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73.3% (22표)
3.3% (1표)
23.3% (7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2
18
0
22/30
죽-창 트린다미어

- 트린은스플릿(2016-01-12, 조회수: 70865)

경제불황으로 청년들이 취업하는 것은 
낙타가 바늘 구멍을 통과하는것이나 다름없고

물려받을 재산이 넉넉한 금수저들과 달리
물려받을 재산이 넉넉하지 못한 흙수저들은 
그저 눈물을 흘리며 항상 을로 살게 된다.

국민을 위한다던 정부는 복지없는 증세
제 밥그릇 챙기기에 여념이 없었고                   


금수저들은 끝 없는 탐욕을 부리며 열정페이니 인턴이니 요상한 말들을 만들어     
 흙수저들을 그들의 노예로 부려먹으며

본인은 물려받은 것이 많아 조금의 노력도 없이 높은 위치에 올라와놓고
가진것 없는 흙수저들에게 이 부족하다고
그들을 함부로 꾸짖고 괴변을 늘어놓는

그야말로 지옥불반도가 되어버린 이 땅에 
비록 압도적인 화력차이로 실패했지만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위해 헌신한
동학 농민 운동군의 그 정신과 기상을 이어받아 

금수저든 흙수저든 모두가 죽-창 한 방에 관통되는 세상을,
그런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 공략은 작성되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치명타 피해 +0.56%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5.51%
총 가격 : 25,215 IP
 
 
 
 금수저를 한 방에 관통시키기 위해 집안 세간을 
모두 팔아 25,215 ip를 마련하자.

 치명타 피해룬을 사기위해 모든 ip를 써버려
 잃을 것이 없는 진정한 흙수저가 되는 그 순간 
 당신의 손에 평등의 상징 죽-창이 생겨날 것이다.

 방어룬, 마저룬, 체력룬은 어떤 일이 있어도 쓰지 않는다.
 '죽고자 하면 살 것이요,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다.'
 이는 임진왜란의 명장 의 오래된 가르침이다.
 
 죽음조차 두려워하지 않는 진정한 죽-창전사가 되어야
 가진 것이 많아 잃을 것도 많은 금수저들에게
 
  죽-창에 관통되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며 
 우리모두가 죽-창 앞에서 평등하며 너도 나도 
 한방이라는 사실을 몸소 깨우치게 해줄 수 있다.


만약 25,21ip를 마련하는것이 부담된다면
이와 호환되는 룬으로 올 성장공격력 룬이 있다.

비록 치명타의 강려-크함은 다소 떨어지지만
회전베기의 계수에 1.2 추가공격력이 있어
18레벨 기준 52 (반올림) 의 추가공격력을 가지기에
보다 강력한 회전베기가 가능해지고

올 치명타피해룬 대비 1/3 정도의 가격인
8,925 ip로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비슷한 강려-크함이 보장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금수저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흉포하며 간교해야 하기에
특성은 흉포와 책략에 몰아주자.


                           <흉포>

분노 VS 마술    금수저들에게 흙수저의 분노를 보여주자
                 단, 금지된 비술 AP트린다미어를 하는 경우 마술을 부리자.

양날의 검 VS 포식    너도 한방 나도 한방을 실현하기 위해 양날의 검을 찍어주자.
                  어차피 흙수저는 포식할 돈조차 없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이라는 이름이 금수저를 의미하는 듯 꺼림칙하지만
                 Q힐량을 올려주고 회전베기의 딜1도 강력해지니 찍자.
                 치명타 피해룬을 끼고 있는 한 흡혈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강한
                 죽-창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압제의 뜻을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명사] 권력이나 폭력으로 남을 꼼짝 못하게 강제로 누름.
                 
                 즉 압제자라는 것은 갑질하는 금수저를 의미한다.
                 압제자 특성을 통해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라는 함무라비식
                 처벌로 그들로 하여금 흙수저의 고충을 느끼게 해주자.



                           <책략>

방랑자VS포악함    죄없는 미니언을 갈구지 말자. 그들도 우리와 다를 게 없는 처지                 에 놓여있다. 차라리 발빠르게 움직여 금수저의 대가리를
                하나라도 더 터뜨리도록 노력하자.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 - 가난한 정글의 버프몹을 뺏어먹지 말자.
                             특히 우리 정글러가 포식자 정글일경우 정글몹을 빼                              먹는 행위는 멘탈도 깨부술 우려가 있다.
                             단, 적 정글을 수시로 약탈하여 똥수저로 만들자.
                
                비밀창고 - 가진 것이 없는 흙수저가 도대체 뭘 숨기겠다고 
                            비밀창고가 있겠는가. 비밀창고야 말로 더러운
                            기득권의 특성이므로 찍지 않는다.
                 
                암살자 -  죽-창은 암살에도 유용하다. 
                
                            라인전에서 적의 대가리를 터뜨리기에도 적합하고                                라인정리라는 명목하에 죄 없는 우리 미니언을 괴롭                              히는 적 원딜과 미드라이너의 머리통를 부숴버릴 수                             도 있으며 교활한 적팀의 다구리 전술로 1:다수 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최소한 한 명은 저승길 동무로 
                               데려갈 수 있다. 저승길 찐따가 되지 말자.
                            
                            필수적으로 찍어주도록 하자.


무자비VS명상     논할 가치도 없다. 명상은 적에게 자비심을 가지게 할 뿐이다.
                충분히 두들겨 패서 피가 걸레짝이 된 금수저를 더욱 
                무자비하게 패서 빠르게 저승길로 보내주도록 하자.

산적VS위험한 게임    산적은 찌질하기 그지 없는 서폿용 특성이다. 

                궂이 설명충이 되어 얘기하자면
                죽-창 트린다미어는 그지깽깽이같이 약해서
                6렙 전까지 파밍을 타워끼고 하는 일이 허다하니                                 적 챔피언을 견제하는 일 또한 불가능에 가깝기에  
                산적 특성을 거의 활용할 수 없다. 
                
                파밍을 못해 초반에 본 손해는 이후 강력한 딜로 
                킬을 많이 따내어 메꾸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산적은
                죽-창 트린다미어에겐 의미가 없다.
   
              불사의 분노, 위험한 게임, 회전베기, 그리고 Q 회복의 시너지는               금수저의 가슴팍에 죽-창을 꽂은 뒤의 생존력을 보장해준다.


정밀함VS지능    죽-창질은 지능보다 정확함이 생명이다.
               어차피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이기에 머리 굴릴 필요가 없는 것.
               
                보다 정확하게 금수저의 대가리를 관통할 수 있도록
                정밀함을 찍어주자. 
                
                더욱 정밀해진 죽-창질은 스태틱 or 고속연사포의 번개딜
                뿐만 아니라 천둥군주의 호령의 딜1도 강력해지는 장점이 있다.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바람술사의 축복  천둥군주의 호령을 들어주자. 전쟁광의 환희 특성이 너프된
               이후 현존하는 최고의 OP특성이자 죽-창트린의 핵심.
                
                죽-창 트린다미어의 선구자 제카y님께서 이르시기를,

'천둥군주들면 회전배기평몰락에 터져서 더강한죽창이됩니다'
                
         이 말을 들은 이 우매한 중생이 실제로 12/18/0을 사용해 보니
     18/12/0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강려-크함에 부끄럽지 않을 수 없었다.      
          번-개공격을 통해 적에게 예상치 못한 폭딜을 꾸겨넣을 수 있다.
                하늘에게 빌어 천벌로써 오만한 금수저를 벌해주자.
                 
 

   
   
 
                        18/12/0 과 12/18/0 특성을 직접 비교해본 결과
           올 치명타피해룬을 들어 비교적 약한 초중반 교전은 물론 
                   게임 후반 죽-창의 딜이 강력해진다.
           천둥군주의 호령은 타고난 재능 특성과의 시너지도 좋다!           

                
   
 
 
 
  Ghost(유체화): 죽-창 트린의 경우 신발을 가지 않기 때문에 유체화를 통해 
           부족한 이속을 보충해주자.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신발의 부재를
           유체화가 메워줄 수 있다.
 
  Flash(점멸) : 추노, 도주 등 용도가 다양한 효자 스펠이다.
             딸피를 E + 점멸 평타 점화로 순식간에 보낼 수 있다. 
             근데 점화보다 유체화가 좋다.
          
  Ignite(점화) : 더럽고 탐욕스러운 금수저를 불로 정화할 수 있다.
                   그러나 평타 한대가 점화보다 강력한 죽-창트린에게는
            유체화가 더 쓸모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빠지는 스펠.
                      
 

 Exhaust(탈진) : 한 방이 강한 적을 상대로 들어주면 좋다. 
           죽-창트린은 탈진 걸어도 궁없으면 찢어지는 경우가 다반사임.
           들지 않도록 한다.

 Teleport(순간이동) : 남자는 한 우물을 파야 한다. 텔포에서 그 더러운 손 떼어라.

 Cleanse(정화) : 티-모, 룰-루 와 같이 양심없는 스킬셋을 가진 적을 만난다 해도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죽-창 트린에겐 효율성이 떨어지는 스펠.

 Smite(강타) : 죽-창 스펠. 그러나 적의 대가리에 박기 위해 파란 요술을 부리기엔
           라인을 서는 흙수저에게 가성비 낮은 아이템. 정글을 돌기에는
           모든 룬과 특성을 죽-창에 특화되게 몰아넣은 죽-창 트린은
           몸이 살살 녹는다. 

           전쟁광의 환희 패치 이후로 죽-창 스펠은 쓰지 않도록 한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 : 죽음을 두려워 하는 자, 트린에서 그 더러운 손을 떼거라.



죽-창 트린의 경우 SSENJa 트린의 올 성장공격력룬 만큼이나
물몸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이 룬의 효율성을 살릴 수 있는 6레벨 이후부터는

이미 라인전이 끝나가거나 점화를 사용하는 것보다 평타 한 대가 더욱
강력한 딜을 가할 수 있다는 점. 

거기에 신발없이 맨발로 뛰어다니는
죽-창 트린다미어의 경우 유체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이라는 것을

본인이 근래들어 만든 트린 전용 부캐에서 
점화 대신 유체화를 사용해보면서 깨달을 수 있었다.

더 이상 점화를 들지 않는다.




스펠을 점멸/유체화로 바꾸게 되면서 마법부여-왜곡 을 위해
 2티어 신발을 사용해 볼 예정.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Battle Fury(격노)  :  죽-창의 진정한 위력을 각성시켜주는 흙수저의 분노.

            35%의 크리확률을 보장해준다.


 Bloodlust(피의 갈망) :   죽-창 전사의 기본 소양. 죽-창의 강력함을 보장해주며 

              분노를 삭혀 기운을 얻을 수도 있다. 가장 먼저 마스터.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 '트린다미어는 욕을 신명나게 잘 하기 때문에 

           공격력과 이속을 감소시키는 엄청난 욕을 한다.' (출처 - 트린충 만화) 

           

           적의 이속이 빠르거나 AD가 많고 쎌 경우 Q 다음으로 선마하자.


 Spinning Slash(회전 베기) : 기동력의 원천. 딜1도 준수하며 벽도 넘을 수 있다.

           죽-창질을 통해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다.

           

           Q 다음 선마를 추천한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 동학 농민 운동과의 차별성이자 죽-창 전사의 존재 의의.

           극딜을 가서 너는 한 방 나는 쳐맞아도 무방 을 시전할 수 있다.

           

           죽-창 전사는 궁의 의존도가 매우 높으니 궁극기의 여부를

           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할 때 마다 찍어 쿨을 줄여 최대한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스킬 콤보

  E 평평평평평평평평 + 죽기 직전에 궁


 평타 사이사이에 상대 앞쪽으로 무빙해주는건 필수.


 Q와 W는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정 템트리




    <첫템 설명>


Doran's Blade(도란의 검)  : 트린다미어의 체력은 1렙 1위 만렙 2위로 매우 우월하다.
           높은피통은 물론 깨알같은 생흡은 초반 라인전을 버티는 원천.
            
           초반에 따였다고 하나 더 살 생각은 하지 말자. 어차피 물몸이라
            사도 별 차이도 없으니 돈 아껴서 코어템이나 빠르게 뽑자.

Long Sword(롱소드)  첫 귀환시 열정의 검을 구매하게 되면서 롱소드는 첫 아이템으로
             구매하지 않는다.

                                                           

                                            <핵심 아이템 설명>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공속 + 피흡 + 퍼뎀 + 액티브
            금수저의 대가리를 신속하게 쫒아가서 쪼갤 수 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죽-창 트린의 핵심 아이템. 뽑는 순간 크리뎀은 300%에 육박하며
                   깡 AD와 크리 확률도 올려주는 필수템. 

 
 (고속 연사포) : 단일 타겟 딜로는 스태틱보다 우위에 있으며 이속또한 더 빠르니
             스플릿이나 백도어보다 한타에서 빛을 발하는 죽-창 트린에겐
             스태틱 대신 고속연사포를 올려주자.
 
             게다가 스태틱 없이도 충분히 빠른 라인정리가 가능하고
             억제기까지 적용되는 추뎀을 가진 고속연사포가 더 쓸모있다.
            
             건물을 밀 때는 평타 사이사이에 꾸준히 움직여주면
             가만히 때리는 것 보다 2~3회 정도 더 많은 충전 공격이 가능하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크리 확률은 없어졌지만 깡 공격력 + 방관 + 쿨감 + 액티브 효과로
            몰락한 왕의 검과 시너지가 좋고 강려크하다. 방관이 부족한
            죽-창 템트리의 단점을 보완해 준다.
 
  (굶주린 히드라) : 높은 깡 AD와 피흡, 거기에 액티브 효과를 첨가하면
            적 딜러를 한방에 보낼 수 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전반적인 스텟 강화는 물론 격노 효과로 신발 없이도 준수한 
            이속이 나오며 주문검 효과로 죽-창을 강화시켜준다. 
            타고난 재능 특성과 시너지가 좋은 템.
            
       죽-창을 완성시켜주는 주문검이 있지만 
     크리로 먹고사는 트린이 트포를선템으로 올리기엔
      가격도 비싸면서 가성비도 똥이니  
        마지막에 신발을 팔고 막템으로 올려주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광휘의 검을 먼저 산다.


                              <초중반 템트리>

  도란의 검을 사 간뒤 빠르게 열정의 검을 올리자.
  
  빌지워터 해적검이 비싸져서 빠르게 올리기도 어렵고 딜1도 약하다.

  열정의 검은 보다 싼 가격에 높은 치명타 확률과 공속으로
  
  초반 이후 딜로스 구간이 생기지 않는다.

중간에 똥신을 섞어주고 나중에 팔자.

  인피를 살 때는 BF 대검을 먼저 구매하여 깡 공격력을 올려주자.

본인의 경험이 부족하여 템트리에 대한 연구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다양한 실험을 하며 꾸준히 수정할 예정.



※ 고정템트리는 아직 연구가 부족하니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하는걸 추천함.
 

  

 
  치명타 확률이 있는 아이템은 인피 스태틱 트포. 이 세 아이템 기준으로
  70%의 치명타 확률이 나오는데 풀분노 기준으로 105%.
   

     
       
     풀분노 상태라면 죽-창을 각성시킬 수 있다.

 

  회전베기 + 크리평타 + 고속연사포 + 몰왕 + 몰왕 액티브 + 주문검 
 + 히드라 액티브 = 죽-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원조 죽-창맨

죽-창에 능할 뿐만 아니라

방어에도 능한 면모를 보여줌
나서스
죽-창질을 방해하는 개1새키

죽-창을 상쇄하는 피흡과 쇠약
알리스타
죽-창질을 못하게 막는 소새1키

단단하기까지 한 십새1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금수저
애쉬
트린은 낮져밤이
블라디미르
중2병
 


 죽-창전사 트린다미어에게는 라인전에서 결코 쉬운 상대가 없다.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6렙전까지는 가능한 사려야 한다.
 

 딜교환을 당할 법한 거리의 미니언은 과감히 포기하고 타워와 살림을 차리자.
 6렙 이후부터는 궁이 있을 경우 티모를 만난 다리우스의 마음으로
 프렐요드의 단두대를 보여주도록 하자.

트린의 카운터는 궁극기를 물거품으로 만드는 챔피언이다.
그 예시로는 알리스타 (에어본+기절 = 3초), 탐 켄치 (꿀꺽 3초) 가 있다.
이 경우 가능하면 후진입으로 궁극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티모 케넨 룰루같은 뻐킹요들들은 답도 없다.
 특히 이번에 서리여왕의 지배라는 말도 안되는 아이템이 나와
 탑 룰루라도 나오는 날엔 20분 넘도록 라인전을 하며 고통받는다.

 타이밍을 잘 노려 죽-창을 대가리에 꽂아서 원콤내도록 하자.



 

 


 모든 챔피언 공통공략은 6렙 전까지 사리는 것이다.

 6렙을 찍고 대가리에 죽-창을 꽂아주자.

 

초반 운영법

 

 

 존나게 사린다 → 6렙 찍고 후두려 팬다

 

 

 

중반 운영법

 

 

 궁 없을때 사린다 → 궁 생기면 딜러를 쪼갠다.

 

 

 

후반 운영법

 

 

 궁 없을때 사린다 → 궁 생기면 딜러를 삭제시킨다.

 

 

 

팀파이트시 역할

 

 

 와딩이 안 된 곳에서 눈치를 보다가 후진입으로 적 딜러를 원콤낸다.

 

 

 

챔피언별 대응법

 

 

 [공통] 6렙 전까지 사리다가 6렙이후부터 후두려 팬다

 





소소한 꿀팁
 
 
이것은 모든 챔피언들에게도 유용하지만 특히 궁 시간동안

 딜을 잘해야하는 트린에게도 꿀팁이 될 수 있는 영상이다.


 

   


저 키가 활성화 되있는 이상 챔피언을 제외한 포탑,

 미니언, 정글몹에 마우스를 올려도 활성화되지 않는다.

 

 미니언이 뭉쳐있는 곳에서 실수로 평타 한 대를 미니언에

 혹은 포탑에 낭비하여 킬을 내지 못했던 경험이 있다면


 꼭 T키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편한 키에 지정해놓는다면

 중요한 순간에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T키에 지정했을 경우 일반게임에서 미리 몇 번 정도

 연습해보는 것이 좋다. 본인도 처음에 T키를 누르려다

 애꿎은 궁극기를 풀피에 낭비해 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재차 강조하지만 올 치명타 피해룬의 트린은 물몸이라

 궁극기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중요하므로

 

 T키를 누를 땐 침착하게 눌러야 한다. 괜히 급하게 하다가

 궁 낭비하면 훨씬 손해다.


 

 

 

마치며

 이 룬의 단점이자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강력해진 치명타가 근접/원거리 미니언을 평타 한 방에 삭제시키고


 100%의 치명타율로 평타마다 줄어드는 회전베기 쿨타임으로


  빠른 라인클리어와 기동력을 보장하지만


 타워를 미는 것보다 적팀의 머리통을 부수는 데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트린은스플릿 이라는 평소 본인의 신념하의


 4:5 한타가 일어나도 꿋꿋하게 타워의 대가리를 쪼개던 본인은


 이 죽-창 트린을 만나게 되면서 비로소 한타에 참여하여 죽-창전사가 될 수 있었다.

 

 죽-창은 건물이 아닌 사람을 향하게 될때


 비로소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늘 마음에 새겨두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죽-창은 너도 한 방 이지만 나도 한 방' 이라는 것을 늘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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