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프리시즌이 되고 코그모에 대해 나름 많은
연구를 해보았는데, 코그모는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AD 코그모
2.AP 코그모
3.하이브리드 공속 코그모
제가 이 글에서 다룰 코그모는 하이브리드 공속 코그모 입니다.
먼저 이 공략의 핵심은 "칠흑의 양날도끼"와
"구인수의 격노검"을 가는 템트리입니다.
두 아이템의 장점은 나중에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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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빨강:공격력
노랑:방어력
파랑:마법저항력
왕룬:공격속도or공격력
AD 공용룬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18/12/0을 가주도록 합시다.
시즌 6이 되고 생긴 흉포의 "전투의 열광" 이 특성은 지속적으로
적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넣을수 있거나,스킬 또는 평타의 연계가 빠른 챔피언에게 아주 좋은 특성이죠.
그래서 잭스,리븐같은 챔피언도 사용을...한다고 생각했으나 지금은 천둥군주가 OP네요. 그래도 코그모는 전투의 열광입니다!
분쇄의 일격:방관 7%
날카로운 정신:마관 7%
둘중에서 고민하시는 분을 많이 봤습니다. 두개 섞어서 3/2로 쓰는것도 생각해봤는데 마법피해보다는 물리피해가
좀 더 커서 방관에 올인했습니다.
나쁘지는 않은 스펠..인가?
서포터에게 맡깁시다.
코그모는 로밍력이 좋지 않습니다.
코그모의 입이 정화되서 똥을 뱉을수 없게됩니다.
보인다!!!!!!!
정글러 탈주하게할라면 드세요.
나쁘지 않습니다만,생존력이 안좋은 코그모에게 회복을 버릴만큼
필요성이 있나 싶네요.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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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R-W-Q-E 순서 선마입니다.
스킬 콤보
음..W키고 Q맞추고 E 깐다음 평타 쓰면서 궁 섞는게 최고의 콤보라 생각되네요
스킬 활용 팁
초반에 E 킬각 제대로 나와있지 않는 이상 깔지마세요.
마나소모 지립니다.
궁은 되도록 마나소모 중첩 안되게 적절하게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Q는 무조건 맞추는게 좋습니다.
방깎,마깎이 있어서 탱커도 녹일수 있거든요.
구인수의 격노검을 가는 이유
구인수의 격노검, 2800원짜리 아이템이죠.
하위템도 이상한 깡주문력에 깡공격력만 올려주는것만 있는 이상한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구인수를 올리는 순간 코그모의 미친 공격속도로 구인수의 격노 8스택을 순식간에 쌓아
기본 공격 적중 시 20+ 추가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7.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 유닛에게 입힙니다.
그리고 격노 1스택당 주문력과 공격력 공격속도가 오른다니
하이브리드 코그모를 논할때 빠질수 없는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신발에 격노를 붙히는 이유
자 논란이 많을것 같은데요. 먼저 제 코그모 템트리에는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립니다.
이 아이템에는 마법부여:격노와 똑같은, 아니 거의 비슷한 능력치인 격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능력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는 이동속도를 20(퍼센트 아닙니다)를 올려주고 킬 또는 어시를 먹으면 30이 오릅니다.
격노는 이동속도가 12% 상승합니다. 그리고 이 두 능력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중복이 됩니다.
즉 상대를 빠르게 녹이고 엄청나게 빠른 이동속도로 빠져나올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저는 격노를 갑니다.
블클을 가는 이유
블클을 왜 가느냐! 템트리를 보면 시즌5의 라위의 대체아이템 도미닉과 필멸자가 없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코그모의 Q에는 맞추면 방어력과 마저를 깎을수있는 능력이 있는데 이거 하나로 방관템을 안가기에는 뭔가 좀
어설픕니다. 그래서 저는 코그모의 W를 이용한 공격속도로 빠르게 블클의 방어력 감소 패시브를 30%까지 감소시킬수
있기 때문에 코그모와 완벽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평타견제와 평타를 실명으로 씹어버리는 개객기..
얘 이외에도 레오나,알리스타 같은 서포터면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쥐돌이의 짧은 사거리를 그나마 넓은 코그모가 똥을 뱉어서 고통줄수 있음 ^오^b
쌓이고 쌓여서 간단할거같음
라인 운영법
구인수 스택을 다 쌓고 서포터가 이니시를 건 뒤 wqe평평평평
하면 백점짜리 딜교 서포터보다 먼저 들어가지 말자
초반 운영법
딜교할때는 하고 cs 먹을때는 먹고
서포터가 이니시 걸어주지 않는 이상 W키고 혼자 드가지 말자.
중반 운영법
중반쯤이면 한타가 열릴텐데 우리 땅커들 뒤에서 자리 잘 잡고
적팀애들에게 똥을 발사해주자
후반 운영법
후반도 위와 같음
팀파이트시 역할
코그모의 역할은 말뚝딜러다. 자리 잘 잡고 w키고 기관총처럼
1초에 5개의 똥을 발사해주면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에게는 절대적으로 사릴것.
되도록 서포터 등에 업혀서 가는거 정도
마치며
다른 공략이랑 비슷한것도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롤의 메타와 좋은 아이템은 유저가 바꿀수 없으니까 말이죠.
부족한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심소심)엑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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