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론에 들어가기전에 바드원딜의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장점
1.초반 로 인하여 선2렙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수 있음.
2.와 두개의 cc기(은 좀 애매하지만 엄연히 cc기로 보자구요.)로 인하여 갱호응,로밍호응,상대방과의 딜교 때 딜로스 생성이 가능합니다.
3.로 딜교에서 손해를 보더라도 이득으로 만들어버리는 회복스킬이 있습니다. 소라카 힐 못지않죠.
4.로 로밍과 한타합류,라인전복귀,도주등 여러곳에 용이하게 쓸수 있습니다.
장점을 말하자면 너무많지만 이쯤에서 그만두겟 습니다.
단점
1.몸이 약합니다.
2.몸이 약합니다.
3.몸이 약합니다.
단점은 단 하나입니다. 몸이 약하다는것.
하지만 저희는 원딜입니다. 몸 약한것쯤이야 서폿과 탑,정글이 보호해 주겠죠.
롤은 팀게임 입니다. 팀원들을 믿으십시오.
이공략은 절대 약팔이 공략이 아닙니다.
근데 랭크에서는 사용하지마세요
시작 하겠습니다.
15-12-21 p.m 10:45 챔피언별 상대법 작성 시작
16-02-03 a.m 11:19 챔피언별 상대법 작성 중단
16-02-13 p.m 9:47 아이템 개선
16-02-19 p.m 10:10 특성 ->으로 변경
16-02-21 a.m 02:48 '고려해 볼만한 아이템' 추가
16-02-21 a.m 04:51 소규모 폰트 교체,스펠 부가설명 추가
16-02-23 p.m 08:48 '고려해 볼만한 아이템' 작성중 추가
16-03-01 p.m 08:11 마스터리부분 설명추가,(패시브)설명 추가
16-03-05 a.m 01:03 룬 일부분 수정
16-03-14 p.m 10:17 조회수 7999
16-03-19 p.m 04:11 말투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3
- 체력 +8x6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13.05
- 방어+3
- 체력+48
- 쿨감소-2.486%
- 공격 속도+4.5%
표식
표식에는 약한 기본공격 딜을 조금더 강하게 하기위해서 공격력을 넣고 치명타를 1개넣어서 라인전을 약간이라도 더 강하게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인장
인장에는 여러가지를 추천할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상대도 대부분AD원딜이다보니 방어를 넣어줘서 데미지를 약화 시키고 체력을 넣어서 조금더 탱탱한 감이오게 만들었습니다. 성체도 괜찮습니다.
문양
문양에는 저 위에 있는 3가지 룬말고도 여러가지를 넣을수 있습니다만 저같은경우에는 마저 3개와 쿨감3개,레벨당 쿨감3개를 나눠서 넣습니다.
정수
정수에는 와 ,을 강하게 하기위해서 주문력을 2개 넣었습니다. 그리고 원딜답게 공속을 1개넣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올 공속룬, 올 주문력룬, 1주문력 2공속, 올 공격력 룬등 취향을 탑니다.
----------------------------------------------수정-----------------------------------------
정수
정수에 주문력룬을 제외한 방관,공속,공룬 이 바드와 가장 시너지가 잘맞다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 책략에 새로생긴 암살자인가? 하는 특성이 생겼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솔로 라인이아니라 봇듀 이므로 비스킷을 찍어줍니다.
바드에게는 순간 폭딜과 지속적인 평타딜로 딜이 나오는데요.를 따라올 특성이 없는것 같습니다. 주문력과 공격력 계수를 모두 합치니 딜도 꽤 쏠쏠하게 나오더군요.
는 원딜바드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유일한 공격 스킬인 는 미니언한테 막혀서 를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도 좋긴하지만 바드는 순간 폭딜로 암살도 할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가 상위호환 입니다.
는 10스택을 채우고 때리면 평타와 함께 엄청난 순간적 폭딜과 이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10스택을 쌓기에 초반바드는 좋지 않습니다.
나머지들은 설명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흉포가 아닌 결의에 12포인트를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현제 열광을좀더 연구해보니 확실히 효율이 좋은것 같더군요 천둥군주와 열광중에 취향으로 선택해주시면됩니다
*이번 책략에 암살자라는 새로운 특성이 생겻더군요. 하지만 바드는 서폿과 함께인 원딜, 즉 봇라인전이므로 필요가 없습니다.탑이나 미드,등 솔로라인을가실떄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바꿧습니다.
의 초반 데미지 너프와 의 버프 로인해서 고민중이었는데 실험도중
이 의 패시브평타에 3스택이 쌓인다는걸 발견 했습니다.
아마도 종이 근거리로 취급되는것 같은데요.이것때문에 (종)을 2개를 모으고 딜교를 하게되면
(평타+근거리취급=3스택 )x2+평타평타= 8스택 끝!
이렇듯 타 원딜에비해 스택을 쌓는속도가 매우 빨라서 꿀을 빨수 있습니다.
아마도 버그거나 라이엇에서 의도한것 같은데요. 나중에 패치 될지도 모르니 지금 꿀빠세요.
순간폭딜에서는 당연히를 따라올 특성이 없겠지만,지속딜교는 이 유리합니다.
는 한번 터지고나면 20초 쿨이 다 돌때까지 기다려야 딜교가 되는것과 는 쿨이 2초밖에 않되니 그냥 계속 딜교하시면 됩니다. 요즘 원딜들이 를 많이 들고오니 순간적 딜교보다는 오랜시간 지속딜교를 해서 딜교 이득을 보세요!
에서 로 바꾼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지 못했네요.
의 설명을 읽어보면 근거리/스킬 공격은 2스택으로 쌓인다고 설명에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의 패시브인 (종)은 스킬 취급으로 판단 되기 때문에 가 있을때 평타를 치면
원거리 취급 평타(1스택) + 스킬취급 패시브 (2스택)으로 총 한번의 평타에 3스택이 쌓이는 것입니다.
이 스킬취급이기 때문에 도 벗겨집니다.
정말 원딜에게는 이 두스펠이 최적화 되어있다고 볼수있습니다.
서폿일때 들어주세요. 상대에 등
순간 폭딜챔피언들이 있다면 후반을대비해서 을 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라인복귀용 또는 합류,로밍등에 쓰이는데요. 는 가 있기 때문에 로밍을 쉽게다닐수 있습니다.
은 탑이나 미드처럼 솔로라인에 설때 좋습니다. 봇은 추천하진않습니다.
는 등 하드cc기가 많을때 좋습니다. 전들지 않습니다.
는 서폿에게 들라고 하십시오 않들고 들어서 살것 못살고 죽지말고 그냥 서폿에게 들라하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세요 비추천입니다.
....쪼렙떄...?
:등 폭딜러들 막기위해 쓰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냥 힐플드세요 힐플 진리 ㅇㅇ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에 앞서서 먼저 잘맞는 서폿들을 알아봅시다.
등 cc기가 많은 서폿과는 어떠한 원딜하고도 잘 맞겟지만 특히 바드원딜과는 더욱 연계가 좋습니다.
우리팀 서폿이 이니시를 걸면 바로 와 함께 연계를하여 상대를 곤란하게 만듭시다.
스킬콤보에 들어가겟습니다만 별거 없습니다.
(스턴)-평-평-평-평-(순간힐&이속증가)-평
끝입니다.
이콤보를 하는도중에 을 써서 딜로스를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바드는 머리말에서 말했지만 엄연히 , 두개의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대원딜이나 서폿또는 갱킹온 정글러나 로밍온미드,탑등을 포함하여
지속 스킬이 있는경우 등등 을 끊어 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저는 으로 지속스킬을 끊고 상대방이 존야상태일동안 저를 물고있는 서폿이나 정글러등을 뭅니다. 그러면 딜러는 딜을 넣지못하면서 스킬도 낭비하니 딜로스가 유발하고 저희는 2대1로 바꿔버리니 훨씬유리하게 되버립니다.
초반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초반에 이 두개가 생성이 될겁니다. 이 종 두개를 먹고 리쉬를 해준후 종을 한개 더먹고 라인전으로 갑니다. 그러면 두번쨰 미니언 웨이브때 근접 미니언 1~2마리때 선 2렙이되는데 서폿에게 핑을찍어서 이니시를 걸자고 합시다.
딸피가되면 원딜은 같이죽자는 딸피유혹떄문에 계속 무는데 의 순간힐로 역전하면 상대원딜은 어이없어 할것입니다. 아군에게 욕은욕대로 먹고 라인전에서 킬도주고 멘탈 터집니다.
로밍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로밍같은경우에는 정글러와 세명이서 또는 서폿과함께 소규모 교전을 이겨서 용을 챙기게 되었을때 로밍각을 봅시다 미드라인이 반정도 밀어져있다면 좋습니다.
단, 이때 자신의 피를 보고 로밍을 갑시다 .의 유무도 충분히 중요합니다.
피가 반이하일때 상대방 미드가 등 순간 폭딜 누커라면 로밍은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킬이나 어시먹고 데스를 추가하는것보다는 안전하게 집가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한타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한타에서는 짤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한타대치를 하고있을때 종을 먹으로 가도 좋습니다만 적에게 종을먹으러 가는게 보이면 않됩니다.
한타시 이니시를 누군가 걸껍니다. 가되든가 되든요.
누군가 이니시를 걸껍니다. 그때 당황하지말고 일단 뒤로 빼세요. 자리를 잡아야합니다.
자리를 잡고 안전하게 와 로 상대방애들의 도주를 막던가 딜로스를 유발,또는 추노를 막습니다.
주로 한타에서는 딜로스를 유발하는게 가장좋은데요. 일단 위에 나왓던 ap순간 폭딜 누커와 원딜들을 물어야합니다.
이게제일 중요합니다. 딜러를 물어야합니다.단 딜러를 물때 엄연히 자리를 지키면서 약간씩 견제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하시면 좋습니다.
마스터리 부분에서도 설명 했듯이 이 스킬취급이기 때문에 가 벗겨 집니다.
우선 첫템은 입니다. 다소 부족한 바드의 공속을 조금이나마 올려주며 만약에 이나 를가서 라인전에서 강력한 평타를 때릴수도있다고 생각하실분도있는데요.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제 바드는 공속 치명타 바드이기때문에(제목)공격력이없어도 강력한데미지를 뽑을수있고 을 첫템으로 가더라도 평타 때문에 도란의검을 간 베인의 구르기 평타딜과 맞먹습니다.
를 첫템으로가는이유는 공속50%와 주문력을 동시에 얻을수 있기에 바드에게 꿀템입니다.
다음템으로는 를 가는데요 사실 보다 이나을수도 있지만 저는 극적인 평타사거리 증가로인해 막타+견제를 중점적으로하여 연사포가 낫다고봅니다. 연사포와 스태틱은 취향입니다.
다음으로 몰왕을 뽑습니다. 최근에 가격이 비싸졋고 요즘 잘쓰이지 않는다던데요.(팬댄과함께)
몰왕을 뽑는다면 하향을 먹었더라도 강력한 퍼센트 데미지와 평타로 꽤나 강력한 딜을 뽑을수있습니다. 게다가 액티브도 좋고 내셔의 추가 기본공격마뎀과도 시너지가 꽤나 잘맞는다고 봅니다.
일단 스태틱과 연사포는 취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셔와 몰왕은 꼭 가주세요. 공속과 ad가 부족한 바드에게 매우 좋은 템입니다.
같은경우에는 이번에 가격이 올라가고 퍼센트 데미지도 너프를 먹어서 조금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바드에게는 매우 꿀템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먼저 의 액티브로인해 추노와 도주가 쉽습니다.또한 너프를 먹었다고는 해도 여전히 강력한 %데미지가 있죠.
때문에 앞서 말햇듯이 AD가 부족한 바드에게 좋은 템입니다.
내셔,몰왕 을가주신 후부터는 취향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내셔,몰왕,연사포를 간후 AD를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 를 갑니다. 를가면 와 함게 치명타가 50%나 됩니다.
이게 좋은 이유가 먼저 (너프를먹었지만)준수한 AD계수, 20%의 적지않은 치명타 확률, 치명타 추가 50%피해. 이정도로 볼수 있겠습니다. 가장 좋은이유가 AD와 추가 치명타뎀 때문인데요. 미리 올려 놧던의 공속 때문에 바드라고는 볼수없는 공속과 데미지가 붙으며 내셔로 인해 AP와 평타에 마법 추뎀이 붇기 때문에 않그래도 강력한데 여기에 추뎀 치명타가 붙는다고 생각하면?
무섭습니다. 실제로 제드도 원딜바드에게는 못 덤빕니다.
도저히 트롤챔의 정석 이라고 할정도로 별로인 바드가 엄청난 뎀지,cc기,공속으로 돌아 왔기때문입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인게 매우 좋습니다. 상대AD가 잘컷다 싶으면 방템도가는 생각을 해봅시다.
템트리 개선합니다.
조언을 주신 펄스헌터님,내 여친은 트린님 감사합니다.
선 을 올려 방어력과 쿨감을 함께 챙깁니다.의 고유지속효과인 주문검의 역장은 바드의 패시브에 적용이 되고 공격력의125%만큼의 추가 물리피해로인해 라인전에서 조금더 우위를 가져갈수있습니다.
를 2코어로 올림으로써 대부분의 원딜보다 상위호환인 평타사거리로 평타견제를 조금더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준수한 치명타 확률과 공속,추가데미지로 무시 못하는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과중 뭘 더 먼저 올리느냐는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둘다 꼭 가야하는 템이란걸 잊지마세요
물론 템트리는 유동적이어야 겠지만, 위의 4개 아이템이 제일 바드와 시너지가 제일 좋습니다.님
을 모두 갔을시 치명타확률80%가 되는데요. 치명타100%를 채우고 싶으시다면를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처음이든 나중이든 3코어이내에는 을 꼭 올려주세요
질문이 있을시 댓글에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중요한것은 템트리는 유동적이라는 것입니다. 꼭 딜템뿐만이 아닌 이런 암살자들의 공격을
조금이라도 버틴후 딜을 넣기위하여 여러가지 탱템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딜과 탱이 둘다 되는 아이템:
참고로 에 탄환에는 '치명타 및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된다' 라고 적혀있는데요.
실험결과 의 (패시브평타) 와 효과는 적용 되지 않았습니다.
(하긴 적용되면 개사기지)
바드 원딜로 가볼만한 아이템들을 더 소개 드리겠습니다.
9인수의 격노검
요즘 핫 하게 뜨고 있는 9 인수의 격노검 입니다.
평타로 근거리의경우 1타당 2스택, 원거리의 경우 1타당 1스택이 쌓입니다.
8스택이 다 차면 히드라처럼 주변에 스플래시 데미지를 얻는데요.
현재 특성인 열광처럼 (패시브평타)에 3스택이 쌓이는지는 현재 실험중입니다.
근데 제생각에는 안쌓일것 같습니다. 포식자 환영에도 안쌓이는데.....
요우무의 유령검
시즌6이되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으로 손에 꼽혔죠.
공격력증가,방관+20,사용시 이속,공속 대폭 증가 이만큼 가성비 좋은 아이템도 없습니다. 게다가
사용했을시에 꽃이 휘날리는 효과 까지...
개인적으로 방관을 보고가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높은 공격력과 이속,공속 증가도 있지만
가 추가 방어력 관통으로 변경됬기 때문에 적팀에 방어력이 높은 등이 적팀에 많을때 추천드립니다.
작성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 하중 중 중상 상 최상
: 중~상
그브는 이번 패치떄 가장 신기해진 원딜입니다. 평타가 2발을 기준으로 쏘고난뒤 장전을 합니다.
딜이 장난 아니게 쌔졌으나 평타 딜로스가 있기 때문에 그브가 평타를 장전하고 있을때 평짤로 짤짤이만 해서 피를뻅니다. 그런식으로 짤짤이 딜교를 하시면 라인전은 수월하게 가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브의 는 돌아올때의 딜이 더욱 강하기 때문에 두번째 타격만 최대한 피하시면 됩니다.
:상~ㅅㅂ
홍철이는 그냥 닷지가 편합니다. 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힘들지만 만나게되면 시발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평이 욕나오게 아픈데요. 아무리 바드가스턴 평평 별 지랄을 해도 홍철이 평 한방이 더썝니다. 하지만 으로 강제존야상태로 만든뒤 서폿과 함께 적 서폿을 먼저 잡고 홍철이가 풀려나면 서폿과 함께 cc연계를 먹여주시면 충분히 딸수있습니다.최소 플을 빼거나 킬을 따지만 주의해야할점이 순간적으로 딜과 의cc가 꽤나 짜증납니다. 그냥 닷지 하세요.
:만나본적 없습니다.
추가중
: 걸어다니는 300원
그냥 쉽습니다.평타가 쌔다고는 해도 그냥 첫타만 아플뿐입니다. 게다가 미포가 쉬운이유중 하나 을 끊음은 물론 딜로스와 함께 스킬을 하나 뺴버리기 때문에 쉽습니다. 게다가 도주기도 이속 빨라지는밖에 없습니다. 차마 도주기라 볼수가 없습니다. 뚜벅이 언딜은 스턴을 먹여주시면 그때부터 서폿과함게 cc연계에 들어가시면 도주도 못합니다. 힘드시다면 정글러가 있습니다 .부탁하세요.근데 부탁않해도 쉬워요.
:중하~상
바루스는 포킹이 주딜입니다.포킹이란 쿨이짧고 사거리가 꽤나긴 짤짤이스킬을 말하죠. 이 포킹스킬이 주딜인 바루스는 정말 짤짤이가 아픕니다. 그리고 으로 갱호응에도 좋습니다. 단 포킹을 피해주시면 순간적인 딜링은 바루스에게 없어집니다. 최대한 를 이용해서라도 무빙으로 짤짤이를 피해주시면 라인전은 어려울게 없습니다. 근데 솔직히 를 무빙으로 다피하면 당연히 쉬운거 다알죠 상당히 입롤같지만 설령 맞는다고해도 바드에게는 피수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당해 상대 정글의 갱킹에 당했다고는해도 상대정글러와 맞라이너들에게 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최하~최상
이건 어케 설명할수가 없습니다.
못하는베인은 앞앞앞 회색화면
잘하는베인은 로 스킬피하고 벽꿍! 하면 내가 회색화면
이건진짜 베인의 실력에 달렸어요.
맞딜은 베인이 이기지만 라인전에서 얼마나 이득을보냐가 중요합니다. 갱콜하세요
근데솔직히 풀템전가면 베인이 져요. 전크리티컬+ 이거든요.
베인, 쌔죠. 물론쌔요. 근데 재밋는게 탱커한테는 방마저가 딴딴하니까 아픈데 우리처럼 원딜이나 미드ap누커처럼원래 몸이약한 챔프들은 거기서 거기에요. 그냥 바드 정령 추가뎀보다 조금더 보면 됩니다. 심지어그것도 삼타쳐야
우리는 걍3개 충전해놓고 조지면 됩니다.
후반엔 벽 맞는게 아니면 맞다이는 질수없습니다.
:중
정말 둘중누가 q를맞추냐 못맞추냐에서 딜교가 크게 갈립니다. 시비르 절대 두대 두번다 맞으시면 않됩니다.
엄청 아파요. 최대한 는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시비르가를 켰을때는 일단 뒤로 물러나주세요.
미니언먹으실떄 평타로 미니언 먹다가 종 쿨타임 도는거 보고 계산해서 평짤 한두번씩 날려주세요.
후반엔 시비르 최소 두번째껀 피하고 q스턴을 맞추면 이깁니다. 풀 힛이라도 스턴만 맞추면 이기긴하는데 힘듭니다.
는평타에 꺠집니다. 알아두세용~
한타때 키고 달려오면 무섭습니다.ㅇㄱㄹㅇ
작성중
일단 우리는 리쉬에 앞서 '종'글링을 하러 가야합니다. 먼저 리쉬를 하기전에 종 이 총 3개가 생깁니다. 이걸 다먹으면 근거리미니언 2~3개와 2분 20초 쯤에 생성되는 종하나를 더먹으면 정확하게 2렙이 됩니다.
우리는 선 2렙으로 적들을 혼란케 할수 있습니다.
"저 새끼들 뭐냐 우린 경험치 반도 않찻는데"라는 물음 을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선2렙이 중요한이유
1.딜교를 강하게 할수 있다.
2.심리적 압박감을 줄수 있다.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이득을 바드는 고작 2분:20~30초 안에 볼수 있다는 겁니다.
(사설 실험 됨)
초반에는 평 짤로 상대방을 괴롭혀 주세요.
눈싸움달인 바드를 끼고있다면 평짤에 펭귄이 날라가기떄문에 더욱 바드의 귀여움이 up됩니다. (펭귄 덕후로써 꼭 사야하는 스킨입니다.개인적으로)
선2렙을 찍으셧다면 일단 포탑에 를 1개 깔아논뒤 바로 로 스턴 및 슬로우를 겁니다. 서폿에게 핑을 찍어 먼저 이니시를 하라고 해도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분명 딜교 손해입니다.
네, 손해라고요.
하지만 이득입니다.
뭔소리냐고요?
아까전에 깔아논 로 피회복을 하면 피가 1/5 정도 찹니다.(체감상)
이렇게되면 상대원딜은 피가 깎여있는 상태 그대로인데,우리는 피가 차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딜교이득을 볼수도 있는데요. 왠만해서 딜교 손해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왜냐,아군서폿이 이니시를 걸어준다면 바로 같이가서 로 스턴 을 맟출수 있습니다. 왜냐면 일단 초반 이니시에는 원딜이 당황+미니언이 중간에 위치=스턴각!! 이기 때문에 스턴을 먹여주시면 항상 말했듯이 원딜의 딜로스 + 원딜에게 집중공격 을 하면 엄청난 이득을 볼수 밖에 없습니다.선이니시를 걸어도 이기기 힘든상대가 있는데요. 바로 와입니다. 먼저 는 이해가 가실겁니다. 로 인해 짤딜교&폭딜은 물론 로 쉽게 들어갔다 뺏다 할수 있기 떄문에 힘듭니다.
그.런.데.
은 왜힘드냐?
바로 압도적인 평타 사거리에 있습니다. 압도적인 평타 사거리를 이용해 평짤을 이용한 짤짤이 딜교는 물론 로 인해 순간적 딜링,로 무빙 제한 로 와 같이 들어갔다 뺏다 할수 있기 때문에 힘듭니다. 물론 스킬이 의처럼 자유자재로 쉽게 사용할수 있는게 아니긴 합니다만 그래도 조건부 이동기 밖에없는 우리의에게는 힘이 들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기기 힘든상대일뿐 카운터라고볼수는 없습니다. 선2렙을 찍고나서 피가 2/3이상이다 싶으면 서폿에게 핑을찍어 원딜만 물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히려 딜교를 이득볼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방법은 모든 원딜에게 동일하지요. 당연히 원딜물지 딴딴한 서폿뭅니까? 하지만 당연하더라도 이니시를 한후 에 무작정 아무나 떄리는것보다도 미리 이렇게 생각이나 핑이라도 찍으면 확실한 선택을 고정할수 있기떄문에 딜교를 이득볼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갱을 많이오는 시간입니다. 특히 상대방이 같은 정글러라면 더욱 초반에 갱을 오겠죠. 이런경우를 대비하여 와드를 박습니다. 와드는 서폿의 의무? 시야는 서폿이 존재하는 이유? 개소리입니다. 저는 원딜 하면서 항상 핑와를 10렙 떄까지 1씩 들고 다녔습니다. 서폿의 마음을 헤아려 보기위하여 서폿을 했을때는 와드를 밖지못해 갱,로밍을 예측하지못해 따일때가 많았습니다.떄문에 원딜이 핑와를 사서 시야를 계속 장악해준다면 서폿도 내색하지는 않지만 덩달아 더욱 시야를 잘 확보하려고 합니다.
와드는 서폿의 의무가아닌 팀원전체의 의무입니다.
후반에는 탱커들에게 을 써줍니다. 왜냐,딜러들에게 을 써서 딜로스를 유발해 한타를 이길수도 있겠지만 탱커들이 이니시를 걸어서 한타를 패배하는것보다는 나은 방법이 '딜러를 먼저 순삭하자'입니다.
딜러를 먼저 없애고 나면 남은건 탱커들 뿐 지속적인 스턴과 평의 데미지로 탱커들을 끝까지 쫒아갑니다.
단, 탱커들을 끝까지 쫒아간단의미는 딜러들이 없을때애기입니다.
사실상 가장좋은 방법은 상대방 전원에게 을 먹이는 겁니다. 그럼 상대방은 강제 존야상태고 우리팀은 바로 이니시를 걸 준비를하겠죠. 하지만 한타때 다 움직이지 가만히 멈쳐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탱커들에게 을 써주는것인데 15~30분 사이라면 아직 탱커들이 충분히 성장하지 않아 덜 탱탱할수도 있는 시간입니다. 이시간사이에는 을 딜러들에게 써서 딜로스를 유발하는것이 때로는 더욱 나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위에서 다 설명한것 같습니다.
차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바드원딜은 절대 트롤챔이 아닙니다. 트롤 포지션도 아닙니다. 준수한 cc와 선2렙과 추가 평타데미지를 만들어주는
초SSS급 패시브,으로인한 강제 존야와 한타 이니시 로 인한 조건부지만 확실하게쓴다면 그냥 도주기보다 훨씬 좋은 도주기가 될수있는 이런 바드의 스킬들을 서폿 뿐만이 아닌 딜러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해 하게된게 원딜 바드공략입니다.
물론 공략을 꽤 써봤지만 여전히 미숙합니다.
다시한번 바드는 트롤챔이아니라 귀여운챔, 강한챔이라는것을 기억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공략 작성 완료 2015-12-11 22:24:11~2015-12-20 21:50:05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