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 피해 +2.23%x9
- 치명타 피해 +0.78%x9
- 치명타 피해 +0.56%x9
- 치명타 피해 +4.46%x3
- 치명타 피해+45.5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죽-창의 진정한 위력을 각성시켜주는 흙수저의 분노.
35%의 크리확률을 보장해준다.
: 죽-창 전사의 기본 소양. 죽-창의 강력함을 보장해주며
분노를 삭혀 기운을 얻을 수도 있다. 가장 먼저 마스터.
: '트린다미어는 욕을 신명나게 잘 하기 때문에
공격력과 이속을 감소시키는 엄청난 욕을 한다.' (출처 - 트린충 만화)
적의 이속이 빠르거나 AD가 많고 쎌 경우 Q 다음으로 선마하자.
: 기동력의 원천. 딜1도 준수하며 벽도 넘을 수 있다.
죽-창질을 통해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다.
Q 다음 선마를 추천한다.
: 동학 농민 운동과의 차별성이자 죽-창 전사의 존재 의의.
극딜을 가서 너는 한 방 나는 쳐맞아도 무방 을 시전할 수 있다.
죽-창 전사는 궁의 의존도가 매우 높으니 궁극기의 여부를
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할 때 마다 찍어 쿨을 줄여 최대한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E 평평평평평평평평 + 죽기 직전에 궁
평타 사이사이에 상대 앞쪽으로 무빙해주는건 필수.
Q와 W는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죽-창에 능할 뿐만 아니라
방어에도 능한 면모를 보여줌
죽-창을 상쇄하는 피흡과 쇠약
단단하기까지 한 십새1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챔피언 공통공략은 6렙 전까지 사리는 것이다.
6렙을 찍고 대가리에 죽-창을 꽂아주자.
존나게 사린다 → 6렙 찍고 후두려 팬다
궁 없을때 사린다 → 궁 생기면 딜러를 쪼갠다.
궁 없을때 사린다 → 궁 생기면 딜러를 삭제시킨다.
와딩이 안 된 곳에서 눈치를 보다가 후진입으로 적 딜러를 원콤낸다.
[공통] 6렙 전까지 사리다가 6렙이후부터 후두려 팬다
딜을 잘해야하는 트린에게도 꿀팁이 될 수 있는 영상이다.
저 키가 활성화 되있는 이상 챔피언을 제외한 포탑,
미니언, 정글몹에 마우스를 올려도 활성화되지 않는다.
미니언이 뭉쳐있는 곳에서 실수로 평타 한 대를 미니언에
혹은 포탑에 낭비하여 킬을 내지 못했던 경험이 있다면
꼭 T키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편한 키에 지정해놓는다면
중요한 순간에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T키에 지정했을 경우 일반게임에서 미리 몇 번 정도
연습해보는 것이 좋다. 본인도 처음에 T키를 누르려다
애꿎은 궁극기를 풀피에 낭비해 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재차 강조하지만 올 치명타 피해룬의 트린은 물몸이라
궁극기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중요하므로
T키를 누를 땐 침착하게 눌러야 한다. 괜히 급하게 하다가
궁 낭비하면 훨씬 손해다.
이 룬의 단점이자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강력해진 치명타가 근접/원거리 미니언을 평타 한 방에 삭제시키고
100%의 치명타율로 평타마다 줄어드는 회전베기 쿨타임으로
빠른 라인클리어와 기동력을 보장하지만
타워를 미는 것보다 적팀의 머리통을 부수는 데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트린은스플릿 이라는 평소 본인의 신념하의
4:5 한타가 일어나도 꿋꿋하게 타워의 대가리를 쪼개던 본인은
이 죽-창 트린을 만나게 되면서 비로소 한타에 참여하여 죽-창전사가 될 수 있었다.
죽-창은 건물이 아닌 사람을 향하게 될때
비로소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늘 마음에 새겨두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죽-창은 너도 한 방 이지만 나도 한 방' 이라는 것을 늘 명심해야 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