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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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0
12
18
1/1
헤카림 정글.

- 줫밥(2015-12-22, 조회수: 4663)

시즌 2 중반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롤을 하는 유저임.

 

티어는 플레4. 솔직히 중간중간에 헤카림 거의 안했고

 

생각 날때마다 하는 편. 가장 빡겜하며 겜했을 때가

 

플레2? 까지 찍었던것 같음.

 

어디 뭐 장인 어른에 나올만한 숙련도를 쌓은건

 

아니지만 정글 헤카림에 관심이 있어서

 

진짜 차근차근 기본을 알기에는 괜찮은 공략이라 생각함.

 

 

그리고 특성/ 아이템 경우 내 취향이 듬뿍 반영 되었기때문에

 

감안하길 바람.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공 9 방 9 성마저 9 이속3

 

솔직히 룬효율 다 따져가며 헤카림 할꺼 아니잖아?

 

무난무난하게 쓰이는 공격력/방어력/성마저 정도에

 

이속룬정도만 박으면 무난해 보인다.

 

취향껏 빨강룬에는 다른거 섞어 써도 괜찮다. 방관 쓰는 애들 많던데 없으면 안써도 무방.

 

성마저 같은경우 정글러는 굳이 초반에 마저가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박음.

 

이속은 그냥 내가 좋아해서 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내가 쓰는 특성 긁어왔음.

 

 

방랑자는 정글러가 들면 참 괜찮은 스펠인것 같고

 

룬 친화력은 마나없는 우리 포니가 파란 사탕을 더 오래 빨게 해준다. 빨간 사탕도 참 맛나게 빨아 재낀다.

 

명상같은 경우 엠이 조루라서 필수

 

위험한 게임은 뭐 말할 필요 없어보임.

 

 

질긴피부/살펴보기에서는 질긴피부에 스탯을 주긴 했는데 살펴보기도 참 괜찮아보임.

 

룬 갑옷은 깡체력보다 체력 회복이 효율이 좋아서.

 

통찰력/인내심은 그냥 꼴리는거 썼다. 뭘 해도 무방.

 

신속은 보고 그냥 이게더 좋아보여서 씀.

 

 

 

핵심만 얘기함. 특성은 취향이고 자기 입맛대로 쓰면 됨.

 

그러나 너프후 리쉬 받고 다음 정글 몹을 잡을때쯤이면(q를 계속 돌렸다는 가정하에) 마나가 이미 조루가 되버리고

 

정글링 내내 마나가 후달리기때문에 명상은 꼭 찍는게 좋을듯함.

 

특성 별 고민없이 투자했고 별 불만없이 사용중임. 더 좋고 더 연구 많이한 공략에서 특성 베껴다 쓰셈.

 

 

 

 

 

탈진을 좋아한다. 그래서 든다.

 

물론 유체화나 점멸을 들어야 하는 상황도 있긴 하지만

 

 

1:1 혹은 5:5보다는 2:2 3:3 등 소규모 한타에서 강하고 이점을 살려야 하는게 헤카림이기 때문에

 

이때 힘을 더 실어주기 위해 탈진을 드는게 난 좋은것같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런거 없다.

스킬 활용 팁

 q는 그냥 돌리면 된다.

 

깨알 미세먼지 팁을 두가지 준다. 근데 이 두가지는 다른 공략에서는 못본것같다. 너무 깨알이라 그런가.

 

1. 정글을 돌때는 평타를 먼저쓰고 q를 써라.

 

q - 평타보다 평타-q가 더 빠르다. q 평타 평타하는거보다 평q평이 더 빠르다.

 

정글 몹은 몇초 동안 싸우느냐가 굉장히 중요함. 조금 숙련된 사람이면 q로 평타 딜레이를 씹는걸 알거임.

 

해보면 암. 이 부분은 다른 정글러들도 공통 사항. 평타 후 딜레이를 줄일 수 있는 스킬이 있다면 무조건 평타-스킬.

 

평타 스킬을 하더라도 그 사이의 간격이 짧아 그냥 q를 한것과 흡사하게 정글몹이 반응한다면 성공. 헤카림 q랑 평타가 되게 씹기 쉽게 만들어놨다.

 

 

2. q 스택을 유지해라.(정글몹을 잡을 때 q를 관리해라.)

 

이거 좀 중요함. 사실 이거 쓰려고 똥 글 싸질렀음.

 

정글과 정글 캠프 사이 정글링을 할때 막타는 왠만하면 q로 해라.

 

블루(아래팀)기준 돌거북 - 레드까지 이동할때 내 룬 내 특성 기준해서

 

돌거북조금 왼쪽으로 땡겨서 q로 막타치고 레드 바로 올라가면 q스택이 2가 유지된 채 싸울 수 있다.

 

퍼플(윗팀)은 좀 쉬운데, 그냥 적당히 q돌리다가 블루가면 유지되어있다.

 

 

다만 1렙~2렙 구간 리쉬받고 정글을 도는 것은 헤카림이 마나소모가 개 너프당했기 때문에

 

리쉬받을때 좋다고 qqq돌리지 말자. 이미 조루가 되어있다. 리쉬받을때 선 강타를 쓰고

 

마나를 아낀 후 q를 1~2스택 정도 유지한 상태로 정글 몹을 잡고 다음 캠프에서 qqqqqq날리는게 좋은것같다.

 

다만 두꺼비 - 블루 코스같은 경우 블루한테 강타를 쓰면 마나가 회복되기때문에 강타를 아끼고 qqq돌리는 것도 괜찮다. 근데 두꺼비강타효과가 괜찮아서 난 두꺼비한테 강타쓰고 마나 아껴가며 블루 잡는다.

 

 

그리고 레드 - 칼날부리새

          레드 - 작골

 

          블루 - 두꺼비

          블루 - 늑대

 

전부 스택을 유지 시킨채 정글링을 할 수가 있다. 하고 안하고가 생각보다 차이가 크다.

 

정글 몹을 잡았을때 동스펙기준 체력이 80정도 깎였다.(1~2렙구간)

 

템좀 나오면 정글몹이 안아프긴 하지만 알아두고 정글돌면서 신경쓰면 나쁠건 없다.

 

늑대 - 칼날부리새도 신발사고 e켜고 달리면 시즌4때는 q스택 유지가 됐는데 요샌 어떤지 모르겠다.

 

 

W는 정글 돌때 q 2스택 만들고 써라. 해보니까 초반에 w회복 다 챙겨서 먹으려면

 

2스택 쌓고 w켜거나/강타쓰거나 둘중 하나다. w켜고 q돌리기 시작하면 조금 체력 손실본다.

 

e는 갱갈때 어떻게 쓰는지는 그냥 요령이고 경험인데..

 

가벼운 조언을 하자면 상대가 나를 감지할 수있는 위치에서 e를 쓰지 마라. 그 전에 미리 쓰고 가라.

 

정글 돌때 체력이 없거나 관리를 해야 할때 e로 정글몹 평타 캔슬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e 공격시 판정이 참 재밌다. 좀 해보면 무슨말인지 알듯.

 

 

궁은 사용법 온갖 공략에서 다 명시되어 있으니 넘어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머냐 아이템 삽입 참 그지같네ㅡㅡ 할줄 모르겠다 미안.  그냥 글로 적는다.

 

첫템은 마체테 3포. 정글템 첨 나왓을때 부적가봤는데 체력관리가 안되더라.

 

그리고 신발은 유동적으로 돈 보면서 가라. 나같은 경우

 

마체테 - 신발 - 추적자 혹은

 

마체테 - 추적자 - 신발 순서로 신발을 올리는거 같다.

 

추적자를 먼저가면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신발을 먼저가면 빠른 이동속도 때문에 합류하기 쉽다.

 

초보자라면 선 추적자를 추천하고

 

내가 좀 많이 뛰어다니고 노오오오오오력 해야겠다 싶으면 신발 먼저 가라.

 

그래도 패시브랑 시너지가 있어서 그렇게 나쁘진 않음. 같은 맥락으로 신발 업그레이드도 취향껏, 빠르게 해도 좋음.

 

나같은 경우 추적자와 똥신이 나온 상태에서 돈이 되면 잿불/바미 , 없으면 아이오니아를 간다. 더 없으면 핑와랑 포션.

 

애매하면 쿨감신 + 루비수정. or 쿨감신 핑와 포션.

 

쿨감신이 진짜 괜찮은게 저렴함. 헤카림은 깡 이동속도를 무시할 수없는 챔프인데

 

저렴한 가격으로 괜찮은 쿨감과 더 빠른 이동속도를 얻을 수 있다.

 

 

 

정글 마법부여같은 경우 용사도 참좋음. 근데 난 잿불거인감.

 

나는 헤카림을 할때 타워 다이브도 자주 치고 소규모 한타에서 탈진걸고 부비부비 하면서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스타일이라 깡 체력의 비중을 무시 못함. 그리고 딜템을 거의 안가다시피하고 방템만 쭉쭉 두르기때문에 잿불거인 효율을 잘받음.

 

사실상 잿불거인, 아이오니아 장화까지는 고정이고

 

그 다음은 상황 봐가며 타는게 맞다.

 

1. 내가 캐리해야 한다 or 잘 컸다. - 트포

 

2. 상대를 물고 늘어져야 하는데 딜도 안나오고 어려움 - 망자의 갑옷

 

3. 밴시 - 밴시

 

4. 마저가 필요하긴 한데 밴시는 효율이 안좋음 - 비사지.

 

5. 원딜이 미쳤다 - 프하

 

 

 

사실 헤카림 같은 경우 w로 인해 깡체력보다는 적절한 체력관리와 높은 방어/마저가 있을때 빛나는 챔프임.

 

w로 체력 회복을 500한다고 했을때, 체력 3천에 방어력 낮은애보다는

 

체력 2500에 방어력 높은 애가 더 효율을 잘 받음. 근데 너무 얽매일 필요는 없음. 방어/마저 효율을 잘 받는다 뿐이지 체력 자체가 나쁜게 아니기 때문에.

 

스테락 란두인 등등등 좋은 아이템은 역시나 좋음. 아이템에 크게 구애를 받지 말고

 

자신이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하고 상대 상황을 보면서 아이템을 가는게 정답임. 깡체력보단 방어/마저가 효율이 좋다는 거를 염두해 두고 말이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칼리스타
칼리스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이거 모르는 애들이 진짜 많은데 헤카림 e는 공격판정이 들어가면 속박이어도 밀어냄.

무슨말이냐? 좀 잘하는 럭스는 갱킹당할때 q 적중률을 높히기 위하여 헤카림이 가까이 올때 q를 던짐. 그러나 가까이 와서 q를 던지는 순간 속박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포니는 럭스를 밀어버림. 궁찍고 선 궁으로 들어가서 밀면 뭐 대처가 아예 안되는 수준. 특히 난 탈진을 들기 때문에 만나면 진짜 땡큐.

생각해보면 카운터/쉬운애 많을텐데 기억나는 거만 써봄.

 

 

상대가 럭스를 픽했다면 헤카림 정글을 럭스만 보고 가도 괜찮을 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마나 아끼면서 역갱각을 봐야함. 초중반 e로 달려오는 도중 데미지가 정말 극대화 되기 때문에

 

역갱에 강함. 같은 맥락으로 이미 e가 빠진상황에서 당하는 역갱에 참 약함.

 

그냥 갱갈때도 탈진이랑 강타 적절히 써가면서 e를 활용 잘하면 생각보다 킬을 진짜 많이 따 낼 수 있음.

 

용한타등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서 정말 강한 모습을 보임. 이때 이득을 많이 봐둬야 게임을 풀어가기 쉽다. 

 

초/중/후반 한타 운영은 눈치껏.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진영 붕괴 시키는게 베스트. 이니시는 차선책.

 

말파같은 s급 이니시에이터와 함께할 때 빛을 바란다.

 

사실 헤카림은 죽창스킬 다빠지고 서로 솜방망이질 하면서 싸울때 쿨감과 w,e 바탕으로 요리조리 뛰어다니며 체력 체우고 오래오래 싸우는 한타에서 강하다. 죽창스킬을 이니시에이터가 맞게 한 후 스킬이 어느정도 빠진 후 들어가서 물어야 하는 놈 무는게 가장 이상적인 한타 구도. 룰루랑도 잘맞는 편.

 

헤카림이 이니시 능력이 괜찮긴 하지만 생각보다 정말 잘 녹는다. 이니시를 할 때는 우리팀의 서포팅과 궁을 통해서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는지 정확히 판단하는게 좋음.

 

근데 이러니 저러니 해도 팀에 말파같은애 한명 있으면 참 편함..

 

내 스킬 받아랏! 너도 한방! 나도 한방! 구도에서 강한게 아닌

 

죽창이 빠진 후 싸움에서 강함. 참 내가 쓰면서도 애매함.

 

사실 한타 열때 같은 경우 헤카림 보고 이니시에이터라 생각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팀의챔프 구성상 헤카림이 들어가야 할 때가 정말 많다.

 

그렇기 때문에 각을 유심히 보는게 중요하고 탈진을 드는 것도 이런 이유다.

 

현실적으로 헤카림 픽하고 내가 이니시 걸게 생겼는데 안뒤지려면 딜러한테 탈진 박아야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헤카림 참 좋아함. 많이 했고 요령도 꽤 많이 생겼음.

 

솔직히 롤 잘하진 않는데, 헤카림만 좀 연구하고 빡세게 랭겜하면 다이아 가지 않을까 싶다.

 

근데 뭐 자기가 잘하는 챔프만 하면서 심도있게 플레이하면 다 플레 다이아 가겠지뭐.

 

조합을 생각보다 많이 타는 챔프이기 때문에

 

듀오/팀랭에서 적합하고 솔랭에서는 멘탈 터지는 상황이 발생 할 수가 있음.

 

 

 

공략 참 엉성함. 맞음.

 

근데 난 내가 하는 그 방식대로 그대로 공략에 적었음.

 

사실 플레/다이아 이상부터는 공략을 보는건 크게 의미가 없는것같고...

 

그냥  브실골이 보고 한번쯤 해봤으면 하는 함.

 

다른 정글챔프에 비해 헤카림 정글은 유독 숙련도 낮은 친구들이 많아보여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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