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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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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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정글아트 즐겜용

- onice(2016-01-02, 조회수: 7556)

본 공략은 양학,즐겜용 입니다.
(정말 이기고 싶다면 다른 공략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공략에서 중요한 점은 템트리(나머진 장식입니다.)
마이,트린등 다른 AD캐리들과 1:1에서 성장 격차가 엄청나게 난 것이 아니라면 지지 않습니다.(점화가 걸려도 회복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대신 마이같이 이속버프도 없고 트린처럼 회전베기의 쿨이 조건부이긴 하지만 줄어드는 것도 아니라서 첫 진입이 실패할 경우 원딜,AP누커를 척살하는 능력은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하지만 아이템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자유롭습니다. 필요시 딜탱,탱커로 변환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이 공략 외에는 딜탱공략이 많은데 그 이유는 (나무위키가서 아트록스 치고 한번 열람하고 오세요)

평타의 경우 휘두르는 모션보다 타격판정이 먼저 있습니다. 적응 못 하시면 평타가 괴랄하다고 느껴집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11,676 IP
위의 룬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룬일 뿐 어떤 룬의 경우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은 아트록스는 기본스텟이 다른 AD캐리들에 비해서 처참합니다. 올 공격,공속룬등을 사용할 경우 이점 유의해 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의 경우 자신이 좋다하는 것을 들면 됩니다. 초반갱의 힘을 실을때는 천둥이 좋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전투의 열광이 좋아집니다. (천둥 들경우 QRW로 원콤내기 편해집니다.

결의 의 룬갑옷의 경우 찍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 공략에서 사용하는 아트는 정글이 압도적으로 강합니다.
(포식자의 유무가 딜링,생존 모든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만랩 궁사용 기준 (공속2)에서 3타가 2타로 변하는 것 입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탱커하 듯이 선진입할 경우 Q로 땅에 도착하면서 패시브로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의 경우 부활이란 조건에서 쿨도 짧고 조건따위 없는 강제 부활이란 것에서 굉장히 좋은 패시브입니다. 

그런데 회복수치가 퍼센트가 아닌 고정수치이기에 탱커로 사용 할 경우 차는 것 같지도 않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패시브는 QEW(대가)를 사용할 경우 분노처럼 차게됩니다. 이때 차오는 피의 샘 만큼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항상 최대치로 유지합시다.)



 이 공략의 핵심이 되는 스킬입니다.

우선 갈증효과는 마스터 기준으로 40(0.25 추가 ad)로 

미비하지만 반피 이하가 되면 200%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즉 120+(0.75추가ad)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피의 대가는 마스터 기준 200+(1추가 ad)입니다. 본 공략의 경우 흡템(딜템)만 올리기에 대가를 맞출경우 괴랄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정글링 할때에는 대가로 하고 반피 정도가 되었을 때 갈증으로 바꿔주세요.)


좋지 못한 판정,10%의 체력 코스트 를 가진 스킬이지만 적 딜러를 에어본 시킨다면 그에대한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체력이 증가할 것 같지만 증가하지 않습니다.풀피일 때 보다는 죽기직전 평타를 조금칠 수 있을 때 사용한다면 죽을 듯 안죽는 아트를 볼 수 있습니다.(보통 죽을 피면 적팀이 다른 사람 때리러 딜링을 줄일 때가 있습니다,딸피라 적이 무리합니다.) 템트리에 공속관련 아이템은 몰락과 포식자 뿐이지만 패시브와 이 스킬로 인해서 2를 넘는 공속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선 바로 사용할 때도 좋습니다.(사용시 데미지도 200/300/400으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피의 샘을 채워주는 효과는 궁을 사용하지 못하고 패시브가 발동 되었을 때 부활하며 줄어든 공격속도를 금방 채워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포식자 선 구입후 집에가서 흡낫사오시면 됩니다.
제 공략은 안죽는 아트는 ap신짜오마냥 안죽는게 목표입니다.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방템이 필요한 상황,신발이 필요한 상황에서 딜템만 가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어디까지나 위의 템트리는 정말 잘 풀렸을 시 재미로 하는 템트리입니다.)
흡낫 4개를 모두 코어템으로 바꿀 시 52%의 생흡을 가지게 됩니다.(죽음의 무도 제외)
꿀템 입니다. 흡혈이 괴랄 하다보니 원콤이 안나는 것이 중요한데 데미지 감소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트와는 궁합이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적ap가 컷을 때 가보면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 솔바론이 가능합니다.(패시브 풀)반피정도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몰락 너프 후 시즈탱크마냥 가만히 때리기만 하면 못잡을 수도 있습니다.) 바론 후방 180도에서 때릴 경우 바론이 가시를 내뿜습니다. 이 때 선딜이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바론의 옆 약간 후방에서 타격하다. 가시를 내뿜을 즈음 약간 앞으로 가시면 회복타임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스텍은 한방날정도만 아니면 상관없습니다...만 쇠약이 한타에서 심각합니다.
근데 이 개는 원딜물러 갑니다.
말파이트
광역으로 거는 공속 저하와 강력한 궁극기에 의해서 아트의 존재를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탱으로 가거나 한타를 피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1:1로는 잘 지지 않습니다.)
탈론
다른 암살자들의 경우 평타를 칠 시간이 있기에 그 시간동안 회복하면 됩니다만.. 탈론의 경우는 평타를 칠 시간도 없이 딜을 해버려 상당히 귀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갱킹,후반 1:1등 거의 모든 면에서 아트가 유리합니다.
둘 모두 잘 컷다고 가정할 때 마스터 이가 아군 딜러를 더욱 잘 잡는 것만 인지합시다.
트린다미어
마스터 이 와 비슷한 이유입니다. 5초동안 궁극기를 사용한 트린에게 아트는 피가 줄지 않는 마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정글에서 만나는 일은 적습니다. 한타에서는 다리우스가 유리할지 몰라도 1:1로 마나게 될 경우 다리우스가 궁쓰려고 점프하는 동안 피가 찹니다. (다리쓰시는 분들은 스플릿하다 1:1하는 것에 별로 거부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저렇게 써놓긴 했지만 간단히 말해서 평타치면 안죽고 평타 못치면 죽는다라는 마음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정글처럼rpg를 해 줍시다. 갱킹은 각보일때만 가주세요. 은근히 강하긴 합니다.

패시브 없을땐 그냥 정글도는 게 안전합니다.(정글 아트의 장점은 약한 초반을 피하는 것 입니다.)

 

초반 운영법

 rpg후 포식자를 뽑습니다.

 

중반 운영법

 흡낫5개 구비>배부른 포식자에 몰락+흡낫4개 죽지않고 rpg가 성공적이였다는 가정하에 30분전에 나오게 됩니다.

 이때부터 솔바론이 가능하며 원딜,미드등을 부를경우  빠른 2인바론도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는 자제하며 스플릿을 위주로 플레이하십시오 싸우다 피가 적다 싶으면 w를 회복으로 바꾸고 근처 미니언을 가격하면 금방 차오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평타를 칩시다.

 

마치며

 장점:남은 피가 100일때 미니언을 치면 피가 차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기는 게임에서 (상대가 망해서 딜량이 부족할 때)무쌍이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다. 애들이 많이 못봐서 패시브가 부활인지 모르고 맞다이친다.


심심하거나 시간남을 때 수정하러 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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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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