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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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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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탱러 타릭 서폿

- Crowl(2015-12-24, 조회수: 2238)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 +0.91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
    +16.2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344 IP
룬은 보통 ap 서폿나와도 이렇게 가는편

나는 보통 로또를 한번 노려보는 편이지만 애매한것보다는 확실한게 좋다는 사람은 올방룬을 끼는게 좋음

방어룬은 적 원딜 딜을 받기위함이고 마저나 이런것들은 마스터리에서 설명하는 힐특성을 찍기때문에

차라리 쿨감쪽을 선택해줌 그럼으로 인해서 더욱 빠른 스턴과 힐을 자주 써줌으로 인해 라인전에 버티기 더 용이함

왕룬은 솔직히 나중가면 타릭때려주는사람이 몇없다 그럴바에 차라리 버티다가 정글이나 다른라인 갱호응해주는것이

훨씬 낫다고 판단하여 이속주는게 더 좋음.... 그리고 라인전때 왔다갔다 하며 적 포킹이나 이런것들 피해주는데에도

차라리 이속이 훨씬 낫다고 생각함.. 로밍갈때도 유리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컨셉은 제목과같이 이속 , 힐 , 탱에 특화된 것만 찍음


먼저 책략 부분에 무자비 왜안찍냐는 생각을 할수도 있는데 라인전 하다보면 스턴 먹이고 패시브를 활용하려고

평타한대 쳐주고나서 그이후로는 솔직히 적원딜을 때리기 어렵다...

그리고 룬도 방어룬 들었기때문에 데미지가 박히면 얼마나 박힌다고 차라리 힐한번 더 쓰는게

라인전 유지력도 좋고 2:2 소규모 전투가 열렸을때도 자기 체력은 만땅인데 마나가 없는 경우가 꽤 있다.

그러면 그냥 걸어다니는 인형일뿐이다.

다음 결의 부분에서는 고참병의 흉터보다는 룬 갑옷을 추천함

룬 갑옷은 자기자신의 힐량만 높여주지만 어차피 내가 라인전 때 왓다갓다하면서 딜 받을것이고

죽을뻔한 때나 자기자신한테 힐 한번주면 적 원딜이 마나소비하며 때린 것보다 훨씬 이득을 챙길 경우가 나온다.

만약 소규모 전투 때 내가 안죽는다면 그만큼 어그로가 나한테 있으므로 그것대로 이득이고

라인전때는 적원딜이 나한테 소모하는 마나가 내가 힐하는것보다 훨씬 더 많다.

룬 갑옷의 효과가 꽤 크다. 타릭은 라인전 때 최대한 우리 원딜보단 자기가 맞게 하는게 좋다.

올 탱으로가면 자기자신은 살 확률이 높다 .. 하지만 타릭 서폿 ,,, 서포터의 의미라는게

원딜을 보조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자신이 조금 죽더라도 원딜을 살리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타릭이 그렇게 쉽게 죽지도않음.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다른 공략에도 잘나와있듯이 최대한 패시브를 이용해야함


 삼위일체를 쓰듯이 최대한 스킬한방 평타한방 쳐주는게 정말 중요함 


 타릭의 패시브엔 쿨감이 붙어있다


 ex) e -> 달려가서 붙어서 평타 -> w -> 평타 -> 상황지켜보면서 킬각이아니면 빠져서 힐 -> 미니언 한대 평타로 툭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쪽이 활용까지 설명했는데


 마스터하는 쪽을 다뤄볼려고함


 보통 w마스터가 좋다고 하는데 e박고 평타 때린후 w쓰면 그렇게 괴랄한 뎀지가 박히지도 않을뿐더러


 쓰고 나면 방어력이 낮아져서 좀 잘죽는다. 즉 w 선 마스터를 할 경우엔 뒤가 없는 한방에 적을 죽여야한다.


 하지만 타릭 스턴맞고 2:2 전투 솔직히 잘 열어주는 경우가 몇 없다.


 그럴바에 스턴 박고 한대치고 적당하게 딜교해준 뒤 다음기회를 노리는게 훨씬 라인전때 유리하다.


 무조건 원킬낼려고 하지말고 조금씩 갉아먹는다는 그런 플레이를 하여야 라인전 승리의 비결이라 생각함


 풀피에서 솔직히 스턴박는다고 원킬 뜨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보통 랭에서 꺼내드는 원딜같은 경우에는 보통 도주기가 거의 1개씩은 있는편이므로 스턴이 풀리자마자


 도주기를 쓴다. 스펠을 빼서 잡기보다는 차근하게 라인전 이득을 챙기는 게 훨씬 낫다.


 라인전 승리가 킬만이 전부는 아니고 원딜의 cs, 멘탈 까지도 관여한다고 생각함


 그렇게 하고있다가 우리 정글이나 다른 라인에서 갱이온다 그러면 딜교를 갉아먹는 플레이 할때 처럼 연기해주다가


 바로 점멸 e로 적원딜이나 서폿에게 스턴만 박기만 해도 거의 킬은 들어온다.


 그리고 중요한 게 무조건적으로 자기가 몸댈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힐특성을 들었기때문에 어느정도 내가


 적 딜을 받았다 싶으면 빼면서 자기한테 힐을 써주거나 우리정글이 갱을 온 상태라면 정글에게 힐을 써줘도


 왠만한 소라카만큼 힐량이 나온다.


 스킬마스터 소개에는 저렇게 해줬지만 5렙부터 상황에 따라 스킬을 찍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적 바텀이 짤짤이가 좀 심한 조합이다 싶으면 q를 좀더 찍어주는게 맞는것이고


 우리 정글이나 미드가 우리 봇을 잘 봐주는 상황이면 e를 주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으로는 무조건 고대방패보다는 적조합을 봐가면서 가주는게 좋음

그리고 현재 주문도둑 검이 매우 좋으므로 적 조합이 로밍이 심한조합이다 싶으면 주문검을 가도 상당히 괜찮음

주문검이 갱호응이나 시야장악용으로도 매우좋고 마나재생량도 상당히 괜찮은 편임

하지만 적조합이 우리 원딜이 괴로워서 살수 없을거 같다 싶을땐 그냥 고대방패 올리는게 현명한 선택이다

서폿의 핵심은 시야장악이다

시야석은 무조건 올리도록 하고 장신구 업글을 제때 꼬박꼬박 해주는게 좋다

솔라리는 거의 매판마다 가는편인데 타릭의 힐 + 솔라리 정도면 죽을것도 살아나는 경험을 꽤 할 수 있다.

탱힐이 되는 탱커면 정말 상대입장에서는 미칠노릇임

란두인 같은경우는 적에 미포같은 원딜이 있으면 무조건 올리는 편이다.

치명타 피해도 막아주고 적 브루저가 우리 원딜을 무는순간에 란두인을 켜주고 스턴과 힐이 있다면

우리 원딜의 생존력이 엄청나게 올라간다.

란두인 뿐만아니라 자신보다는 우리 원딜 살리는게 중요하므로 사용아이템을 적절하게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타릭은 딜이 아니라 힐탱임

만약 자신이 주문검을 올렸다면 정글이 우리 부쉬 어딘가있다면 바로 켜서 시야라도 확인하도록 하자

그리고 왠만하면 정령의형상 보다는 밴시를 가서 한타 일어나기전에 앞에서 알짱거리면서 스킬하나 막아주는게

훨씬 낫다. 타릭이라는 챔프는 자기자신 혼자서 살아서는 캐리를 할 수 없는 챔프이므로 최대한 팀원을 지키는 게

승리의 지름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하고싶은 말이 더 있는데 공략이라기 보다는 평가나 정보같은걸 공유 했으면 하는 마음에 쓰는 글임


 최근 들어 상당히 괜찮은 챔프라고 생각하기에 써보는 글임


 운영법은 중간중간 써줬는데 읽을 사람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관심있는 사람은 읽고 


 의견을 남겨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앞에도 써있지만 자신이 서폿이라는 것을 생각해야 하고 최대한 지킨다 라는 마음으로 플레이한다면


 정말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함.


 뚜벅이지만 탱과 힐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후반에는 소라카보다 힐량이 당연히 딸리지만


 그만큼 버틸수 있는 탱과 초반에는 소라카와 힐량이 비슷하고 무엇보다 자가치유가 된다.


 좀비 플레이를 하기에는 이만한 챔프가 없는 것 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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