히 가속되는 에어본이 날라갑니다.
타게팅 1~2초 에어본이라니... 말도 안되는 스킬 아닙니까.
심지어 투사체가 아니기에 브라움. 야스오의 장벽에도 막히지 않습니다.
반대로 야스오가 팀이라면 타게팅 야스오 궁을 박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에게 터질때는 주변에도 에어본과 데미지를 주는데 이는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와 똑같습니다.
참고 하실점은 대상이 수은을 들었다면 대상이 되서 날아올때 수은을 사용하는 것으로 폭뢰의 에어본을 지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미지는 들어오며 대상에게 도달하기 전까지의 에어본과 데미지들은 막지 못합니다.
반 고정입니다.
신발은 상황을 봐서 로밍으로 게임 터트릴 수 있으면 가주는거고
솔라리는 아군정글러가 안올리면 가는거고
정광은 노틸에게 강제이니시 시작권을 줍니다.
란두인의 예언은 원딜 치명타 메타에 반 필수 아이템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는 안가냐는 분 있는데 안갑니다.
노틸러스는 이니시를 열고 적을 물다가 원딜을 지키는 서폿입니다.
q가 상대를 끌어오는 거리보다 자신이 끌려가는 거리가 더 많기 때문이죠.
q 쿨이 돌때까지 전방에서 상대에게 최대한 속박과 e 를 많이 묻혀서 딜을 못넣게 방해하다가
q 쿨이 돌면 다시 원딜을 지키러 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노틸이 앞에서 cc 다박아주는데 수은 하나는 원딜한테 가라고 하세요.
성배 가는순간 탱로스 생기고 탱로스 생기는 순간이 노틸 잉여화 구간입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이라지만 서포터는 반 고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랩을 하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딜도 안박히고 짤짤이를 해도 힐하고
그랩 잘못하면 q 이동 w로 포탑에 고립되서 죽기 쉽상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은근 덩치도 커서 그랩도 잘맞습니다.
거의 다 동일합니다.평평
다만 여기서 같은 쉴드계열 챔피언이라면 평타로 내려 찍기전에 스탑을 눌러서 속박이 막히지 않도록 합시다. 노틸 평타 내려 찍힐때 대부분의 시비르는 반사적으로 스펠쉴드를 씁니다. 다만 노틸의 평타모션이 지독하게 구리므로 역으로 이를 이용해서 정지 후 다시 물기가 가능합니다.
현재 플래 이상 서포터 승률 상위권 챔프입니다. 6위가 바로 노틸러스구요.
노틸러스는 이 챔프들 대부분과 할만한 라인전 or 유리한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랩 + 탱커 + 하드 cc + 딜 이라는 조합 때문에 물몸 포킹 서포터 챔프가 오던 극탱 서포터챔프가 오던 할만합니다.
뿐만아니라 요즘 숨은 op 라는 탐켄치와도 유리하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죠.
노틸러스의 상성통계입니다. 거의다 노틸러스가 유리하게 가던지 아니면 손싸움으로 극복 가능한 정도 수준 이죠.
다들 쌍관 천둥군주 노틸로 꿀빠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