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8.8% (11표)
0% (0표)
31.3% (5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0
12
18
11/16
[ M I ] 정글트런들공략

- 육류만(2016-01-05, 조회수: 222963)










티어는 마스터이고 승률은 낮지만

모2트런들이며 많은 연구 또한 했습니다.

정글트런들을 하는데 있어서

저의 공략글이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공략은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4.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9.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방어
    +8.52
총 가격 : 11,990 IP







표식


치명타율 +0.93%*1

공격 속도 +1.7%*3

공격력 +0.95*5


인장

레벨당 체력 +1.34*9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3
레벨당 쿨감소 -0.092%*6

정수

공격 속도 +4.5%*1
방어 +4.26*2


공격력상승률 9이상되면 작은정글몹먹기 편해지고
공격속도 상승률 9%~22%사이에는 Q평타캔슬할때 애매한쿨타임이다


추천룬


표식 - 방어, 공속, 공격

 

인장 - 성장체력, 방어, 성장방어

 

문양 - 성장마저, 고정마저, 고정쿨감, 성장쿨감, 방어

 

정수 - 방어, 이동속도, 공격, 공격속도, 생명력 흡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2-18


12-0-18


18-0-12





시즌6 특성설명


흉포 스탯

1단계

분노분노: 공격 속도 +0.8/1.6/2.4/3.2/4.0%

마술마술: 스킬 및 소환사 주문 피해량 증가 +0.4/0.8/1.2/1.6/2.0%

분노>마술


2단계

양날의 검양날의 검:

근접 - 3%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입음

원거리 - 2%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2%의 추가 피해를 입음

포식포식: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2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양날의 검<=포식


3단계

흡혈귀흡혈귀: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 +0.4/0.8/1.2/1.6/2.0%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18레벨 공격력 +2/4/6/8/10 및 주문력 +3/6/9/12/15 (레벨 당 공격력 0.11/0.22/0.33/0.44/0.55 및 레벨 당 주문력 0.16/0.32/0.5/0.66/0.83)

흡혈귀>타고난 재능


4단계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서로 다른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압제자압제자: 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5단계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 방어구 관통력 +1.4/2.8/4.2/5.6/7%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 마법 관통력 +1.4/2.8/4.2/5.6/7%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


6단계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치명타 공격 적중 시마다 4초간 공격 속도가 20%증가하고 적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기본 공격 또는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5초간 열광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 열광 중첩이 쌓이면 레벨에 따라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중첩당 1~8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공격 스킬 사용 시 적 책피언에게 3초간 6+0.5AD+0.2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및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1.5초간 절반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



책략 스탯

1단계

방랑자방랑자: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0.6/1.2/1.8/2.4/3.0%

포악함포악함: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1/2/3/4/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방랑자<=포악함


2단계

룬 친화력룬 친화력: 정글 몬스터가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15% 늘어납니다. (에픽 몬스터 포함)

비밀 창고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 시간이 10%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 즉시 체력 20과 마나 10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암살자: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량 1.5% 증가

룬 친화력>비밀 창고<


3단계

무자비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 1/2/3/4/5% 증가

명상명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0.6/0.9/1.2/1.5% 재생

무자비>명상


4단계

산적산적: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1 골드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3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10골드) 이 효과는 5초당 한 번 이상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산적<위험한 게임


5단계

정밀함정밀함: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 +0.6/1.2/1.8/2.4/3 +(레벨 당 0.06/0.12/0.18/0.24/0.3)

지능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최대치가 1/2/3/4/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2/3/4/5% 감소합니다.

정밀함<=지능


6단계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2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적 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 시 3회째마다 적 챔피언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 당 10 + 추가 공격력의 20% + 주문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 회복 또는 보호막 주문 사용시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할 경우 3초간 대상의 방어력이 5~22만큼, 마법 저항력이 그 절반만큼 상승.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바람술사의 축복



결의 스탯

1단계

회복력회복력: 5초당 체력 회복 +0.4/0.8/1.2/1.6/2.0

꿋꿋함꿋꿋함: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 1/2/3/4/5% 증가

회복력<꿋꿋함


2단계

살펴보기살펴보기: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 증가 +12

질긴 피부질긴 피부: 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받는 기본 공격력의 피해량이 2 줄어듭니다.

살펴보기<=질긴 피부


3단계

룬 갑옷룬 갑옷: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 1.6/3.2/4.8/6.4/8.0% 증가 (생명력 흡수 및 재생 포함)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총 체력 +9/18/27/36/45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


4단계

통찰력통찰력: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인내심인내심: 체력 재생 +50% (체력이 20% 이하일 때는 체력 재생 +200%로 증가)

통찰력>=인내심


5단계

신속신속: 둔화 저항 및 강인함 +3/6/9/12/15%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0.6/1.2/1.8/2.4/3.0

신속>전설의 수호자


6단계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전투 중 매 4초마다 적 챔피언에 대한 다음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절반의 효과)

영겁의 힘영겁의 힘: 직접 또는 가까이 있는 아군이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의 체력을, 공성 미니언 처치 시 2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최대 추가 체력: 300) 최대치에 도달한 후에는 공성 미니언 처치 시마다 1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피해 감소 +3%, (아군 근처에서는 +6%) 아군이 적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의 6%를 대신 입음.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굳건한 결속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King's Tribute(헌납)King's Tribute(헌납)



정글링할떄 체력관리

미니언먹을때 체력회복

한타때 주변적죽으면 큰체력회복

드래곤 바론때 처치시 큰체력회복


Chomp(깨물기)Chomp(깨물기)



짧은 쿨타임

평타캔슬

둔화 효과

공격력 감소와 증가


Frozen Domain(얼음 왕국)Frozen Domain(얼음 왕국)


이속증가

공속증가

치유, 재셩효과증가


Pillar of Ice(얼음 기둥)Pillar of Ice(얼음 기둥)


이속감소

엄페물등장

에어본


Subjugate(진압)Subjugate(진압)



안티탱커스킬

도트데미지

방마저,체력흡수

w과 같이사용



 

스킬 콤보

w로 이속높이고 e로 슬로우걸고 r로 흡수해서 평타q평타캔슬 반복 




스킬 활용 팁

w있을때 궁쓰면 치유,재생효과 20% 상승한다

쿨감소 40%가되면 6초정도마다 기둥을 세울수있고 8초마다 w를 사용가능하다

w가 있기때문에 공속템을안가도 공속이 빠르다

q쿨이 짧기 때문에 주문검관련템과 효율이좋다

r는 탱커한테쓸수로 유용하며, 약하지만 지속도트딜을 넣게해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선택법

1. 시작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


2. 신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cc기가 슬로우가많을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평타기반챔이많을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대부분의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활발한 갱킹을하고싶을때


3. 정글템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포식자)(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의 검: 포식자)
잿불>용사>포식자
추격자의나이프>추적자의검>척후병의샤브르


4. 추천아이템
(신발과 정글템은 예시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로 가정하고 상황에따른 나머지 4개템)

(1) 딜탱템갈만한것들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거대한 히드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굶주린 히드라)

(2) 극방템갈만한걸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3)
1티어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체력회복효과가 많고 쿨감까지 있어 트런들에게 좋은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부족한 마나에 쿨감, 공속감소
(얼어붙은 건틀릿) : 부족한 마나에 쿨감, 이속감소

2티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비율이 높으면 좋은효율을 보는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뚜벅이에게 스피드와 체력과 방어력
(거대한 히드라) : 높은체력과 평타기반인 트런들에게 광역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ap비율이 높으면 좋은효율을 보는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 짧은쿨의 큐를통한 강한딜링

3티어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마저오오라, 쿨감, 보호막까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cc기저항에 각종쓸만한 스탯들
Thornmail(가시 갑옷) : 올ad상대일때 반사데미지
(굶주린 히드라) : 생명력흡수와 평타기반인 트런들에게 광역딜

4티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얼어붙은 건틀릿)or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있으며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잿불거인과 체력시너지를 보는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잿불거인을 안가고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용사나 (추격자의 나이프: 포식자)포식자를 갔을때 갈만한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추격자의 나이프: 포식자)포식자를 갔을때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는템

5티어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피흡아이템을 안갔을때 고려해볼만한 탱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상대가 대체로 뚜벅이고 이기고있어 추격하는 경우가 많을경우 좋은아이템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상대에 ap가 많으며 포식자와 시너지가 좋은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상대팀에 방탬두른 탱커가 있을때 고려해볼만한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돈남았을때 패시브가 있을때마다 바꾸면 좋은아이템

5. 아이템고려사항
(1) 얼심얼건(평타기반비율에 따라선택)
(두개다가면 쿨감초과확률 높아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

(2) 트포얼건
(고유지속효과 주문검)
(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

(3) 쿨감 40%는 트런들에게 매우중요
(룬에 쿨감 10%넣는다면 나머지템으로 30%, 아니라면 템으로만 쿨감 40%)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밸런스조합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지말기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로 이미 30%, 룬으로 10%

(4) 딜템의 비율은 0개~3개, 한타중요, 탱역활할수록 탱템비율 높게하기
(거대한히드라 대신 뒤에 아이템으로 대체가능)
(거대한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9. 흥할때는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대신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포식자)가능(단, 탱템비율 높아야 한타기여도상승)


6. 상황에따른 최종아이템(예시)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거대한 히드라)밸런스,평타기반(O),치명타비율(O),극방선호(X)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거대한 히드라)밸런스,평타기반(X),치명타비율(X),극방선호(X)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올AD,평타기반(O),치명타비율(O),가갑선호(O),극방선호(O)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Ninja Tabi(닌자의 신발)(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올AD,평타기반(X),치명타비율(X),가갑선호(X)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거대한 히드라)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올AP,트포선호(X),극방선호(X),솔라리선호(O)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rinity Force(삼위일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올AP,트포선호(O),극방선호(X),솔라리선호(X)





 

 


라인 / 정글 운영법

 

혼자 정글돌면 몇분걸리고 체력관리 얼마나 될까?


(포션사지않고 리쉬안받고)

실험외 고정수치
아이템 마체테
특성 0-12-18
룬 메인룬
레드루트 작골-레드-블루-두꺼비-늑대-칼날부리
블루루트 두꺼비-블루-늑대-작골-레드-칼날부리

실험내용 1 아이템 마체테vs사냥꾼

마체테 : 4:05 430
사냥꾼 : 두번쨰 레드에서 죽음

결과분석 : 트런들 선템은 무조건 마체테를 간다.

실험내용 2 특성 (0-12-18)vs(12-0-18)

(0-12-18) : 4:05 430
(12-0-18) : 4:10 650

결과분석 : 12-0-18이 체력관리에는 더좋고, 나머지스탯에관해선 취향차이

실험내용 3 룬 (메인룬)vs(표식정수올공속)

메인룬 4:05 430
표식정수올공속 : 4:03 310

결과분석 : 올공속이면 블루루트에서 힘들것으로 예상된다.

실험내용 4 정글루트 (레드루트)vs(블루루트)

레드루트 : 4:05 430
블루루트 : 3:50 350

결과분석 : 블루루트가 훨씬 빠른것은 마나관리가 잘된것이지만 죽을뻔한위기가 있다.

 



초반 운영법


 정글돌다가 갱각보이면 갱간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한타때마다 참가하여 전투에서 이기자



후반 운영법


 탑트런들이 아니기때문에 스플릿하지말고 뭉치자



팀파이트시 역할


 탱역활도하면좋고 딜러지키는역활도 좋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정조심하고 와드잘박으면 된다



마치며

 탱템을 올릴수록 승률이 늘어난다.

 딜템을 올릴수록 재미있어진다.

 그렇다고 탱템을 올릴수록 재미없거나 딜템을 올릴수록 승률이 낮아지는건 아니니 참고하자.


 아직미완성입니다 특히 추가공략의 운영법부분.

 계속 수정해나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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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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