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12
18
0
0/0
바위처럼 단단하냐?

- Carla(2015-12-15, 조회수: 4116)

 나는 개못한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 쌔고쌔서 인증도 못한다. 근데 말파이트를 하다보면 신기한점이 두가지가 있다. 

1. 나는 탱만갔는데 팀or 전체 딜량 1위다.

2. 갱을와서 초반에 이득을 줘도 뻐기기만하면 결국 역전한다.

이상하지....
이건 장점이고 단점도 있다.

1. 탑을 이겨도 봇미드가 말려서 한타를 지는 경우가 좀 많다.

2. 마나위주 템을 가면 마나가 부족하다. 체력위주(방어위주) 템을 가야 마나가 평이하다.

캐리는 못해도 웬만해선 탑에서 안진다.

근데 텔포야....

나는 여기서 무슨 말을 써야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한번 써볼테니, 읽을사람만 읽어보길 바란다.

특히 나는 흙손이라 뭔짓을 해도 금손을 이길 수 없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말파이트라는 캐릭에 한번 빠져보기를 바란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7.52
  • 쿨감소
    -19.908%
총 가격 : 15,063 IP
쌍관은 진리다. <-이건 안바꿈

방어룬은 성장방어룬으로 맞춰도 된다. 단 상대가 리븐 등 하드 AD라면 방어룬이 낫다.

다만 상대 탑과 정글이 모두 AP라면 말파를 하지 않는걸로 한번 생각을 해보자.
(갈리오나 나르나, 뭐 그런거 해라.)

말파에게 쿨감이란 얼심하나 뿐이다. 쿨감은 말파에게 필수 조건이나 방어만가면 얼심밖에없는 쿨감을 위해 20%를 맞춰주자.

상대 탑이나 정글중 AP가 있다면 방어에 갈 룬을 일부 HP로 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둘다 AP라면 말파하지말자. 선픽으로 골랐다면 내공략 보지 말고 다른 공략봐라... 이공략 반응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내가 상대가 둘다 AP일때 사리는 공략이라도 써드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꿋꿋함이 체회보다 나은듯..

살펴보기와 질긴피부는 취향.

나는 흉터가는데 룬갑옷이 말파 패시브에 적용되는지 모르겠다...

ㅇㅇ통찰력 필수 인내심 좋아보이는데, 통찰력이 더 좋음.

신속하고 수호자는 취향, 나는 상대 탑이AP에 탑정글 합쳐서 CC기 2개이상이면 신속감

착취나 영겁인데... 착취가 겁나 좋은거같아...

마술or 격노 취향. 근데 나는 마술이 내 취향임.

포식or 양날도 취향인데.. 나는 퓨어탱커가 목적이라..

타고난재능이 나음... 공격력이 안쎄고 유틸로 딜넣는 말파이기떄문에...(가갑, 썬파) 나는 흡혈귀 비추함..

압제자! 둔화있다....
다른거 안씀...

신발까지 신으면 한타마다 텔쿨돌음 개이득.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패시브 착취가 굉장히 강려크하다. E는 범위내에 들어오면 거의 무조건 쓰는게 좋다. 단 리븐이 방어막을 썻을때는 자제하도록 하자... 야스오가 방어막을 펼치기 전에도 마찬가지이다.. Q로 방어막을빼고 기다리다가 방어막이 사라지면 E딜교를 하자. 

스킬 활용 팁

 야스오가방어막을 썻거나 리븐이 방어막을썻을때 E를 쓰지말자. 단 사이온이 방어막을 썼을때는 아니... 사이온이면 그냥 타워에서 사는게 정신 건강에 유리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리븐같은 강려크한 한방 AD가 있다면 천갑옷을 가줍니다. 스타트

아이템 빌드는 필수는 아니지만, 위 트리가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얼심은 리븐같은 애들일때 먼저 갑니다. 공속감소 효과보다도, 말파이트 마나가 원체 부족해서가는거니까 상대가 하드 AD챔프라면 필히 갑니다.

상대가 AP챔프라면 최종아이템 3개정도는 뽑아주면 좋습니다. 미드가 AP면 그냥 방템위주로 가시고 미드를 궁으로 한타때 무시면됩니다.

어차피 체력이 높아서 ap 혼자 딜넣어봐야 간지럽습니다.<-풀템 풀템기준.

단 평타기반 AD가 강력하다면 태불망 다음 가갑을 올려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지금은 모르겠는데 시즌 5때 극혐이었음..
볼리베어
지금은 모르겠는데 시즌 5때 극혐이었음..
럼블
얘랑 라인전은 라인 관리 능력에 따라서 좀 많이 다른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내가 다이아는 몰라도 플레리븐이면 이김. 참고로 나 실골.
이렐리아
원래부터 하드카운터.
제드
얘 미드일때 가끔 미드함. 근데 얜 Q선마나 W선마해요 Q선마 ㅊㅊ
ㅇㅇㅇㅇ

 

 

라인 / 정글 운영법

 

 말파 탑라인은 라인유지가 중요합니다.


텔은 라인이 밀려있는데 집에 꼭 가야하는 상황이면 귀환때 쓰셔도 되지만, 보통 봇갱갈때 쓰시고 라인 쭉 밀고 걸어서 라인 복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운영법

 1랩때, 딜교 해도됩니다. 근데 1/10정도 피가 까일정도의 딜교지 죽어라 딜교하면 대부분 집니다. 4랩때 부터는 딜교해서 딸수 있으나, 캐릭에 따라 다릅니다. 6랩이되면 대부분 따실수 있습니다.


말파 궁은 한타에서 좋다고 하지만 사실 1인궁으로 쓸때가 효율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중반 운영법

 봇이 밀리면 텔타고 가셔야합니다. 말파로 한타때 캐리한다? 궁 한두번 잘써도 팀이 못하면 절대 캐리 못합니다. 저희는 딜이 나오든말든 탱커니까요

 

후반 운영법

 딜러무시고 그냥 딜 맞으면서 딜러하나만쭉따라다니거나, 우리팀 딜러가 잘컷다 싶으면 딜러지키셈.

 

팀파이트시 역할

 상동.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