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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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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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없는 너프속에도 탑 헤카림은 죽지 않았다!

- 뒹굴이1호(2015-12-23, 조회수: 2314)

[헤카림만 팠다] 완벽한 라인 장악 헤카림!

 

 

안녕하세요~

다른분들 처럼 유명한 bj이거나 장인급은 아니더라도

시즌 2때부터 헤카림을 사용한유저로서 공략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 2때만 하더라도 헤카림은 스킬의 적은 마나량 뿐만 아니라 w스킬의 피회복 능력, 각 스킬들의 위력(특히 궁은 ad계수) 으로 탑라인에서 상대를 하지 못할 탑 챔프들이 없었는데요. 점점 기본체력량 감소, 회복량의 감소, 스킬들의 위력 감소, 궁의 ap계수로의 변환을 시작하여 결국에는 cs관통을 하지 못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는 등 그브 못지 않은 많은 너프를 먹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경향으로 헤카림의 라인 장악력은 약해질 수 밖에 없었고 결국에는 정글 챔으로 취급받고 말았었습니다. 꾸준히 탑 헤카림을 해온 유저로서는 안타까운 현실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헤카림만 나왔다하면 같은 팀한테까지 욕을 먹으니 ;;;;

이러한 안좋은 상황에서도 탑헤카림이 나쁘지 않다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많은 너프를 먹었더라도 아직까지 헤카림의 라인 장악력은 다른 캐릭터의 비해서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카림의 스킬들을 확인해보면 q스킬은 그 법위가 꽤 넓기 때문에 cs를 먹으러 오는 상대 챔프를 견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2증첩을 쌓게 된다면 그 쿨시간 또한 짧게 줄어들어 지속적인 견제와 상대 챔프의 피를 깍아 유리하게 라인전을 풀어갈 수 있습니다. (단, 이떄 마나관리의 신경을 써야되지만....)

또한 w스킬의 피흡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적절히 상대 챔프를 견제하면서 피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라인유지력을 지닐 수 있습니다.

맞다이를 할시 헤카림의 유체화를 키게되면 공템 하나를 장착한 것에 버금가는 공격력을 지닐 수 있게됩니다.

여기에 q스킬 중첩에 인한 쿨감소와 w스킬의 피흡을 활용한다면 순간적인 헤카림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챔프는 현실적으로 얼마 되지 않습니다.

 

2. 한타 때 헤카림은 돋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헤카림의 w스킬은 그 범위안헤서 우리팀에서 누가 때리든 상대가 받은 피해의 20%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즉 w를 키고 상대방 진영의 들어가게 된다면 우리팀 딜러들의 공격으로 한타때 죽지 않고 오히려 풀피가 되어서 살아남을 수도 있게 됩니다. 또한 q스킬의 중첩을 쌓고 난 후  q스킬을 난사한다면 상대 진영 중심에 있는 헤카림을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한타가 중반에 이르렀을때 짧은 시간이지만 공포효과를 가지고 있는 궁을 쓰게 된다면 한창 한타를 하고 있던 상대편 입장에서는 순간적으로 미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게 됩니다. 또한 이 궁은 상대 암살자 챔프가 우리팀 딜러를 물려고 하는 순간에 궁과 e 스킬을 써주게 되면 상대로부터 우리 딜러를 보호할수도 있습니다.  한타가 우리팀쪽으로 이겨 상대팀이 도망가는 상황에서도 e스킬을 활용한 추노로 끝까지 상대를 추격할 수 있습니다.

 

3. 헤카림의 로밍능력은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탑라인을 어느정도 밀었다 하면 빠른 미드라인 로밍을 통해 킬을 합작해 낼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이정도의 이유만으로도
 아직 탑 헤카림은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글 헤카림도 상당히 좋습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구 관통력
    +9.6
총 가격 : 5,829 IP

룬에 관해서는 말이 많습니다.

올 공격력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고 올 방관룬을 셋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공격력과 이속을 적절히 섞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헤카림의 패시브로 이속룬을 받게 되면 공겨력이 상승되고 상승된 이속으로 적 챔프를 견제하기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공룬을 박은것에 비하면 공격력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기에

룬에 관해서는 여러분들이 편하신대로 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룬페이지가 2개이신 분들은 이속룬은 사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그래야 다른 챔프하고도 같이 쓸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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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략: 0
  • 결의: 0

프리시즌 들어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게 특성이죠!

천둥군주가 사기라느니.... 하면서

프리시즌 초반에 헤카림 특성을 찍으면서

처음에는 딜 헤카림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겠지 라는 생각에 전투의 열광을 찍었으나

다른 챔프를 사용하면서 착취의 손아귀을 써봤는데 굉장히 좋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헤카림한테도 착취의 손아귀을 적용해서 라인전을 해보았는데 상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헤카림은 탱탱한 챔프보다는 Yasuo(야스오)같이 딜이 강한 챔프에 초반에 라인전이 밀릴 수 밖에 없는데 착취의 손아귀을 통해 밀리지 않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장후 4초의 지연시간이 있다가 하시는데 그냥 cs 먹고 계시다가 4초가 지나면 그때 적 챔프한테 견제를 위한 q스킬을 통해서 저 특성을 발휘하시면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견제를 하게 되시면 라인전에서 상당부분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체력의 3%이기 때문에 탱을 가는 헤카림에 있어서는 매력적은 특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신속통찰력이 둘또한 헤카림에게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게 소환사 주문의 감소는 유체화의 쿨 감소를 의미하는데 이는 유체화를 키고 굉장히 유리한 맞다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인함의 효과는 말할것도 없고요.

 

흠....

스펠에 대해서도 이런저런 고민이 많은데요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중 어떤 것을 들지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유체화를 쓰는 이유는 헤카림의 패시브 때문인데요. 헤카림은 결코 초반에 딜이 강력한 챔프가 아닙니다,

q스킬 2중첩으로 인해 초반에 강력하다고 보시는 분들도 많지만 헤카림의 마나량이 많이 줄어든 지금은 q스킬의 남발도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유체화를 사용하게 된다면 헤카림의 패시브로 인하여 공템을 하나 갖는 것과 맞먹는 공격력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을 할때 맞다이시 유체화를 키고 싸우면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체화를 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유체화는 %이기 때문에 나중에 신발을 사고 랩업을 하다 보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제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인데요. 흠.....

프리시즌이 되면서 민병대가 사라지고 대신에 20분 후부터 이속 증가가 되는데 그것을 이용하여 Teleport(순간이동)을 드시는 분도 있고 물론 이러한 이유말고도 빠른 로밍과 헤카림의 로밍능력 에의해 Teleport(순간이동)를 드시는 분도 많이 계세요.

하지만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는 사용자분에 따라 맞는것으로 가시는게 옳은것 같아요

헤카림을 하면서 확실히 라인전에 자신이 없거나 안정적으로 라인을 장악하고 싶은 분들은Ignite(점화)

맵리가 뛰어나고 라인 푸쉬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나 20분 후반 헤카림의 폭딜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Teleport(순간이동)을 드시는게 맞다는 생각이 들어요.

Exhaust(탈진)라인전에서 도주기가 있는 챔프(트린다미어 또는 유체화를 든 챔프)를 상대하실때 나쁘지 않은것 같네요.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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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찍는데 있어서

헤카림의 라인전에 있어서 제가 누누이 말씀드렸듯이 q스킬에 의한 견제가 중요하기 때문에

q를 제일 먼저 마스터 해줍니다. w와e 스킬에 대해서는 w의 피해량 증가보다는 e스킬의 피해 증가량이 더 크기에 e스킬을 먼저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1. q 평 q 평

이거는 거의 콤보라고 할 수도 없는 기본입니다.

q를 통한 상대의 견제는 특히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상대편 미니언이 많다 싶으시면 초반에 평타 때리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초반에는 미니언들이 그렇게 때리는 것도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초반에는 간간히 마나량을 보면서 q로 견제해주심이 필요합니다.

2. e-유체화-w-부딫치고-q-평(반복)

라인전에서 맞다이 하심에 있어서 필요한 스킬입니다. e를 키시고 유체화를 키시고 w를 키셔서 흡혈을 준비하시면서 그냥 패시면 되요. 이때 패실때 미리 q 2중첩을 하고 때리시면 더욱 많은 딜을 넣으실 수 있으십니다. 궁 타이밍은 여러분들이 알아서 쓰시면 되요~ 추노할 때 쓰셔도 되고 싸우는 중간에 정신못차리게 쓰셔도 되고~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별거 없어요~

1. q스킬을 활용해서 미니언을 먹으러 오는 상대 챔프를 견제해주세요

 q의 범위가 은근히 넓기 때문에 견제하기 쉽습니다.

2. 난 쟤랑 끝장을 본다!

할시에는 유체화를 키신 후 e로 돌진하셔서 w를 키고 싸웁니다. 이때 q 2중첩을 쌓고 싸우시는 게 좋습니다. 2초에 쿨이 감소하지만 맞다이시 원래 q스킬의 쿨이 4초임을 생각하면  이 2초에 쿨감소는 딜을 2배는 넣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3. 궁의 활용법

헤카림의 궁에는 짧지만 공포가 붙어있습니다. 이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선 Crowstorm(까마귀 폭풍)missfortune_r(쌍권총 난사)Absolute Zero(절대 영도)Stand United(단결된 의지)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준비시간이 필요한 스킬들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공포가 바뀌어 예전처럼 무작위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자기로 부터 멀어지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추노를 할시 궁을 챔피언 뒤쪽으로 까지 쓰게되면 챔피언이 도망치는 반대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라인전이나 한타때 한창 싸우고 있을 때 궁을 맞게 된다면 상대 챔프들이 순간적으로 당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상대가 울팀 원딜을 물려고 한다! 그때는 지체없이 궁을 사용하여 원딜을 살리는데 사용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인전에서 맞다이를 치는데 밀리거나 갱이 왔다던가 한타전에 물렸다 할시에도 궁을 사용하여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4. w를 활용하여 오래 살아남자!

w스킬의 설명을 보시면 범위안에 있는 상대 챔프들이 우리팀 챔프들에 의해 공격을 받은 피해량의 20%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즉 한타때 망설임 없이 e스킬 또는 궁을 사용하여(이니시 ㄴㄴ)적진 한복판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망설임 없이 w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우리팀 딜러들이 때리는 상대가 스킬 범위안에 포함되도록 이동한후 열심히 그 주위에 있는 챔프들을 때리다 보면 좍~좍~ 피가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w스킬의 범위를 확인 하신후 울팀 챔프한테 맞고 있는 상대 챔프들이 그 범위안으로 들어오도록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5. 기타 등등

e스킬 또한 어떻게 쓰냐에 따라 확 바뀌는 스킬입니다.

우선 추노용으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으시고 궁처럼 준비시간이 필요한 스킬들을 끊어 낼 수 있으며 싸움을 시작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또한 e스킬을 통해서 벽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아는 사람이 거의 없던데) 넘을 수 있는 벽은 좀 얇아야겠죠? 이때 싸움 시작을 위한 e스킬을 사용할시에는 멀리서부터 돌진하셔서 e스킬에 의해 속도가 최대가 되는 시점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부딫치신후 싸우시면 우위를 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맘 먹고 싸우실때는 유체화를 키고 싸우시는걸 추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으악!!!!!!!

아이템 길게 썻는데 날라갔네요 ;;;

하........

 

아무튼 템트리에 있어서는 많은 말들이 있어요. 이건 비단 헤카림 뿐만 아니라

다른 탑 챔프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우선 선템으로 (부패 물약)vs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인데요.

(부패 물약)을 선템으로 갈시에 공격을 할때마다 상대챔프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헤카림의 부족한 마나를 채워줄 수 있어서 좀더 자주 스킬들을 사용함으로써 라인전을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으며

가격또한 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측면에서는 상대와 잘못된 딜교 한번이면 집을 가야 될 상황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선템으로 갈시에는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발을 통한 이속증가로 다른 탑라이너 챔프들과 비교했을 시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대 챔프들의 스킬들도 어느정도 여유롭게 피할 수 있습니다.(Decisive Strike(결정타)같은거)

또한 3포션의 여유로 적극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단, 마나 부족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안정적인 라인전을 위해서 신발 3포션으로 주로 시작합니다.

 

두번째로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vs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예전부터 높은 방어력과 쿨감 20과 더불어 헤카림의 부족한 마나를 채워줄 뿐만 아니라 상대 공속을 늦추는 효과까지! 모두 헤카림한테 잘 어울려서 헤카림의 코어템으로 인정받은 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도 공략을 살펴보면서 플레이를 하는데 BJ만멘 님의 공략을 보고 첫 코어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는 것을 봤는데

그래서 저도 바로 첫 코어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고효율 템으로 알려져있었습니다.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불꽃효과까지! 비용 대비 고효율 아이템으로 많은 탑 라이너들이 애용하는 템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초반에 태불망을 가게 된다면 상대 탑 라이너와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헤카림의 특성으로 착취의 손아귀을 찍었기에 체력을 높여주는 태불망을 가게 된다면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태불망을 가게 된다면 스킬들을 이용한 적극적인 딜교시에 마나가 부족해지는 상황이 가끔 벌어지곤 합니다.

또한 라인에서 흥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불꽃효과로 라인이 푸쉬되는 상황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두템 모두 좋은 템이므로 두 템을 모두 가도 되고 하나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선템으로 태불망을 올린다음 나중에 얼심을 삽니다.

 

신발의 인챈트 같은 경우 왜곡이 유체화의 성능을 엄청 올려주기 떼문에 초반에 가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마저도 올려주고~ 쿨감도 있고~ 체력도 올려주고~ 치유효과 상승이 있습니다.

따라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vs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에 관해서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리는게 낫다고 말하고 싶네요.

 

1.상대 탑 라이너가 ap(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Vladimir(블라디미르)Ekko(에코)Kennen(케넨)Ryze(라이즈))일때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Thornmail(가시 갑옷)

2. 상대 탑 라이너가 ad이고 미드 라이너가 ap이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3.상대가 올 ad이다.

(닌자의 신발: 왜곡)-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 라이너가 ad인데 왜 태불망 다음에 바로 정령의 형상을 올리냐고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으실까봐

정령의 형상의 치유능력 향상으로 맞다이시 치유능력 상승에 효과는 너무나 뛰어나서

전 두번째 코어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은 상대가 딜이 너무 강하거나 평딜이 강한 캐Master Yi(마스터 이)가 있다 싶으시면 올립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대가 주로 폭딜이여서 상대 진영으로 들어갈 경우 폭딜이 견디기 힘들거 같다 싶을 때 올립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 원딜은 물론 치명타Yasuo(야스오) 위주로 템을 맞췄다 할시 가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 템들((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Hexdrinker(주문포식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등등)

(얼어붙은 건틀릿)vsTrinity Force(삼위일체)일경우 트포를 가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프리시즌 들어서 가장 좋은 템중 하나로 생각 되었으나 너프로 인해서 조금 어중간한 템이 된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속증가가 있기 때문에 헤카림이 가는데에는 무리는 없을 것같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솔직히 좋은 줄 모르겠어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저도 가끔 가는데 흥했을 경우에 막템으로 갑니다.

두템다 성능이 좋기 때문에 간다고해서 문제가 될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템을 가는것은 자신의 선호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위에 쓴 템들이 모두 정답은 아닙니다.

위에 쓴 템트리뿐만 아니라 다른 템을 가셔도 되고 '이것보다 난 이게 더 좋아' 라고 생각하셔서 다른 템을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템은 정해진것이 아니니까요~

제가 위에 적어둔 템들은 제가 여태까지 헤카림을 해보면서 헤카림이 돋보일 수 있는 것 같던 템트리입니다.

전 이게 취향이 맞아서 가는것이므로 템은 선호대로 가시면됩니다.

템과 관련되어서는 많은 얘기들을 나누어 보고싶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장난 아닙니다.
q로 긁어도 회복해 버리니;;
초반에 이기지 못하면 후반에 가서는 질 수 밖에없습니다.
올라프
울라프 강력합니다.
도끼를 던지면서 돌진해 오는데...
도끼를 계속 집으면서 쿨을 감소시키게 된다면 헤카림이
말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개인차가 있는데 이상하게 전 어렵더라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리 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를 통한 견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될 점은 마나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q로 견제하라고 했었지' 라고 생각하셔서 계속해서 q스킬을 남발하게 된다면 곧 마나는 0이 됩니다....

그러니 보유한 마나를 보시면서 스킬들을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헤카림은 초반 약캐지' 라고 생각해서 초반 1,2렙에 맞다이를 뜰려는 챔프가 있을겁니다.

쫄지 말고 유체화를 키시고 w키면서 때려주세요. 충분히 견제를 했다면 절대 지지 않습니다.

q견제와 w스킬을 잘만 활용한다면 4렙이후로 헤카림이 죽을 일은 없습니다.

상대가 갱이 왔을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e 스킬과 궁을 활용해서 빠져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는 시간이 애매한데요. 저는 라인전이 끝난 시간으로 하겠습니다.

라인전이 끝났을 경우 헤카림이 할 수 있는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계속해서 라인 밀어주거나 라인전이 끝나지 않은 미드나 봇의 로밍을 가는겁니다.

헤카림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이용한 로밍능력은 거의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린 라인들을 확인해보고 뛰어난 기동력을 활용하여 라인을 밀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되면 본격적인 한타가 시작되는 상황인데요.

이때 헤카림은 중반과 마찬가지로 라인스플릿이 가능합니다. 후반에 들어서면 헤카림이 충분히 템을 맞추는 상황이기 때문에 쉽게 죽지 않습니다. 따라서 라인을 밀어주면서 상대편의 주의를 끌어줍니다.

단 이때, 텔포를 끼지 않았더라면 우리팀한테 싸우지 말라고 꼭 미리 얘기해두어야합니다. 어쩔 수 없이 한타가 일어났을시에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이용하여 재빨리 합류를 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헤카림에게 있어서 한타는 메인스테이지 입니다.

한타에 있어서 헤카림의 역활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이용하여 원딜을 보호합니다.

 

위에서부터 누누이 말해왔습니다.

우리팀 원딜을 노리는 상대 챔프가 있으면 상대 챔프한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사용하여

최대한 원딜한테서 떨어뜨려 놓습니다.

 

2.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을 이용하여 상대 진영 뒤편에 원딜을 앞으로 불러옵니다.

 

유체화를 킨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상대진영 끝까지 도달하여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통해 상대 원딜을 앞으로 불러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를 킨 상황이여서 원딜의 피를 혼자서도 반이상 깎아낼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상황이 된다면 말할것도 없이 헤카림은 상대 진영 한가운데에 위치하게 되는데 이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을 이용하여 흡혈을 잘해줍시다.

 

헤카림에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타이밍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이니시로 생각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실질적으로 이니시로써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역활은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은 한타 싸움 중반에 사용하여 상대 챔프들이 한창 싸울 때 써줘서 타이밍을 뻇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헤카림의 들어가는 위치나 타이밍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팀 챔프들과 같이 들어갈 수도 있고

돌아서 상대챔프들의 측면이나 배후를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을 통해서 돌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바로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을 사용해서 피흡을 해줍니다.)

 

상대진영에 들어서게 되면 지속적으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킨 상태에서 Rampage(회오리 베기)를 이용해서 계속 때려주세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쿨이 들어오면 계속 상대편 딜러를 쳐내서 한타 참여를 못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 글이 인기가 많으면 그때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여 올릴게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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