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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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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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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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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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탑쉔공략

- 매우훈남임(2015-12-16, 조회수: 4012)

쉔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쉔을 하면서 지향해야될 플레이, 이상적인 방향을 적고

나름 노하우를 적고자함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4.26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7.59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12.436%
  • 방어
    +4.26
총 가격 : 18,245 IP

빨강은 거의 쌍관낌

차선책으로 공속룬을 생각할 수 있는데

공속룬자체가 타워에서 cs는것과 평타를 빨리쳐서 패시브 기의 일격을 한번 더 활성화하는데 의의가 있다

필자는 마관을 통하여 태불망,가갑,q딜증폭을 위해 쌍관을 듬 방관으로 평타딜 느는건 덤

그리고 자신이 정말 반응속도가 빨르면 공속룬없이 타워에서 cs거진다챙길수있음 이건 밑에서 서술

 

노랑은 성체

부족한 방어는 왕룬에 2개로 때움

 

상대가 AP라 성체들어서 평타짤맞고 좆망하는데요?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쉔 첫템으로 도란방패평타감소8효과에 W도 있어서 크게 상관없음

 

파랑은

성쿨6개에 마방3개

 

왕룬은 상대가 AD챔이면 방어2개 마관하나

AP면 마관하나 쿨감두개 저는 이렇게감

 

쉔자체가 쿨감이 빨리돌수록 Q짤, W로 딜 상쇄 E로 빠른 도발 및 궁극기등

정말 중요함

애초에 기력챔이라 마나챔보다 스킬사용 기대비용도 크게 신경안써도되고

무튼 쿨감들면 라인전정말수월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2

 

마술을 통한 초반Q짤을 조금이나마 증대

포식은 쉔자체가 Q로 체력채우기 편해서 양날의 검찍음 거기에 쉔이 체력탬좀나오면 착취의손아귀+패시브딜이 상당히 나오는데 이를 증대시키기위함 흡혈귀찍어도 ㅈㄴ조금오름

흡혈귀보다는 타고난 재능이 훨나음 Q에 체력리젠효과있어서

압제자는 E평Q평의 딜증대에 일조

 

결의 18

꿋꿋함보다 회복력이 훨나음 쉔이 태불망,가갑, 정령의형상등 방마방템을 어느정도 가긴하지만 효율이 별로 오르지않는다고 생각 수월한 라인전을 위해 회복력

살펴보기는 쉔 궁으로 로밍가는데 굳이 저거찍느니 차라리 질긴피부찍는게 나음

질긴피부+도방으로 벌써 적평타딜10이 상쇄 무조건 찍으셈

고참병의 흉터는 쉔의 딜의 메카니즘이자 방어가 되는 체력증가를 위해 찍음

통찰력 점멸 도발빨리돌기위해

신속과 전설의수호자는 취향타는듯 전 신속찍음 도발한번쓰고 쿨돌아올때 적튀면서 CC넣어서 도발다시 못넣는거 방지

착취의 손아귀 이건 뭐 설명이 필요없을듯

 

 

점화를 들음으로서 2퍼센트 부족한 딜을 매꿀수있다

쉔이 딜링챔이아니라 E평Q평평으로 딜을 넣어도 점멸로 튀거나등등 마무리딜이부족한데 점화로 인한 마무리딜을 보충하기위함 진짜 점화든쉔라인전 쎕니다 점화드셈

단 말파이트빼고 점화점멸듬

말파는 진짜 어지간히 킬각안나옴 Q짤로 계속쉴드까지게해도 말파도 도란방패스타트에 적쉔인거보면 성체 마방이렇게룬들고오고 걍 빨리 라인복귀용으로 텔드는게나음

비슷한류로 가끔 탐켄치탑같은게 나오는데 이렇게 라인전에서 킬각 절대 못볼것같다싶으면 텔ㄱㄱ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로 딜간보다가 E평Q평

 

그리고 적이 E최대거리 보다 훨씬 안쪽일 때, Q날리자마자 E하는 방법있습니다 이거 은근 좋음

E평Q평이 좋은 방법인데 QE평평함으로서 도발맞추자마자 평타한대치고 무빙각 바로잡고 다시 돌아오는 평타딜레이지나고 평타

스킬 활용 팁

Q쉔의 주력딜

기력소모라 앵간하면 계속 넣어줌

자신이 피채우고 싶다하면 미니언에Q하고 평평

자세히 설명드리면 쉔이 Q를 맞춘 대상한테 평타를 치면 3초에 걸쳐서 체력회복을 하는데 표식이 남은 적에게 평타칠때마다 3초가 재활성화됌 쉽게말해 Q맞은 미니언칠수록 체력회복하는 3초가 리셋된다는말 그러니까 체력채우는 목적으로 미니언치는거면 표식사라질때까지 계속치면 체력회복 극대화됌

당연히 Q선마

 

W는 쉴드로 적평타나 스킬딜 무마

설명이 별로 필요없는듯

 

E는 쉔에게 제일 중요한 스킬임

E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킬이 나오느냐 안나오느냐는 결과가 초래됌

범위가 엄청좁아서 상당한 연습 소요

팁을 드리자면 보통 적도 쉔이 도발쓸 것을 염두하고 무빙하게됌

도발범위안에 들었다고 바로칼같이쓰지말고 상대방무빙패턴보고 다음에 있을 지점을 예상해서 도발을 그으면 훨씬더 잘맞춤 적이 무뇌라 무빙안하면 걍 그으시면됌

그리고 쉔도발점멸이라는 아주 중요한 콤보가 있는데 이거 정말쉬움

걍 도발하고 적챔프위에 커서겹치고 점멸쓰셈 이거 정말 생각보다 쉽습니다 삑사리도 자주나지만 몇번하다보면 거의 다 맞추고 우리편한테 칭찬받아서 개꿀

도발점멸은 적이 예상하기 힘든 구도라 쓰는거고 점멸도발은 도발점멸로 안맞을거같을때 쓰면됌

최대거리는 도발점멸이 조금 더 김 찍을때마다 쿨타임/기력이 줄어드니 2번째로 선마

 

궁극기는 공격적/수비적 사용이 있는데 예를 들자면

우리편 렝가가 궁키고 적 원딜 암살하려는데 적이 잘커서 지원이 필요하다 이런식이면 렝가가 적원딜한테 다가갈때 써주고 도발맞추고 딜넣기 이런 용도다

쉔을 정말 잘하는 사람일수록 공격적인 궁사용이 익숙한데, 실제로 한타때 우리팀 마이가 들어갈때 궁극기로 미리지원하는 등 활용방법에 따라서 쉔사기아님?이란 말이 나옴

수비적사용은 걍 딸피들 안뒤지게 써주는거 슈퍼세이브 맵리 잘해서 우리편 살려주기

보통 6렙이 막 달성된 라인전이면 수비적사용위주로 가는게 나음

공격적사용을 통하여 적을 끊는게 좋은데, 솔랭하다보면 꼭 솔킬,갱에 라인터지는 현상이 자주발생함

그래서 저는 6렙주변부 시간대에는 수비적으로 사용합니다.

공격으로 사용할때 서포팅받는 챔프는 주로 마스터이, 렝가, 신짜오와 같은 브루저챔프들에게 사용함

이건 쉔몇번하시다보면 적절하게 사용하는 순발력이 늘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적 탑이 AD면 선 태불망

AP면 망령의 두건 가주고 빡세면 정령의 형상까지

만만하면 두건에서 버마의 불씨

버마의 불씨, 태불망이 있어야 쉔의 고질적인 라인클리어가 향상됩니다. 비비기 딜도 상당하고

 

템은 거의 이견이 없을거라봄

 

신발은 보통 닌탑듬

어처피 도발그은 후에 주로 원딜과 매칭되는 포지션이라 평타딜감소도 개꿀이고

헤르매스는 적CC가가 많을때 듬

적미드가 케일이나 아지르같은 공속기반AP딜러가 아닌데도 쉔한테 계속 딜을 넣는거는 퓨어탱을간 쉔이 아닌 나머지 인원들에겐 딜이 안들어간다는거니 한타가 이기는 방향으로 가고있다고 생각하면됌

 

상황봐서 란두인 대신 망갑가셈

적치명타가 없으면 망갑

적에 야스오 갱플에 치명타기반원딜 뭐이런식으로 치명타챔프가 있으면 란두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닷지추천
이겨도 이긴게 아님
정신건강에 해롭고 챔프구성자체가 블라디에게 상당한 우위임
라이즈
얘도 블라디급으로 Hell
도발들어가면 저좀 죽여주십쇼 하는 상황임
초반에 q짤로 피깍고 도발로 킬각보고싶지만 내가 q꽂으려 갔다가 라이즈 e에 평타에 재수없음 q까지
노답
이챔프나오면 라인 당기고 정글콜해서 따는게 답
그렇게 해서 따도 힘듬
갱콜했는데 적정글이 역갱봐줘서 터지면 더 Hell
그냥 궁으로 우리편 살려서 버스타길 기도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근접 AD류는 블라디마냥 Q로 견재하다가 우리편 미니언 많으면 E로 들어가서 미니언끼고 싸우면 보통 이김
레넥톤같은 경우는 특히 태불망나오면 걍ㅈ밥임
애초에 궁극기빼면 다 물뎀이고 초반 라인푸쉬에 Q긁히는거땜에 고생인데 라인당겨서 첫귀환이후에 딜교하면 질수가없음
근데 요새 안나와서...
이렐리아
이렐도 마찬가지임
쉔태불망나올때쯤 이렐 트포하위탬2개정도가 나올텐데 태불망나온쉔못이김
나서스
걍Q쿨마다 박고 패시브 착취될때마다 박아주셈
알아서 집감
근데 나서스 정령의형상나오면 백날때려도 못잡음
자세한 상대법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인전은 기본적으로 적정글생각하면서 해야됌 모든라인이 그렇지만 탑만큼 정글개입을 신경써야 될 라인은 없다

기본적으로 너무당기는게 아닌 약간당기면서 적한테 미니언먹을때마다 계속Q를 넣기 편한 라인형성이 중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내일 아침에 운동나가야되어서...

내일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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