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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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주문력 +1.19x9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3.05
- 체력+217.08
- 주문력+10.71
- 방어+4.2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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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하게 따겠다 ( 딜이 가장 많이 박히는 콤보 )
>>상대점멸 ( 혹은 순간 거리를 벌리는 스킬) 이 있다
판정이 좋아서 상대가 점멸 쓰더라도 데미지 들어갑니다
cs먹는 것 처럼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할 것들인데
1) 상대가 날 보고 빼는 상황
이럴 때 급하게 창 맞추려 들지마시고 패시브 이속증가 받으면서 가까이가셔서 평타치세요
상대는 창 피하려고 안간힘을 쓰려고 와리가리할텐데 애꿎은 평타데미지만 맞고있게 되는거죠
그러다가 창 날려주시면 거의 맞습니다
내가 유리한 상황이란걸이용해서 손해보게 하는 방법입니다
2) 활용
니달리는 콤보를제외하고 스킬 사이사이 평타를 쳐주셔야합니다
이 공략의 대상인 AD 니달리도 마찬가지죠
AP 니달리에게 는 단순 힐을 위해 쓴다면 AD 니달리에게 은 힐보다는 공속증가의 이유가 더 큽니다
자기가 풀피더라도 선공을 하실때에는 꼭 써주세요
( 평 평 평 ```. 도 좋습니다 )
3) 평
리메이크 초기에는 많은 분들이 몰랐지만 이제는 익숙한 팁이죠
쿠거상태로 막타를먹으면 쿨이 돌고있을때 한정으로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이를 이용해서 평, , 평 등의 쿨을 이용한 추노가 가능해집니다
4) 평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면서 평타를 때리는 기술입니다
광휘의 검이 나왔을 때에는 광휘의 검까지 터져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다만 을 너무 빠르게 누르면 점프하다말고 변하기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눌러주세요
5) 평
광휘의 검이 나왔을 때 유용한 기술입니다
인간폼에서 평타를 치고 평타가 상대에게 도착하기전에 빠르게 를 써서 광휘의검효과를 발동시켜
이미 날라간 평타에 광휘의 검 효과가 붙게 만드는 나름 고급기술입니다
별로 어렵진 않습니다
6) 평평 / 평평
평타모션을 캔슬 시켜주는 기술인데 정글니달리가 초반에 쓰고 거의 쓰이지는 않습니다
인간폼에서 평타치고 빠르게 평 하면 쿠거폼에서 평타모션이 사라집니다
아예 다 사라지는 건 아니고 리븐처럼 마지막 치는 모션만 보입니다
반대로 쿠거폼에서 평타치고 빠르게 평하면 인간폼에서 평타모션이 사라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전에 격차나면 못이김
그냥 절대 못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성장형챔피언은 니달리에게 상대가안됨
블루사이드 곧 업데이트 예정...
여기서 부터는 꼭 읽어주세요
라인전에서 핵심은 지속적인 견제와 부쉬 플레이 이 두가지만 할줄알면 그게 곧 라인전승리로가는 지름길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과 광휘의 검으로 이득보는 딜교환을 해주셔야합니다
니달리가 맞다이가 강한 것은 절대 아니라서 짤짤이로 상대가 나한테 깝치지 못 할 체력을 만들어놓고
그걸 바탕으로 이득을 봐야 하는데 그러기 쉬운 가장방법이 천둥군주와 광휘의검 딜교환입니다
그리고 1대1교환, 서로 딜교환을 비슷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는 암살자 챔피언들 딜교환이랑 비슷한데 반반 피가빠지면 암살자가 좋듯이 찢는딜이 어마어마한 니달리가
언제나 킬을 낼 수 도록해주는 좋은 딜교환입니다
니달리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며 상대가 짜증나서 미치게되는 시점입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이제부터 니달리의 기동성을 활용해서 상대 정글을 카운터 친다던가 바위게를 먹는다던가
버프를 먹는다던가 하면서 탑쪽 정글을 장악해나가야합니다
이때 가장중요한건 항상 와드를 하면서 가야된다는 거구요
라인밀고 움직이고 라인밀고 움직이고하면서 지속적으로 내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서야됩니다
소규모 교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니달리이기 때문에 항상 해주셔야하는 플레이입니다
용 타이밍에는 수많은 선택의 길 중에 가장 좋겠다고 생각되는거 하나만 하시면됩니다
스플릿을 하며 타워를 부술 수도 있고 상대방을 한명 더 끌여들여서 우리팀이 이득을 보게할 수도 있고
그냥 합류해서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우왕자왕하지말고 자기 판단을 믿고 행하는 것입니다
다들 템이 거의 다 나와서 이제 1대1을 무조건 이긴다는 보장도없고 동시에 스플릿 하기도 힘들어집니다
이제는 계속 우직하게 막 스플릿하는 것 보다 합류와 스플릿을 번갈아가며 올바른 판단하에 해주셔야합니다
그냥 솔직히 후반엔 실수가 승패를 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스플릿하기도 애매하니까 합류하는게 가장 좋아요...
간단하게 세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1. 아군 서포팅
2. 이니시와 함께 돌진하기
3. 둘다
아군 서포팅하는 역할은 상대 딜러진이 그리 위협적이지 않거나 우리 딜러진이 쎌 때
힐 해주면서 빠르게 상대 브루저를 잡으면서 한타를 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상대 딜러진이 위협적이거나 내가 좀 프리하게 놀 수 있겠다싶으면 우리 브루저들과 동시에들어가
빠르게 상대 딜러진을 잡아내는 방법입니다
세번째 둘다하는 방법이 있는데 상대 딜러한테 대놓고 맞지는 않으면서 편하게 딜할 수 없게 계속 압박넣는방법입니다
탱커와 딜러 중간 다리역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상대 딜러진이 딜넣기 진짜 불편해합니다
저는 위 3가지 방법중 세번째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첫번째 방법 비슷하게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게임이 힘들다는걸 보여주고요
두번째 방법은 성공만 하면 정말 좋지만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잘못하면 내가 던지는 수가 되기 때문에 상대 한놈만 조지면 발로 싸워도 이긴다라고 할만한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고서야 세번 째 망법이 가장 밸런스 잡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갱플랭크
라인전만 놓고보면 크게 어려운 상대는 아닌데 이녀석의 궁극기를 통한 경험치와 골드 획득 때문에
아군이 고통받기 일쑤
내가 평타치면 날리는데 힘들지 않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얜 스킬이고 나는 평타임
게다가 나는 패시브로 이속버프까지 얻은 상태이기때문에 서로 한대씩 교환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말자
짧게는 두세대에서 네대까지 때리면서 쫒아낼 수 있다
화약통 범위가 넓지않으니 한번씩 좌우 무빙해주면 쉽게 피할 수 있음
다리우스
이게 죽어? 라는 말이 나오는 놈
그렇지만 로 거리유지하면서 괴롭히면 됨
의 피흡과 출혈로 인해 역으로 당할 염려가 있으니 진짜 확실한 킬각빼고는 괴롭히는 선에서 만족하자
라이즈
초반에 찢어주는게 핵심
패시브 5스택이되면 스킬 난사가 가능하기때문에 항상 라이즈 주위의 스택이나 클릭해놓고 왼쪽위에서 스택확인
뚜벅인데다가 초반에 몸도 약하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서 확실히 잡아 놓는게 중요
우리정글이 CC 하나만 있어도 창맞추고 킬이 가능하니 정글을 자주 부르자
럼블
솔직히 좀 까다롭다고해야되나? 귀찮은편임
을 맞게 되면 까지 연속으로 들어오니 무조건적으로 피해줘야되며 무턱대고 들어갔다가 통구이된다;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신발을 빠르게 올려주면 좋습니다
리븐
반 강제적으로 얼건을 올려야되는 개 사기캐
라인전에서 죽을거같으면 나 들자. 괜히 반반가야지하면서 텔들다가 죽기일쑤다;;
그래도 1렙에 체력차이를 벌려놓으면 라인전 이길 수도 있는데 이때 웬만하면 1렙 찍는게좋습니다
어짜피 창도못맞추고 힐써봣자 별로 피차지도않기때문에 거리벌려줘야합니다
빠른 과 으로 거리를 벌리면서 한대 한대씩치면서 얘가 못들어오게만하면서 소소한 이득을 챙겨야합니다
나중에는 그냥 아군이랑 점사해서 녹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문도박사
오대식만 피해주면 별거아니다
아군중에 치감효과 / 치감아이템을 가는 사람이 없다면 트포이후 모렐로가는 하이브리드 템트리도 괜찮아요
얘랑 핵심은 좀 특이한게 항상 아군 미니언 끼고 있어야하는건데 혼자 있다가 오대식 한방맞으면 진짜 골로간다
은근히 만만하게 보는 사람들 있던데 잘못된 행동 하나로 절대 못이기는놈으로 변할 수도 있으니 조심
야스오
반반 가져가는 것을 목표로 템이 어느정도 나왔을 때 이기는 타이밍이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무생각없이 싸우다가 딜교환에서 엄청난 손해를 보기 십상이니 스킬 날릴 때 신중하게 날려주셔야하고
딜교환하기전에 항상 실드 빼놓고 싸우셔야합니다
피오라
6렙전에는 나서스 상대하듯 때리면 됩니다
진짜 6렙전에는 이렇게 만만한놈도 없는데 문제는 6렙이후.
6렙이후 궁키고 들어오는데 말도 안되는 딜이 들어와요;
그냥 예상 불가능한딜이 들어오기때문에 만만하게 보고 앞으로 갔다가 슬로우맞고 순식간에 죽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6렙 전 까지의 cs 격차만 벌려놓고, 견제는 괜찮은데 막 따려고하거나 천둥군주 터트리려고 하지마세요
6렙 전과 6렙 이후는 천지차이에요
정글 니달리 사기인데 탑니달리 왜하냐 하는분들많은데
구인수의 변화와 탑달리 쓰기 괜찮은 메타이기 때문에는 개뿔 그냥 제가 정글 못해서 씁니다
장난이었고 지금은 AP니달리보다는 AD니달리가 좋고 운영에 자신있기때문에 탑으로 넘어갔습니다
동시에 지금이 탑니달리를 쓰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방면으로 버프도 먹었고..
많은 분들이 이공략을 통해 탑니달리를 더 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어주신 분들 께 감사하며 고쳐야 할 점, 추가해야 할 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하나하나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정글니달리는 너프좀하고 탑/미드 니달리 버프좀해줬으면 좋겠네요...ㅜ
닥배드만하시지말고 짧게나마 이유좀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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