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본캐 다이아 4티어 부캐 플1 , 플3 계정을가지고있는 이렐 빠돌이다 .
지금부터 공략할이렐은 이렐의 본연 카테고리에 맞는 극딜 암살자 이렐리아를 공략해보려한다.
이번에 AD템이 전체적으로 상향되면서 이렐리아의 극딜트리또한 단순 즐겜용이 아닌
진지한 하드캐리 플레이가 가능하니 한번쯤 따라하해봐도 무방하다 생각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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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이렐 기본중의 기본룬이다 상대 챔프가 AD 라면 파랑인장에 성장 마저나 성장쿨감을 넣어도 좋고
상대가 올 AD라면 성장 쿨감이 좋다.
북미유저는 빨강룬에 공속을 장착하여 극공속을 추구하는경향이 종종있으나 Q를 이용한 미니언대쉬라던가
타워를낀상태에서 파밍이 어려운 단점이있으니 본인은 공격룬이 더 효율이라 본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대가 물몸이면 폭풍전사, 탱키하면 천둥 그냥 라이엇은 책략 18포가 아니면 챔프가 병신이 되는 시즌을 열어서 그냥 따라서 가면됨.
참고로 폭풍전사 이게 극딜 이렐에겐 정말 꿀이다 상대가 회피기를써도 이속만으로 추노가가능하며 차후 이속감소효과 100% 면역 까지 생긴다고하니 들고서 하기바란다.
딜교이후 도주라던가 추노 어느쪽이든 후반가서 천둥군주보다 더효율을 보는 특성이니 참고하기바란다
탑은 그냥 텔이답이다 .
특성에 통찰력을 찍어준후 신발 왜곡업글을통해 유연한 운영으로 팀을 캐리한다.
이렐은 라인푸쉬가 그리 좋은편이아니나 1:1구도에서 매우 유리한 딜교조건을 가지고있기떄문에
해당스펠을이용한 스플릿운영 및 라인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기바란다.
(최근엔 점화를 들게되면 상대가 텔일경우 집을가기도 부담스러우며 만약 탑 성갱을당할경우 죽던안죽던
텔보다 더많은 손해를 입게된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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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 이후 평평평
궁이후 이후평평평평
*중요한건 첫은 무조건 평타 모션이후에 써야한다 아니면 평타 십힌다.
기본 콤보나 진입은 저렇게하면되며
한타때는 미니언도 없고 원딜 혼자인경우 딜러에게진입하면되며
상대가 몰릴경우 딜려 옆챔프에게이후 딜러에게를 꽃아야 스턴이 먹는다.
이렐이 맞다이가 센 이유가 를 통한 스턴후 이기적인 딜링에 있기떄문에
이를 잘활용바란다. 이는 이렐상대 시 퀵실을 들고안들고 의 차이가 심한것만 봐도 알수 있다.
필자가 플레 1 아이디로 극딜이렐 연구를 약 150판 정도 진행하였다.
그결과 해당템트리가 초중반 중반 후반 내내 이렐의 장점을 잃지 않으면서 꾸준히 강한 템트리로 분석됫다.
다들 "린브" 의 방송이나 공략들을 보고 트포에대해 의심이 많은데
나도 린브방송을 보고 시즌 4중반대 이렐을 시작해서 이렐하나만으로 최대 다이아 1티어까지 가봤기때문에
린브를 많이 존경한다.
허나 내가 말하고 싶은건 트포는 아직은 이렐을 완전히 버리지 않았다.
예전에는 쿨감이렐이 메타였을만큼 트포에있는 쿨감은 이렐에게 득이되며
무엇보다 트포가 이렐에게 강한이유는 광휘의검 효과로 인한 딜링 뻥튀기였다.
트포는 분명 여전히 이렐에게 좋고 트포가나온이렐은 상상할수없을만큼 강력해진다.
다만 비싸진가격과 주문력삭제로 인해 E R 딜링이 없어졌다는 단점이있지만
쿨감과 치명타상승은 이렐에게 또다른 딜링 포인트를 가져왔으므로
이는 분명히 이렐의 코어로는 남아있어도 무방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정시간 노데미지시 쉴드차는 패시브 에다가
E .... 공속감소
상대가 E 뻘로날리면 딜교 하시고 딜하다가도 E 맞으면 빼세요
절대못이김
그냥 이길방법없음 버티고버티다가 한타때 더 잘한다는 맘으로하셈
딜교를 매우잘해서 상대 Q 피하고 딜교하다가 쉴드 걸리면 딜교 멈췃다가 쉴드다빠지고
다시진입해서 죽일순있지만 상대가 생각이있는놈이라면 그런그림 잘안나옴
로밍력도 이놈이 한수위임 걍사리셈
지속딜링은 이렐이 더우위이나 레넥한두판만해봐도 지속딜 못하게 스턴넣고
자기만 딜하고 뒤로 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냥 5렙까지 사리고 5렙이후엔 비슷하거나 이렐이 동일도건 딜교 우위에있으니
그때를 노려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만 버티면 4~5 렙 이후부턴 이렐이 그냥 쳐바르는 그림이나오니 그떄까지만 사리자
ap 니달리는 창만 안맞으면 2렙에도 쳐바른다
6렙이후에는 궁때매 킬각이 잘안나오니 그전에 많이 패놓자
허나 1~3 렙구간엔 야스오가 압도적으로 강하다.
1~3랩은 야스오 Q를 최대한 맞지안는것을 목표로 시에스 한웨이브에 두세개 버려도
4~5렙구간까지만 버티자.
그이후엔 이렐이 훨씬세다
사실 이렐이 라인 강캐라고는하지만.
먹이사슬 최정점에 올라가있는것은아니다.
볼베 레넥 요릭 라이즈 등등 이렐을 십어먹을 수 있는 챔프들이 너무나 많다.
이렐이 가장강한타이밍이 4~5렙이고 그이후에도 꾸준히 강하다는것을 명심하여 초반엔 사리고
강한타밍 때 밀어부치는 플레이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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