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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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12
18
2/2
실버→플레로 올라오게해준 브라움공략

- 봉곡김봉주(2015-12-24, 조회수: 8972)


이힣 첫공략글이라 떨린당
이힣 플레갓땅



시즌 5되고나서 꾸준히 브라움을 주로써서 꿀빨다가 나도한번 공략글이란걸 써보고싶어서 올려봅니다.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방어 +4.26
    x2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5.71
  • 마나
    +101.25
  • 마법 저항력
    +4
총 가격 : 9,528 IP
뭐 보자마자 뭔가 이상하다싶은 사람도있을거같은데
 필자는 솔직히 이 룬이 너무좋음.

아마 마나룬 드는게 되게 이상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이 많을거같은데,
나는 브라움할때마다 무조건 마나룬은 들고감. 
견제도 좀 마음놓고할수도있고, 무엇보다 나는 방패를 진짜 많이씀.
브라움하는 이유가 뭐임? 원딜 피안딿게 하라고 하는거아님ㅋㅋㅋ 그래서 방패 그냥 마음놓고 쓰라고 마나를 항상 듬. 뭐 룬은 자유지만 나는 진짜 추천함.
 마저도 솔직히 봇에서는 서폿이나 정글이 ap라고하더라도 초반엔 그렇게 딜이 들어가지않아서 마저는 조금만넣고 그냥 차라리 후반에 마저템을가는게 나음. 
 뭐 방어는 브라움한텐생명이라 말이필요없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뭐 이건 딱히 태클걸게 없어보이는데...
혹시나 질문이나 태클있으면 댓글달아주셈
Exhaust(탈진)이랑Ignite(점화)이랑 헷갈려 하시는분들이 되게 많음
 근대 나는 무조건 100%Exhaust(탈진)들고감.
솔직히 Ignite(점화)도 나쁠건없음.  하지만 갱호응, 원딜생존에서 너무 딸림.

브라움 스킬로봤을때 갱이 온다싶으면 그냥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타고 Exhaust(탈진)Winter's Bite(동상)쓰면 이즈나 퀸같은 도주기가 있는챔프들이라도
무조건 킬각이나옴(라인만 중간정도로있으면)
결론은 Exhaust(탈진)써라.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렙부터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냐 Unbreakable(불굴)냐 하는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선2렙이다: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찍고 Winter's Bite(동상)로후려팬다

후2렙이다:Unbreakable(불굴)찍고 사리다가 3렙되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타고 Winter's Bite(동상)로 후려팬다.

스킬 활용 팁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Winter's Bite(동상)는 기본콤보. 

그리고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이 스플데미지가 조금있음.

브라움이 챔프가 바로 등뒤에 있고 반대로 보고 있을때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을쓰면 그 애도 같이뛰어짐(이건 뭐 그리 중요한건 아니므로 tip으로생각)

그리고 Unbreakable(불굴)가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는데 스킬피해를 줄여주는것만 아니라 

첫번째 공격이 완전히 무산됨.

 투사체뿐만아니라 그냥 뚫고지나가는 공격도 무산됨. 이건 나중에 추가공략에서 더쓰겠음.

그리고 한타때는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으로 선진입은 해도되는데 쓰고나면 바로 우리팀원딜한테가서 그냥 지켜주라 제발. 브라움으로 그냥 선진입하고 지가 직접가서후드려패는애들이 있는데 그러다가 원딜뒤지면 밥도안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순서
첫템으로 (고대유물 방패)랑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은 거의 불변의법칙.

올 AD : (산악 방벽)(루비 시야석)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정당한 영광)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그냥 4ad 1ap이거나 2ap이면 그냥 위에꺼로 가면됨.
그리고 몇가지 유동템 or 시험템.

1.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갑옷)
 이걸 몇번 써봤긴 했는데 그렇게 좋은것 같지는않음. 올ad일때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대신 추천.

2.(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이건 그냥 극cc기있는애들 있을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대신 들어주는것도 괜찮음. 

이외에 것들중에 질문, 템태클 환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솔직히 모르가나상대로 브라움이 쬐끔 성가시긴함. 블랙쉴드때문에 에어본도, 기절도 안되기때문에 라인전에선 게임이 유리하게 돌아가진 않음.

하지만 불리할것도 없다. 2대2싸움걸리거나 걸면 절대로 지지않음.

내가 모르가나를 어려운챔피언이라고 정한건 그냥 솔킬내고 라인전 파괴를 하기가 성가신 챔피언이란 얘기.
그 외엔 카운터가
업쪙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게임 안에서 브라움픽했는데 쓰레쉬픽한거보고 아 카운터네 좋됬다
이런분들 되게많던데 솔직히 나는 전혀그렇지않음.

그냥 쓰레쉬가 나를 끌면 e쓰고 쓰레쉬를 직접후드려패면되는거고, 원딜을끌면 w쓰고 후드려패면됨. 더군나나 쓰레쉬는 지가 그랩하고 직접오는건데 대체 왜 카운터라는지 이해가안감.

블리츠크랭크
나를끌던 원딜을끌던 그냥 방패쓰고 후드려패면 그만.





 

 

라인 / 정글, 초반, 중반, 후반 운영법

 

 라인전이나 정글포함 3대3, 로밍싸움 등 중반까지의 모든 운영에서 할말이 있는데, 원딜한테 원딜자신이 물리더라도 그냥 싸우라고 시작할때 먼저 말을 하고 시작해야함. 

진짜 브라움은 방패로 먹고사는 챔프로, 그만큼 방패의위력이 먼저 물린상황에서도 무난하게 이기는 상황으로 이어질수도있음. Unbreakable(불굴)를 드면 우리팀원딜한테는 딜이진짜 10퍼센트정도도 안들어오게 하므로 원딜이 중간피라 하더라도 겁먹지말고 그냥 싸우라고 시작할때 말해두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돌아갈수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스킬때 p.s에서 말했듯이 제발 브라움 할 땐 선진입Glacial Fissure(빙하 균열)쓰더라도 그후로는 탱이 딜러랑 싸우는거 돕지말고 바로 원딜이나 딜러들한테 붙어줘. 진짜 브라움은 혼자서 먹고사는는게 아니라 원딜과의 팀워크로 먹고사는거임. 

브라움은 원딜지키라고있는거지 탱들이랑 몰려다니면서 딜러들무는게아님.

 

챔피언별 대응법

 

 - 서폿 - 


Nami(나미) ctrl+4로 어그로최강. 그리 어려울건없음. Ebb and Flow(밀물 썰물)Tidal Wave(해일)모두다 Unbreakable(불굴)에 막히기때문에 선진입해도 무난하게 이길수있음. 참고로 Tidal Wave(해일)은 Unbreakable(불굴)로 막으면 다른애들은 안맞지만 자신은 에어본됨. 

Leona(레오나)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막히므로 쉽게이김.
Lulu(룰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가 막히므로 쉽게이김.
Morgana(모르가나) 위에서 말했듯이 절대로 라인전 힘든상대가 아님. 오히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원딜한테맞는다고해도 애들을 끌어들이는 어그로가 될수도있음. 그냥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쓰고 Unbreakable(불굴)로 막으면서 Winter's Bite(동상)로 맞딜해주면 못이길게 없음.
Sona(소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Crescendo(크레센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모두 다막힘. 거기다 초반에 피가노답이고 뚜벅이라서 갱한번만 부르고 싸우면 그후엔 그냥 없는애로생각해도됨. 참고로 Crescendo(크레센도)은 Unbreakable(불굴)로 막혀 다른애들은 안맞게 할수있고 데미지도 안들어가지만 cc기는 자신에게는 들어감.

Soraka(소라카) 얘랑 할떄는 상대편 원딜은 무시하고 소라카만때리는게 좋음. 자체 힐이되지않되는데다 초반에 피가 노답이기때문에 상대원딜이 때리는거 Unbreakable(불굴)로 막으면서 후드려패는동안에 그냥죽음.

Thresh(쓰레쉬) 위에것참조.

Alistar(알리스타) 포탑앞에서 점멸 쾅 쿵만 조심하면 쉽게이길수있음. 우리팀한테 쿵쾅걸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로 지켜주면 그만.

Annie(애니) Disintegrate(붕괴)로 원딜한테 스턴거는거는막을수있지만 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은 피해만 없앨뿐 스턴은 둘다 들어감. 모든 스킬을 다 쓴 뒤에는 애니는 할 수 있는게 없으므로 애니한테 Winter's Bite(동상)쓰고 우리팀원딜한테 애니를 때리라고 말하고 상대편원딜한테 Unbreakable(불굴)로 따라가면서 우리팀원딜한테 딜 못넣게 해주면 쉽게 이길수있음. 

Tahm Kench(탐 켄치) 얘는 손싸움으로 판결나는듯. Tongue Lash(혀 채찍)가 원딜한테맞으면 얘는 그냥 아무것도 상관안쓰고 평타떄릴라고 오기때문에 Winter's Bite(동상)로 때리고 원딜한테 무조건 튀려고하지만말고 스턴을 다넣고 튀라고 미리 말해줘야됨. 우리팀이 먼저 들어가면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Thick skin(두꺼운 피부)로 살아가기도 쉬움. 
하지만 6렙이되면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인 하드cc기가 생기기때문에 브라움이 조금더 유리하다고 생각됨. 아껴두다가 '탐켄치가 지원딜을 먹고 데려간다' 이때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을 터뜨려주면 에어본에다가 슬로우때문에 도망가기가 더 어려워져 킬 내기가 쉬워짐.
 그 외 다른서폿공략, 태클 환영.

마치며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같은 분들이 공략쓰는거랑은 차원이 다르지만 그래도 심해의 발악이라고 그러려니 여기면서 봐주세영

닥베드 시렁ㅇ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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