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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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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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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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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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쉽고 강력하고 짜릿한 TOP 다리우스 공☆략

- 애완몽이(2015-12-14, 조회수: 8519)

                             

(BGM: Egypt Central - White Rabbit)
(브금을 틀고 보시면 웅장함이 50배)

안녕하세요.
공략하기에 앞서 저는 높은 티어도 아니고(플레에서 잠깐 접었더니 골드ㅠ)그렇게 장인도 아니고
그냥 다리우스라는 챔피언을 자주하고 좋아하는 챔피언으로써
다리우스로 연승하고 질 게임도 이기게되고
무엇보다 피가 찼을 때의 쾌감연속 궁으로 쉬운 쿼드라킬,팬타킬을 했을때의 짜릿함
다리우스를 처음 접하는 모든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쓰게됐습니다.
비록 필력도 딸리고 어딘가 모자랄 수 있겠지만 너그러히 봐주시고
부족한 점 또한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상대의 모가지를 따보도록 합시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대부분의 사용하시는 다리우스 룬입니다.
다리우스 리메이크 이후 성장 공격속도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을 빨리 채워주기에는 정수부분에 공격속도룬을 채워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AD거나 조합이 올AD조합일 경우 
문양에 쿨타임 감소를 끼워주시는것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다리우스의 기본 포지션은 딜탱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결의에 18(X발!!)을 찍었습니다.

주관적으로 설명이 필요한 특성들만 보겠습니다.

마술(마술): 다리우스 딜의 기본은 스킬딜이기 때문에 마술을 찍었습니다. 깨알같이 소환사 주문에도 피해량 증가 효과가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을 빨리 쌓고 딜교이득을 봐서 상대 스노우볼링을 굴리겠다. 하시는분은 분노(분노)도 괜찮습니다.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 한타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극기)로 킬을 얻기가 쉽고 탱커로서 잘 죽지도 않는 다리우스는 짐승 같은 힘(현상금사냥꾼)효과와 아주 잘 어울리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응성 갑옷(룬 갑옷): Decimate(학살)(Q스킬)의 회복능력을 좀 더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신속(신속): 상대의 군중제어(cc기)를 최소한으로 만들어 상대 딜러에게 보다 빠르게 접근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속(신속)을 더 선호하지만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라인전에서 깨알 회복으로 딜교환 우위를 점하기도 쉽고 체력위주 방어탬을 올려주는 다리우스에게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는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하겠습니다.


1.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Flash(점멸)(점멸)

요즘 미드,탑 라이너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국민스펠입니다.
라인 복귀는 물론이고 
중후반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이용한 라인 운영은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들지않은 상대팀에겐 매우 치명적이고
라인전에서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이용해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면서 같은 팀 라인에 힘을 쏟을수도 있는 
유용한 스펠입니다.
그리고 4:5도 이기는 우리팀이 한타가 끝나기 전에 가서 궁 막타 꿀잼ㅎ


2.Ignite(점화)(점화)Flash(점멸)(점멸)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해 상대 라이너를 스노우볼(자신이 이기는 상대를 압박해서 차이를 벌리는 행위)을 굴리고 싶을때
유용한 스팰입니다. 물론 킬을 만들기 더 쉬워집니다만 다리우스의 경우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 5스택이 거의 Ignite(점화)(점화)와 거의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저는 많이 가지않습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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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Apprehend(포획)(E)-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평타-평타-Decimate(학살)(Q)-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극기)


꼭 콤보를 이렇게 넣어야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스킬은 상황에 따라~

스킬 활용 팁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의 출혈스택을 최대한 빨리 넣어주기 위해서는 스킬사이에 평타를 넣어주시는게 중요한데요.

(물론 그것만이 아니라 좀 더 딜교환에 이득을 벌기 위해서도 있어욥)

Decimate(학살)(Q)의 경우 도끼날에 맞아야지만 출혈에 걸립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는 상대에게 평타가 적중했을시에 바로 써주시면 평타이후 모션이 캔슬이 되고 바로 나가기때문에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를 빨리해주시면 유용합니다.(너무 빨리쓰려다가 평타가 안맞았는데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를 쓰는 경우도있으니 주의!)



Decimate(학살)(Q)선마 이후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와Apprehend(포획)(E)마스터를 고민하시는데 물론 Apprehend(포획)(E)입니다. 

올리면 쿨타임만 줄어드는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스킬에 비해 Apprehend(포획)(E)는 쿨타임이 대폭 감소되고 방어력 관통도 늘어나기때문에 두번째로 마스터해주는 스킬입니다.


Decimate(학살)(Q)스킬을 사용하실때에는 거의 무조건 적으로 도끼날(바깥 부분)에 맞춰주세요.

도끼날을 챔피언에 맞을경우 한명당 12%, 최대 36%(그니까 3명) 이니까 한타때 최대한 많은 적에게 도끼날을 맞추는게 관건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국기)의 경우 출혈스택이없이 그냥 쓰시게되면 굉장히 약하기때문에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극기)로 킬을 드셨다고해서 바로 쓰지마시고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 피의분노일 때에는 그 다음 평타나 Decimate(학살)(Q)을 도끼날에 맞출경우 출혈스택이 최대치가 되므로 가능한 평타 한대는 때리고 또 쓰시는걸 강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첫탬의 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을 기본으로 합니다.
상대가 평타견제가 심한Gnar(나르)Nidalee(니달리)Kennen(케넨)Teemo(티모)이거나 자신이 느끼기에 '얘는 좀 상대하기 어렵겠구나 (상성)'인 경우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를 가줍니다.

또 라인 유지력이 좋은 상대일 때(부패 물약)(부패의 물약)을 가고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흙의 양날 도끼)

기본적으로 체력과 쿨타임 감소20%가 붙어있으며 방어력 감소효과 6번을 다리우스 출혈효과로 모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게다가 출혈효과가 이속증가 시간을 계속해서 갱신시켜주기 때문에 
접근하기 힘든 적에게 좀 더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어 다리우스에게 굉장히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위템인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만 가도 미니언에게 평타 한대를 친후 상대 챔피언에게 달려가면 거리를 좁히기 쉽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준 아이템입니다. 평타를 쳐야 효과가 풀리기때문에 Decimate(학살)(Q)에 영향이 없어 너무 좋습니다. 게다가 평타를 칠시 1초 둔화에 걸려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로 오랜 시간 묶어둘 수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Decimate(학살)(Q)의 회복량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좋은 마법저항력 아이템입니다. 쿨타임 감소10%까지 붙어있어 다리우스를 한층 더 좀비화된 모습으로 성장시켜줍니다.
물론 올AD조합일 경우 가지않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Decimate(학살)(Q)을 한번 더 돌리느냐마느냐가 생존, 탱킹을 좌지우지하는 다리우스에게 그 시간을 벌려주는 꿀같은 아이템입니다. 보호막을 물론이고 커지기도 해져서 상대에게 어그로도 더 잘 끌리고 기본 공격력도 25%나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다리우스의 딜+탱킹을 둘 다 잡는 아이템입니다.


[상황별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상대에 탱커가 없거나 내가 초반부터 굉장히 잘컷을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흙의 양날 도끼)이후로 가기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쉽게 녹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상대 딜이 그렇게 강하지않고 우리팀에 딜이 더 필요하다 싶을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 상대 탑 라이너가 AP일때 먼저 뽑아주고 후반에는 팔아줍시다. AP챔피언이 3명이상일 경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로 업그레이드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상대 원딜이 잘컸거나 평타기반 챔피언들이 많을때 가주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극후반 상대 폭딜이 강력해 쉽게 죽을 때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상대의 포킹이 강력할때 가줍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 상대원딜이 너무 강력해서 도저히 못버티겠다, 상대가 올AD조합일때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상대가 올AD조합일 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대신 가주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제이스는 원거리 견제가 심한데다가
포킹도 맞으면 아프고 포획(E)으로 당겨도 망치폼으로 밀쳐버리기 때문에 거리를 좁히기가 매우 힘듭니다(거의 불가능)
학살(Q)범위도 안주기때문에 한번 지게되면 끝까지 이길 수 없습니다.

제이스는 견제와 포킹때문에 라인을 밀 수 밖에 없기때문에 라인을 당긴 후 갱을 불러주시는게 좋습니다.
리븐
다리우스의 학살(Q)스킬을 실드로 상쇄시키거나 도끼자루로 들어와 맞딜을 하게되면
다리우스가 질 수 밖에없고
포획(E)스킬로 당겨도 스턴을 건 후 쉽게 빠져나갑니다.
노코스트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번 말리면 굉장히 힘들어지는 상대입니다.
또 맞딜을 이긴다고해도 리븐의 기동성 때문에 킬을 내기도 힘듭니다.
카운터로 타당한 챔피언
피오라
못하는 피오라는 학살(Q)를 다 맞아주고
반격도 제대로 못해 다리우스에게 한없이 찢기지만
잘하는 피오라는 Q스킬로 딜교하면서 요리조리 잘 빠져나가고
반격 타이밍도 예술이고
못한다 하더라도 어느정도 탬이 나온 이후에는 한없이 지고마는 챔피언입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만 넣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넨
멀리서 평타와 Q스킬 이후 W스킬로 견제가 심한 챔피언입니다.
끌어도, 갱이 와도 쉽게 도망갈 수 있는 챔피언이며
한번 지게될 경우 끌게되도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못크게 한다고 하더라도 굴하지않는 한타력으로 성장하는 챔피언입니다.
잭스
다리우스의 학살(Q)이 도는 0.75초 동안 Q스킬로 들어와
초 근접전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반격때문에 마비의 일격(W)도 상쇄시키며
끌었다 하더라도 쉽게
빠져나가는 챔피언입니다.
베인
비록 탑 챔피언은 아니지만 한타에 있어서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기본 효과인 은화살로 고정피해를 입히며 구르기로 거리를 벌리고
혹여나 붙었을 경우 선고스킬로 거리를 다시 벌릴 수 있습니다.
은신은 변수를 만들어내기도 쉬우며 상대 서포터와 함께한다면
도저히 붙잡을 수 없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리우스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습니다만
이정도를 제외하면 다리우스를 뽑기에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스킬의 상성에 따라 카운터가 생기기도 하겠지만 
자신이 상대 챔피언에 대해 잘 모르고 대체법에 대해서 잘 모르면 상대 챔피언이 싫으면
어느 챔피언이든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어렵다면 그 챔피언에 대한 파훼법을 생각해봅시다.


 

라인전

다리우스는 초반 갱킹에 매우 취약합니다.

요즘 와드는 핑와,충전 식이기 때문에 자신의 라인 상황과 상대 라이너의 상황, 그리고 (가능하다면)우리 팀

정글의 노선을 보면서 상대 정글을 파악해 와드를 타이밍 맞게 설치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우리팀 미드,바텀 상황을 보고 싸우고 있을 때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으로 지원을 가주세요.

 

게임 중반

 바텀이나 정글에서 소규모 한타가 일어났을 때 만약 상대 탑 라이너가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먼저 써서가있었을경우

내가 가면 이길거같아서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쓸것이냐, 내가가도 이미 가망이 없어 타워를 잽싸게 밀 판단을 빠르게 해줍시다. 


그리고 상대 탑 라인을 밀었을시 상대 정글 또는 탑라인 주변에 와드를 해주면서 우월한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이용해 상대 탑 라이너를 압박해 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미드,탑,정글 중 2명이상 우리팀 원딜에게 붙어서 우리팀 원딜이 아무것도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빠르게 앞라인을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극기) 마무리로 짤라주신 후 딜러진에게 달려가거나


그렇지 않은경우 상대 진영에 직접 들어가 탱커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상대 미드라이너와, 원딜을 잘라줄것이냐를

판단해서 한타에 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처음쓰는 글인데다가 제가 다시보니 부끄럽고 좀 정리가 안됐습니다.

많이 쓴거같은데 그리 많이 쓰지도 않았네요ㅋㅋㅋ

아무쪼록 좋게 봐주시고 

만약에 부족하거나 틀린부분, 제가 미처 쓰지못한 알지못한 부분에 대해서 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상대법에대해 말씀해주시면 그 부분에 대한 추가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모가지따자고 브금 웅장한거 틀어놓고 뭔가 되게 격식체인거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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