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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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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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아지르 중급자들을 위한 지침서!!(업뎃중)

- skywogkr00(2016-01-06, 조회수: 4777)

아지르를 사랑하는 모든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제라스에게 배신당한 비운의 슈리마 황제!
아지르의 공략 글입니다.
이 공략은 아지르를 해봤지만 어려워서 포기했거나
아직 저처럼 아직 부족한 모든 분들께 바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가와주세요!



★공략 업데이트 현황
 12월24일 - 업데이트 시작!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 +0.91
    x2
  • 마법 저항력 +0.77
    x2
  • 마법 관통력 +0.87
    x5
  • 방어 +1
    x2
  • 마법 저항력 +0.74
    x2
  • 체력 +8
    x5
  • 주문력 +1.19
    x5
  • 방어 +0.7
    x2
  • 마법 저항력 +1.34
    x2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5.22
  • 마법 저항력
    +5.7
  • 마법 관통력
    +4.35
  • 체력
    +40
  • 주문력
    +20.8
총 가격 : 10,759 IP
일단 아지르를 하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은 성장형 챔프 이며 지속형 광역 딜러 다.
그리고 물몸 이며 모든 CC 기에 취약 하다. 중후반 이상 가면 강력한 캐리력 갖는 챔프다. 그렇게 때문에 초반을 위한 룬 셋팅을 가지고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 공략은 손가락 성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분들과 함께할 지침서이기 때문 입니다.


상대가 AD일 때

- 표식
마법 관통력 x 5
방어력 x 4
- 인장
체력 x 5
방어력 x 4                              마법 관통력 4.4
- 문양                                     주문력 22
주문력 x 6                           방어력 9.8
방어력 x 3                           체력40
- 정수
주문력 x 3


상대가 AP일 때

- 표식
마법 관통력 x 5
마법 저항력 x 4
- 인장
체력 x 5
마법저항력 x 4                        마법 관통력 4.4
- 문양                                    주문력 22
주문력 x 6                          마법 저항력 10.1
마법 저항력 x 3                    체력 40
- 정수
주문력 x 3

위 룬세팅은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함으로 생기는 딜로스를 최소화 시키는데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체력40을 넣기 위해서 고안한 룬 세팅입니다.
문양에 주문력 6개 대신 성장쿨감 6개 넣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 합니다.

일반겜은 무난한 세팅으로 하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술 : 분노를 가시는 분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포식 : 초반엔 정말 체감되는 특성입니다. 라인전때 점화맞고 도주하다가 한 끗 차이로 죽은적이 있나요?


흡혈귀 처음엔 저도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을 찍었지만..
유지력을 위해 흡혈귀흡결귀를 찍었습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후반으로 갈수록 더 도움을 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압제자 : 아지르에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겟죠?


책략

포악함 : 단지 AP챔프이기 때문에 미니언 잘먹겟다고 찍었습니다.
제 생각엔 손가락 성능이 좋으시다면 방랑자방랑자 찍으세요..


비밀 창고 : 주문도둑검+3포로 시작하는 아지르에겐 정말이지 유지력이 체감되는 특성입니다.
이 것 또한 손가락이 된다면 룬 친화력룬친화력 또는 암살자(Assassin)암살자 찍으세요.



명상 : 처음에는 무자비무자비 찍었습니다.
하지만 명상 명상 확실히 체감 됩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과 함께라면 더욱 말이죠.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지르는 성장하는 과정에서의 약간의 딜이 상승하는 것보다 좀 더 수월한 마나 수급이
아지르를 더 강력하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라일라이 뜨면 슬로우 묻기 때문에 여유롭게 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자비무자비를 안찍어서 못잡는 경우가 많을까요?
명상명상을 안찍어서 마나가 모자라는 경우가 많을까요? 선택은 본인의 몫 입니다.




 지능 : 지능 찍습니다. 
 지능지능은 최대치 5%증가, 현재 수치 5%감소 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 딜교의 핵심이죠. 필수!! ( 전투의 열광 ) 찍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저것도 좋다고는 생각 합니다만.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 천둥군주 ) 가 훨씬 좋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면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은 중첩을 쌓아야하며 
5초가 지나면 초기화 되고 단일 대상피해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는 3타에 효과가 발동하며 범위내 모든적에게 피해량을 줍니다. 즉 광역딜 입니다.
아지르 스킬 사용법과 모래 병사의 광역딜까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으로 꿀잼보는 건데.. 
시작하고 첫 웨이브 만나자마자 미니언 먹으려는 상대에게
평타3대 쳐주면 24골드 + 천둥으로 기분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챔프 봐가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 군중제어기가 강력하다면..
     예전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Lux(럭스)럭스 Ahri(아리)아리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등
     이런 챔프 맞라인이라면 꼭들었지만 이젠 별로...

barrier(방어막)Flash(점멸) : 개인적으로 잘 선택하지 않는 스펠 입니다.
     하지만 좋은 스펠입니다. 베리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택! 

Heal(회복)Flash(점멸) : 저는 아지르를 할때 원딜처럼 플레이하자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스펠이구요.
     개인적으론 보호막 들바에 회복 듭니다.
     상대 궁극기가 글로벌이거나 상당히 긴편 ( Karthus(카서스)  Xerath(제라스) Lux(럭스)등 )일 때 
     들면 효과를 잘 봅니다.
     상대가 점화라면 손해보는 스펠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베리어 보다는 제 취향에 적합한 듯 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 아지르 할때는 상대가 Zed(제드)제드여도 안듭니다.
     탈진 들지마시고 안죽을 생각 하세요..로아가면 원콤 안나요
     물론 탈진가서 한번이라도 덜 죽자 이렇게 생각 할 수도있지만
     텔을 들고 만들 수 있는 이득을 생각하면 굳이 탈진 아니여도 된다고 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1/100 번정도... 그 이하 일수도

보호막과 회복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 합니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해 줍시다 ^^*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 공략은 항상 W 선마 입니다.
내셔를 늦게가는 저의 빌드는 W 선마 입니다.
W를 선마하면 W의 쿨타임도 줄기 때문에 얻어가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스킬콤보


[ W Q평 ]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보 입니다. 기본이죠. 주로 초반 이후 많이 사용합니다.


[ W 평 Q평 ]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가장 기본입니다. (천둥군주 3타 적용됨)


[ W E멈추고Q평 ]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서로 HP 적지만 상대가 도주할 때 멈춰있는 모래병사 까지만
가고 병사만 Q로 날려주고 평타 ( 드리프트 X )
                  

[ W  E Q ]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도주나 추노. 드리프트


[ W E Q평 R ]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가능한 상황에만 평을 껴줍니다. 아지르가 할 수 있는 주력 원콤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 셔틀등 여러 경우에 쓰입니다. 이외에 다른 상황에 쓰는 경우는 경험을 쌓고 판단력을 늘려야겠죠.


[ W Q E R ]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주로 사거리가 충분할 때 섬세하게 스킬을 시전할 수 있는
황에 사용해 주는 콤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W E Q Flash(점멸) R]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사거리가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확실하게 호응해줄수 있는 아군이 2명 이상 있는 경우




한타가 열린 한가운데로 Teleport(순간이동)텔을 타고 갔을 경우 입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뒤쪽으로Flash(점멸)
Arise!(일어나라!)소환하고 천천히 다시 진입하는 방법
점멸이 없다면 카이팅 하면서 뒤로 이동하면 됩니다.
W E R Q 나 W Q E R 또는 R W Q W


상황에따라 스킬의 순서는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느낌이구나 이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국 아지르의 콤보는 상황별로 어떻게 응용해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Arise!(일어나라!)  : 항상 쿨타임을 확인하면서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Arise!(일어나라!)를 사용하려고 너무 가까이 진입하는 것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습니다.
초보자분들은 Arise!(일어나라!)를 세워놓고 거리를 벌려두고 드리프트를 사용하시면 감을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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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절대 함부로 남발하지 않습니다.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모래병사와 아지르가 멀어지는 순간 다음 쿨타임까지 가장 취약한 약점이 됩니다. 
예를 들어 라인전 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Yasuo(야스오)야스오를 찔럿을 때 Q가 맞던 빗맞던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와서 평타 마구치고 돌아갑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진입했을 때 Arise!(일어나라!)하나 소환하고 찔러봣자 딜교 손해 봅니다.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로 돌아갈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찔러봤자 Wind Wall(바람 장막)에 병사가 막히죠. 동시에 다음 진입에 킬각이 형성되는 순간 이기도 합니다.
그렇게되면 살기위해서 궁을 써야하는 안타까운 상황도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는 딜교나 맞다이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지만 자칫하면 허점이 만들어지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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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ing Sands(신기루) : 챔프를 맞추게 되면 잠시동안 쉴드가 생깁니다. 왠만하면 정확히 맞추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도란2포는 다른공략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주문도둑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룬에서 딜로스를 상쇄 했기 때문에 딜로스는 없고 유지력은 더 좋아졌습니다. 주문도둑검에 추가데미지10이 있는데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동안 이 지속효과가 해제 됩니다. 딜교하실때 계산에 넣어두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첫 귀환

여기서 중요합니다. 미니언 55마리 정도 잡으면 1850골드 이상 모입니다.
무난하게 파밍만 유도한다면 6분30초 정도면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이 뜨는거죠. 6분!!
저같은 경우는 6분전에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을 뽑은 적도 많습니다.
만약 첫귀환이 빨리진다면 마나 수급을위해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얼음송곳니를 우선순위에 두고 서리여왕 템트리를 올리시면 됩니다.
아지르는 마나 수급만 원활하다면 초반에도 강력한 위력을 뿜어낼 수 있습니다. WQ평~평평만 무리없이 반복할 수 있다면 말이죠. 그래서 첫블루 타이밍때! 아지르가 초반 중 가장 강력한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동안 이 지속효과가 해제)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여왕이 뜨면 위 효과는 삭제되고 언제든지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서리여왕을 띄워주는게 핵심입니다.
마나리젠 150% + 특성의 잃은마나를 매5초 마다 1.5% 회복 
▶ 이 둘이 합쳐지면 어느정도는 W Q평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이득이죠! 
항상 거리를 유지하는게 좋은 아지르한테 수월한 마나수급은 엄청난 시너지를 줍니다.
또 7분전에 정상적으로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을 뽑았다면 30분정도에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으로 얻는 
골드가 보통 3천골드 가까이 됩니다. 코어템1개 값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아를 갈 수 있는 겁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의 골드 획득!!
서폿이 아니기 때문에 헌납만 지속적으로 이득 보신다면 여러분들도 가능 합니다. 
혹시 라인전에서 망하셨다구요? 딜로스가 있는 구간에서 손해를 많이 보셨다구요?
하지만 3~4코어 구간은 같거나 먼저 뜹니다^^
(말도안되게 망한 경우는 제외;;)

추가골드 조금이라도 더 얻는 TIP!
상대가 먼저 귀환을 갔을 때
라인 복귀 후 웨이브 하나를 다 밀어도 상대가 오지 않을 때 
상대가 귀환 후 라인복귀 하지않고 로밍을 갔으나 굳이 내가 움직이지 않아도 될때 등
웨이브를 가지고 타워까지 가서 타워를 때려 줍니다.
3대 치면 45 원..
이 외에는 많이 찔러주고 많이 벌어드리면 됩니다.

아지르라는 챔프로 초반 라인전 파밍만 유도하는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돌진기가 있는 암살자나 근접챔일 땐 거리계산만 잘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아지르보다 스킬사거리가 긴 챔프일 땐 스킬한번 피할 때마다 개이득이라 생각하시고 꼭 피하시면 됩니다. 마나소모 시키면 프리파밍이나 마찬가지니까요.
못피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그래도 다 맞으면 안되요 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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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빌드와 선택지 코어템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여왕을 뽑으셨다면 네 가지의 선택이 있습니다.
첫번째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
라일라이와 서리여왕의 시너지효과는 상당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슬로우+슬로우로 열심히 찔러줄 수 있습니다.
도망갈때 또는 미니맵에 상대 정글이 안보이는데 의심갈때. 로밍갈때등 서리여왕의 엑티브 효과를 잘 활용 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
내셔는 상대방에게 견제가 수월할 때 가주면 좋습니다.
저는 W선마를 자주 하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라일라이와 내셔를 선택합니다.
내셔를 먼저 선택한다면 Q선마

세번째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로아
로아를 가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콤이 상당히 강력한 챔프. 즉 누커챔을 상대로 라인을 서는 경우 입니다.
ex)Lux(럭스)럭스LeBlanc(르블랑)르블랑Brand(브랜드)브랜드Malzahar(말자하)말자하Syndra(신드라)신드라Talon(탈론)탈론Malphite(말파이트)말파Veigar(베이가)베이가
이런 케이스의 챔피언의 원콤보를 견뎌낼 수 있는 체력을 만들어주는 코어템 입니다. 
라일라이까지 합쳐진다면 체력은 어마어마 해지죠. 저같은 경우는 로아를 자주 갑니다.

네번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
존야를 선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 챔피언의 궁극기를 존야로 씹어먹어야 하는 경우
아주 쉬운예로 Zed(제드)제드가 있죠. Karthus(카서스)카서스나 Fizz(피즈)피즈도 포함될 수 있겠습니다.
또. 보통의 경우보다 딜러로써의 책임이 많은 경우의 게임일 때도 상황에 따라 좋겠네요!


빌드업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두번째 코어로 선택하셨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tinger(쐐기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네번째 코어때 상대팀에 탱커가 많거나 마저를 많이 둘럿다면 보이드부터 그냥저냥이라면 내셔 부터 가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데캡이 아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를 두번째 코어로 선택하셨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Nashor's Tooth(내셔의 이빨)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보이드를 뽑는 순서는 항상 유동적 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로아를 두번째 코어로 선택하셨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tinger(쐐기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상황에 따라서 보이드 보다 내셔를 먼저 뽑을 수도 있겠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를 두번째 코어로 선택하셨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tinger(쐐기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 경우도 상황에 따라서 보이드 보다 내셔를 먼저 뽑을 수도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 템트리는 절대 고정적일 수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최선의 코어템을 판단하는 유저분으로 거듭납시다.


선택지 코어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어비셜 : 요즘은 잘 선택하지 않습니다만. 대쉬를 해오거나 근접형 AP챔프를 상대할 때 선택해 주곤합니다.
Ahri(아리)아리나 Akali(아칼리)아칼리 정도 있는데요. 정글챔까지 AP라면 어비셜을 선택하곤 합니다.
불과 얼마전까진 상대의 AP딜을 견디기 힘들 때 많이 선택 했습니다만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로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간 경우에 한 하여
만렙 풀템싸움인데 상대팀에 탱커가 많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리안드리의 고통)으로 바꿔 줍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 상대팀이 전부 뚜벅이 이거나 아지르 외엔 포킹 가능한 챔프가 없다면 선택해주세요.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템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선택하지 않습니다.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시즌6에 어떻게 될까요?


신발의 선택
보통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또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하는 경우의 수는 적다고 봅니다.
유동적으로 선택하세요.


쿨감소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 = 10%
Stinger(쐐기검)쐐기검 = 10%
블루 = 10%

쐐기검 단계까지는 쿨감 30%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 = 20%

내셔까지 구매하셨다면 4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가 궁 뿌렸는데 걸리셨나요?
상어가 올라오기전에 도주를 못했거나 존야가 없으시다구요
죽으시면 됩니다..
타워 허깅하고 있어서 괜찮으시다구요..
혹시 피즈가 웨이브 밀고 들어오지 않나요?
죽으시면 됩니다..
에코
피즈만큼 다이브 잘들어오는 녀석..
에코를 잘다루는 상대라면 숨쉬기도 힘듭니다.
에코가 쫌 한다 싶으면 CS 욕심 버리세요..
말자하
잡히면 원콤
로아 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뭘해도 안됩니다.
하이머딩거도 마찬가지
카타리나
아지르 만나면 로밍만 주구장창 다니니까
CS보단 동선파악에 신경 써주세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타고 도망가는 놈
텔있으면 텔로 맞대응!
궁 타는걸 예측하셨다면 빨리 가서 대응!
늦었는데 텔도 없다면 미드 꼭 미세요.
참고로 트페가 골카 던지는 찰나에 방향에 따라서
위.아래.좌.우 선택하셔서 직선으로 꺽어주세요 다음스킬을 안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골카 맞추면 직선으로 와일드카드를 바로 던지기 때문에 살짝만 꺽어주면 피해질 때가
있더군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파밍 갱오면 호응해주시고 파밍파밍

 

초반 운영법

 마나 수치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유지해주세요.

 상대가 라인을 당긴다면 WEQ를 시전할만큼의 마나는 항상 아껴두세요.

 아지르가 맞딜에서 밀리지 않는다구요? 라인전 단계에서 그런 마인드는

 위험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비슷하게만 성장해도 아지르의 성장 기대치는

 그 어떤 챔피언에게도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중반 운영법

 첫 미드 타워를 밀면 슈리마의 유산을 세우시고 이득보는걸 시도하세요.

 맵 리딩하시고 가능하다면 상대 웨이브를 밀고 상대팀의 시야가 없을 때

 슈리마 타워를 올려주세요 낚시하기 좋습니다.

 물론 항상 좋은 결과를 볼순 없지만 뭐든 이득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후반 운영법

 영웅놀이는 확실할 때만!!

 공성 . 수성 . 팀파이트 모든상황에서 상위 클라스를 보여주는 아지르 입니다.

 절대 물리지 마시고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먼저 나서서 먼저 죽지 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서 선 진입 . 후 진입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궁으로 배달을 할지 포지션 잘잡고 딜을 넣을지

 상황에 맞게 행동 하시면 됩니다.

 아지르 궁의 데미지를 정확히 다 박아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지르의 궁을 벽이라 생각하시고 뒤에서 안전히 병사로 찌를 수 있는 느낌으로

 사용하  시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맞게끔 궁셔틀 또는 궁벽 또는 뒷포지션 딜 ▶ 후진입 궁

 

챔피언별 대응법

 ★☆☆☆☆ : 역하드카운터

 ★★☆☆☆ ; 역카운터

 ★★★☆☆ : 보통 (실력차)

 ★★★★☆ : 카운터

 ★★★★★ : 하드 카운터




 Xerath(제라스)제라스★★★☆☆ - 실력차이

 제라스는 상대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제라스가 첫코어템을 뽑기전까지는 아지르가 오히려 할만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짜증나는건 제라스의 Mana Surge(마나 쇄도)패시브 입니다..

 마나 유지력이 수월하기 때문에 마나조절을 잘 못하신다면 말릴 수가 있습니다.

 제라스를 라인전에서 만나면 제일 짜증나는게 뭔가요?

 바로 Q스킬 Arcanopulse(비전 파동)입니다. 라인전 때 상대법은 간단 합니다.

 보통은 서로 거리를 두고 CS를 챙깁니다. 그러다보면 제라스가 먼저 시비를 걸어오죠.

 Xerath(제라스)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시전하기위해 팔을 들고 기를 모을 때.

 보통은 안맞기위해 와리가리 하기 바쁩니다. 

 피한다해도 Mana Surge(마나 쇄도)때문에 그닥 노이득이지만 맞으면 개손해죠.

 하지만 저는 그때 아지르로 거리를 좁혀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을 정확히 맞춰 줍니다.

 한대 맞을 때 두대~세대 맞추면 되는 겁니다. 제라스도 상당히 체력이 약합니다.

 해보시면 아~ 이느낌이구나 아실겁니다.

 중요한건 2렙 전까지 Arcanopulse(비전 파동)를 한대 맞는건 그렇다 치더라도 2대는 아니되옵니다..

 그리고 딜교를 할 때 무빙을 꼭 해주세요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까지 생각해야 하니까요.

 보통 이렇게하면 좋습니다.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좌/우로 무빙▶유효사거리라면 평 한번더

 상황에 따라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좌.우로 무빙▶평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시전한 후의 모션으로 인해 이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평평까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사거리가 긴 편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너무 깊숙히 빨려 갈때가 있습니다.

 어? 뭐지? 할만하네 하다가 갱당하면 답 없습니다. 조심하시면 되구요.

 아지르를 상대하는 대다수의 제라스들은 무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과하게 무리해서 들어온다 싶을 땐 가차없이 잡으시면됩니다.

 1코어 이후에는 원콤 또는 딸피에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맞고 죽으실 수 있으니까 무리해서 딜교

 하시다가 Shocking Orb(충격 구체)맞고 원콤 나지 맙시다~!

 Xerath(제라스)의 원콤은 꽤 강력 합니다. 지속딜인 아지르와 빠른승부를 본다면 높은확률로

 아지르가 거의 집니다. 확실할때만 싸워 줍시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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