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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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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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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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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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짝대는 깔짝이

- 딩스봉비나우(2015-12-23, 조회수: 3652)

오리아나

 

W위에 있으면 공 날아가는 속도 빨라지게 해주는 깨알 버프 좀 안 해줌?

 

아 진심 공 날아다니는 속도 좀 늘려줘!! 아니면 저렇게 바꿔주든가!

 

그리고 아군에게 쉴드를 칠 때는 투사체 속도가 2배로 증가한다 뭐 이런 것좀 해주고!!

 

공이 아직 도착 못해서 쉴드 안 쳐지는 게 말이냐! 얼마나 미안하고 무안하고 어처구니 없는지 아냐!

 

아아아아아앙카ㅏㅇ앙캉카앜ㅇ아아카아아아아아아아아ㅏㅋ

 

결론

 

오리아나 개쓰레기 깔짝챔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오리아나는

 

E가 1만 찍어도 방어력이랑 마저를 10씩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만약 저렇게만 룬을 맞춰도

 

초반 라인전 때는 적팀 입장에서 약간 준 탱커 느낌?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난 그냥 표식 빼고 올주문력 룬 가는 경우가 많지만

 

만약 당신이 저렇게 들고 미드라인전을 간다면

 

누굴 상대로도 안 쫄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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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12 찍는 거야 모든 챔 공통일 거고

 

솔직히 소환사 주문시간 15퍼 감소 저걸 어찌 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거 진짜 미친 개꿀특성이자나

 

긍까 결론은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랑 통찰력통찰력 빼고 나머지는 알아서 가면 된다는 거임.

 

 

굳이 설명을 해주자면

 

 

나 같은 경우에는 딜을 중요시하기도 하지만

 

일단 오리아나는 성배 사면 마나 걱정 안 해도 되기 때문에 명상 찍는 거 개손해임;

 

아니 애초에 피해량 5퍼나 증가하는 걸 왜 버려 ㅡㅡ

 

위험한 게임 안 가면 또라이곸ㅋㅋㅋㅋㅋㅋ최소 롤알못

 

쿨감 5퍼 더 맞출 바에야 그냥 관통력 가지..당연한 거 아녀?

 

오리아나 평타에 추뎀있는데 포악한 거 필요없고 한타 합류 빨리 할라믄 이속이나 ㄱㄱ -_-당연.

 

미드라이너니까 암살자 당연히...

 

결의 쪽은 ..해야 하남?

 

라인전 깔짝대는 오리아나한테 체젠 개꿀. 방어력은 E가 훨씬 더 많이 올려주므로 무쓸모

 

질피는.. 하; 당연하다는 말 밖에는 ㅋㅋ

 

고참병 마스터 해놓으면 초반 라인전 든든! 근데 이것보다도 적은 고참병 있는데 내가 없으면 낭패라서 올리기도 ㅇㅇ

 

 

점화는 진짜 오리아나의 제 5의 스킬.

 

서폿으로 쓸 거면 몰라도 미드나 탑이면 반드시 챙기고 못 챙겼으면 라인전 킬은 꿈에도 꾸지말고 맵리를 잘 해봐.

 

점멸은 두말하면 입아프고 ㅋㅋ

 

설명이 필요한가 ㅋㅋ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W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QRW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허무하당

 

그냥 저거 자주자쥬 해주면 됌.ㅎㅎ

스킬 활용 팁

 우리팀에 브루저가 있다!

 

^^쉴드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공을 붙여주구 적진 한 가운데 있다 싶으면 RWQ~ 혹은 RW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만 써줘두 댐 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 때 그 때 달라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깔짝대는 클라쓰가 다름.

Q 쿨타임과 데미지부터가 차이가 나고 얘는 스킬 4개가 전부 딜이고

오리아나는 전부 논타겟인데 얘는 궁이 타겟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하는 신드라는 기절도 잘 씀. -_ -무슨 수로 이기란 거임..

무엇보다도 킬각 잘 안 나오는 오리아나 상대로 킬각재기 엄청 쉬워서 더 힘듬; 압박 甲
르블랑
르블랑은 라인전에서는 거리 안 내주면 아무것도 못하는 병신챔 ㅋ거기다 씹유리몸

문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킬먹기가 쉽지 않아서 개빡침;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분신 -_-
가끔 미친 르블랑은
일부러 쳐맞아주고 은신 상태 때 풀콤 쳐넣기도; 근데 적팀 갱오면 흑백감상 ㄱㄱ

물론 첫 귀환 때 선 조개를 가면 솔킬은 절대 안 따이지만 내가 따기도 힘듬;
카사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리아나는 공이 날아가서 도착해야 쉴드 생기는데 얘는 쉴드부터 생기고 Q날라감ㅋㅋㅋ

깔짝대는 방식 똑같은데 딜교가 전혀 안됌ㅋㅋㅋㅋㅋ적팀이 블루라도 챙겨주면 개망ㅋㅋㅋ

거기다가 똑같이 깔짝거렸다가는 카사딘 슬로우 기술 사용할 수 있게 스택 쌓아주는 꼴이고
6렙전이나 후나 패시브가 악랄해서 딜도 더 안들어감ㅋㅋㅋㅋㅋㅋ

6렙부터는 딜교환도 유틸도 매우 쳐발리므로 킬 따내고 싶으면 갱이 답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쉴드로 공도 못 막고(막는다해도 범위 안이면 W뎀 들어감)

원래 야필패는 싸이언스라서ㅋ 어떤 챔을 해도 스오 상대로는 라인전 필승ㅋㅋ개쓰레기

무빙 열심히 하는 건 어디서든 기본 소양이지만 얘는 그냥 큐량 평타만 써도 게임 끝.ㅋ

요즘 천둥 군주가 너무 개꿀이라서 야필패 상대로 굳이 스킬 안 써도 딜 잘 들어감 ㅋㅋㅋ

파밍만 하거나 포탑에 붙어 산다 해도 포탑 안 뿌서지고 시에스 다 먹고
정글 싸울 때 W키고 빨리 가서 Q궁으로 도와주면 대긬ㅋㅋㅋㅋ초등학교 산수문제수준ㅋㅋ
제드
방템 하나만 가면 대부분의 미드라이너는 상대가 가능하지만

정말 제드의 그림자 표창 잘 쓰는 애들 상대로는 오리가 뭘 할 수가 없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계속 표창 맞다가, 그 딜이 또 약한 것도 아니에요.ㅋㅋㅋ개피일 때 X표시 뜨면...ㅋ

다만 그림자와 그림자 표창을 잘 쓰는 실력 있고 센스까지 겸비한 제드가 아닌 이상은

그냥 깔짝거리다가 제드가 궁으로 나대면 역관광 시켜주면 끝. 포탑 안으로 ㄱㄱ~
탈론
-_-ㅋ 궁쓰고 사라지면 살포시 포탑안으로 들어가주면 됌.

설마 이런 챔프 상대로 라인 밀고 위풍당당하게 적팀 포탑 가까이 있는 친구는 없겠지?

아칼리도 마찬가지.

한 번 들어오고 나서 계속 깔짝거리는 친구들 상대로는 그냥 상식만 있으면 됌.

깔짝거리는 건 오리아나가 잘한다구 소문 나게끔 깔짝거려주면 됌.ㅎㅎ

오리아나의 카운터라면

 

Conflagration(발화)

 

그냥 내 손이 카운터임.


깔짝 장인

 

 오리아나 개쉬운데 진짜 너무쉬운데

 

초반 라인전 깔짝깔짝

 

라인전 개 쉬움. 평소땐 그냥 QW 맞추면 되고

 

적팀의 결정적인 스킬이라던가(아리의 매혹이 가장 대표적)그런거 무빙으로 잘 피했으면 QW평해서 천둥군주

 

W선하고 그냥 무빙 잘하면서 깔짝깔짝대다가 킬각뜨면 점화붙이고 킬캐치하면 되고(점멸이나 도주기 여부 항시체크)

 

적팀이 설쳐도 쉴드치고 바로 QRW점화 붙이고 평타랑 Q 계속 깔짝거리려고 노력하면 최소 생존. 운 좋으면 킬or러브

 

난 거의 킬 따내고 쉴드치고 마무리 짓는 경우가 많음.

 

그냥 개 쉬워요.

 

진심 오리아나 개깔짝거리는 챔프라서

 

야필패나 제드 아칼리나 뭐 이런애들 뜨면 선 추적자

 

르블랑이나 아리 뜨면 선조개 후 조화의 성배

 

그리고 계속 깔짝거리면 됌......

 

-_-.....대응법도 너무 쉬움...오리아나는 물렸을 때가 제일 취약한데

 

궁 있으면 쉴드궁W 쓰면 데미지에 애들이 놀라서 떨어져나가거나 내가 점화붙이고 Q랑 평타 깔짝거리면 킬도 가능.

 

궁 없으면 그냥 쉴드W하면 이속 빨라져서(W선마는 필수) 그냥 도망쳐 나올 수 있고 정 위험하다 싶으면 점멸 ㅅㅅ

 

뭐야 라인전 개쉬워 -_-

초반 운영법

그냥

 

깔짝거린다.

 

그게 전부임.

 

사린다는 느낌보다는

 

무빙치면서 계속 깔짝거려야 함. QW은 꼭 맞춘다는 생각으로 하다가

 

마나 모자란다 싶으면(조화의 성배 아직 안 나왔을 때)

 

그냥 포탑 안 까지 물러나서 포탑 끼면서 시에스 먹으면서 마나 찰 때 까지 기다리고 마나 차면 다시 QW

 

아 그리고, 천둥군주 때문이 꼭 아니더라도 오리아나는 평타에 추뎀 붙어서 평타가 상당히 쏠쏠하니까

 

평타 칠 수 있는 기회 놓치면 안 됌.

 

솔직히 나는 평타 맞을 때의 소리가 (깔짝) 너무 좋아서 평타 푝푝 찔러대는 거지만

 

마지막으로 초반 라인전 때는 마나 소비 때문에 할 짓은 아니지만

 

오리아나는 공이 움직이는 반경에 있으면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여유가 되면 QWE해주는 게 좋음.

쉴드할 때 공이 날라오는데 그 때도 데미지 들어감.ㅇㅇ

 

이것보다는

 

평소에 미니언 무리 가운데 공을 두고 있다가 적팀이 각을 줬을 시 EQW하는 게 훨씬 확실하긴 함.

쉴드 상태라서 딜교 해도 그닥 안 꿀리고 ㅋ

 

시간내 딜교라는 것이 오리아나한테는 중요한데 적팀이 이거 허락해주면 개꿀임.ㅋㅋㅋㅋㅋㅋ

 

일단 큐를 한대 맞춤. 그럼 적팀은 응, 한대 쯤이야. 별로 아프지도 않네. 하면서 맞아줌.

그리고 각을 재서 바로 나한테 쉴드써서 경로 데미지 맞추고 쿨타임 돌아온 큐 다시 날리고 더블유.

 

Command: Attack(명령: 공격)(쉴드 공 날라오는 시간 계산해서 쿨타임 돌아오는 타이밍에)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이러면 깨알같아도 딜이 더 들어가고 쉴드 덕에 딜교까지 이득보는데다가 공이 상당한 거리를 돌아댕기기 땜에

 

그냥 단순하게 QW로 딜 한 번씩 주면서 평타로 깨작거리는 오리아나보다 훨씬 강력한 느낌 줄 수 있음.ㅋㅋㅋㅋ

 

평타로는 시에스 먹고 있으면서 나한테 쉴드 함 써주면서 다시 QW하는데 여전히 난 시에스 쳐묵쳐묵

쉴드 믿고 걍 시에스 쳐묵쳐묵하는데 공은 계속 휙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심 오리아나 개쓰레기같아서

 

공 날라오는 속도 좀 늘려줬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심 가끔 공이 늦게 도착하는 뒷북 장난 아니라고진짴ㅋㅋㅋㅋ

 

줜나 개쓰레기처럼 만들어가지고 이딴 걸 어찌 써먹으라고 씨이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욕하는 게 심한 게 아닌 게 직접 함 써보셈.

 

공 날라가는 거 진심 눈 하나도 안 아프게 아주 편하게 구경이 가능함.

 

등에 달린 태엽을 좀 감아줘야 빨라지려나 진심 개느려텨져서 가끔 보면 내가 이 챔프 하면서도 얘 뭔가 싶음

 

모든 게 다 느러텨졌고

 

그냥 깔짝깔짝깔짝깔짝깔짝깔짝

 

깔짝대는 재미가 쏠쏠.

 

깔짝.


 

소규모전 참여하긔



오리아나는 킬캐치 하기 더럽게 어려워서 점화가 있어도 적팀이 바보 아닌 이상 킬 안내줌.ㅇㅇ

 

오리아나의 킬은 QRWE점화평평 <- 이게 콤보가 아니고 오리아나가 킬각 떴을 때 최소 오리아나가 해야 할 모든 짓임.

 

물론 적팀이 개병이라서 QWR(점화 있으면 금상점화)각 나오게 피 까여준 상태고 점멸 없으면 걍 킬 따겠지.

 

하지만 적팀이 장애인 아니고서야 오리아나 깔짝거리는 거 그냥 다 맞아주겠냐..당근 딜교하지. 그럼 아픔. ㅠㅠ

 

미드라서 그럴 일은 거의 없지만 적팀이 회복이 아닌 맞점화라고 해도 오리아나는 훨씬 손이 바빠야 함.

 

평타와 Q는 항상 무의식적으로 써줘야 하는데 중반 쯤이면 쿨감 다 맞춰서 40%(나는 라인전 위해서 정밀함 찍음)되면

 

Q를 광역으로 잘 맞추면서 한타 때 부족한 후방지원을 커버해야 함.

 

 

미드 버리고 아군 챙겨 시발

중반이나

 

후반이나

 

오리아나는 유통기한 이런 게 없음. 처음부터 끝까지 깔짝댐. 그리고 후반에 살짝 쎄져서 물몸애들은 QW하면 아픔.

 

그도 그럴것이 애초에 애니비아 동상딜이 350+1.0AP인데 그건 조건부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OR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인데 반해서

(게다가 이번 너프로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힘들어짐. 오리아나 공마냥 느린 동상 날라가는 도중 둔화 풀림 미친)

 

오리아나는 그냥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맞추기만 하면 둘다 마스터할 시 430+1.2AP이고 사거리도 훨씬 길어서 맞추기 쉬움.

 

애니비아 조건부 동상 한 번이라도 맞아 본 사람은 저 수치 보고 '엥? 오리아나가?'하고 놀랄 거임. 실제로 맞으면

 

웬만한 물몸 친구들은 반피임.ㅋㅋ

 

오리아나 궁은 한타 때 많은 적들에게 적중당하게 써주면 참 좋지만

 

팀에 브루저 없으면 나 같은 경우에는 팀원 살릴 겸 딜 넣기용으로 쓰거나(타이밍 잘 맞추면 룰루궁 느낌 ㅋㅋㅋ)

 

도망가려는 딸피 추적용으로 씀. 어차피 쿨감 다 맞추면 60초 정도라서 별 부담 없음.

 

그리고 오리아나 궁쓰면 에어본만 되는 게 아니고 끌어당기면서 위치가 바뀌는데

 

이거 잘 이용하면 적 뒤에 있는 원딜이나 물몸들 조금이나마 우리 앞으로 당겨올 수 있어서 매우 도움 됨.ㅋㅋㅋ

궁 사거리 계산 잘 하고 매의 눈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오리아나의 딜은 잦은 QW로 커버하고 궁은 유틸적으로 써주는 것을 절대 잊지 말장!!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브루저한테 안 물리도록 혼자만 안 다니면 됌.

 

근데 애초에 오리아나는 혼자 다닐 수 없는 이유가

 

진심 겜 첨부터 끝까지 혼자서 뭘 해내는 게 없는 년이라(라인전도 불안정하고) 자연스럽게 혼자 안 다니게 됌.

 

내가 도와줄 친구를 찾게 되어 저절로 맵리하게 되는 마술 ㅎㅎ 굳

 

그리고 후반가면 E의 기본 지속효과인 방어력과 마저, 쉴드량과 W의 유틸성(나는 이속증가 적팀은 감소)때문에

브루저 만나거나 물리지만 않으면 끔살 될 일은 별로 없삼.

 

그리고 오리아나 후반 가면 누구랑 싸워도 일댈 맞다이 필패.

 

-_-씨발 혼자서 싸돌아 다닐 생각을 할 수가 없음.

 

마치며

 

결론은 오리아나는 첨부터 끝까지 깔짝대다가 끝남Orianna(오리아나)당신의 적에게 깔짝대겠어요. 잼이껜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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