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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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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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의 정글 탱무무.. 브론즈에서 먹힌다..

- KOR(2015-12-20, 조회수: 3087)

필자는 시즌5~현재 프리시즌까지 약 700여판을 했고, 브5에서 300판 브4에서도 300판정도를 했다.
충격의 10연패(그땐 팀원 실력 둘 다 별로..)이후 브론즈5에서 참교육을 받은 뒤 현 브3이다.
아무무와 피오라로 브3왔다. 손 안되는 애들은 캐리력 좋은 아무무로 꿀빨자.. 물론 문도보단 캐리력 떨어짐..
하지만 한타는 무무무 미만 잡

아무무의 장점
몸이 되는 캐리형 정글러
3랩 Q를 찍으면 갱을 가도 됨. (주로 미드나 탑)
한타 기여도는 롤 챔프중 탑급임 ㅇㅇ..
Q마 잘맞추면 됨

아무무의 단점
초반에 카정에 약함..ㅠㅠ
아무래도 초식형이다 보니 정글몹 먹어서 경치로 성장하는게 중요함..
대치할 때 Q 못맞추면 존재감 미아요..(그래서 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우리는 챔피언 사느라 IP가 부족한 브론즈다. 플레나 골드 정도만 가도 룬페 여러 개 사서 상대 AP면 노란거에 방어 파란 거에 쿨감 끼는 그런 룬페 사용하지만, 우리는 룬페 2개만 있잖아^^ 걍 AP공용룬 쓰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빠른 발놀림 우리는 정글러다. 룬 친화력 블루 의존도가 다른 정글러에 비해 높은 무무에겐 이게 맞는 거 같다.
책략 나머지 두 개는 워낙 좋으니 가자..

결의에선 통찰력 이게 핵심특성이라고 클템이 했었던 것 같다. 방랑자 정글러니까 드는게 좋고.. 전설의 수호자영겁의 힘 우리는 이니쉬를 해야하고, 붕대로 적진에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전설의 수호자가 좋아보인다.
페이커가 F점멸이니 F점멸 D강타 쓰자.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로 진입 WE후 궁 필요하면 궁

스킬 활용 팁

 Q 맞추기 생각보다 쉬움.. WE는 가까이 가면 키면 되고 궁은 잘큰 애한테 쓰자 물론 한타때 3~5인궁이 좋긴 하지 근데 미드라이너나 원딜은 꼭 묶도록 하자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이거 잘쓰면 한타 지기 힘듬.. 점멸 써서 따라 잡을 수 있는 거리면 점멸 궁도 좋다. 그리고 아무무 패시브Cursed Touch(저주의 손길) 때문에 평타도 꼭 섞어주자 스킬딜이 더들어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무리 찾아봐도 핵심 아이템에서 고르는거에는 잿불거인이 없다..ㅠㅠ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근데 이미지 첨부의 아이템탭에는 있음ㅋ
첫코어는 추격자-잿불 거인 가주자. 파란 강타 주로 쓴다면 파랑 강타도 좋고.. 근데 추격자를 사면 아군이 덜짤리고(물론 와드 박아줘도 안볼 넘들은 안 봄, 그대신 정치를 면할 수 있고 걔가 남탓할 시에 와드 박아줘도 저 지@랄이네 눈 리신이냐? 라고 역정치 가능)그 뒤에 돈 1100원 한번에 모인다면 닌탑(닌자타비,닌자신발) 가고 돈이 안모인다면 똥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만 올리고 프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얼어붙은 심장)를 가자. 마나,쿨감 고유 패시브까지 아무무에게 필요한 것만 있다.
(닌자의 신발: 대장)탱커이니 닌탑은 거의 필수라 할 수 있고 대장의 패시브가 붕대로 들어가서 이니쉬를 여는 아무무에게 맞는다고 생각한다 특히 민병대가 무료로 바뀌어서 민병대를 안사도 이거 살 수 있음, 단 상대에 AP가 3이상이거나 CC기(군중제어기)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 이게 좋다. 롤을 할 때 어떤 챔프던 아이템은 유동적이어야 한다. 얘를 들어 라인전 할 때 상대 AP딜이 아프면 주문포식자 간다던지.. 그래야 상황에 맞게 효율이 좋다. 상대 4AP인데 란두인 닌탑 얼건 이런거만 가면
욕먹어도 싸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카정 개 씨@발련
이즈리얼
비전 좆같음
야스오
붕대 맞는 각인데 얘가 W쓰면 막혀서 욕나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이샛기는 Q맞추고 궁으로 묶은 뒤에 우리팀이랑 패면 녹음^^
징크스
이런 뚜벅이년들 개좋아 ㅎㅎ
블리츠크랭크
끌어주면 붕대 안맞춰도 댐^^ ㄱㅇㄷ
Fiddlesticks(피들스틱)인벤 카운터 보면 피들이 카운터라던데 요즘 피들 좆고인^^ 피들도 한타 좋긴 한데 피들은 몸이 안되...
피들 탱가는건 대가리에 총맞은거고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신 이블린같은 초반에 쌘 애들이 상대 정글이고, 카정을 오는 챔프라면 블루팀일시에 선레드, 레드팀일시에 선블루

이건 센스다. 상대 정글이 무난하면 블루팀일시에 두꺼비, 레드팀일시에 작골 먹자. 강타는 솔직히 블루 뻬고 아무데나

써도 된다고 생각한다. 단 칼날부리(레이스)는 갱갈때 와드 지울때만 강타 박는거 추천.

피관리 잘해서 우리 정글몹은 다먹거나 두꺼비만 남기도 다먹도록 하자.

 

초반 운영법

상대 탑이 무리를 하거나 우리 탑이 딜교를 잘해놨으면 정글 두꺼비나 늑대 이런거 먹지 말고 쌍버프 든채로 3렙 Q찍고 탑갱 가자. 아니면 미드 갱 가보거나. 플래쉬 빠지면 ㄱㅇㄷ임.

 

중반 운영법

 정글템으로 미드 용 시야 관리를 잘해야 한다. 바텀 호응이 좋을 것 같으면 바텀 갱가서 스무스하게 바텀

더블킬 만들고 미드 불러서 용 트라이(시도) 하자.

 9렙되면 그 파란 장신구 와드 사고. 그거 나처럼 레이더 같은거 못쓰는 애들한테 좋음ㅋㅋ

후반 운영법

 우리 미드나 원딜이 ㅈㄴ 뒤지면 미드 원딜 옆에서 미드 원딜 물러 온 애 묶고 패자. 솔직히 니는 탱이라 후반에

돌아다녀도 리스크가 적다. 물론 우리팀은 다른 곳에 있는데 상대 3명 있다고 풀발하다 뒤지면 욕먹어도 쌈^^

팀파이트시 역할

 적진 가운데 애한테 붕대 맞추고 WER하면 한타 지기 힘듬.. 물론 들어갔을 때 탱 아무무가 녹는다면 그 게임은

많이 힘든거다.. 나같으면 포기 안하고 엘리전 가겠지만 멘탈 약한 애들은 그냥 서렌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거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무무는 탱을 가도 은근히 딜이 잘 나오더라. AP아무무가 딜이 아무래도 훨씬 좋긴 하지만 적진 한가운데에서 이니쉬를 거는 아무무 특징 상 존야 어그로만 믿고 깝치다간 망한다.. 그리고 탑이는 서폿이든 AP를 선호하는 브론즈 특성 상 탱이 부족하다.. 정글인 너라도 탱을 가야 할만 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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