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9
1
0
0/0
[GOLD!]여행객의, 여행객을 위한, 여행객에 의한 베인

- 로큐리타(2015-12-15, 조회수: 1209)

먼저 플래티넘 이상은 이 공략을 안보셔도 됩니다.
이 공략은 순전히 저의 의견에 의한것이며
브론즈~골드의 여행객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여러분!

혹시 해외여행을 갔다 와보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준비할것이 많습니다.

"무엇을 챙길지, 무엇을 먹을지, 어떤것을 입어야할지..."

등등 생각하기도 싫은 복잡한 문제들이 속속 고개를 내밉니다.


내가 살던곳은 괜찮았지만 여행을 와서 두렵고 아무것도 모르는 타지에서 

여행을 하기란 매우 어렵고 위험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현지인입니다.

사실 여행에 가장 좋은것은 해외여행에 능통한 가족,친구,지인일 것 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각자의 사정"이 있기에 쉽사리 도움을 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

보통 해외여행(패키지)를 가면 현지인가이드가 붙거나, 한국어에 능통한 현지인이 붙게됩니다.

이들이 있으면 여행은 어떻게 될까요?

현지인들이 이건 어떻다,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곳은 위험하다...

아주 충실한 도우미가 됩니다. 왜냐면 그곳에서 오래 살아봐서 어떤지 잘 알거든요,

저도 브론즈에서 플레4 까지 올라오면서 온갖 수모를 다 겪었습니다.

아주 힘이들고 짜증나고 불쾌한 수모였죠.


이제 그 수모를 지식과 정보로 가공해 여러분께 알려드릴 생각입니다.

그럼 현지인의 손을 잡고 떠나볼까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727 IP
무난한 특성입니다.

브론즈~골드 여행객들은 IP가 많이 부족합니다.

사실 이 랭크대에서 베인 전용 룬 맞추고 하는건 속된말로 돈지랄입니다.

그냥 이대로 가시면 됩니다.


생명력 관리가 잘 안되는것 같다 싶으면 공격속도 하나 빼시고 피흡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베인에게 꼭 필요한 공격속도 특성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마술찍으면 "공속 왜이렇게 느리지" 이 생각부터 드실껍니다.


포식
베인이 가장 약할때가 언제냐면 3~10 전 입니다. 아이템도 별로 안나오고 그렇다고 변변한 뎀딜기나 CC기가 있나
그 초반을 버티기 위해 조금이지만 피흡을 쑥숙 받읍시다. 양날의 검의 경우 원딜러는 대부분 효율이 안좋습니다.


흡혈귀
베인에게 중요한건 초반입니다. 초반에 말리면 베인은 할 수 있는게 정말 다른 원딜에 비해 없습니다.
허약한 초반을 버티기 위해 피흡입니다.


압제자
서포터와의 연계효과가 좋은 특성입니다. 초반이 약한 베인을 위해 만들어진 특성이나 다름 없습니다.
또한 요즘 메타는 CC메타이기 때문에 한타때도 딜링 시 조금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분쇄의 일격
원딜러는 방관을 올립시다.



전쟁광의 환희
감화"어 저 새끼 존나 못할 것 같다. 내가 후반캐리 가야지"
초반에는 거의 아무런 효과도 못보고 치명타 아이템이 하나 둘 씩 올라가야 그때서 빛을 보는 특성입니다.
근데 위에서 제가 누차 강조한 것이 있습니다. 베인은 초반에 약하다구요.
이게 베인이 약해졌다기보다는 사실 다른 원딜이 너무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자기가 정말 이 챔피언을 잘 상대한다 싶으면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전투의 열광
감화"무난무난하게 가볼까?"
초반의 부족한 딜링을 조금이나마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위에서 소개한 전쟁광의 환희가
베인한테는 훨씬 좋으나... 초반이 약하기 때문에 이걸 갑시다...



천둥군주의 호령
감화"평Q평 앙 기모띠! 저 사실 대리중입니다. ㅇㅈ??ㅇㅈ각??? ㅇㅇㅈ~~응 니엄마"
천둥군주가 아무리 좋아도 베인한테는 별로입니다.
평Q평, 평QE 둘중 어떤 걸 하던 적 보다는 확실하게 쳐맞게 되어있다는 겁니다.







-------책략---------
재빠른 발놀림
CS를 잘 드신다면 이 특성을, 먹는게 힘들다 그러시면포악함요 녀석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비밀 창고
베인은 쳐맞을 일이 많기에 초반에 도움되는걸 사용합시다. "엥? 레드버프 시간 늘려야죠!"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으나 보통 베인이 첫 레드를 먹는건 못해도 3번 째 부터입니다.
먹지 않는 시간동안은 사실상 특성을 버리게 되는 것이나 똑같습니다.    
[팁 - 가끔씩 점화들고와서 베인을 통구이 시키는 적 서포터가 있을 수 있는데 
점화에 걸린 상태에서 이 과자 3개만 먹어도 약 2초동안 40~50의
HP가 회복됩니다. 40이면 점화 1~2틱인데 이 정도면 엄청난것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자신이 손이 된다면
싸우자마자 바로 먹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봇 라인전에서 싸우면 싸움 지속시간이 약 7~11초 정도입니다.
이 시간동안 이 포션을 먹는다는것은 약 120의 추가체력을 가지고 싸우는것과 다름없는게 되는거죠.]    



무자비
베인은 마나소모가 크지 않습니다. 데미지 증대를 위해 이걸 찍어줍시다.
혹여나 자기 자신이 평QE 성애자라면 명상 이거 찍어도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말리지만 않겠다구요.


위험한 게임
점화걸려서 뒤질 상황 혹은 영혼의 맞다이 후 미니언한테 쳐맞고 있을 때 겨우내 적 한명 잡고서 정말 딸피로
이게 발동되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찍어줍시다.
Flash(점멸) 
필수. 베인이 소규모든 한타든 살아남는 방법은 자리를 잘 잡거나 혹은 점멸로 CC기나 극뎀을 피하는것에 달려
있습니다. 점멸이 있을 시 "손이 조금이라도 된다면" 적을 벽에 몰아붙이고 점멸을 통해 벽꿍각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Heal(회복)
선택1.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이 스펠을 가시면 됩니다.
가끔씩 피 없을 때 다이브하는 애들이 있을 수 있는데 힐낚시 재미도 솔솔합니다.

Cleanse(정화)
선택2. 정말 적의 CC기가 많다. 와 적팀에 피들도 있고 아무무도 있고 CC괴물들만 모여있다 싶으면 가셔도 됩니다.
단 브론즈~골드 랭크대에서는 반응 속도가 좀 느린(...)지라 차라리 힐을 가는걸 추천합니다.

Exhaust(탈진)
선택3. 적팀에 극딜을 넣는 애들이 있다. 싶을 때 가셔도 됩니다. 그런데 극딜이라면 대부분 암살자 계열
혹은 잘 큰 브루져일텐데 사실상 좋은 효과를 보긴 힘듭니다.

Ignite(점화)
선택4. 봇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하고, 아군 서포터가 힐을 들고있으면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정글러와 듀오를 통해
봇 라인을 공격적으로 하기 위해 가끔씩 드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절대 들지마세요. 리폿먹습니다.

barrier(방어막)
선택5. 사실 생존을 위해서는 들어도 별로 상관 안쓰는데 힐이 우위적인 상황이 훨씬 많이 나오기 때문에
힐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따져도 힐이 훨씬 좋음)
사실 위 말보다도 중요한건, 서폿이 "님 스펠 머임??" 이러면서 겜을 던질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선택6. 우리팀에 서포터가 없다거나, 없다거나, 없는 상황이면 텔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실제로 고 랭크의 유저들은 1:2 상황 시 텔레포트를 자주 드는 편 입니다.



그외
Ghost(유체화)"앙 기모띠 빨리 달린다 데헷"
Clarity(총명)"앙 기모띠 명상잼~~ 혹시 단전호흡 들어봄??? ㅇㅈ??ㅇㅈ각좋구요"
Mark(표식)"눈덩이를 던져서 배빵을 하자. 근데 못들잖아. 아마 안될꺼야"
Clairvoyance(천리안)"마나가 부족한 당신을 위해."
Smite(강타)"팀원 가슴을 강타로 후려치기 /항복"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은 Q 고정, 상황에 따라 적이 인베를 오거나, 인베를 가서 어느정도 킬이 나올것 같은 상황이 온다 싶으면

E를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단 첫W는 정말 안좋습니다.


2레벨의 경우 W,E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저는 주로 E를 먼저가는데

1.적 정글러가 우리 정글에 인베를 올 경우,

2.적 정글러가 2렙 갱을 올 경우

3.먼저 3렙을 찍은 적 봇듀오가 공격적으로 나올 경우를 대비

하여 E를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1. 기본적인 콤보

 평Q평 *제일 무난한 은화살 터트리기 용


 2. 기본적인 콤보

 평QE *적이 이 콤보에 한방에 죽을 것 같거나 일방적인 딜교시

 3. 기본적인 콤보

 평Q *적이 CS먹을 때 해주면 좋습니다. Q는 스킬을 피하는용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시작 아이템은 무조껀 도란검 3포+시야와드 입니다.
이건 절대적인 고정입니다.


Terrify(공포) Q&A -수확의 낫은 왜 안가나요?
수확의 낫의 경우 도란검과 비교하여 흡혈의 경우 공격력 100전에 1밖에 차이가 안나고
나머지는 전부 떨어집니다. (추가체력 및 공격력이 전부 떨어집니다.)

자 그렇다면 효율은 좋은가?
그것또한 아닙니다.
보통 도란검의 경우 중반까지 체력수급을 책임져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제 템트리의 경우 선몰락이기 때문에 피수급에는 어느정도 문제가 해소되나 그래도 안좋습니다.

여기서 수확의낫은 450원 입니다. 100마리 잡을 때 까지 1원씩 더주니 [100원] 입니다. 거기서
[300]을 더 주니 총 얻는 이득은 [400원] 이군요. 이걸 팔면 얻는 이득은 [180]원입니다.
자 그러면 팔았을 때 얻는 이득은 <130원>밖에 안됩니다. 스택까지 쌓았는데? 어라? 뭔가 이상한게 느껴지시죠?

도란검도 똑같이 450원 입니다. 되팔기 가격은 <176원>

자 그럼 팔기 전 동안 도란검은 수확의낫보다 공격력이 3 높고, 체력은 80이나 더 주고
공격력이 100이 넘을 시 훨씬 더 높은 피흡을 제공합니다.

이제 안가는 이유를 알겠죠? 쓰레기템이니깐 가지마세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자 하향되고 또 하향된 몰락한 왕의 검 입니다.
굳이 이걸 가야할까요?

저는 처음에는 "에이 샹나 이게 무슨" 이라 생각하면서 안갔습니다.
왜냐면 다른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이 많기 때문이죠. [고속연사포+스태틱 조합]

그런데 얼마전에 패치가 이루어졌군요.


충전식 적중 시 효과

이제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스태틱의 단검, 고속 연사포의 피해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효과는 중첩됩니다.)

저 멀리서 번개를 쏟아내 적을 공격하면 기분은 좋지만, 이 연계 공격의 순간 화력이 너무 폭발적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효과는 여전히 중첩할 수 있지만 (즉, 멀리서 번개를 쏟아낼 수 있습니다) 피해는 각 효과 중에 피해량이 가장 높은 것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하나만 선택하세요이제 충전 상태 공격 효과가 다수 적용되면, 이중 가장 피해량이 큰 효과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즉 두개 같이가면 강한것만 데미지를 입힙니다. 같이 가는 이유가 사라졌죠.
두개 같이 가는 이유가 공속템의 시너지효과로 카이팅도 쉬워지고
Q를 통해 견제 비슷하게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전 그래서 과감하게 버리고 평타데미지도 강하고, 은화살 데미지도 강한 베인을 택했습니다.

현재체력 6%에 해당하는 물리피해+적 챔피언 최대체력 10% 물리피해 입히고 체력 회복후 이동속도 25% 3초간 훔침

액티브 효과를 통한 생존성에다가 베인에게 필요한 공격속도,피흡,공격력도 제공합니다.
버리긴 너무 아까운 아이템입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공격속도가 5% 올랐습니다. 사실상 비싸긴 하지만 공속아이템 중에는 최대 공격속도를 제공하고 아쉽지않은
치명타 30%도 제공합니다. 주로 베인에게 달려드는건 탱커진과 암살자일텐데
유령무희를 통해 안정적으로 카이팅과 데미지 흡수가 가능합니다. 이게 연구가 좀더 이루어져야 할 것 같은데
이는 추후 다시 서술해 놓겠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대검
정수약탈자가 하향되었습니다. 또한 베인은 마나가 많이 필요 없습니다. 마나가 부족했다면... 죄송합니다.
유령무희와 무한의대검 조합은 평타데미지룰 강화시켜주며 은화살 3타를 굳이 터트리지 않는다해도
섭섭하지 않는 데미지를 제공합니다.
적이 너무 뭉쳐있어서 은화살 3타를 터트리기 어려울 때 특히 정수약탈자에 비해 매우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물론 탱커진을 카이팅 할 때도 짭잘한 데미지를 보장합니다.


----------------------------------------------------------------------------




자 이후 템은 몇가지로 나뉩니다.

적팀에 문도나 소라카가 있는 경우
(필멸자의 운명)


적팀에 AD 암살자가 있는 경우(유령무희와 효율이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적팀의 CC기가 많은 경우 / AP관련 챔피언이 강할 경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헤르메스는 가장 마지막에 올립니다.)



AP관련 챔피언이 강할 경우
(망령의 두건)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팀에 체력돼지가 많은 경우(이 경우 스테락을 제외하시고 수호천사 혹은 다른 아이템을 가셔야합니다. 효율감소)
(도미닉 경의 인사)




적팀 포커싱이 나에게 쏠리는 경우가 많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한번 생각은 해 보았는데 사용 하기 나름인 것.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나름 괜찮습니다. 주로 몰왕검을 올리고 난 두번 째 템으로 가는데 이게 후반가면은 힘을 잃고
또한 액티브템이 3개가 되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몰왕, 수은, 요우무)
상황 봐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5~6번 째 코어템으로 가셔도 상관 없는 아이템입니다.
적팀에 가시갑옷 입은 게이가 있을시에 효율이 괜찮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
적 AP가 잘 컸을 경우 2번 째 아이템으로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5~6번 째 코어템으로 가셔도 상관 없는 아이템입니다.
이속증가 패시브가 있어 괜찮은 편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추가예정


 

초반 운영법


 추후 추가예정


 

중반 운영법

 

 추후 추가예정


 

후반 운영법

 

 추후 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 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Q만 조심하면 할만 합니다. 개인적인 난이도는 ★★☆☆☆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서포터에 따라 다른데 보통 난이도는 ★★★★☆~★★★★★ 입니다.

 애초에 베인은 선픽으로 할 게 안됩니다. 절대 선픽하지 마세요.


 Lucian(루시안)루시안(흑형)

 할만 했으나... 천둥 때문에 Q평 맞으면 반피 까입니다.

 왠만하면 정글러 불러서 같이 싸웁시다. Q평 W평 짤짤이 조심합시다. ★★★☆☆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닷지(혹은 미포 왜 밴 안함? 하 진짜 겜 하기 싫네 겜 던집니다 ㅅㄱ)

 미스포츈은 아무리 잘해봐도 포탑에 붙어서 CS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평Q도 아픈데 E만 맞아도 아픕니다... 천둥좀 하향해라!! ★★★★★

 


 Varus(바루스)바루스

 Q만 구르기로 피하면 그냥 병신캐릭 ★☆☆☆☆

 솔직히 베인으로 상대할 때 바루스가 가장 편합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다른 원딜에 비해서)

 


 Sivir(시비르)시비르

 편합니다. 벽꿍 타이밍을 잘 맞춰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스펠쉴드로 막으면 끝이니...

 시비르가 라인푸시가 빠르기 때문에 유령무희 말고 루난을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Q는 꼭 피해줍시다.

 ★★☆☆☆



 Ashe(애쉬)애쉬

 궁 조심합시다. 왠만하면 수은 빨리 올리는걸 추천 드립니다. 코어템 3번째 정도로 올리는게 적당합니다.

 맞다이에서는 베인이 약한 편이니 서포터와 꼭 함께 싸우거나 아니면 벽꿍을 꼭 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싸우셔도 무방합니다. 수은 나오고서는 그냥 좆밥 ★★★☆☆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QW평 조심합시다. 천둥터지는데 엄청 아픕니다. 원래는 이즈리얼이 베인한테 먹히는 입장인데

 천둥때문에 조금 골치아프게 되었습니다. QW평. 꼭 피합시다. ★★☆☆☆




 Jinx(징크스)징크스

 아작아작 지뢰를 가장 조심합시다. 한번 걸리면 죽었다고 삼세번 복창하거나 아니면 수은 씁씨다.

 궁극기의 경우 가까이서 맞으면 피가 별로 안까이니 서로 피가 간당간당한 상황이면 그냥 둘중 누가 죽든

 싸웁시다. Q로켓런처 폭발범위내에 휩슬려서 피 야금야금 먹히는것 조심합시다.

 베인 피가 많을 시에 징크스랑 할만한거지, 베인 피가 별로 없을 때는 순식간에 끔살입니다. ★★★☆☆



  Quinn(퀸)

  눈을 공격해 발러 Decrepify(노쇠화)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Blinding Assault(실명 공격)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맞다이 베인이 무조껀 집니다. Q만 피하면 할만 하긴 한데 E평 맞고서는 Q를 피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최대한 안죽고 한타를 노립시다. ★★★★★




 Tristana(트리스타나)

 E평평 조심합시다. 요샌 트타도 천둥들고 오더라구요...

 피가 30~40% 남았을 시 왠만하면 집 다녀옵시다. E평평WR이면 순삭입니다. ★★★☆☆



 Kalista(칼리스타)

 칼리랑 제대로 싸울꺼면 싸우고 어중간하게 싸우거나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Q는 꼭 피해주시고 E가 많이 쌓였을 시 아예 도망치거나 끝까지 싸우는게 좋습니다. ★★★★☆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입니다. 못하는 애면 괜찮은데 잘하는 애면 답 없습니다.

 잘하면 그냥 겜 던지세요. ★★★★☆



 Kog'Maw(코그모)

 애는 적 서포터한테 CC맞는걸 가장 주의해야합니다.

 QW평평평평평 맞으면 가뜩이나 유리몸인데 아예 유리가 녹아버립니다.

 싸울 때는 W가 빠지면 싸웁시다.



 Kindred(킨드레드)

 어떻게 보면 베인보다 하위호환입니다. 단 REQWQ 는 베인보다 순간적으로 큰 딜을 한번에

 넣을 수 있으니 서로 피가 없을 때는 불리하다 싶으면 그냥 빼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추후 업데이트 추가예정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